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병옥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아내 딸>

728x90

김병옥(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배우 김병옥은 190년 10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김병옥 고향은 경기도 부천군(현 경기도 부천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이윤자와 딸 김지선, 김경선이 있습니다.

 

 

김병옥은 키 170cm에 몸무게는 64kg이라고 하고요, 김병옥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병옥의 현재 소속사는 공중GM코리아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병옥(배우) 집안 재산 생활고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김병옥은 원래 부천의 부유한 가정 출신이지만, 부친이 일찍 돌아가시고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재산이 꽤 되지만 물려받은 집을 담보로 대출한 돈을 친척에게 떼이기도 하는 등 재물에는 별다른 복이 없었다고 합니다. 

 

청년기에는 홀어머니가 시장에서 청과 가게를 하시면서 하루하루 온가족이 연명했고, 이후 김병옥은 연극을 하기 전에는 생활을 위해서 커피숍도 하고 직장생활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김병옥이 1983년 연극배우(극단 목화)로 데뷔한 이후 무명배우생활 15년 동안은 뻔한 연극배우 월급으로 주로 짜장면, 짬뽕만 먹을 정도로 어려웠다고 합니다. 

 

 

심지어 어머니가 1998년에 갑자기 쓰러져 돌아가셨는데 장례비가 없어 시장 상인들이 십시일반 장례 물품을 대고 친구들도 돈을 각출해 도와주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김병옥 : "몇번이나 연기를 그만두려고 했다. 하루에도 열두번 이상 그만두고 싶어했다. 그 때 그런 생각을 했다. 내가 세상에서 태어나 아무것도 안 해도 좋으니까 이건 꼭 하고 가겠다고 그랬다. 이건 내가 끝까지 한번 해보겠다."

 

김병옥(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그러다가 이후 2003년 김병옥이 44살 때 올드보이에서 주인공 이우진의 경호실장 역할을 소화하며 충무로의 중년 조연스타로 떠오르게 되면서 형편이 나아졌다고 합니다.

 

김병옥은 그렇게 1983년 연극배우 첫 데뷔, 이후 2003년 올드보이에 출연하게 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 이후 친절한 금자씨에서의 전도사 역, 짝패에서의 청년회장 등 선 굵은 악역, 조연을 통해 많이 알려지게 됩니다.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이후에도 김병옥은 군도 민란의 시대, 트라이앵글, 모던파머, 가면, 검은사제들, 내부자들, 인천상륙작전 등에 출연했고, 또한 2008년부터는 신의 퀴즈, 무정도시, 모던파머,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쇼윈도 여왕의 집에도 출연하는 등 다수의 드라마를 통해 중견배우로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병옥은 연기활동 이외에도 2013년 신세계 성공 이후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동치미, 해피투게더 등 예능에도 곧잘 출연하고 있는데요, 여러 예능 방송에서 상당한 예능감과 함께 악한 그동안의 인상과는 다른, 굉장히 착하고 순박한 면모를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김병옥(배우) 악역 전문 배우?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김병옥은 악역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는 명품 조연 배우 답게 코믹한 연기도 잘합니다. 

 

2016년 동명의 웹툰 원작 시트콤 마음의 소리에서 주인공 조석의 아버지 조철왕 역으로 출연했는데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높아 호평을 받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사람들이 예전처럼 무서워하지 않고 인사를 반갑게 해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당시 해당 배역을 맡는데 둘째 딸의 권유가 컸다고 하네요. 

 

 

한편, 김병옥은 지난 2015년 9월 맥심 표지 모델로 등장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김병옥은 악역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느와르 컨셉의 사진을 촬영했는데 실제 범죄를 연상시켜서 혐오감과 공포감을 일으킨다고 국내외로 논란이 됐습니다.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이에 맥심 본사에서 규탄성명을 발표, 결국 전량회수되어 폐기되었다고 하는데요, 다만 이것은 배우 본인의 잘못은 아니어서 그 역시 어쩌다 논란에 끼여 버린 피해자가 된 꼴이 된 것입니다. 

 

김병옥(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 딸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김병옥은 지금의 아내와 그의 나이 35살 때인 1994년경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후 딸 둘을 낳아 현재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 딸은 김지선이고 둘째 딸은 김경선입니다. 

 

 

이중 김병옥의 둘째 딸은 과거 고등학교 1학년이던 2014년 JTBC 유자식 상팔자에 출연해 거침없는 입담으로 이목을 끈 적이 있습니다. 당시 둘째 딸 김경선은 아빠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폭로했습니다.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김병옥 둘째딸 : "아빠는 딱! 조선시대 스타일의 남편상이다. 아빠로는 95점을 줄만큼 좋다. 근데 남편으로는 30점대를 줘야 할만큼 별로다."라는 말을 하며, 엄마한테 너무 일방적으로 행동한다."

 

김병옥 둘째딸 : "아빠 같은 남편과 산다면 아내로서 평생 행복하게 살긴 힘들 것 같은데, 나는 어차피 그 누구와도 결혼하지 않을 생각이기 때문에 아빠 같은 배우자와의 결혼생활을 상상해 본 일이 없다."

 

김병옥 둘째딸 : "가부장적인 아빠를 보고 독신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아빠는 무뚝뚝한데다, 자기주장이 너무 세다. 또 모든 일이 다 본인 위주로 굴러가길 바라시기 때문에 아빠 같은 남자를 배우자로 두면 힘들 것 같다."

 

 

김병옥 둘째딸 : "초등학교 중학교에 아빠가 올드보이의 김병옥이라는게 알려지자, 다른 반 애들이 몰려와 자기를 구경하러와서 아빠랑 닮았는지 보고 간 적이 있어 싫었다."

 

김병옥(배우) 결혼 후 빚보증 때문에 

 

김병옥-프로필-나이-집안-과거-아내-딸

 

김병옥은 또한 결혼 후에도 외모와 다른 성격 때문에 빚보증을 많이 서주어 돈을 많이 모으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IMF때는 아내 몰래 빚보증을 서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병옥 :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거절을 못한다. 남이 부탁하면 다 들어주는 스타일이다. 빚보증도 많이 섰다. IMF때 아내 몰래 보증까지 섰다."

 

김병옥 : "결혼 전에는 부모님 몰래, 결혼해서는 아내 몰래 했다. 이게 한번 서게 되니까 계속 서게 되더라. 다른 사람이 소문을 듣고 보증을 서달라고 온다. 안해줄 수가 없다."

 

이상 배우 김병옥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