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시덕(개그맨) 프로필 나이 집안 가족사 아내(부인) 임은경 아들

728x90

개그맨 김시덕이 4월 29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개그맨-김시덕-아내

 

이날 방송에서 김시덕은 "(아내가 해준 밥은) 그냥 맛없는 게 아니라 형편없이 맛없다"라고 입을 엽니다. 

 

 

이날 김시덕은 "저희 집사람이 그때 20살이었다. 전기밥솥에 쌀을 넣고 밥을 해본 적이 한번도 없는 상태였다."라고 과거를 회상합니다. 이어 김시덕은 "제가 밥달라 마리아라고 한다. 저만 보면 밥을 달라고 한다"라고 토로합니다.

 

김시덕의 발언과 함께 그의 부인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그갬 김시덕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시덕(개그맨)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개그맨-김시덕

 

개그맨 김시덕은 1981년 7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김시덕 고향은 울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내와 아들 김민결(2010년생)이 있습니다.

 

김시덕은 키 180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울산공업고등학교, 대구과학대학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시덕(개그맨) 집안 과거 가정사(가족사) 

 

개그맨-김시덕-가족사

 

김시덕은 초등학교 때부터 고학생으로 혼자 어렵게 자랐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당시 그는 어린 나이에 안 해본 일을 찾을 수 없다고 했지만 부모님 이야기는 꺼내지 않았습니다. 

 

 

이후 김시덕의 조카라고 밝힌 사람이 그의 가족사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후 한 방송에서 김시덕 본인이 직접 자기 가정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김시덕 : "어릴 때는 부끄러워서 어디가서 말을 못했다. 제가 사생아다. 사생아로 태어나서 아버지는 본인의 가정으로 돌아갔고 어머니도 본인의 행복을 찾아 떠나셨다."

 

김시덕 : "9살 때부터 부모가 얻어준 쪽방에서 혼자 자라게 됐다."

 

김시덕 : "빚투라는 단어가 나오기 전부터 여러가지 겪었다. 방송국에 생판 모르는 사람들이 찾아와서 돈을 갚으라고 했다. 녹화장에서 돈 안 갚는다고 소리지르고 윽박지른다고 했다."

 

김시덕 : "처음에는 그들에게 몇천만원씩 줬다. 근데 계속 주면 안 될 것 같았다. 저는 부모님이 없다고 생각하고 살고 있다. 천륜을 어떻게 끊냐고 하는데 저는 끊었다."

 

김시덕 : "내가 태어나서 아버지 쪽도 곤란했고 어머니 쪽도 곤란했다. 어머니 아버지에게 죄송하고 미안해했다. 부모가 되어보니 부모님이 너무 아이를 잘못 키웠다는 것을 알게 됐다."

 

김시덕 : "어린시절부터 우유와 신문 배달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갔다. 배가 고팠고 추웠다. 보육원에 있는 친구가 부러웠다. 돈없고 가난하고 안 씻고 매일 똑같은 옷 입은 학교가면 누가 날 좋아하냐."

김시덕 : "어린 나이에 재밌는 이야기를 한다거나 선생님 흉내를 낸다거나 해서 웃기면 친구들이 저를 좋아했다. 웃기면 친구들이 도시락을 같이 먹어줘서 웃기면서 살았다."

 

김시덕(개그맨) 데뷔 및 활동

 

개그맨-김시덕

 

이후 김시덕은 결국 2001년 KBS 공채 16기 개그맨으로 데뷔, 이후 개그 콘서트의 역대 최고 코너 제조기로 불릴만큼 개콘 최고의 아이디어 뱅크로 알려졌습니다. 

 

 

김시덕은 특히 개콘 역대 최고 시청률 코너 마빡이를 만들어 개콘 최고의 아이디어뱅크인 것을 입증하며 코너에서 얼빡이 캐릭터로 코너 내 웃음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김시덕은 여러 코너에 나오며 활발히 활동을 하였고, 이후 절친노트에 출연해 폭발적인 입담을 자랑하며 뛰어난 예능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김시덕은 드라마 위기일발 풍년빌라에서 주연 신하균을 띄워주는 조연출 캐릭터로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했고, 이후 이재훈과 함께 유튜브 사투리TV에서 활동하다가 2019년 8월 개그콘서트 개편으로 신설된 2019 생활사투리를 통해 개그콘서트에 복귀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7월 유튜브 채널 시덕튜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때 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이후 다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시덕 수상 경력>

-2000년 MBC 대학개그제 대상

-2001년 KBS 개그맨선발 은상

-2002년 KBS 연예대상 최고 코너상

-2006년 KBS 연예대상 최고 코너상

 

김시덕(개그맨) 노인 응급처지

이외에 김시덕은 2019년 5월 14일 길가에 쓰러진 노인을 응급처치를 해서 구해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시덕(개그맨) 결혼 아내 임은경 나이(차) 직업, 누구?

 

개그맨-김시덕-아내

 

김시덕은 아내 임은경과 2008년 5월 31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시덕과 아내 임은경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시덕은 1981년생인 43세이고 아내 임은경은 1983년생인 41세로 2살 차이가 납니다. 김시덕 아내 임은경의 직업은 스튜어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시덕(개그맨) 아내 임은경 결혼스토리

 

개그맨-김시덕-아내

 

아내 임은경은 정종철의 부인 황규림과도 같은 학교 출신의 절친한 관계(김시덕은 개그맨 정종철과 그의 아내 황규림을 주선해줌)로, 김시덕과는 2003년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출신 후배 개그우먼 김민정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 6년 연애끝에 김시덕이 2008년 봄에 방송되었던 개그콘서트의 출동 김반장에서 자신의 결혼소식을 알렸고, 이후 아내에게 내 아들 낳아도라며 프로포즈했다고 합니다.

 

김시덕(개그맨) 아들, 아내와 결혼생활 근황

두 사람은 이후 결혼에 골인해 아들을 낳아 현재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는데요, 그런데 결혼 이후 김시덕은 여러 방송에 출연해 아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개그맨-김시덕-가족

 

개그맨-김시덕

 

개그맨-김시덕

 

방송에서 김시덕은 "주부님들 남편이 하루 새끼 차려달라고 하면 엄청 밉지 않나. 나는 아내한테 하루 새끼 차려주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편백 찜부터 생선구이 등 반찬이 가득 차려져 있는 김시덕이 직접 차린 밥상 사진이 공개돼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김시덕은 "세 끼가 아내 것만 세 끼지, 아들까지 챙기려면 하루 다섯 끼를 차려야 한다. 아내가 승무원이라 한 달에 22일 정도를 해외에 있다가 집에 들어온다."고 했습니다. 

 

이어 "그러면 한식만 요구한다. 한식이 손이 제일 많이 간다. 국 끓여야 하지, 반찬도 만들어야 하고, 고기, 생선도 구워야 한ㄴ다"고 하소연했습니다.

 

 

심지어 아들까지 엄마를 닮아 한식을 요구한다고 하는데요, 김시덕은 "오죽했으면 내가 아내 별명을 밥달란 마리아로 지었겠냐, 나만 보면 밥을 달라고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시덕은 "아내가 승무원을 하다가 아이를 낳고 10년 아이를 키웠다. 경단녀가 되니 우울해 보이고 삶에 의욕도 없던 시절이 있었다. 그런데 재입사한 후 엄청 밝아졌다. 행복해하는 모습 보니까 내가 살림하고 아내가 행복해하는 모습 보는 게 더 좋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시덕은 벌써 살림을 도맡아 한지 4년이 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다시 한번 이야기를 꺼내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개그맨 김시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여경래 여경옥 <프로필 나이 고향 국적 과거, 누구? 아내 자녀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