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중훈 나이 가족 프로필 아내(부인) 윤순 아들 딸 재산 근황

728x90

배우 박중훈이 5월 1일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에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지금도 박중훈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한때 큰 인기와 유명세를 떨쳤던 박중훈인데요, 최근 한동안 뜸하더니 이번에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에 박중훈 나이 프로필 가족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박중훈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박중훈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박중훈

 

배우 박중훈은 1966년 3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입니다. 박중훈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현 은평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윤순과 아들 박배승, 딸 박소휘, 박미휘가 있습니다. 

 

참고로, 박중훈의 이종사촌형인 강석훈은 현 한국산업은행 회장으로 과거 새누리당 서초구 을 전 국회의원, 전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비서관을 지낸 인물입니다. 

 

 

박중훈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대조국민학교, 한강중학교, 용산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미국 뉴욕대학교 대학원 예술학 연기교육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허재와는 고등학교 동창 사이라고 하는데요, 허재에 대해서는 한 방송에서 "허재는 고등학교 때부터 스타였다. 학교에서 교장 선생님 다음이었다. 거의 신이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또한 박중훈은 처음부터 중앙대학교에 들어간 것이 아니라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지원했지만 떨어지자 1년 재수하여 중앙들어간 것이라고 합니다. 

 

박중훈의 현재 소속사는 나무엑터스 소속입니다. 

 

박중훈 과거 데뷔 작품 활동

 

박중훈

 

박중훈

 

박중훈은 KBS 11기 탤런트 시험에 응시했지만 2차에서 떨어졌고, MBC 강변가요제 출전도 곡을 받지 못해 무산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학교 1학년 때 깜보라는 영화의 배우를 뽑는다는 소식을 듣고 무작정 시나리오에 맞춰 동대문 시장 같은 곳을 다니며 의상을 준비, 하지만 다른 배우에게 섭외가 가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그날로 학교에 가지 않고 영화사로 출근해, 4개월 동안 공짜 심부름과 공짜 청소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그러자 영화사 측에서는 심부름과 청소를 한 대사를 영화 주연 자리를 받아서 지불해주어 박중훈은 그렇게 영화 깜보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박중훈은 이후 미미와 철수의 청춘스케치, 칠수와 만수 등의 영화를 통해 청춘스타로 자리 매김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 영화계에서 청춘스타라고 하면 박중훈과 최재성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때 박중훈은 몰려드는 광고와 TV, 라디오 출연, 끊임없는 캐스팅 제의까지, 그야말로 전성기를 구가했는데요, 하지만 박중훈은 이후 1990년 갑작스레 마약 사건에 연루됩니다.

 

이에 1991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1992년 뉴욕 대학교에서 연극교육학과 석사를 마치고 귀국하여 1993년 영화 투캅스를 통해 화려하게 복귀합니다. 

 

이후 게임의 법칙, 마누라 죽이기 등을 통해 흥행배우로 입지를 굳혔고, 1994년 지금의 아내와 결혼한 뒤에도 할렐루야,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불후의 명작, 황산벌, 투 가이즈, 천군, 강적, 라디오스타, 해운대, 내 깡패 같은 애인, 달빛 길어올리기, 써니, 체포왕 등에 출연합니다. 

 

이외에도 박중훈은 2013년 10월 영화 톱스타의 감독을 맡으며 영화감독으로 데뷔하기도 했고, 박중훈의 인기가요, EBS 책 읽는 라디오 낭독 시리즈, 라디오스타 등의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또한 다수의 CF와 연예가 중계, 슈퍼선데이, 주병진 나이트쇼, 서세원쇼, 이소라의 프러포즈, 놀러와, 무릎팍 도사, 김승우의 승승장구, 런닝맨, 택시, 해피투게더3, 사남일녀, 하숙집 딸들, 미운우리새끼 등의 예능에서도 활약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빠하고 나하고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중훈 출연 작품>

* 연극 : 햄릿, 고도를 기다리며

* 뮤지컬 : 아가씨와 건달들

* 드라마, 시트콤 : 머나먼 쏭바강, 남자 셋 여자 셋, 세 친구,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 영화 : 깜보, 미미와 철수의 청춘 스케치, 됴화, 칠수와 만수, 아스팔트 위의 동키호테, 지금은 양지, 내 사랑 동키호테, 바이오맨, 애란, 우묵배미의 사랑, 그들도 우리처럼, 나의 사랑 나의 신부, 투캅스, 게임의 법칙, 젊은 남자, 마누라 죽이기, 꼬리치는 남자, 총잡이, 돈을 갖고 튀어라, 투캅스2, 깡패수업, 체인지, 현상수배, 똑바로 살아라, 할렐루야, 인연, 아메리칸 드래곤,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불후의 명작, 세이 예스, 찰리의 진실, 황산벌, 투 가이즈, 천군, 강적, 라디오 스타, 해운대, 내 깡패 같은 애인, 달빛 길어올리기, 써니, 체포왕

 

<박중훈 수상 경력>

-1987년 제 23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깜보)

-1989년 제 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칠수와 만수)

-1990년 제 1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우묵배미의 사랑)

-1990년 제 26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우묵배미의 사랑)

-1991년 제 36회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 남우주연상 (나의 사랑 나의 신부)

-1993년 SBS 연기대상 탤런트 부문 최우수연기상 (머나먼 쏭바강)

-1994년 제 32회 대종상 남우주연상, 남자인기상 (투캅스)

-1994년 제 15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인기스타상 (게임의 법칙)

-1995년 제 16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마누라 죽이기)

-1996년 제 17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투캅스2, 돈을 갖고 튀어라)

-1996년 제 32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인기상 (돈을 갖고 튀어라)

-1997년 제 1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깡패수업)

-1998년 제 3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할렐루야)

-1998년 제 32회 조세의 날 재정경제부장관 표창

-2000년 제 20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인정사정 볼 것 없다)

-2000년 제 2회 프랑스도빌아시아영화제 남우주연상 (인정사정 볼 것 없다)

-2000년 제 36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인정사정 볼 것 없다)

-2000년 제 23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인기남우상 (인정사정 볼 것 없다)

-2005년 제 43회 영화의 날 올해의 영화인상 

-2006년 제 14회 이천춘사대상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라디오스타)

-2006년 제 27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라디오스타)

-2007년 제 30회 황금촬영상 심사위원특별상 (라디오스타)

-2010년 제 18회 이천춘사대상영화제 심사위원특별연기상 (내 깡패 같은 애인)

-2014년 제 13회 뉴욕 아시아 영화제 연예인상 

 

박중훈과 안성기

 

박중훈

 

박중훈은 배우 안성기와 평소에도 매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8년 영화 칠수와 만수에서 처음 함께 호흡을 맞춘 이후, 투캅스,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라디오스타 등 여러 작품에 함께 출연한 바 있습니다. 

 

 

박중훈 : "좀 무섭고 엄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 왜 날 무섭게 대하실까 했고, 원망을 많이 했다. 근데 아버지가 저 몰래 안성기 선배를 찾아가 90도로 인사하며 아들 잘 부탁드린다는 이야기를 십수 년 하셨다고 한다. 감사했다."

 

박중훈 : "안성기 선배는 여러 존재다. 아버지이기도 하고, 큰 선배님이기도 하고, 가장 친한 친구다. 내가 많이 의지한다."

 

박중훈과 최재성

 

박중훈

 

박중훈은 또한 배우 최재성과도 인연이 많습니다. 두 사람은 영화 아스팔트 위의 동키호테, 내 사랑 동키호테, 지금은 양지 등에 함께 출연한 바 있습니다.

 

박중훈은 최재성과 처음 만났을 때 빠른 1965년생으로 속이고 친구로 지내자고 제안했다고 하는데요, 최재성은 이에 동의, 나중에 최재성이 박중훈의 실제 나이를 알게 됐지만 최재성은 전혀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 친구로 지내는 것을 선택해 친구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박중훈 결혼 아내(부인) 윤순 나이(차) 국적 집안 직업, 누구?

 

박중훈

 

박중훈은 아내 윤순 씨와 1994년 6월 3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중훈과 아내 윤순 씨 두 사람의 나이차는 박중훈은 1966년생인 58세, 아내 윤순 씨는 1967년생인 57세로 1살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당시 1991년도에 박중훈은 26세, 아내 윤순 씨는 25세였습니다. 

 

아내 윤순 씨는 재일교포 3세(아내 윤순 국적 일본)로 일본 메이지대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예술교육대학원에서 그래픽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재원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중훈의 장인이 주먹계의 큰 손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아내 윤순 씨의 집안은 본래 나가노현에서 상당한 명망을 떨치는 재력가 집안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중훈 아내(부인) 윤순과 결혼스토리 

 

박중훈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것은 박중훈이 한창 인기가 오를 때 마약사건에 연루된 이후 1991년 미국 유학을 떠나 2년 정도 석사과정까지 이수하게 되는데, 이때 아내 윤순 씨를 마났다고 합니다.

 

당시 아내 윤순 씨는 미국으로 유학을 온 상태였고, 박중훈이 한국에서 인기 스타란 사실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중훈은 첫눈에 반해서 만난지 세 번만에 청혼하게 되고, 박중훈의 진심을 알게 된 윤순 씨는 그의 프러포즈를 받아들입니다. 

박중훈 : "2년간 미국에서 유학한 적이 있다. 그곳에서 아내를 만났다. 아내는 재일교포 3세다. 일본에서 살다가 미국으로 유학 온 상황이었다. 처음 만났는데 이 사람과 결혼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박중훈 : "너무 좋더라. 데이트 성사 후 3~4번 만에 밥 먹다가 결혼하자고 고백했다. 생김의 문제가 아니라 끌렸다. 당시 아내는 한국말을 전혀 못했다. 서로 엉성한 영어로 연애를 했다."

 

이후 미국 유학을 마친 박중훈은 1993년 강우석 감독의 영화 투캅스로 화려하게 복귀하고, 1994년 6월 3일 윤순 씨와 결혼식을 올립니다. 

 

박중훈 아내(부인) 윤순 결혼생활

 

박중훈

 

하지만 너무 일찍 결혼했기 때문인지 이들 부부에게는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바로 부인이 재일교포이지만 한국에 익숙하지 않아서 외로워했고 박중훈 역시 총각 시절 마음껏 즐기지 못한 후회가 남아 있었던 것인데요, 하지만 둘은 결국 신혼초의 그런 위기를 잘 넘기게 됩니다.

 

다만, 박중훈은 나중에 한 방송에 출연해 이른 결혼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고, 또 다른 방송에서는 일찍 결혼했는데 만약 다시 돌아간다면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중훈 : "안 한다. 지금의 아내랑 결혼하겠지만 30대엔 안 한다. 40대에 결혼할 것이다. 30대면 젊고 어리다. 당시 인기가 많았는데..."

 

 

박중훈 아내(부인) 윤순 자녀 아들 딸 근황

 

박중훈

 

박중훈

 

아무튼 두 사람은 결혼 이후 1남 2녀를 낳아서 살고 있는데요, 아들 박배승은 1995년생인 29세, 장녀 박소휘는 1997년생인 27세, 차녀 박미휘는 2002년생으로 올해 나이 22세입니다.

 

이중 딸 박소휘의 경우 영화 체포왕에서 박중훈의 딸 역할로 동반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처음으로 아들 딸 모두를 공개했는데요, 박중훈은 아들로부터 입대 전 받았던 편지를 공개하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박중훈 : "아들이 군대에 가기 전에 나한테 편지를 썼다. 아빠에게 감사한 50가지 이유를 썼더라. 그걸 사진으로 찍어서 갖고 다닌다. 정말 행복하다."

 

박중훈 재산(부동산, 빌딩, 주식) 

한편 박중훈이 2021년 성남 대장동 개발사업의 시행사 화천대유에 돈을 빌려준 의혹을 받으면서 그의 재산 규모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쏠린 적이 있었습니다.

 

2018년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박중훈의 추정 자산은 700억원에 이르고 대부분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해 얻은 수입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박중훈은 1997년 IMF 당시 비등록기업에 2억 5000만원을 투자했다가 대박을 터뜨려 최소 50억 이상의 수익을 올린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2003년 강남 역삼동에 지하 2층~지상 5층 건물을 60억원에 매입, 건물을 허물고, 50억원을 들여 지하 4층, 지상 14층 빌딩을 신축해 건물이 500억원대를 넘어 상당한 이익을 얻기도 했습니다. 

 

앞서 박중훈은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290억 빌딩 소유설과 100억 주식설에 대해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그는 "영화를 약 40편, 광고를 100편 이상 찍었다. 낭비하고 살진 않아서 잘 모아뒀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290억 빌딩 소유설과 주식으로 100억 원을 벌었다는 소문에 대해서는 "빌딩을 갖고 있고 주식으로 수익을 보긴 했지만 보도된 것처럼 100억원은 아니다. 친구가 회사를 만들었는데 상장하기 전에 가벼운 마음으로 투자한 것이 나중에 주식으로 전환되면서 수익이 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박중훈은 "돈 버는 이야기가 안 나왔으면 좋겠다. 돈 때문에 목숨을 끊는 사람들도 있는데 내가 행복해 보이는, 이러한 것들이 괜히 미안하다"고 조심스러워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아빠하고 나하고를 통해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해 근황을 알린 박중훈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중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