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우빈 프로필 나이 비인두암 투병 결혼 신민아 열애 근황

728x90

배우 김우빈이 5월 10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5월 12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택배기사에 대한 홍보에 나선 것인데요, 김우빈이 처음으로 단독 토크쇼에 출연한다는 소식에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우빈은 이번 유퀴즈를 통해 작품 이야기부터 배우 김우빈, 그리고 사람 김우빈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낼 것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김우빈(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김우빈

 

배우 김우빈의 본명은 김현중입니다. 동명의 아이돌 출신 배우 김현중과의 혼동을 우려해 김우빈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우빈 나이는 1989년 7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김우빈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3살 터울의 여동생이 있습니다. 

 

김우빈은 키 18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베네딕토)이며, 학력은 전주효문초등학교, 전주우전중학교, 전일고등학교, 대경대학교 모델고 전문학사, 전주대학교 공연엔터테인먼트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우빈의 현재 소속사는 에이엠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김우빈(배우) 어린시절 어머니의 영향으로

 

배우-김우빈

 

김우빈은 어렸을 때 서예와 그림을 취미로 했으며 6년 동안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그림을 배웠고, 논술교사였던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직접 옷을 만들어 입히는 등 그가 패션에 관심을 가지는 것에 영향을 끼칩니다.  

 

김우빈 : "어머니가 정말로 미인이다. 평범한 주부인데 패션 감각이 옛날부터 남달랐다. 내 옷을 직접 만들어 입히기도 했다. 아기 때 아기 탤런트 시험을 보게 했는데, 합격까지 했지만 돈도 많이 들고 미래가 확실하지 않다는 생각에 포기했다."

 

 

그런데 초등학교 시절 그의 첫 장래희망은 서울대학교 생물학과 교수. 실제로 김우빈은 초등학교 땐 매번 반장을 도맡아 했고, 전교 부회장도 하고, 또 중학교 1학년 때 전교 5등을 할 정도로 공부를 잘했다고 합니다. 

 

김우빈 : "초등학교 땐 매번 반장을 도맡아 했고, 전교 부회장도 하고 중학교 땐 전교 5등도 해 볼 정도로 공부를 열심히 했었다. 당시에 반에서 3등 정도였는데 큰아버지가 전교 5등을 하면 컴퓨터를 바꿔주신다고 해서 전교 5등을 했다."

 

하지만 김우빈은 같은 시기 모델이 되는 것을 희망했고, 부모님은 그런 김우빈의 꿈을 응원하고 허락해 주었다고 합니다. 대신 언제나 책과 영화를 가까이 할 것을 권했다고 하네요.

 

김우빈 : "다른 사람의 시선을 많이 신경 쓰는 성격이라 집 앞 마트에 가면서도 옷을 차려입고, 머리에 젤까지 바르고 나갈 정도였다."

 

김우빈(배우) 고등학교 시절

 

배우-김우빈

 

이후 김우빈은 실제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대경대학교 모델과 교수에게 메일을 보내며 자신의 장래희망에 대해 교류했고, 2005년 대경대학교가 주최한 슈퍼모델캠프에 참여한 이후 교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적어 보낸 손편지가 2014년에 해당 교수에 의해 공개되기도 합니다. 

 

김우빈은 그렇게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 덕분에 전교에서 유일하게 머리를 기를 수 있는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 김우빈은 친구들과 자주 어울려다니기도 합니다. 

 

김우빈 : "고등학교에 올라가서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서 악의 구렁텅이로 들어가게 됐다."

 

 

김우빈 : "당구는 스포츠로 알고 있다. (부모님이 아시면 안 되는데) 야자 시간에 나가서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다. 오락실과 PC방은 기본이었고, 지각도 해 보고 땡땡이도 쳐 봤다. 중학교 때 두발 검사를 했는데 1교시에 두발 검사가 있을 땐 2교시에 등교를 했다."

 

다만, 김우빈은 당시 그저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학생이니까 몰려다니는 걸 좋아했을 뿐이지 집을 나간다든지 사고를 친 적은 없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김우빈은 당시 모델이 되기 위해서 체력 단련과 자세 교정을 병행, 58kg이었던 체중을 3달 동안 하루에 삶은 달걀 한 판, 닭가슴살과 단백질을 먹으며 12kg을 찌우는 노력을 하기도 합니다. 

 

배우-김우빈

 

그리고 전주에 거주했던 지리적 여건상 직접 공연을 볼 기회가 적었지만 쇼 영상과 잡지를 찾아보며 스스로 공부했고 발레와 재즈댄스를 배우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김우빈은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는 전주대학교 공연엔터테인먼트학과에 진학, 이후에는 방학 때 피팅 모델을 하면서 모델로서 경험을 쌓아갑니다. 

 

김우빈(배우) 데뷔 활동

 

배우-김우빈

 

배우-김우빈

 

그러다가 김우빈은 2008년 김서룡옴므쇼에서 모델로 데뷔, 이후 부산 프레타포르테 09 S/S 서은길, 서울패션위크 09 F/W 강동준, 김서룡, 이주영, 이영준, 박성철 등 잡지 맥심, W, 보그걸, 엘르걸, 맵스의 모델로 활약합니다. 

 

 

참고로, 그의 모델에 대한 열정은 고교생 때 어떤 대학교 게시판에 교수님께 쓴 글들이 이슈되면서 알려졌고 지금까지도 계속 회자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모델로 데뷔, 활약을 이어가던 김우빈은 2011년 KBS 드라마 스페셜 화이트 크리스마스에서 강미르 역을 맡으면서 연기자로 데뷔합니다.

 

배우-김우빈

 

배우-김우빈

 

이후 김우빈은 신사의 품격, 아름다운 그대에게, 학교 2013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 이중 특히 학교 2013 이후 김우빈이 교복을 입으면 성공한다는 말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학교 2013에서의 성공 이후 김우빈은 곽경택 감동의 친구2로 스크린에 데뷔, 같은해 드라마 상속자들에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고, SBS 연기대상에서 10대 스타상을 수상합니다. 

 

이후 김우빈은 영화 기술자들, 스물, 마스터, 외계+인, 드라마 함부로 애특하게, 우리들의 블루스 등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약을 이어왔는데요, 이번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택배기사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외에도 김우빈은 MTV엠카운트다운의 MC를 맡기도 했고, 다수의 CF광고, 뮤직비디오, 라디오방송, 그리고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2017년 비인두암 진단을 받은 이후 투병으로 인해 한동안 활동이 뜸했다가 지난해(2022) 어쩌다 사장2,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우빈 수상 경력>

-2013년 제 2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 남자신인상 (학교 2013)

-2013년 제 8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뉴스타상

-2013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상속자들)

-2013년 중국 TV 드라마 어워즈 해외 최고 인기 아티스트상

-2014년 제 9회 아시아 모델 시상식 아시아 특별상

-2014년 제 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지아 어워드

-2014년 제 35회 청룡영화상 청정원 인기스타상 (친구2)

-2014년 제 51회 대종상 하나금융스타상 (친구2)

-2015년 2015년 아시아필름마켓 아시아캐스팅마켓캐스팅보드

-2015년 제 30회 코리아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 베스트 드레서 배우부문

-2015년 2015년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인기배우상 (스물)

-2016년 2016년 한국 광고주 대회 광고주가 뽑은 모델상

 

 

김우빈(배우) 모델 유지안과 열애 결별

김우빈은 올해 나이 35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배우 신민아와 공개 열애 중입니다.

 

배우-김우빈-모델-유지안

 

앞서 김우빈은 2012년 모델 유지안과 교제한 적이 있었는데요, 두 사람의 열애는 2013년 9월 김우빈이 주연한 영화 친구2의 개봉과 SBS 드라마 상속자들의 방영을 앞둔 시점 처음 알려졌습니다.

 

당시 김우빈 측은 김우빈과 유지안은 2년 전(2013년 기준) 모델로 활동했을 때부터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인정했는데요, 하지만 열애 사실을 인정한 직후 인터텟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진 이른 바 발망 사건 때문에 김우빈 유지안 커플은 구설에 올랐습니다.

 

발망 사건은 당시 김우빈이 팬으로부터 받은 고가 브랜드 발망의 한정판 스웨트셔츠를 유지안에게 선물했다는 내용입니다. 논란이 불거진 것은 당시 유지안이 한정판 발망 스웨트 셔츠를 입고 찍은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김우빈에게 발망 스웨트 셔츠를 선물한 팬은 김우빈에게 "그거 사느라 얼마나 고생했는지 아느냐. 아직도 카드 할부 갚고 있는데 너무 화난다"는 내용의 멘션을 보냈고, 유지안은 곧 문제의 사진을 삭제했습니다. 한정판 스웨트는 최소 당시 기준 100만원대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김우빈 소속사는 "김윈이 선물받은 티셔츠를 준 게 아니라 똑같은 셔츠를 구매해 유지안에게 선물한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논란은 가라앉지 않았고, 김우빈의 팬들은 자신들이 선물한 꽃다발 등도 유지안에게 간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우빈은 상속자들로 연기력과 비주얼이 모두 뛰어난 20대 대표 남자배우로 급부상했고, 유지안 역시 김우빈과의 열애 사실이 알려진 후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디자이너 송자인과 지춘희의 패션쇼 모델로 활동하며 패션매거진 보그, 엘르, 보그 걸, 슈어 등과 함께 다수의 패션 화보를 촬영하던 유지안은 김우빈과의 열애설이 알려진 후인 2013년 10월 가수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올웨이즈 비 데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어 이듬해인 2014년 3월에는 가수 조성모의 유나야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동양적이면서도 신비스러운 매력을 발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결국 2년 열애 끝에 2014년 5월 14일 결별 소식을 알렸는데요, 두 사람의 결별 이유는 이렇게 서로 바빠지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소원해져 3-4개월 전 자연스럽게 이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우빈 신민아 나이(차) 열애 근황, 결혼은?

 

김우빈-신민아

 

이후 김우빈은 배우 신민아와 한 의류 광고 촬영장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 공개열애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2015년 7월 22일 열애 사실이 알려지자 이를 인정하고 공개 열애를 시작했습니다.

 

김우빈 신민아 커플은 5살 나이 차이가 나는 연상연하 커플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신민아는 올해 나이 39세, 김우빈 나이는 33세로 5살 차이가 납니다. 

 

 

두 사람은 한동안 결별 소문이 있기도 했지만 지금까지 벌써 7년째 굳건한 사랑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측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올해는 아니고 내년이나 내후년 정도에 하지 않겠나라고 입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신민아는 김우빈의 투병 기간 동안 김우빈 곁을 지키며 간병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완치 판정 이후 김우빈은 신민아와 tvN 우리들의 블루스에 함께 출연하는가 하면 프랑스 파리로 함께 여행을 다녀오는 등의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에 두 사람의 결혼소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김우빈은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결혼은 언쩨쯤 하고 싶냐는 질문에 "대략 35세 정도. 늘 친구 같은 남편이고 친구 같은 아버지가 되고 싶은 마음이다. 저희 아버지, 어머니가 그러셨다"고 말한 바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우빈(배우) 비인두암 투병

 

김우빈

 

한편, 김우빈은 지난 2008년 김서룡옴므쇼 모델로 데뷔한 후 연기자로서 활동을 이어가던 중 지난 2017년 5월 비인두암 판정을 받으며 모든 활동을 중단한 채 투병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같은해 12월 팬카페를 통해 치료를 받고 있다고 직접 근황을 공개, 3번의 항암 치료와 30번이 넘는 방사선 치료 등 힘든 시간을 무사히 보내고 몸 상태를 살피며 규칙적인 생활로 체력을 회복 중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이후 김우빈은 2019년 완치 판정을 받고 다시 활동을 시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택배기사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네요.

 

 

김우빈(배우) 인성, 실제 성격

 

김우빈-인성

 

한편, 김우빈은 인성이 좋은 배우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직원에게 주차비를 건네며 한 번 인사하고 뒤돌아 다시 한 번 인사를 건네고 지갑에 돈을 넣으며 직원을 향해 한 번 더 고개를 숙여, 세 번이나 연달아 인사하는 김우빈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예의 바른 스타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그동안 워낙 불량 학생과 거친 배역을 많이 맡았다보니 그런 이미지가 강하지만 실제 성격은 전혀 그렇지 않고 오히려 그 반대라고 합니다.

 

김우빈 본인은 자신의 성격에 대해 "다들 차가울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난 여린 것 같다. 눈물도 많다. 또한 친한 사람과 함께 있으면 애교도 많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김우빈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우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넷플릭스 요금제(가격) 비교 가입 및 이용방법 서비스 장단점 완벽 정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