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강동원 <프로필 나이 집안 열애설 로제 결혼 이상형 근황>

728x90

배우 강동원이 9월 13일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강동원

 

정말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인데요, 최근 그가 출연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개봉을 앞두고 홍보차 나온 것 같네요. 

 

이날 방송에서 강동원은 데뷔 스토리부터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촬영 비하인드까지 전하는데요, 이에 강동원 나이 프로필 집안 열애설 결혼 등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강동원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동원(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강동원

 

배우 강동원은 1981년 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강동원 고향은 부산직할시 서구(현 부산광역시 사하구)이며, 가족으로는 외증조부 이종만, 아버지 강철우, 어머니, 누나가 있습니다. 

 

강동원은 키 186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경원중학교, 거창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에리카 기계공학 학사, 상명대학교 대학원 영화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동원의 현재 소속사는 AA그룹(1인 기획사) 소속입니다.

 

강동원(배우) 집안 아버지 

강동원은 연예계의 대표적인 엄친아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어렸을 때는 그렇게 부유한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빼어난 외모에 좋은 학벌과 아버지가 모 조선회사 부사장으로 알려지면서 부유한 환경까지 부각된 것인데요, 이에 대해 강동원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강동원 : "잘못 알려진 거다. 내가 어렸을 때 우리 집은 풍족한 생활이 아니었다. 아버지가 기아자동차에 다니셨던 평범한 샐러리맨이었고 프라이드 소형자를 10년 넘게 탔다."

 

강동원 : "사원 아파트에 살면서 우리 집을 가져 본 적도 없다. 고등학교 때 IMF가 오면서 집안이 심하게 휘청거렸고 아버지가 실직하셔서 조그마한 중소기업으로 옮기셨다."

 

강동원 : "그런데 아버지가 완벽주의자로 꼼꼼한 성격 덕에 일을 너무 잘하셔서 회사를 옮기시면서 정말 빠르게 승진하셨다. 아버지가 원래부터 중역이었던 것처럼 알려졌는데 내가 연예계 데뷔한 뒤에야 대기업으로 옮기신 거고 그녀를 믿지 마세요 하기 이틀 전에 아버지가 나 부사장 됐다 하면서 명함 주시더라."

 

 

강동원(배우) 과거 

 

강동원

 

강동원은 중학교 때는 전교 2등을 할 정도로 공부를 잘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말에 따르면 어릴 적 별명은 오골계. 잘생기지도 않았고 운동을 좋아해서 매일 밖에 나가 친구들과 뛰놀아 얼굴이 새까맣게 그을려 그런 별명이 생겼다고 합니다. 

 

실제로 강동원은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에 축구부원으로 많이 활동했고, 운동선수를 꿈꾸기도 했다고 합니다. 

 

강동원은 입학고사에서 200점 만점에 192점이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거창고등학교에 입학, 이후 축구부에 합류할 기회가 생겼지만 부모님이 크게 반대했다고 합니다.

 

이에 강동원은 반항심과 부모님의 허락을 받기 위해 학업에 소홀하게 되었고, 시험지를 거의 백지로 내다시피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때 강동원은 전교 200명 중 198등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부모님이 계속해서 반대하자 축구의 꿈을 접고 고 3때 다시 공부를 하기 시작,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에 특차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이후 대학 생활 중 강동원은 심심풀이로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그러던중 지하철에서 모델 제안을 받아 모델계에 입문하게 됩니다. 

 

강동원(배우) 모델계 데뷔 계기

 

강동원

 

강동원 : "대학교 때 1주일에 용돈이 5만원이라 몇 달 진짜 아껴서 옷 한 벌 사는 처지였다. 친구들이 프로필 사진 찍어서 모델 에이전시에 보내보자고 하긴 했는데 연기자가 될 마음은 전혀 없었다."

 

 

강동원 : "다만 그 당시에는 대학 생활 재미도 별로 없었고 고등학교 기숙사 생활에 남녀공학을 다녔더니 대학에 와도 특별한 점이 없었다. 기계과에 입학해서 기계를 만질 줄 알았는데 온갖 수학과 역학만 하다 보니 심심풀이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것이다."

 

강동원 : "길거리 캐스팅으로 데뷔했지만 가수를 시키려고 했다. 가수 할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온갖 잡일 시키면서 밥도 안 사주는 거다. 소속사 가수 CD 돌리다가 맨날 빵에 컵라면 먹으며 살았다."

 

강동원 : "좀 기분 나쁜 티라도 내면 집에 안 보내주는 거다. 안산까지 차 끊기면 끼어 잘 데도 없는데. 말 그대로 노예 계약을 해서 결국 부모님이 물어줄 거 물어주고 잘 해결됐다."

 

강동원은 그렇게 모델계에 입문하게 되었고, 이후 한국 모델 최초로 파리 프레타 포르테에 섰고 프라다 런웨이에도 초청받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당시 유명 브랜드 디자이너들이 그가 원하는 옷이라면 뭐든지 주겠다고 인터뷰했을 정도. 하지만 당시 강동원은 이미 배우 데뷔를 준비중이었기에 런웨이 초청도 거절했다고 합니다. 

 

강동원(배우) 데뷔 작품 활동

 

강동원

 

강동원은 그렇게 모델에서 배우로 전업해 2003년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1%의 어떤 것에 꽃미남 재벌 2세로 출연해 이름을 날리기 시작합니다. 

 

이후 강동원은 그녀를 믿지 마세요, 늑대의 유혹, 매직, 형사 듀얼리스트, 협녀 칼의 기억,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그놈 목소리, M, 전우치, 의형제, 초능력자, 군도 민란의 시대, 두근두근 내 인생, 검은 사제들, 검사외전, 가려진 시간, 마스터, 골든슬럼버, 쓰나미 LA, 반도, 브로커, 엑시던트 등 주로 영화배우로 활약합니다. 

 

이중 강동원은 2004~2005년 사이 늑대의 유혹과 그녀를 믿지 마세요로 많은 상들을 휩쓸었고, 이후에도 의형제로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가려진 시간으로 뉴욕아시아영화제 아시아스타상, 반도로 부일영화상 남자인기스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합니다. 

 

 

강동원은 연기 외에도 모델 출신답게 수많은 CF 광고에 출연하고, 음반을 내기도 했으며, 또한 라디오 방송과 유튜브 개인방송, 그리고 공감토크쇼 놀러와, 야심만만, 해피투게더, 문명특급 등의 방송에서도 활약을 이어왔는데요,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강동원 수상 경력>

-2003년 MBC 연기대상 남자신인상 (1%의 어떤 것)

-2004년 제 3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남우상 (늑대의 유혹)

-2004년 제 25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늑대의 유혹)

-2004년 제 9회 여성관객영화상 그나마 가장 희망적인 남성 캐릭터상 (그녀를 믿지 마세요)

-2004년 제 2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남우상 (그녀를 믿지 마세요)

-2004년 제 4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인기상 (그녀를 믿지 마세요)

-2004년 제 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올해의 신인연기자상 (그녀를 믿지 마세요)

-2004년 씨네 21 영화상 올해의 남자신인배우 (늑대의 유혹)

-2005년 제 28회 황금촬영상 신인남우상 (늑대의 유혹)

-2005년 제 3회 CGV 관객이 뽑은 올해의 영화상 올해의 신인남자배우상 (그녀를 믿지 마세요, 늑대의 유혹)

-2005년 제 41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인기상 (매직)

-2005년 제 26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형사 듀얼리스트)

-2010년 제 3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의형제)

-2016년 인스타일 스타 아이콘 스크린 남자 배우 부문

-2017년 뉴욕아시아영화제 아시아스타상 (가려진 시간)

-2020년 제 29회 부일영화상 남자 인기스타상 (반도)

 

강동원(배우) 영화 프로듀서로도

 

강동원

 

한편, 강동원은 배우로서 연기만 하지 않고 시나리오를 쓰고, 아이디어를 내고 함께 영화 만드는 작업까지 하기도 하는 배우로 알려졌는데요, 브로커는 그가 처음으로 프로듀서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강동원 : "브로커는 처음에 아무것도 없을 때부터 시작한 작품이다. 프로덕션을 시작한지 7년 정도 됐는데, 작년부터 적극적으로 하고 있고 결실을 맺는 것 같다. 브로커는 첫 작품이었는데 결과도 나쁘지 않아서 보람있다. 앞으로도 배우로서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서)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강동원이 감독에 뜻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강동원 : "연기하면서 오는 스트레스도 많은데 감독까지 하는 건 자신이 없다. 주변에서 동료들이 가끔 감독도 하는데, 그분들이 잘 찍는데 굳이 내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강동원 : "연출하면 2~3년씩 매달려야 하고, 난 연기자로서 할 게 아직 많다. 프로듀싱은 여러 작품을 한 꺼번에 돌릴 수 있다. 연출은 너무 힘들어서 감독님을 보면 불쌍하다는 생각도 한다."

 

강동원 : "배우가 평생하는 직업이었으면 했다. 특이한 직업이지만, 특별한 직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평생 이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고 싶다."

 

강동원(배우) 갑상선

강동원을 검색하게 되면 갑상선이 연관검색어로 뜨기도 하는데요, 2018년 골든슬럼버 촬영 당시 갑상선쪽이 안 좋아져 한동안 치료를 했다는 보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 당시 강동원은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강동원 : "광화문 폭발 신을 찍을 땐 청와대에서 전화가 왔다 하더라고요. 광화문에 무슨 일 있는 거냐며. 당시 촛불 집회 시기라 촬영 허가받는 것도 쉽지 않았죠."

 

강동원 : "정말 많이 뛰었죠. 촬영할 때 몸이 계속 안 좋았어요. 검사를 받아보니 갑상선쪽 기능이 안 좋다 하더라고요. 한 달 정도 약을 먹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화면에 얼굴이 더 붓게 나왔어요. 지금은 약을 안 먹고 있고요."

 

강동원(배우) 결혼 여자친구 열애설 

 

강동원-한효주

 

강동원은 올해 나이 4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강동원은 과거 한참 인기가 올라가던 때 여자친구가 있음을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이후 6~7년 정도 사귀다가 헤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강동원은 공개 연애는 하지 않겠다고 밝혔는데요, 그럼에도 정려원과의 열애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박효신의 소개로 죠제 중이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이에 강동원은 정려원은 사적으로 모르는 사이라며 누가 될까 죄송하다며 부인했고, 정려원 측도 부인해 사실 무근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강동원은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와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둘의 열애설이 제기된 것이었는데요, 두 사람이 한 브랜드의 레이어드 목걸이를 나눠 착용했다는 주장을 시작으로 같은 디자인의 겉옷을 맞춰 입었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강동원-로제

 

한 패션 디자이너의 인스타그램에는 강동원과 로제가 함께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왔지만 곧바로 삭제되기도 했습니다. 둘은 16세 나이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둘은 과거 YG엔터테인먼트에서 선후배 사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둘의 열애설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게 확인된 내용은 없다고 합니다. 

 

강동원(배우)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생각

 

강동원

 

참고로, 강동원은 연애를 많이 해본 적도 없고 크게 관심도 없다고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한 인터뷰에서 "연애에 자신이 없다. 여자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강동원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는 결혼에 대한 생각을 다음과 같이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강동원 : "나이가 들면서 결혼에 대한 생각은 자주 했죠. 예전에는 혼자가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30대가 되면서 주변에 혼자 사시는 분들 보면 외로워 보이더라고요."

 

강동원 : "물론 가정을 꾸리면 힘들다고들 많이 이야기하는데 힘들어도 혼자 힘든 거보다 낫지 않을까 싶어요. 객관적으로 결혼한 지인과 하지 않은 지인을 비교해서 봤을 때, 혼자라서 힘든 거보다는 시달려서 힘든 게 나아 보였죠. 그래서 언젠가 가정을 꾸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끔 엄청 잘 사시는 분들 보면 부럽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후 강동원은 지금까지 결혼하지 않고 혼자 지내고 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는 두려움 때문이라고 밝혔고, 결혼에 대해 엄청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강동원 : "제일 대단한 사람들이 아이 키우는 사람 같다. 친구 중에 인내심이 강한 친구가 있는데 술 먹고 아이에게 화를 내는 자기 자신을 보고 실망했다고 하더라."

 

실제로 강동원은 책임감이 강하고 남에게 피해 주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성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학 신입생 때부터 부모님께 손 벌리지 않기 위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했을 정도. 

 

강동원(배우) 이상형

한편, 강동원과 로제의 열애설이 불거지면서 강동원의 이상형에 대해서도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강동원은 과거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강동원 : "외모는 중요하지 않다. 자기 주관과 개성이 뚜렷하고 자기만의 세계가 있는 사람이 좋다. 그런 사람들은 대게 어떤 특별한 느낌이나 분위기가 풍겨 나온다. 그런 여성에게 호감을 느낀다. 배는 안 나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후 다른 인터뷰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강동원 : "(뱃살 얘기는) 옛날 얘기다. 약간 그런 게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다. 먹는 것을 즐기되 배룰 채우려는 사람이 아니었으면 좋겠단 거였다. 지금은 뭐 체형을 가리는 스타일이 아니다."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강동원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강동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