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지선 교수 프로필 나이 어머니 남편 자녀, 누구?

728x90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가 6월 7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박지선-교수

 

이날 박지선 교수는 "막내 MC 이찬원 때문에 출연했다. 사실 엄마가 이찬원의 팬이다. 이찬원 씨 화보집도 소장하고 계시고 콘서트도 다녀오셨다"라고 밝힙니다. 

 

 

박지선 교수는 "엄마가 한 번도 내 생일을 잊어버린 적이 없는데, 딱 한 번 이찬원의 콘서트 때 잊었다. 엄마가 콘서트를 가느라 내 생일을 완전히 잊은 것"이라며 섭섭함을 토로합니다. 

 

이어 "엄마의 너튜브 재생 목록에 원래 내 영상들로 가득했었는데 이제 이찬원에게 밀렸다. 지금은 이찬원 노래 모음으로 꽉 차 있더라."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냅니다. 

 

또한 박지선 교수는 대선배인 권일용 교수와 표창원 교수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합니다. "벌써 23년째 내가 대학생일 때부터 두 분과 알고 지내고 있다. 그래서 두 분의 귀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박지선 교수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박지선-교수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는 1979년 1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박지선 교수 가족으로는 남편과 출산 예정인 자녀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 심리학 학사, 리버풀 대학교 수사심리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석사, 뉴욕 시립대학교 John Jay College of Criminal Justice 심리학 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박지선 교수 키 혈액형 고향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박지선 교수 프로필 

 

박지선-교수

 

박지선 교수는 원래 선생님이 되기 위해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에 입학했지만 심리학을 복수전공, 이후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로 있다가 2015년 숙명여자대학교로 옮겨 사회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지선 교수는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 Y, 추적 60분, 리얼스토리 눈, 알쓸범잡, 지선씨네마인드 등에서 대부분 범죄심리와 관련된 자문 형태의 인터뷰 출연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집사부일체, 안싸우면 다행이야, 방구석 1열, 돌싱글즈 외전, 라디오스타, 동상이몽2 등 다양한 예능에도 게스트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지선 교수 결혼 남편 나이 직업, 누구?

박지선 교수는 지금의 남편과 2016년 결혼해 가정을 꾸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박지선 교수 남편 나이 직업 등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박지선 교수 자녀

 

박지선-교수

 

박지선 교수는 남편과 결혼 이후 현재 자녀를 임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2023년 3월 29일 니선씨네마인드 시즌2 기자 간담회에서 본인이 직접 밝혔습니다. 

 

박지선 : "제가 지금 임신 6개월이다. 그래서 촬영 들어가기 전까지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데 제가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SBS 제작진이 만들어줘서 행복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

 

그는 또한 다른 한 방송(동상이몽2)에서 직업특성상 범죄물을 많아 봐야하는 것에 대해서는 "태교에 좋을 리가 없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후 박교수는 이번에 옥문아에 출연해서도 임신 8개월차임을 밝혔는데요, 이어 결혼 7년 차 남편의 여전히 꿀 떨어지는 애칭과 핑크빛 결혼생활에 대해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박지선 교수 남편과 결혼생활 근황

 

박지선-교수

 

박지선 교수 : "아이의 태명은 튼튼이인데, 임신하고 난 뒤 남편과 더 가까워졌다. 내가 먹고 싶은 게 있으면 다 사다준다"

 

박지선 교수 : "남편은 나를 이쁜이라고 부르고, 나는 남편을 곰돌이라고 부른다. 휴대폰에는 남편을 오 마이 럽이라고 저장해놨다."

 

박지선 교수 : "(남편과 연애시절) 놀이공원에서 남편한테 지나가는 말로 옥수수 맛있겠다라고 했는데 내가 화장실 다녀온 사이에 그걸 사놓고 기다리고 있더라."

 

박지선 교수 : "겨울이었는데 쑥스러워하며 간식을 사 들고 서 있던 모습이 잊히지 않는다. 지금도 내가 지나가면서 말한 것들을 다 기억해준다."

 

박지선 교수 : "우리 남편은 거짓말을 못 한다. 콩깍지가 아니고 진짜다. 얼굴에 바로 표시가 나는 사람이다."

 

이번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게 된 박지선 교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방송과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