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가수 김보경 나이 과거 프로필 성형 남자친구 골때녀 근황

728x90

골 때리는 그녀들 FC 탑걸 가수 김보경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2022년 골 때리는 그녀들에 합류해 FC 탑걸의 공격수를 맡아 정규리그 8골 ㄹ4도움, SBS컵 5골, 올스타전 1골 1도움 등의 활약을 보여준 슈퍼스타K 출신 현역 솔로 가수 김보경입니다. 

 

이에 김보경 나이 키 프로필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보경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김보경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김보경

 

가수 김보경의 본명은 김보경입니다. 뮤지컬배우 김보경과는 동명이인입니다. 스스로 네온이라는 이름(예명)으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이름과 관련해서 김보경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 바 있습니다. 

 

 

김보경 : "김보경과 함께 네온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네온은 그 어떤 음악적 색깔에도 국한되지 않아요. 그 뜻은 곧 제가 보여드릴 색깔이 무궁무진하다는 거예요."

 

김보경 : "YB밴드가 있고 윤도현이 있듯, 자우림 밴드가 있고 김윤아가 있는 것처럼 네온밴드가 있고 김보경이 있는 거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김보경 : "김보경이라는 이름으로는 드라마 OST와 싱글앨범으로 주로 활동하고, 네온은 제 색깔을 담은 자작곡으로 활동할 생각이에요."

 

김보경 나이는 1990년 5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김보경 고향은 충청남도 아산시이며, 가족으로는 3녀 중 장녀로 부모님과 동생 2명이 있습니다.

 

김보경 학력은 온양용화고등학교,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전문학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보경의 현재 소속사는 스타위브엔터테인먼트 소속(2022년 5월 전속계약 체결)입니다. 

 

* 골 때리는 그녀들 한일(대항)전 (한국, 일본)대표팀 명단 나이 프로필, 누구?

 

골 때리는 그녀들 한일(대항)전 (한국, 일본)대표팀 명단 나이 프로필, 누구?

골 때리는 그녀들 세계관의 확장 한일전(국가대항전) 멤버(명단)가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한일전을 주제로 한 대결이 공개될 예정으로, 축구 팬들은 물론 일반 대

mway2.tistory.com

 

가수 김보경 축구 등 운동에 대한 재능

 

김보경

 

김보경은 어렸을 때부터 운동하는 걸 좋아했고, 축구, 합기도, 줄넘기 등 각종 운동에 재능이 있었다고 합니다. 

 

김보경 : "제가 이렇게 얌전하게 생겼지만 운동하는 걸 좋아해요. 학교 다닐 때 선수 제의를 안받아 본 게 없어요. 축구, 골프, 사격, 농구, 배드민턴, 수영 등 선수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많이 받았어요."

 

김보경은 특히 중학교 2학년 때는 담임인 체육선생님으로부터 정식으로 축구선수 제의를 받아 진짜 축구선수가 될 뻔도 했다고 합니다.

 

 

김보경 : "초등학교 때부터 남자아이들과 축구하는 걸 좋아했어요. 늘 포워드(공격수)를 맡아 골을 넣기도 했죠. 중학교에 들어가서는 그런 절 보시고 담임선생님이 축구부 한 번 들어가보지 않겠냐며 제의를 하셨어요."

 

하지만 김보경은 축구를 시작하면 너무 남자자워질까봐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때문에 결국 포기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김혜리, 이현영 등 유명한 여자 축구선수들이 많은 학교인 여주대를 다니다 보니 체육대회가 있으면 체육학과로 전과해 같이 축구하자라는 제의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김보경은 또한 그만큼 축구에 대한 관심도 많다고 하는데요, 과거 여자 축구 심서연 선수와 축구를 즐기기도 했고, 미투데이에서 동명의 축구선수인 김보경 선수와 짧게나마 훈훈한 대화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의 유튜브 채널에 풋살을 하는 모습이 담긴 브이로그가 게재되 이목을 끌기도 했고, 이외에도 과거 2년 정도 킥봉싱을 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자꾸 선수제의를 받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가수 김보경 가정사 과거 

 

김보경

 

그런 가운데 김보경은 19세 때인 2008년 전국노래자랑 충청남도 아산시 편에서 친동생과 함께 출연해 우수상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당시 김보경은 어린나이임에도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를 열창하며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고, MC 송해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후 김보경은 2010년 슈퍼스타K2에 참가해 켈리 클락슨의 노래 'Bcause of You'를 불러 화제를 모았고, 이에 비록 최종 TOP 11에는 들지 못했지만, 핫이슈상을 수상하며 탑11 못지 않게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오디션이 끝난 후에는 미니홈피를 통해 선배가수 홍경민이 연락하여 위로의 말을 건내며 자신의 연말 콘서트에 게스트로 초청, 덕분에 김보경은 데뷔 전 무대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김보경 : "슈퍼스타 K2에서 탈락했을 당시 홍경민 선배로부터 힘을 내라는 격려 차원의 쪽지를 받았다. 진심 어린 조언에 큰 힘을 내게 됐다."

 

김보경 : "홍경민 선배는 제 모습을 보면서 열정에 타오르던 데뷔 당시가 떠올랐다고 했다. 자신도 록이 아니면 죽음을 달라 할 정도였지만 가수 활동을 하다보니 어느새 연예인 홍경민으로 변해있었는데, (제 모습을 보고) 초심으로 돌아가게 됐다고 했다."

 

그리고 이후 열린 김보경의 첫 팬미팅에는 홍경민이 게스트로 참가해 그의 가수 데뷔에 축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고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기도 했습니다. 

 

 

가수 김보경 데뷔 계기

 

김보경

 

김보경은 2011년 슈스케 프로그램 종영 직후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며 Bcause of You를 리메이크하여 싱글앨범을 발매, 정식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뜻밖에도 김보경은 원래 가수가 되려고 슈스케에 참가했던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김보경 : "만약 가수가 되고 싶었다면 시즌1에 지원했을 텐데 주목을 받으면서까지 오디션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김보경 : "내 롤모델인 켈리 클락슨이 심사위원이라는 말을 듣고 실제로 보고 싶어 광고만 보고 지원을 했다. 어떻게 보면 정신없이 하게 됐지만 운명처럼 가수가 됐다."

 

가수 김보경 앨범 활동

 

김보경

 

김보경

 

그렇게 가수가 된 김보경은 이후 첫 번째 미니음반 The First Day를 시작으로, 하루하루와 후속곡 아파가 많은 주목을 받았고, 2012년 제 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솔로부문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김보경은 2013년 KBS 드라마 학교 2013 OST 혼자라고 생각말기에 참여하기도 했고, 한류 뮤지컬 천 번째 남자에 주인공 구미진 역으로 캐스팅되어 일본에서 뮤지컬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는 매년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MBC 산골음악회 MC를 맡아 1년 여간 진행하기도 했고, 불후의 명곡에 고 김정호편에 첫 출연해 최종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김보경은 이후 자신을 네온이라고 정의하고는 김보경 혹은 네온이라는 이름으로 I'M NEON, 네온세상, 싫다, 소란스러운 날 등 자작곡 싱글앨범과 먼데이키즈 이진성과 듀엣으로 이별선물(듀엣 싱글앨범) 등 음반 활동과 더불어 단독 콘서트와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김보경은 2017년 11월 네온밴드를 결성, 2018년 네이버 V 라이브 김보경(NEON) 채널을 통해 네온밴드원들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솔로 가수로 활동하면서 밴드로서도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자 결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보경 : "솔로가 외로웠다. 무대에 멤버들과 함께 올라가면 긴장을 좀 덜하게 되더라."

 

 

이후에도 김보경은 꾸준히 싱글과 OST 등 음반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2021년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허스키한 음색으로 판정단을 놀라게 하며 가왕전까지 출전하기도 했고, 2022년부터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 합류해 남다른 축구 실력을 과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김보경 수상 경력>

-2010년 10월 슈퍼스타K 2 핫이슈상

-2012년 2월 가온차트 어워드 신인상 

 

가수 김보경 성형 

 

김보경

 

김보경은 과거 데뷔 음반을 발매하고 성형의혹에 시달린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그는 한 인터뷰를 통해 자신에 대한 성형의혹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명했습니다.

 

김보경 : "말도 안 되는 소리다. 아무래도 슈퍼스타K2에 나왔을 때 젖살이 있었다. 크게 몸무게 변화는 없는데 젖살이 빠지면서 예뻐졌다는 말을 듣는 것 같다."

 

김보경 : "예뻐졌다는 말이 기분은 좋다. 내가 보기에는 덜 다듬어졌다. 카메라 마사지를 더 받아야 할 것 같다. 예전에는 선머슴이었는데 요즘 거울을 보면 여자가 서 있어서 깜짝깜짝 놀란다."

그리고 한 인터뷰에서는 그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쇼트커트 헤어스타일과 날씬한 몸매와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 비결에 대한 질문에 대해 그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김보경 : "어릴 때 가야금을 해서 항상 긴 머리를 유지했었다. 그래서 언젠간 과감하게 잘라보자는 생각을 항상 갖고 있었다. 20대 초반에 시도하지 않으면 영원히 못 할 것 같다는 생각에 잘랐는데 잘 어울리기도 하고 너무 편하다. 당분간은 계속 짧은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거다."

 

김보경 : "사실 관리를 하지 않는다. 데뷔 초에 피부과를 비롯해 여러 번 관리를 받았지만 오히려 역효과로 트러블이 생겨 따로 뭔가를 하지 않는다."

 

가수 김보경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김보경

 

김보경은 올해 나이 3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나 이상형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보경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연애와 남자친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김보경은 연애와 남자친구 유무를 묻는 질문에 "작년에 만난 친구가 마지막 연애였다. 현재는 연애보다 일에 욕심이 많아 다른 생각을 안 하려고 한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아버지와 같이 살고 있지 않다며 아픈 가정사를 고백한 적이 있는 김보경입니다.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김보경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김보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