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애플 관련

에어팟 프로2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스펙 기능 가격 총정리

728x90

본 포스팅은 에어팟 프로2 출시 관련 정보를 모아 정리한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2 구입을 고려하거나 혹 그 외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2 특징 및 사양

 

에어팟-프로2

 

에어팟 프로2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정보가 많지 않지만 우선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을 바탕으로 특징을 살펴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과 비슷한 디자인 유지
  • 새로운 칩셋 탑재
  • 노이즈 캔슬링 가화
  • 나의 애플리케이션 찾기 기능 강화
  • 무손실 오디오 코델 지원
  • 배터리 시간 증가

에어팟 프로2의 사양은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가 없기 때문에 우선 나온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해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중 일부 내용은 확인 필요)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 2
칩셋 H1 칩셋 새로운 H2 칩셋
규격 블루투스 5.0 블루투스 5.2
블루투스 코덱 AAC AAC, ALAC 지원
센서 가속도 센서, 듀얼 광학 센서, 포스 센서 가속도 센서, 듀얼 광학 센서, 포스 센서
배터리 케이스 519mAh / 유닛 44mAh 조금 더 커질 전망
마이크 개수 각 유닛당 2개 각 유닛당 2개
크기 케이스 45.2 x 60.6 x 21.7mm, 45.6g
유닛 30.9 x 21.8 x 24.0mm, 5.4g
케이스 높이는 0.8mm 길어지고, 너비는 6.6mm 줄어들 전망
색상 화이트 미공개
충전 라이트닝 8핀 유선 충전, 무선충전, 일부 신형 모델에 한해 맥세이프 무선충전 가능 라이트닝 8핀 유선 충전, 맥세이프 무선충전
기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IPX4등급 방수 지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IPX4등급 방수 지원

에어팟 프로2 출시일

 

 

에어팟 프로2는 2022년 9월 7일 오전 10시(현지시간 / 한국시간 9월 8일 새벽 2시)에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2022 애플의 가을 신제품 행사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공개된 제품은 아이폰 14 시리즈, 애플워치 8, 애플워치 8 프로, 애플워치 SE2, 에어팟 프로2 등 총 5종입니다. 온라인 생중계 영상은 'apple.com' 또는 'Apple TV'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 출시일은 9월 23일로 확정됐습니다. 앞서 공개는 새 아이폰과 애플워치 시리즈와 함께 되더라도 출시는 좀 더 늦어질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기도 했지만 많이 늦어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북미 기준이고 국내 출시는 이보다 조금 늦습니다. 그동안 에어팟 시리즈의 한국 출시는 공개 이후 약 2주에서 1달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번에도 같은 흐름을 유지한다면 에어팟 프로2의 한국 출시일은 빠르면 9월, 늦으면 10월 초로 예상해 볼 수가 있습니다. 

 

모델 년도 공개일 한국출시일
에어팟 1세대 2016년 12월 13일(화) 12월 20일(화)
에어팟 2세대 2019년 3월 20일(수) 4월 19일(금)
에어팟 프로 1세대 2019년 10월 29일(화) 11월 13일(수)
에어팟 3세대 2021년 10월 19일(화) 11월 19일(금)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년 9월 7일(수) 9월~10월 초 (예상)

에어팟 프로2 사전예약 

에어팟 프로 2 사전예약은 1차 출시국의 경우 9월 9일부터 진행됩니다. 한국시장은 늦어도 9월 말이나 10월 초에는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그동안 에어팟 시리즈에 대한 사전예약 판매 일정은 다소 불규칙했습니다. 하지만 전작인 1세대 에어팟 프로에 대한 사전예약 일정이 출시 전 약 1주일간 진행됐기 때문에 이번에도 같은 흐름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2세대 에어팟 프로의 정식 출시가 늦어도 10월 초에는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사전예약도 늦어도 9월 말에서 10월 초에는 시작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2 가격(예상 출고가)

2세대 에어팟 프로의 가격(출고가)은 전작에 비해 소폭 인상된 359,000원에 책정됐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이 향상되고,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제조단가가 올라갔고, 여기에 특히 한국 가격의 경우 원달러 환율이 크게 상승한 상황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격 인상은 불가피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에어팟 프로2의 가격이 무손실 음원 및 건강 추적 센서 등이 추가되고 제조 단가가 올라가면서 최대 50달러(약 6만원) 더 비싸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작과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결국 1세대 에어팟 프로의 가격(249달러, 한국 가격 320,900원) 대비 소폭 인상된 것으로 그쳤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역대 에어팟 시리즈 가격에 대한 내용입니다. 

 

모델 1세대 2세대 프로 1세대 3세대 프로 2세대
가격(출고가) 219,000원 199,000원 320,900원 240,900원 약 359,000원

에어팟 프로2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에어팟 프로2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나온 정보는 없습니다.

 

전작의 경우 사전예약자에게 한정수량에 한해 약 2만원(약 7~8%) 정도의 카드 즉시 할인과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이외에 맥 제품이나 아이패드 등과 같은 좀 더 고가의 애플제품과 동반 구매시 애플케어플러스 할인, 보호필름 증정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 바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전예약을 하게 되면 제품을 더 빨리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앞서 에어팟 시리즈의 경우사전예약을 했음에도 배송 날짜가 지연되는 일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더 빨리 사전예약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예약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전예약의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알아야 합니다. 다음은 사전예약에 필요한 카드와 인증수단 등 미리 준비합니다.  

 

그리고 사전예약이 시작되기 약 30분 전에 미리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준비를 하셔야 하고 예약이 시작되면 최대한 빠르게 결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프로2 디자인

 

에어팟-프로2

 

에어팟 프로 2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전작과 디자인을 계승했습니다. 

 

앞서 블룸버그는 지난해 5월 차세대 에어팟 프로가 이어버드 하단 스템(줄기)을 버리고 마치 삼성전자의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를 닮은 모습으로 재설계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또한 밍치궈 역시 올해(2022년) 초에 2세대 에어팟 프로가 비츠 핏 프로처럼 스틱이 제거된 형태일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동안 콩나물 줄기라는 조롱을 당했던 스템을 없앤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소식에 따르면 이번 에어팟 프로2는 디자인에서 전작과 유사한 모습으로 변경사항이 거의 없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에어팟3의 디자인을 정확하게 예상했던 중국 뉴스사이트 '52오디오'도 에어팟 프로2는 이전 세대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고, 앞서 맥루머스가 소개한 예상 디자인에서도 전체적으로 1세대 제품과 동일한 외형을 갖추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프로2

 

달라진 것이 있다면 케이스 하단 충전단자 양 끝에 스피커가 장착됐다는 것인데, 보도에 따르면 이는 음악 재생이 아닌 나의 애플리케이션 찾기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케이스 두께는 21mm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높이는 0.8mm 높아지고 너비는 6.6mm 줄어드는 정도의 변화가 있을 예정이고, 또 그만큼 콩나물로 불리는 지지대가 조금 더 가늘고 길쭉한 형태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2 스펙 성능

 

에어팟-프로2

 

이번 에어팟 프로 2에는 전작에 들어간 칩셋보다 개선된 성능의 차세대 H2 칩셋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궈밍치는 "메인칩이 크게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이전 칩이 오디오 관련 기능을 지원한 것처럼 이번에도 음질 향상과 노이즈캔슬링 등 오디오 관련 기능에서 개선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매우 혁신적인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음성 통화 및 음질 개선을 위해서는 블루투스 5.2 탑재한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전 세대 에어팟도 음질이 상당히 좋았는데 이번엔 더 좋아진다고 하니 특히 이 에어팟으로 음악이나 영화 감상 등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반응이 굉장히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이번에는 신형 칩셋의 탑재로 전작에서 문제로 지적되어 왔던 짧은 배터리 시간도 개선돼 배터리 문제로 인한 사용자들의 불편도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2 배터리

▶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증가

 

에어팟-프로2

 

이번 2세대 에어팟 프로 배터리는 전작에 비해 사용시간이 크게 늘어납니다. 

 

 

1세대 에어팟 프로의 배터리 수명은 에어팟 3세대보다 낮습니다. 에어팟 프로가 더 많은 기능을 담고 있어 배터리 소모가 더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에어팟 프로 배터리 수명은 약 4.5시간이고, 에어팟3은 6시간입니다. 

 

이에 새로운 에어팟 프로에서는 배터리 수명을 적어도 에어팟3 만큼 끌어올리기 위해 더 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에어팟 프로2 배터리는 한번 충전 시 최대 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케이스를 가지고 있으면 최대 30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전작인 에어팟 프로보다 33% 가량 향상된 수준입니다. 

 

그동안 짧은 배터리 시간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많은데요, 이번에는 아주 만족할만한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해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맥세이프 충전 방식 적용

 

 

이외에 에어팟 프로2의 배터리 충전은 맥세이프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는 가장 최근 출시된 1세대 에어팟 프로 신형 모델과 에어팟 3세대가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에 이번에는 Qi 인증 충전기 매트, 애플워치 충전기와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올해 출시되는 신형 에어팟 프로 케이스 충전 포트는 '52오디오'에 따르면 USB-C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결국 기존의 라이트닝을 유지했습니다. 

 

충전케이스를 잃어버린 경우 탑재된 U1 칩이 충전 케이스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충전 케이스 바닥에는 스피커를 추가해 페어링, 배터리 부족, 충전 시작을 알려줍니다. 


에어팟 프로2 기능들

2세대 에어팟 프로에는 기존의 몇 가지 기능들이 더 강화되고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도 추가됩니다. 

 

 

▶ 노이즈 캔슬링(ANC)

 

에어팟-프로2

 

먼저 이번 에어팟 프로2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기존 에어팟 프로보다 2배의 소음을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노이즈캔슬링(ANC)이란 외부에서 유입되는 거슬리는 소리를 삭제함으로써 청취 환경을 개선해 주는 기능으로, 그동안 에어팟 프로의 가장 큰 특징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2에 이 기능이 탑재되면서 에어팟 프로의 노캔(ANC) 기능의 차별점에 대해서 관심이 모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에어팟 프로의 ANC기능이 갤럭시버즈2보다는 낫다는 평가인데요, 실제로 둘 다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에어팟 프로가 비행기, 엔진 소리 등 백색 소음을 제거하는데 더 효과적이고 바람소리를 효과적으로 감쇄하여 귀에서 바람소리가 울리는 것을 막아줍니다. 

 

단, 음악을 듣는 중에도 아기 울음소리와 소방차 사이렌 소리와 같은 고주파음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꼭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프로2

또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에서도 에어팟 프로의 ANC 기능이 버즈2보다 좋습니다. 주변음 허용 모드는 주변 소음의 음량을 유동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입니다.

 

기존에 아쉬웠던 것은 노이즈 캔슬링 강도를 조절할 수 없다는 것인데 이번에는 포스 센서에 미디어 재생 및 일시 정지와 전화 응답 기능이 생겨 정전식 감응층을 추가해 쓸어 올라거나 내려서 음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됐습니다. 

 

 

 나의 애플리케이션 찾기 기능

이번 2세대 에어팟 프로에서는 나의 애플리케이션 찾기 기능도 강화됩니다. 

 

현재 판매되는 모든 에어팟은 분실 시 나의 애플리케이션(앱) 찾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 에어팟 기기에서 소리가 나게 되는데, 이번엔 이 부분이 강화되어 이제 기기뿐 아니라 케이스에서도 소리가 나도록 설계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우리가 가끔 에어팟 본체나 케이스를 따로 분실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기존 1세대는 소리가 조금 작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 부분은 이번에 인케이스 스피커와 케이스 외부에 스피커가 장착돼 많이 보완될 것 같습니다.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 지원

차기 에어팟 프로는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 : Apple Lossless Audio Codec)을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지만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궈밍치도 2세대 에어팟 프로는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에어팟-프로2

 

*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이란? 오디오 데이터 압축을 위한 무손실 압축 포맷의 한 가지로, 어떤 세부 사항도 잃지 않고 음악을 저장하는 형식입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원본 오디오 파일의 모든 데이터를 보존해 더 높은 음질을 구현하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이 무손실 오디오 코덱은 이미 아이튠에도 포맷 옵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튠스를 통해 디지털 음악 라이브러리를 구성하는 경우 사용하는 기본 형식은 AAC(Apple Audio Codec)입니다.

 

이(AAC)는 유튜브나 MP4 동영상 파일에서 사용되는 오디오 코덱으로, 멜론이나 벅스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도 기본값으로 제공하고 있는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용량 대비 음질이 좋은 편이지만 MP3와 동일하게 압축과정에서 음원 손실이 발생합니다. 반면 무손실 오디오 포맷(ALAC)은 압축되는 것은 동일하나 음원 손실이 없어 원본 소스를 그대로 유지해줍니다.

 

ALAC 형식을 사용하려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원본을 보존, 원본이 손상되거나 손실된 경우 다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오디오 품질면에서도 AAC보다 뛰어납니다.

 

 

다만, 실제 음악을 듣는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훨씬 더 많은 데이터가 사용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이 큰 만큼 더 많은 저장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비교적 저장용량이 적은 스마트 폰과 같은 장비에서 음악을 듣는 경우 ALAC 형식보다는 AAC가 더 합리적입니다.  

 

 건강 관리 기능

앞서 이번 에어팟 프로2에는 호흡수 측정을 기반으로 한 피트니스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상용화된 제품에 건강관리 기능을 추가할 때 일반 기업이 FDA의 의료 규제 표준을 충족해 승인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번엔 추가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는데 결국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그동안 에어팟에 들어가는 건강관리 기능과 관련해 나온 여러 가지 루머와 전망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건강 관리 기능과 관련한 앞선 전망들

지난해(2021년) 6월 케빈 린치 애플 기술 부문 부사장은 차세대 에어팟에 건강 관리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고, 또한 월스트리스저널(ESJ)은 애플이 에어팟에 체온 측정, 자세교정, 보청기능 등 건강 관리 중심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연구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애플은 당시 iOS 15를 공개하면서 에어팟 프로에 대화 부스트(대화 증폭)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이 기능은 보청기처럼 가벼운 난청, 청력 손실로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외부 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보조하는 기능입니다.

 

또 차기 에어팟 프로에는 자세 교정 기능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기존 자세 교정기는 목걸이나 접착형식으로 신체에 붙여서 사용되는데, 에어팟처럼 단순히 귀에 꽂기만 해도 신체 교정이 가능하게 된다면 사용이 훨씬 쉬울 것이라는 게 관련 업계의 시각입니다.

 

 

또한 애플은 에어팟 착용자의 체온을 측정하는 기능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앞서 애플은 지난 2017년 미국 특허상표청에 이어폰 내부에 맥박, 체온 등 생체 데이터를 검색하는 센서를 장착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합니다.

 

IT업계 관계자는 "이어폰은 귓속으로 밀착시켜 사용하기 때문에 생체 데이터를 얻는 데 적합하다. 귓속으로부터 심장박동, 호흡수, 체온, 심전도, 심박 등의 데이터를 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지난해 5월에는 차세대 에어팟 프로에 헬스 모니터링을 위한 조도센서(주변의 밝기를 측정하는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가 나오기도 했고, 또 '모션 센서'가 부착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모션 센서'의 주 역할은 이용자의 운동을 추적하는 것으로, 이용자는 모션 센서를 통해 자신의 걸음수와 속도, 운동 시간과 칼로리 소모 정도, 그외에 심박수 변화, 속도 등 전반적 몸 상태 체크가 가능해집니다.


마무리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기대했던 스템리스 디자인도 채택하지 않고, 전작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대신 새로운 칩셋을 비롯하여 음질,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 내부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수명도 기대할만한 부분입니다. 그동안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서 배터리 시간 문제로 고민하셨던 분들은 이제 좀더 여유있게 사용할 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에어팟 프로2 출시일 사전예약 스펙 성능 가격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애플워치 8 출시일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스펙 성능 가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