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유열, 유열의 음악앨범, 유열 나이 본명 결혼 아내 아들

728x90

유열, 유열의 음악앨범, 유열 나이 본명 결혼 아내 아들

 

 

<유열, 유열의 음악앨범에 각별한 애정>


-유열, 유열의 음악앨범에 각별한 애정

 

가수 유열이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열의 음악앨범'은 유열이 진행했던 동명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모티브로한 영화인데요, 9월 24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 유열이 게스트로 출연해,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을 7번이나 봤다"고 말했습니다.

 

 

-유열, 유열의 음악앨범 무대인사 정해인, 김고은과 함께 다녀

 

유열은 영화 개봉 후 '유열의 음악앨범' 무대 인사를 다녔다고 근황을 전하면서 "정해인 씨, 김고은 씨와 함께 무대 인사를 하니까 기분이 새로웠다"며 "영광스럽고, 큰 신으로부터 선물을 받은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많은 프로그램 중에 내 라디오 제목으로 영화가 만들어진 것과 그 안의 정서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참 기쁘다"며 "그 시간을 함께 나눈 청취자분들, 라디오 매니아 분들과 이 기쁨을 같이 나누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극장 동시 VOD 서비스 개시

 

한편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은 오늘(24일)부터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합니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은  IPTV 3사를 시작으로 케이블TV VOD, 네이버 N스토어,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올레TV모바일, 곰TV, 예스24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극장에서 시청이 어려운 분들 또는 다시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거 같네요!!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어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은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노래처럼 우연히 만난 미수(김고은 분)와 현우(정해인 분)가 오랜 시간 엇갈리고 마주하길 반복하며 서로의 주파수를 맞춰나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은 1994년부터 2007년까지 방송한 동명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소재로 한 것인데요, 또한 이 '유열의 음악앨범'은 '해피엔드', '사랑니', '모던보이', '은교', '4등', '침묵' 등의 연출을 맡은 정지우 감독의 신작이기도 하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유열의 음악앨범' 누적 관객수는 23일 기준 124만 1657명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이날 '아침마당'에서는 유열이 '유열의 음악앨범'을 그만둔 뒤 어린이 뮤지컬에 열정을 쏟았다고 전했는데요, 유열은 자신이 1994년부터 2007년까지 13년간 진행했던 '유열의 음악앨범'을 그만 둔 후 근황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유열은 "'유열의 음악앨범'을 30대 초반부터 40대 중반까지 했다"고 했습니다.

 

 

 

-유열, 유열의 음악앨범 이후 어린이 뮤지컬 집중

 

 

이어 그는 "라디오를 그만 두니 '괜찮다 괜찮다' 했지만 허전함이 컸다. 2007년에 그만 뒀는데, 그 전년도인 2006년에 어린이 뮤지컬을 시작했다. 10년간 어린이 뮤지컬에 미쳐있었다.

 

 

 

 

뮤지컬은 종합적인 예술 장르이지 않나. 노래, 연기, 의상, 무대, 안무 모든 것이 합쳐지니 매력적이었다. 하면 할수록 재미있고 빠져들었다"고 털어놨습니다.

 

 

<유열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종교 학력 데뷔 유열의 음악앨범 결혼 아내 아들>


 

-유열 프로필 나이 고향 본명 종교 학력

 

유열은 본명은 유종열이구요, 유열 나이는 1961년 1월 12일 서울특별시 은평구 출생으로 올해로 59세라고 합니다. 유열 종교는 개신교이며, 유열 학력은 서울대성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열 가수 데뷔 대학가요제 대상

 

유열은 대학시절 1986년 대학가요제에서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라는 곡으로 대상을 차지, 가요계에 데뷔를 했는데요, 이후 1987년 1집 '유열'을 발표했으며 그해 MBC 10대 가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유열 가수 데뷔 이후 활동 유열의 음악앨범 등

 

이후 '이별 이래', '가을비', 단 한번 만이라도' 등의 히트곡을 내며 인기 정상 가도를 달리기도 했었는데요, 유열은 특히 1994년부터 2007년까지 KBS 2FM에서 '유열의 음악앨범' DJ로 활동한 것으로 유명하죠!

 

 

 

유열은 1980년대 가요계에서 얼굴 길기로 유명한 세 사람 중 하나로, 이문세, 이수만, 유열을 묶어 '마삼 트리오마상 트리오'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사실 이 셋은 모두 서울 출신이면서 당시 MBC 라디오 DJ를 맡고 있었다는 공통점도 있었습니다. 이들 셋은 심지어 지금도 가족 모임을 가진다고 하네요.

 

유열은 당시 갓 3도어형 미국형 모델인 프로 엑센트와 5도어형 유럽형 모델인 유로 엑센트가 출시된 현대 엑센트의 광고에도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유열은 1990년대 초반까지는 TV무대에서 활약했으나, 1990년대 중반 이후로 가수보다 라디오 DJ와 뮤지컬 기획 위주로 활동하며 이후 세대에게 점차 인지도가 낮아져 갔는데요, 이경규의 몰래카메라에서 최초의 희생양으로 삼푸 테러를 당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유열 결혼 아내 나이(차) 아들, 유열 근황

 

마삼 트리오 중에서는 꽤 늦게까지 결혼하지 않았으나, 2012년에 15세 연하의 여자친구와 7년의 연애끝에 결혼을 했는데요. 현재 슬하에 아들 1명이 있다고 합니다. 이미 결혼할 당시 임신 7개월이었다고 하죠!

 

 

 

유열은 현재는 어린이 뮤지컬 '브레맨 음악대'를 제작하는 등 뮤지컬 제작자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