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무성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누구? 아들>

728x90

최무성(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학력 소속사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배우 최무성의 본명은 최명수입니다. 원래 본명인 최명수로 활동하다가 2010년에 개명했다고 합니다. 최무성 나이는 1968년 1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최무성 고향은 부산시 영도구이며, 가족으로는 슬하에 1남을 두고 있습니다.

 

 

최무성은 키가 182cm라고 하는데요, 거북목이라 실제로는 더 크다는 말도 있네요. 최무성 학력은 경기고등학교, 도쿄 비주얼 아트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ㅓ있습니다. 최무성의 현재 소속사는 비케이이엔티 소속이라고 합니다. 

 

최무성(배우) 과거 데뷔 작품 활동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최무성은 고등학교 때 처음 연기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 이후 연극 청소년 연합 클럽에 가입해 활동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화감독을 지망해 영화 연출공부를 하기도 했지만 결국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최무성 : 고등학교 때 연기에 처음 관심을 가졌고, 극회 로가로세라는 연극 청소년 연합 클럽에 가입해서 활동했다. 거기서부터 연기를 연극으로 시작했다."

 

최무성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극단 친구들은 영화 오디션을 보고 다녔지만 난 당시에 영화배우는 텔레비전의 유명한 스타라는 생각이 들어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래서 연극에 매진했다. 일본에서 영화연출을 공부했지만 사실 나의 열정은 원래 연극에 더 오래 머무르고 있는 것 같다."

 

 

결국 최무성은 연희단 패거리와 예성동인 등을 거쳐 2000년에 창단된 극단 신기루 만화경의 소속으로 활동하다가 이후 연극에서 영화로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게 됩니다. 

 

그러다가 최무성은 이후 영화 악마를 보았다에서 인육을 먹는 살인마 태주를 연기해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었고, 이어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택이 아버지, 최무성 역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 이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최무성이 출연한 주요 작품으로는 영화는 2010년 악마를 보았다를 비롯해 시선 너머, 풍산개, 베를린, 연애의 온도, 순수의 시대, 1급 기밀 등이 있고, 드라마는 2013년 기황후를 비롯해, 송곳, 응답하라 1988, 역도요정 김복주, 파수꾼, 슬기로운 감빵생활, 미스터 션샤인, 눈이 부시게, 녹두꽃, 슬기로운 의사생활, 비밀의 숲2, 조선구마사 등이 있습니다. 

 

이외 최무성은 연극 먼데이 PM5 단편영화 내 안에서 (공동연출)를 연출한 연출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무성은 본인의 연출 경력 덕분에, 감독의 역할에 대한 이해심도 높고,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도 무척 높다고 합니다. 

 

<최무성 수상 경력>

  • 2017년 제 4회 들꽃영화상 조연상 (설행 눈길을 걷다)

 

최무성(배우) 개명 이유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참고로, 최무성은 원래 이름인 최명수로 활동하다가 2010년에 개명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무성 : "원래 이름이 최명수였는데 영화 악마를 보았다부터 크레딧에 예명인 최무성으로 올라갔다. 당시 배우로서 매너리즘에 빠질 때 탈출구가 필요했다. 그래서 이름을 한번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무성 : "내 이름이 일할 무, 정성 성인데, 평소에도 발을 정성 들여 갈자 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사실 배우의 일도 갑자기 좋은 결과를 얻은 것보다는 차근차근 평생 밭을 갈듯이 해야 할 것 같다. (농사일은) 봄부터 꾸준하게 준비해서 가을에 거두어 들이듯, 만약에 내가 80세까지 연기를 한다면 지금이 봄이라고 생각한다."

 

 

최무성(배우) 결혼 아내 나이차 직업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최무성은 지금의 아내(부인)와 2002년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최무성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최무성은 1968년생인 54세이고, 아내는 1972년생인 50세로 4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최무성 아내의 직업은 원래 연극 배우였지만 나중에 무도인의 길로 직업을 바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무성(배우) 아내와 결혼스토리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최무성은 아내와 그가 속해 있던 극단 신기루 만화경 내에서 원래 알고 지내던 사이였다가 둘이 같은 작품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져 연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최무성 : "2002년에 제가 연출한 연극 먼데이 PM5에서 아내와의 인연이 시작되었어요. 주인공은 오달수였고, 아내는 오달수의 상대역이었죠. 사실 아내와 나는 극단 신기루 만화경 내에서 원래 알고 지내던 사이였는데 그때 같은 작품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면서 연인이 됐어요."

 

최무성 : "프러포즈는 특이하게도 장인어른이 하셨어요.연애 2-3개월 정도를 한 뒤에 장인 어른께서 저와 아내를 불러서 둘 다 혼기도 꽉 찼느데 연애는 짧게 하고 결혼해라 라고 하셨죠. 그래서 그 말씀대로 짧게 연애한 다음에 바로 결혼했어요. 당시 제가 35살, 아내가 31살이었어요. 우리 둘 다 적당한 시기에 결혼을 잘 한 것 같아요."

 

 

결혼 이후에 최무성은 아내와 같은 작품에 출연하기도 하지만, 아들을 낳은 다음에 최무성 부인은 더 이상 연기 생활을 하지 않습니다. 

 

최무성 : "요즘은 아내가 애 키우고 집안일하고 자기시간 가지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내가 먼저 "한번 (연극이나 영화에) 출연해볼래? 라고 제안해도, 아내가 그냥 관심만 보이고 지금까지 안하고 있어요."

 

이후 결혼 생활을 하면서 최무성의 연기에 아내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최무성(배우) 아내와 결혼생활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최무성 : "집안에서 돈돈돈 안하니까 그게 큰 힘이 됐어요. 내가 집에서 쉬고 있으면 아내가 오히려 같이 쉬면서 놀러 다니니까 좋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해줬죠. 그 덕분에 사실 가장으로서 경제적인 부담감은 있었지만 작품을 고를 때 돈이 우선순위가 되지 않았어요."

최무성 : "또한 장인어른, 장모님도 사위가 경제적으로 불규칙해도 쓴소리를 절대로 하시지 않았어요. 덕분에 경제적으로 더 편하게 배우 일을 할 수 있었어요."

 

최무성(배우) 아내 자랑

 

최무성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

 

최무성 : "와이프가 현명하다. 대화를 하다가 내가 너무 과격하게 나갈 수 있는 상황을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작품을 하다보면 제의가 많이 들어오는데, 그럴 때 와이프는 "당신이 너무 바빠지면 돈은 많이 벌 수 있겠지만, 가정적으로는 재밌게 살지는 못하니 가정적인 행복을 누리면서 여유 있게 살자"라고 말한다."

 

 

최무성 : "와이프가 그렇게 말하는 점이 현명하다고 느껴진다. 와이프가 내 중심을 잘 잡고 있는 것 같다. 사실 나도 돈 보다는 나와 내 가족의 행복이 더 우선순위인 사람이다."

 

최무성 : "아내와 살면 살수록 더 좋아진다. 시간이 흐를수록 나애의 눈빛만 봐도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게 되면서 더 편해진다. 솔직히 결혼 10년이 넘으면, 서로 지겨워지고 권태기가 올만도 한데, (우리 부부는) 아직까지도 같이 있으면 행복하고 재미있다. 특히 요즘은 더 와이프와 아들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알콩달콩 더 재믺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최무성 : '와이프와 서로 대화를 많이 하려고 한다. 그러다보니 커뮤지케이션이 잘되는 편이다."

 

최무성은 지난해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비밀의 숲2 이후 조선구마사를 마지막으로 활동이 조금 뜸해보이는데요, 이번에 바퀴달린집3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하는 모습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상 배우 최무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성동일 <나이 집안 과거 아내(부인) 박경혜 아들 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