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권율 <프로필 나이 집안 여자친구 결혼 계획>

728x90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배우 권율 일상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배우 권율이 2022년 1월 8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집과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권율은 일어나자마자 침대의 먼지를 깔끔히 정리하고, 심지어는 이불을 들고 집 밖으로 나가 야무지게 털어내기까지, 그리고 권율은 아날로그 감성의 LP 레코드판을 틀어놓는가 하면 기타 연주까지 하며 촉촉한 모닝 감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각 잡힌 집안 곳곳의 모습들은 권율의 성격을 짐작하게 만들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영화 같은 일상도 잠시, 이날 권율은 깨알같은 입담을 발산하며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이날 방송 출연 이후 권율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근황 등 관심이 커지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권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권율(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배우 권율의 본명은 권세인입니다. 권율 나이는 1982년 6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권율 고향은 경기도 파주군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과 이모 최명길(배우), 이모부 김한길(정치인)이 있습니다. 

 

권율은 키 181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권율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용강중학교, 중경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학사로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권율은 윤계상의 원테이블에서 밝히길 손호영의 중학교 후배이고, 현빈은 중앙대 연극학과 동기, 그리고 대학때 룸메이트가 하정우였다고 합니다. 권율의 현재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권율(배우) 과거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권율은 어렸을 때부터 대단한 축구광이었다고 합니다. 

 

권율 : "초등학교 2학년 때 제가 살던 용산구에 차범근 축구교실이 생기자마자 가입했어요. 그러다 중학교로 진학한 뒤에 축구부에 들었는데, 바로 현실을 깨달았어요. 제가 축구 선수가 되기엔 체격도 왜소하고 가진 게 너무 없었거든요. 그 이후부터는 축구를 취미로 즐기고 있어요."

 

권율 : "한때 축구 기자가 꿈이기도 했어요. 어렸을 때 친구 아버지 한 분이 스포츠신문 사진기자셨는데, 항상 축구장의 골대 뒤에서 경기를 보셨죠. 축구를 공짜로, 그것도 가까이서 본다니 너무 부러웠어요. 그래서 축구 기자나 해설자가 되는 것이 한동안 꿈이었죠."

 

권율 : "식샤2에서 저는 먹방을 하지 않고, 먹는 걸 그리 좋아하지 않는 캐릭터를 맡았어요. 그런데 윤두준 씨도 축구를 좋아하니까 둘이 만나면 축구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EPL 이야기도 하고, 제가 즐겨가는 스포츠펍 크로스바에서 같이 EPL 보기로 했어요."

 

 

권율 : "사실 식샤2에서 축구하는 장면이 한 신이 있긴 해요. 조기축구회에서 둘이 호흡을 맞추는 장면이죠. 나중에 날 풀리면 찍는다고 하더군요."

 

권율(배우) 이모 최명길, 이모부 김한길

참고로, 권율의 친이모가 바로 배우 최명길이고 이모부가 민주당 전대표 김한길이라고 합니다.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권율 :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연기자가 되고 싶었어요. 이모가 활동을 활발하게 하셔서 가족들이 이모의 연기를 모니터링하고 함께 얘기를 나누는 것이 일상이었죠. 그래서 엄마가 이모의 드라마를 보실 때 나도 항상 옆에 있었어요. 결국 고등학교 때 진로를 결정할 때, 자연스레 배우를 꿈꾸게 되었어요. 부모님도 반대하지 않으셨어요."

 

권율 : "어머니가 요식업을 하시는데 음식으로 누군가를 상대할 때 스트레스 받으시는 모습을 봐서 그런지 무의식 중에 음식에 대해서는 뭐, 음식 그냥 아무거나 먹으면 되지 라는 생각으로 변한 것 같다. 끼니 떄울 수 있는 정도의 한 그릇 음식이면 아무것이나 좋아한다. 오므라이스, 김치 볶음밥 같이 뚝딱뚝딱 먹을 수 있는 음식..."

권율 : "어렸을 때 어머니가 요리를 준비하시고 아버지가 마루에서 기타를 치시던 모습이 행복한 추억으로 남아 있다. 아버지께서 기타를 잘 치신다."

 

권율(배우) 데뷔 작품 활동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이후 권율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 졸업 이후 연극계에서 잠시 활동하다가 군대까지 다녀온 다음 26살이라는 다소 늦은 나이인 2007년 상반기 LG전자의 페이크 다큐 형식 광고에 출연, 이후 같은해 5월 SBS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로 데뷔하게 됩니다. 

 

권율 : "20대 초반에는 연기파 배우가 될거라고 하며 매니지먼트 회사에서 오는 제안을 거절했어요. 말도 안되는 패기였죠. 굉장히 고립돼 있던 시기였어요. 군대를 제대한 다음에 현실적으로 변했어요. 군 제대 후 소속사에 들어갔죠."

 

권율은 처음에는 본명인 권세인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했었는데요, 그러다가 이후 2012년 지금의 소속사로 옮기고 남자다운 이름을 쓰자는 사장의 권유로 권율이라는 예명을 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권율은 이후 이민호와 문채원, 박보영 등이 각광을 받는 동안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권율 : "당시 같은 신인이었던 동료들이 먼저 잘됐을 때 조바심이 나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이다. 좀 힘든 시기도 있었다. 열정이 넘쳤던 시기에 원하는 만큼의 작품을 하지 못해 마음고생도 많이 했다. 특히 현실적인 부분과 이상이 충돌할 때는 견디기 힘들더라. 배우라는 직업이 선택받는 직업이다 보니 더 그랬다."

 

 

권율 : "그렇지만 결국은 각자의 타이밍이 다르고 각자가 할 수 있는 것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조바심을 내려놓고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잘할 수 있는 배역을 다양하게 연기하기 시작했다."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권율은 이후 일일드라마 천상여자와 영화 명량을 통해 크게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특히 명량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아들 이회 역으로 출연하면서 작품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고 결국 배우 최민식에게까지 인정을 받게 됩니다. 

 

최민식 : "요즘 권율 같은 배우가 많지 않다. 작품에 열정적으로 임했던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 또 한번 작품을 함께 하고 싶은 후배이다."

 

이후 권율은 드라마 식사를 합시다2, 한번 더 해피엔딩, 싸우자 귀신아, 귓속말, 보이스2, 해치, 보이스3, 더 킹 영원의 군주,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며느라기, 보이스4, 달리와 감자탕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범죄와의 전쟁, 잉투기, 찌라시 위험한 소문, 명량, 방 안의 코끼리, 사냥, 최악의 하루, 달빛궁궐, 박열, 미옥, 챔피언, 그리고 현재는 그가 출연한 영화 경관의 피가 상영중에 있습니다. 

 

<권율 수상 내역>

  • 2016년 스타일 아이콘 아시아 2016 어썸 스포트라이트상
  • 2017년 제 10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남자 최우수상 (귓속말)
  • 2017년 SBS 연기대상 월화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귓속말)

권율은 연기외에도 2015년 SNL 코리아, 2016년과 2019년에 런닝맨, 이후 라디오스타 등 예능에서도 활약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권율(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권율-프로필-나이-집안-여자친구-결혼-계획

 

권율은 올해 나이 4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권율은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연애 안 한지는 4~5년 정도 되었고 일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하네요.

 

권율은 또 아직까지 열애설 기사가 한 번도 난 적이 없는 것에 대해 연기 욕심이 더 크기 때문에 여자친구를 사귀지 않기 때문이고, 또 앞으로도 공개연애는 할 생각도 없고, 결혼 생각도 당분간은 생각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권율 : "결혼에 대한 생각은 아직 없어요. 현재는 일에 집중해야 할 시기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지금은 좋은 사람이 안 나타났으면 좋겠어요. 나타나도 잘해줄 수 없을 것 같아요. 가볍게 만나고 싶은 마음은 없거든요."

 

 

권율 : "지금은 누구를 만나기보다 나에게 투자하고 집중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요즘 조금씩 성장하는 것에 기쁨을 느끼고 있어 당분간은 연기에 초점을 맞추고 싶어요."

 

또한 권율은 자신의 연애스타일과 이상형에 대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권율 : "여자가 가정적이면 좋을 것 같아요. 요리도 좋아하고 리폼도 잘하고 페트병으로 무언가 만들기도 하고...또, 생활의 지혜가 많은 사람이요. 센스 있고 현명한 스타일이 이상형이에요."

 

권율 : "연애할 때는 여자친구를 잘 챙겨주는 편이에요. 함께 있을 때 불편하지 않게 만들어주려고 하고, 배려하는 스타일이죠. 제가 여자친구에게 애교도 부리고, 상당히 댄디한 편이에요."

 

이상 배우 권율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