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련 정보/해외여행 유럽

이탈리아 여행, 여행지 추천 10

728x90

이탈리아 여행, 여행지 추천 10

 

작년에 유럽 여행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로마, 피렌체, 스위스, 독일 등 여러 곳을 돌아볼 수가 있었어요.

 

애초에 유럽 여행을 계획할 때는 휴양지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숙소나 교통편 등은 되도록 저렴한 곳을 골라서 이용을 했는데요, 거리나 숙소, 화장실, 식수 등 불편하고 또 우리나라 처럼 그렇게 깨끗하지 않았던 게 생각이 나는데요, 그래도 볼거리는 진짜 많았어요. 

 

다시 가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더 알차게 잘 다녀올 수 있을 거 같은데, 그 때는 준비가 좀 부족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유럽 여행, 특히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여행지 10군데를 뽑아서 정리해 볼까 해요.

 

 

유럽에서 가장 볼거리가 많은 곳은 단연컨데 이탈리아일 거에요. 고대 로마와 르네상스때의 문화유산이 가득하며, 삼면이 바다로 둘러사여 있어서 자연경관 또한 뛰어난 곳이죠.

 

한국에서 이탈리아에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도시는 로마와 베네치아가 있어요. 이탈리아의 수많은 관광지 중에 꼭 가봐야 할 곳은 어디일까요?

 

이탈리아 여행 로마


로마의 도시 건축물들

 

로마는 한 때 유럽의 수도로 로마시대의 영광을 간직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수도로 이탈리아 여행의 시작점이기도 해요. 도시 곳곳이 유적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볼 것이 많아요.

 

콜로세움

 

콜로세움, 포로 로마노, 판테온, 팔라티노 언덧이 주요 관광지이구요, 교황이 거주하는 바티칸에는 시스티나 성당, 바티칸 미술관 등이 있어요. 콜로세움, 바티칸 미술관 등 유명 관광지를 가려면 예약은 필수랍니다.

 

사실 다 돌아보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충분한 일정을 잡고 가셔야 해요. 아니면 꼭 가보고 싶은 곳만 미리 정해서 가시는 것이 좋을 거 같은데요, 콜로세움, 시스티나 성당, 성 베드로 성당은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겠죠!

 

성 베드로 성전

 

트레비 분수

 

멀리서 본 시스티나 성당

 

문화적, 역사적으로 중요한 명소들도 가보는 것도 좋지만 로마 도시 자체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아요. 보르게세 공원에서 산책을 하거나 스페인 광장에서 젤라토를 먹고 트레비 분수에서 동전을 던져보세요.

 

바티칸 광장

 

로마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트램)을 정해진 시간 내 무제한 탈 수 있는 패스를 구입하면 좋은데요, 24시간권은 7유로, 48시간권은 12.5유로, 72시간권은 18유로에요.

 

 

* 로마의 유명한 관광지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팔라티노 언덕,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판테온, 카라칼라욕장, 성천사성, 진실의 입, 핀초언덕, 트레비분수, 성베드로 성당, 보르게세 공원, 카타콤베, 산지오바니 대성당, 캄포데피오리, 키르쿠스 막시무스

 

* 로마의 미술관 / 박물관

바티칸 미술관, 보르게세 미술관, 카피톨리노 박물관

 

* 로마의 광장

스페인 광장, 나보나 광장, 포폴로 광장, 베네치아 광장

 

 

이탈리아 여행 피렌체


피렌체 도시 전경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발상지인 피렌체는 하나의 거대한 미술관처럼 보이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고 있을 정도에요.

 

르네상스의 발상지였던 토스카나의 주도 피렌체는 미켈란젤로와 도나텔로 같이 유럽에서 가장 추앙받는 수십 명의 예술가들이 자주 드나들던 곳이라고 해요.

 

멀리서 바라본 피렌체 두오모(성당)

 

베키오 궁전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상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성당(두오모)은 거대한 돔이 꼭대기에 있는 세계 건축의 랜드마크인데요, 우피치 미술관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라파엘로, 보티첼리와 같은 세계적인 화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어요.

 

도심 자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을 정도로 문화적 가치가 상당한 곳이에요. 건축물 하나하나가 예술 그 자체인 곳이라 관광객들이 정말 많은데요, 비수기도 따로 없을 정도로 연중 약 8백만 정도의 관광객들이 몰려든다고 해요. 그래서 우피치와 같은 미술관에 가기 전에는 반드시 예약을 하셔야 해요. 당일 현장 티켓은 구하기 어려워요~~~^^

 

아르노 강

 

피렌체의 명물 베키오 다리

 

나치도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 훼손하지 않고 남겨 두었다고 전해지는 이곳은  4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보석 세공인들의 근거지이기도 한데요, 다리에 자물쇠를 걸고 열쇠를 강물에 던지는 연인들은 영원히 함께 사랑할 수 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물쇠롤 인해 다리에 손상이 간다는 이유로 당국에서는 자물쇠를 걸가 걸리는 사람에게는 높은 벌금을 물린다고 하니 직접 시도는 마시구요!

 

피티궁전

 

우피치 피술관

 

피렌체 야경

 

아르노강을 가로지르는 다리인 베키오 다리를 건너면 나오는 피티궁전은 메디치가의 거주지로서 라파엘로와 카라바조 같은 대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미켈란젤로 언덕에서는 피렌체의 환상적인 야격을 볼 수 있답니다.

 

 

 

이탈리아 여행 베네치아


베네치아 베니스 운하

 

거리가 물로 되어 있고 배가 교통수단인 베네치아는 도시 그 자체가 큰 매력이죠! 베네치아 산타루치아역에서 여행이 시작되고 산마르코 광장까지 2km 정도, 도보로 약 25분 정도 걸리는 거리라 도보로 다닐 수가 있어요.

 

베니스 운하

 

곤돌라

 

베니스 세인트 마크 광장

 

베네치아에서 가장 핫한 곳은 산마르코 광장과 리얄토 다리인데요, 이 곳들을 가지 않더라도 베네치아 곳곳의 골목을 누비면서 베네치아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연인과 같이 간다면 곤돌라를 타보는 것도 좋구요.

 

 

 

이탈리아 여행 밀라노


밀라노 대성당(두오모)

 

밀라노는 이탈리아 제 2의 도시로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이탈리아 북부 최대의 도시이자 예술과 패션의 도시로 불리는 곳인데요, 밀라노의 대표적인 볼거리는 밀라노 대성당(두오모)랍니다. 완공하는데 600년이 걸린 이 성당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고딕양식의 성당이에요.

 

밀라노 대성당 조각상들

 

겔러리아 쇼핑몰

 

산타마리아 델레 그라치 성당에서는 그 유명한 미켈란젤로의 최후의 만찬을 볼 수 있는 곳으로 3달전에 예약해야 표를 구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갈레리아는 쇼핑몰의 선구로 알려져 있고 프라다의 본점이 이곳에 있어요.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에요.

 

 

이탈리아 여행 피사


피사의 사탑

 

피사는 피렌체 서쪽에 위치한 작은 도시로 갈릴레이 갈릴레오가 이 곳의 대학에서 공부했답니다. 유럽에서 상징성 높은 건물들이 많은 곳 중 하나로 유명할 뿐 아니라 둘러볼 만한 놀라운 명소도 많은 곳이기도 한데요,

 

피렌체에서 기차로 약 1시간 정도 걸려서 반일코스로 갔다올 수 있는 곳인데요, 피사의 사탑을 보러 이곳을 방문한다는 것이 맞을 정도로 피사의 사탑은 이곳의 랜드마크에요.

 

피사의 사탑

 

많이 기울어져 보이는데 올라갈 수도 있고, 한 번에 40명 단위로 올라갈 수도 있어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오전 오픈할 때 가서 보는 것이 좋아요. 미라콜리 광장의 잔디밭에서 앉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섞여서 피사의 사탑을 손으로 들어올리는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탈리아 여행 카프리섬


카프리섬 전경

 

이탈리아 남해안에 위치한 카프리섬은 나폴리에서 남쪽으로 30km 떨어져 있는 작은 섬으로 나폴리에서 고속선으로 40분, 페리로 1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인데요. 카프리섬은 아름다운 풍경, 고대의 유물, 그리고 바위가 많은 경관으로 유명하며 역사, 자연, 문화와 신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2000년이 넘는 세월동안 권세가들이 찾는 휴양지였다고 해요.

 

카프리섬 바닷가

 

카프리섬 바닷가

 

카프리섬 바닷가

 

카프리섬 바닷가

 

카프리섬 바닷가

 

카프리섬 호텔

 

마드리드 공원

 

푸른 동굴은 유명한 해식동굴로 햇빛이 수중 공동을 통해 바닷물을 지나면서 푸른 사파이어색이 반사되어 동굴안을 비추는 신비로운 경관을 자아낸답니다.

 

 

이탈리아 여행 베로나


베로나 전경

 

아레나 원형극장

 

밀라노와 베네치아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베로나는 옛날 로마시대의 거점도시였던 곳인데요, 로마시대 때의 유적이 잘 보존되어 있고 1세기경 지어진 2만명이 수용 가능한 원형극장이 유명해요. 중세시대때는 베네치아 왕국에 소속되어 역기 그 시대의 문화유상이 잘 남아있어요.

 

베로나 시장

 

로미오 테라스

 

카스텔베치오 다리는 아디제강을 가로지를 수 있는 고풍스런 다리로 이곳에 왔으면 꼭 건너봐야 하는데요, 로미오와 줄리엣의 줄리엣 집(실제는 아님)이 제일 유명한 관광지로 베로나시에서 관광을 목적으로 줄리엣 동상을 만들고 로마시대 석관을 이용해서 베란다를 만들었다고 해요. 줄리엣 동상의 가슴을 만지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이탈리아 여행 폼페이


폼페이 유적

 

서기 79년 베수비오산은 격력하게 분화했고 번성하던 로마 폼페이를 집어삼켜 6미터 이상의 재에 천년 넘게 갇혀 있었던 곳인데요, 18세기에 시작된 발굴로 당시의 모습이 하나하나 벗겨지게 되고 현재에도 계속 발굴되고 있다고 해요.

 

폼페이 유적 발굴된 유품들

 

폼페이 유적

 

폼페이는 나폴리에서 15km 정도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역사를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이에요. 가이드 투어를 할 경우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이탈리아 여행 시칠리아


시칠리아 해변

 

시칠리아 건물들 모습

 

영어로는 시실리로 불리는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큰 섬인데요, 영화 대부의 배경이기도 한 곳이에요. 시칠리아섬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7곳(고대 유적지 3곳, 자연유산 2곳, 건축 보물 2곳)이 등재되어 있어요.

 

시칠리아 에트나 화산

 

시칠리아가 마피아가 장악하고 있는 섬이라고 하지만 유럽사람들에게는 유명한 관광명소이나 동양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탓인지 동양인들은 많이 볼 수 없다고 해요. 시칠리아는 아름다운 해변, 가스를 내뿜는 에트나 화산, 셀리눈테 등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시칠리아 해변

 

시칠리아 오션 라이너 크루즈

 

시칠리아 거리

 

시칠리아 대성당 노토

 

시칠리아 몬레알레 대성당 내부

 

팔레르모가 가장 큰 도시로 교통정체가 심하고 거칠게 운전하는 사람들로 운전하기 쉽지는 않은데요, 시칠리아에는 따스한 햇빛과 천국같은 풍광으로 지중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보석과도 같은 곳이에요.

 

 

이탈리아 여행 라벤나


라벤나 대성당

 

이탈리아의 위대한 시인(단테)이 잠들어 있는 매력적인 항구도시인 라벤나는 이탈리아의 다른 도시와 달리 비잔틴문화가 잘 남아있는 곳으로 서유럽의 비잔틴 모자이크 중에서 가장 훌륭한 것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6세기의 라벤나는 콘스탄니노플에서 자란 테오도르 대왕이 머무른 곳이었고 모자이크 예술의 중심지가 되었답니다. 예술작품들이 그야말로 믿기지 않을 정도에요~~

 

성당 내부 모자이크 그림

 

성당 내부 모습

 

성당 내부 모자이크 그림

 

모자이크 작품이 어찌나 아름다운지 모자이크 예술로 장식된 7개의 건물들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산비탈레 성당, 네온 세례당, 갈라 플라시디아는 놓쳐서는 안될 곳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이상 포스팅을 마칠께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