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수영(소녀시대) 나이 집안 언니 프로필 정경호 열애 결혼 근황

728x90

최수영이 12월 27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최근 녹화에서 최수영은 운동 메이트가 같은 헬스장을 다니고 있는 배우 진서연, 한효주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수영은 "평소 앨범 준비를 하거나, 작품에 들어갈 때 몰아서 운동하는 편인데,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서 여자 김종국이라는 캐릭터를 맡았었다. 당시에 한효주 언니도 마침 독전2를 준비 중이었고, 그래서 진서연 언니와 매일 아침 1시마다 모여서 같이 운동을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최수영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수영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수영(소녀시대)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최수영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최수영의 나이는 1990년 2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최수영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 최수진이 있습니다. 

 

최수영은 키 172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청담초등학교, 청담중학교, 청담고등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수영의 현재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최수영(소녀시대) 프로필 

최수영은 2007년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 이후 그룹 내에서 리드댄서이자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윤아, 유리, 서현과 더불어, 소녀시대 내 대표 연기돌이자 예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영화로는 막다른 골목의 추억, 걸캅스, 드라마로는 본 대로 말하라, 런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활약해 왔으며, 연기력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배우로서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최수영(소녀시대) 집안 가족

 

최수영-가족

 

최수영의 집안은 꽤 부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교외에 그야말로 대저택 수준의 집을 짓고 살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도 수영의 집은 넓은 정원은 물론 바비큐 파티를 즐길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외가 쪽이 대대로 건축 일을 한다고 본인이 토크쇼에 나와 말하기도 했는데요, 사실은 수영의 엄마가 장난스레 말한 것에 속아 그렇게 말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의 할아버지가 콘크리트 관련 사업을 하셔서 예술의 전당에 쓰인 콘크리트를 대주신 것인데, 엄마는 그것을 "예술의 전당이 너희 할아버지가 만드신 거야~"하며 장난스레 말한 것이라고 합니다.

 

최수영의 친언니 최수진은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김종욱 찾기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이라고 하는데요, 함께 호적메이트에 출연하기도 하면서 둘 다 미모가 상당한 수준이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수영(소녀시대) 과거 

 

최수영

 

최수영은 2000년 초등학교 5학년 당시 학교 교문에서 캐스팅된 적이 있고, 이후 엄마와 동대문에 갔다가 또 캐스팅 받은 이후에 또 한 번 캐스팅을 받아 1주만에 3번의 캐스팅을 당하고 나서 운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최수영은 결국 SM 공개 오디션을 통해 SM에 들어가게 되었고, 이후 2002년 우연한 기회를 통해 먼저 일본에서 데뷔하게 됩니다. 

 

당시 월드컵을 겨냥하여 일본 TV 프로그램 ASAYAN에서 대한민국에서 1명, 일본에서 1명을 뽑아 듀오를 만드는 한일 울트라 아이돌 듀오 오디션을 개최했는데 여기에 참가했던 SM 멤버 중 수영이 최종 우승을 하게 되면서 한일 울트라 아이돌 듀오(공식 데뷔명 route 0)의 한국인 멤버로 결정된 것이었습니다. 

 

이후 그렇게 뽑힌 최수영과 일본인 여성(마리나 타카하시)의 듀오는 2년 동안 일본에서 3장의 싱글을 발매하면서 활동하기도  했지만 결국 해체하고 말았습니다. 

 

최수영은 또한 2003년에는 쥬얼리 멤버 박정아와 함께 삼성전자 애니콜 광고에 레게머리를 한 채로 출연하기도 했고, 2005년 엠넷에서 헬로우 쳇 VJ로도 활약했으며, 소녀시대 정식 데뷔 두 달 전인 2007년 6월에는 성민, 수영의 천방지축 라디오 DJ로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최수영(소녀시대) 데뷔 및 활동

 

최수영-소녀시대

 

이외에도 최수영은 스쿨룩스 교복 모델과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에 출연하기도 하는 등 데뷔 전부터 많은 활동을 하다가 2007년 4월 결국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합니다.

 

데뷔 이후 수영은 그룹 내에서 리드댄서과 서브보컬을 담당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최수영은 또한 연기를 오랫동안 준비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연습생 때는 드라마, 영화 오디션을 숱하게 봤다가 떨어진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데뷔 후에는 연극영화과에 진학할 만큼 연기에 대한 꿈이 있었던 그는 이미 데뷔 초기인 2007~2008년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에 유리와 함께 조연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2008년에는 강풀 원작의 영화 순정만화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최수영은 tvN 드라마 제 3병원에 친언니와 함께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어 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나노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수영
내 생애 봄날 중에서

 

그리고 이후에도 드라마 내 생애 봄날, 런온, 엉클,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펜레터를 보내주세요, 남남, 영화 새해전야, 이외에도 장애인 인식 개선 드라마 퍼펙트 센스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중 특히 내 생애 봄날에서는 여주인공 역을 맡아 연기력을 인정받아 2014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을 수상했고, 이어 2015 코리아 드라마어워즈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최수영은 앨범 활동과 더불어 각종 시상식과 예능에서 MC와 게스트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최근에는 연극 무대 활동까지 예고하고 있어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수영 수상 경력>

-2013년 제 6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베스트 K 스타일상 

-2013년 SBS 연예대상 MC부문 신인상 (한밤의 TV연예)

-2014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내 생애 봄날)

-2015년 제 8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 우수연기상 (내 생애 봄날)

-2019년 제 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올해의 발견상 (막다른 골목의 추억)

-2022년 MBC 연기대상 일일&단막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최수영(소녀시대) 몸매

 

최수영

 

최수영은 소녀시대 멤버 중 누구보다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는 소녀시대 활동 당시 사실 따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최수영은 몸매 관리 비법을 다음과 같이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최수영 : "데뷔 당시 무대에서 춤은 어떻게 췄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 말랐었는데, 그때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다. 따로 식단 관리 없이 야식도 많이 먹었는데 그만큼 활동하면서 소모하는 칼로리가 어마어마했던 것 같다" 

 

최수영 : "평소 발레를 하면서 자세 교정을 하고 있다. 코어를 잡아줘서 자세 교정에 정말 좋은 운동이더라."

 

최수영 : "평소 군것질이나 살찐다고 생각되는 음식은 잘 안 먹는 편이다. 원래 살찌는 음식들이 잘 안 땡기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라면 먹은 게 6개월 전인 것 같다"

 

 

최수영(소녀시대) 강풀 작가와 인연

참고로, 가수 지망생 시절 웹툰 만화가 강풀과 메일을 주고 받은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도 지나가는 말로 가끔 언급되기도 했고, 강풀 또한 자신의 작품 순정만화의 번외편 에피소드에 수영과의 팬레터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최수영(소녀시대) 정경호 열애 근황, 결혼은?

 

최수영-정경호

 

최수영은 배우 정경호와 오랜 연인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4년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해 지금까지 사랑을 이어오고 있는 것인데요, 정경호와 최수영 두 사람 나이차는 정경호는 1983년생인 39세이고, 수영은 1990년생인 32세로 7살 차이가 납니다.  

 

두 사람은 2012년 교회 모임을 통해 만나 친한 선후배로 지내오다 자연스럽게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하는데요, 2번의 열애설에 대해 줄곧 부인해오던 두 사람은 2014년 1월 데이트 현장 사진이 보도되면서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장수커플인 만큼 정경호와 수영 두 사람의 열애가 결혼으로 이어질지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는데요, 수영은 2017년 정경호 친동생의 결혼식에도 참석해 가족들과도 살갑게 인사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경호는 드라마 미씽나인 종영 당시 결혼 관련 질문에 대해 "아직까지는 생각이 없다"고 답하기도 했는데요, 이보다 앞서 택시에서는 "아직 결혼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남우주연상을 받게 되면 얘기하고 싶다. 수상 소감에서 나랑 결혼하자고 프러포즈 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최수영은 영화 걸캅스 인터뷰 당시 결혼 관련 질문에 대해 "정말 많이들 물어봐주시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고 답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또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도 같은 질문을 받고 "하고 싶은 일이 많다. 아직 어리다"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여전히 서로 굉장히 애정이 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 인터뷰에서 최수영은 나 정말 사랑하고 있구나, 사랑받고 있구나라고 느끼는 순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최수영 : "맛있는 거 먹으면 생각나고 좋은데 가면 생각난다. 혼자 있어도 늘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은 걸 공유하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 때도 그렇다."

 

그리고 연인이자 든든한 동료라는 것을 강조한 적도 있습니다. 2019년 영화 걸캅스 인터뷰 때 새로운 도전에 있어 정경호에 대한 감사함을 전한 것입니다. 

 

최수영 : "정경호는 나의 새로운 시도를 늘 응원하는 사람이다. 걱정보다는 기대와 응원을 많이 해준 사람이다. 특히 촬영전 조언을 정말 많이 해줬다."

 

최수영 : "이번 작품 경우엔 서포트를 잘해주는 역할이기도 하고 자기 개성이 잘 드러난 캐릭터일 수 있으니 주변과 잘 어우러질 수 있게 연기하라고 조언해줬다."

 

최수영 : "아무래도 정경호가 곁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든든하다. 어떻게 보면 학교 선배이기도 하고 배우로도 선배이기도 하다. 나의 연기 고민을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정경호 또한 각종 인터뷰를 통해 최수영을 향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지난 3월 에스콰이어와 인터뷰에서 영원한 사랑을 믿나요? 라는 질문에 정경호는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오래될수록 더 굳건해진다고 믿는다"라며 수영에 대한 마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게 된 최수영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소녀시대 최수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