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다니엘 <나이 본명 프로필 열애설 여자친구 이상형>

728x90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배우 최다니엘

 

 

배우 최다니엘이 7월 24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합니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최다니엘의 실물을 본 모벤져스는 역대급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모벤져스는 그가 얘기하는 도중에도 "입이 예쁘다" "코도 매력 있다"고 수군대며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급기야 서장훈은 "그런 이야기는 작게 해주세요"라며 깨알 지적해 현장이 웃음바다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어 최다니엘은 로코 속 완소남 캐릭터와는 다른 찌질미 넘치는 연애 흑역사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대학 시절, 싸우고 연락이 안 되는 여자친구 집 앞에 찾아갔던 최다니엘은 그녀를 기다리던 중, 피곤한 탓에 길바닥에서 딥슬립 했던 웃픈 사연으로 허당 매력을 뽐냈습니다. 이어 "지금 잘 살고 있을 거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모두를 폭소케 했습니다. 


최다니엘(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최다니엘의 본명은 최다니엘입니다. 본인이 밝힌 바에 따르면 부모님이 형을 낳은 후 더 이상 아이를 낳지 않으려고 정관수술을 했는데 수술이 잘못되어 자신이 태어나자 하늘이 주신 아들이라는 뜻에서 붙여 주신 이름이라고 합니다.

 

 

최다니엘 나이는 1986년 2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최다니엘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암사동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와 형이 있습니다. 

 

최다니엘은 키 187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최다니엘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신암초등학교, 서울신암중학교, 서울광문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청운대학교 방송연기학과는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다니엘의 현재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최다니엘(배우) 집안 과거 

최다니엘은 4살 때 어머니가 사고로 세상을 떠난 이후 아버지, 형과 함께 친척집을 전전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어머니를 거의 모르고 자란 탓에 드라마를 촬영할 때 어머니의 모정에 대해서 이해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최다니엘(배우) 데뷔 및 활동

 

 

최다니엘은 고등학교 시절인 2008년 일명 되고송 CF로 이름을 알린 뒤, 같은 해 노희경 작가의 KBS2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미워할 수 없는 프로듀서 양수경 역을 맡으며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 그 후 MBC에서 지붇뚫고 하이킥에 출연, 주연급 스타로 발돋움합니다. 

 

이후 2011년 KBS 월화드라마의 히트작 동안미녀에서는 장나라 원톱물이지만 어찌되었던 남자 주인공 역을 연기하기도 했고, 이후 연애를 기대해에서는 권보아의 상대역, 그 외에는 주연급이라도 서브 남주나 특별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최다니엘 수상 경력>

-2009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 시트콤 부문 신인상 (지붕뚫고 하이킥)

-2011년 제 1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지어 어워드 남자 부문 (지붕뚫고 하이킥)

-2011년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동안미녀)

-2013년 KBS 연기대상 남자 연작 단막극상 (연애를 기대해)

-2018년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배우) 노안 외모

 

 

최다니엘은 한때는 동갑 배우인 최진혁과 함께 노안 배우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1986년생으로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JYJ의 김재중과 동갑입니다. 

 

또한 2009년 당시 한국 나이로 24살의 나이로 지붕뚫고 하이킥에 출연했을 때 1986년생 동갑 배우 윤시윤의 삼촌 역할로 출연했을 정도입니다. 

 

드라마 유령에서는 소지섭과 경찰대 동기로 특별 출연했지만 실제 나이는 9살 차이가 납니다. 드라마 학교 2013에서는 3살 적은 이종석이 고등학생으로 나오는데 본인은 이종석의 선생님 역으로 나옵니다. 

 

 

드라마 찍을 때 27세였는데 극중 배역은 35세, 더 젊은 교사 역할을 맡았던 장나라보다는 오히려 5살 적습니다. 하지만 이런 선천적인 노안들이 그대로 늙는다는 말처럼 일반인들이랑 비교하면 30대가 된 지금은 그래도 제 나이로는 보인긴 합니다. 

 

최다니엘(배우) 결혼 여자친구 

 

 

최다니엘은 올해 나이 3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최다니엘은 과거 전 여자친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최다니엘 : "이벤트 생각하면 머리가 아파요. 실제로 한 적이 있는데 별로 안 좋아해줘서...그날 여자친구에게 꼬투리를 잡아서 막 뭐라고 했어요. 그 후에 음악을 딱 틀고 꽃다발을 주면서 목걸이를 선물해줬죠."

 

최다니엘 : "감동할 거라고 상상했는데 화내면서 정말 심하게 울더라고요. 꽃다발이랑 목걸이는 던져지고...아, 내가 뭘 잘못한 건가 싶었어요. 워낙에 이벤트를 못해요. 차라리 아마날도 아닌 날에 챙겨주는 게 좋아요."

 

최다니엘(배우) 황정음 열애설

 

 

또한 최다니엘은 그동안 열애설이 많았는데요, 우선 2010년 배우 황정음과 한 작품(지붕뚫고 하이킥)에 출연, 열애설에 휩싸인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그는 황정음과 연인 사이로 밀고 당기는 연애의 정석을 보여주며 젊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는데요, 그러다보니 연기는 열애설로 이어졌고 이는 곧 황정음의 남자 친구 SG워너비 김용준과 삼각관계로 비화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최다니엘은 "사실 열애설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래서 공개적으로 해명도 하지 않은 것이다. 지난해 MBC 연예대상 시상식 끝나고 뒤풀이 장소에서 김용준 씨를 딱 한 번 봤는데 잘목한 것도 없이 괜히 미안하더라. 같은 남자로서 소문만으로도 충분히 기분 나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후 황정음은 한 인터뷰에서 (최다니엘과) 함께 촬영하면서 흔들린 적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황정음 : "러브 신을 찍을 때 흔들린 적 있다. 극중 이지훈이란 의사는 누가봐도 멋있는 인물이다. 연기를 하면서 너무 멋있다고 생각하면서 즐기면서 촬영해 흔들리기도 했다.키스신을 찍을 때 설레기도 하고 이래서 연기하는 맛이 있구나라는 생각했었다. 10번 정도 NG가 났었다."

 

최다니엘(배우) 신세경 열애설

 

 

또한 최다니엘은 2011년 한 방송에서 함께 지붕뚫고 하이킥에 출연했던 신세경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었습니다. 이유는 최다니엘이 한 방송에서 신세경에 대해 호감을 표현했기 때문인데요, 열애는 사실이 아니었지만 실제 당시 최다니엘은 신세경에 대해 "사실은 좋아했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다니엘(배우) 김옥빈 열애설

 

배우 최다니엘

 

이외에도 2013년에는 배우 김옥빈과도 열애설이 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김옥빈은 한 인터뷰에서 "최다니엘과 자꾸 열애설이 나는데 정말 그런 사이는 아니다"라고 하며 다음과 같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김옥빈 : "정재영 선배께서 우리 영화가 1천100만을 넘으면 김옥빈과 최다니엘이 사귈 것이라고 흥행 공약을 걸었어요. 그래서 열애설이 모락모락 피어오른 것 같아요."

 

김옥빈 : "그래서 정재영 선배한테 마음대로 이러는 게 어딨냐고 따졌더니 선배가 태연하게 그렇다고 내가 사귈 순 없잖아라고 하시더라고요."

 

최다니엘(배우) 결혼생각

 

배우 최다니엘

 

최다니엘은 과거(2018년) 결혼에 대한 생각을 다음과 같이 밝힌 적이 있습니다. 

 

최다니엘 : "결혼을 할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들어요. 스무살 때에는 빨리 하고 싶었거든요. 집에 아빠, 형, 나, 할머니 이렇게 살았으니까. 엄마가 없으니까 집에 여동생이나 누나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가정을 빨리 꾸리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최다니엘 : "근데 배우 생활도 하면서 나이도 한 살 한 살 더 먹어가면서 제가 결혼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이 많이 들어요. 저한테 자신이 없어서요. 제가 무인도에 가둬놓지 않는 이상, 빨빨거리고 돌아나닐 거 같아서요."

 

또한 이후 다른 한 인터뷰에서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최다니엘 : "다행히 형이 얼마전에 결혼해서 저한텐 결혼 압박이 오진 않아요. 지금 여자친구가 없기도 하고요."

 

최다니엘 : "어머님이 네 살 때 돌아가셔서 막연하게 가정을 빨리 갖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나이가 들고 이쪽 생활을 하다보니 본의 아니게 내 가족과 내 사람에게 희생과 헌신을 강요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연기나 미래에 대한 열정이 식을 때쯤 결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나한테 자신이 없어요."

 

이상 배우 최다니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