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서라 나이 프로필 마유미 작품활동 남편 직업 아들 딸 근황

728x90

배우 김서라가 6월 22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과거 영화 마유미에서 마유미 역할로 등장해 이름을 알린 바 있는 배우 김서라입니다. 이에 김서라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서라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서라(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김서라

 

배우 김서라의 본명은 김영림입니다. 김서라 나이는 1968년 1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입니다. 김서라 고향은 알려진 바 없으며 가족으로는 남편과 슬하에 1남 1녀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김서라는 키 165cm에 몸무게 50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연극영화학 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서라의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레드우즈 소속입니다. 

 

 

김서라(배우) 과거 

김서라는 원래 어렸을 때부터 오랫동안 무용을 했다고 합니다. 

 

김서라 : "본래 한국무용을 전공했다. 어린 시절부터 무용을 했고 부모님은 제가 무용가의 길로 가리라 생각했다. 그러나 저는 뮤지컬 배우를 꿈꾸게 됐고, 연기를 배우겠다고 했다. "

 

김서라 : "그래서 다시 중앙대 연극학과로 진학했다. 오랜 세월 무용만 바라봤는데 그 길을 바꿨을 때는 연기에 대한 꿈이 얼마나 컸겠나. 그때부터 인기나 화려한 스타가 되기보다는 연기자로 오랫동안 멋있게 연기를 하고 싶다고 결심했다."

 

김서라(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서라

 

김서라는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후 동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 석사학위를 받고 대학강단에 서기도 했던 학구파 연기자로 초등학교 때부터 CF 모델로 활동했다가 영화 독수공방, 바구니 속의 하숙생, 둥지 속의 철새 등에 윤아영이란 예명으로 출연했지만 주목 받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배우로서 무명의 시간을 보내던 중 김서라는 1990년 KAL기 폭파 사건의 범인 김현희(하치야 마유미)와 닮았다는 이유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2학년 재학 중에 신상옥 감독의 영화 마유미의 주인공으로 발탁, 해당 영화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당시 그가 맡은 배역인 김현희와 비슷하게 생긴데다 생일, 혈액형, 체구까지 같았다고 알려져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야말로 도플갱어가 따로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서라는 영화 독재소공화국, 두 여자 이야기, 증발, 드라마 청춘극장, 전원일기, 제 4공화국, 안중근, 동기간, 미망, 화려한 휴가, 지평선 너머, 왕과 비 등에 출연합니다.  

 

그중 영화 독재소공화국에서는 금녀의 기숙사에 신분을 속이고 들어온 남장여자 역을 맡았고, 영화 두 여자 이야기로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으며, 제 4공화국에서는 장영자 역을 맡아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서라는 2000년 드라마 왕과 비에 출연한 뒤 결혼하고 미국으로 떠나 7년 정도 공백기를 가지기도 했는데요, 그런가운데 잠시 LOST에 카메오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서라

 

그리고 2008년 SBS 드라마 신의 저울을 통해 복귀한 뒤 다시 도미했다가 2011년 드라마 공주의 남자를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 영화 만추, 미나 문방구, 널 기다리며 등에 출연합니다.

 

그리고 드라마로는 무신, 빅,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장옥정 사랑에 살다, 루비반지, 천상여자, 백년의 신부, 고양이는 있다, 가족끼리 왜 이래, 앵그리맘, 오늘부터 사랑해, 최고의 연인, 여자의 비밀, 또 오해영, 캐리어를 끄는 여자, 사임당 빛의 일기, 아버지가 이상해, 귓속말, 이름 없는 여자, 스위치, 검법남녀, 왼손잡이 아내, 최고의 치킨, 이몽, VIP, 우아한 제국 등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김서라는 과거 연예가중계와 세상엿보기 MC를 맡기도 했으며,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TV는 사랑을 싣고, 가족오락관 등에 게스트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명지대학교 부설 사회교육원 여가레크레이션과 강사(1996년)를 하기도 했고, 한영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2014년)

 

그 외에는 특별히 연기 외의 방송 프로그램에는 많이 출연하지 않았던 김서라인데요, 이번에 모처럼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서라 수상 경력>

-1994년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자연기상 (두 여자 이야기)

 

김서라(배우) 결혼 남편 정현국 나이(차) 직업, 누구?

 

김서라

 

김서라는 남편 정현국과 1999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서라와 남편 정현국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서라는 1968년생인 56세, 남편 정현국은 1963년생인 61세로 5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남편 정현국 씨의 직업은 재미교포 사업가로 기업 컨설턴트로 알려졌습니다. 

 

 

김서라(배우) 남편 정현국 결혼스토리 

김서라가 남편 정현국 씨를 만나게 된 것은 1998년 8월. 당시 김서라는 MBC 드라마 미망을 끝내고 잠시 미국여행을 떠나게 되었는데, 하와이에 사는 어머니 친구분의 소개로 남편과 갑작스런 선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서라 : "20대 때 정말 일을 많이 했다. 쉴 틈 없이 작품을 했었다. 가끔 어학연수를 가거나 가족들이랑 여행을 가는데 한 번은 하와이를 가게 됐다. 저희 엄마 친구분을 통해서 남편을 소개받았다."

 

하지만 첫인상이 그리 특별할 것도 없었고, 더구나 8세 때 이민을 갔기 때문에 한국말이 서툴러 변변한 대화조차 나눌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김서라 : "그렇게 잊혀지나 했는데, 하와이에 머무르는 동안 시내에서 우연히 두번이나 그 사람과 마주치게 되었어요. 사업에 몰두하느라 결혼에는 관심이 없던 남편이었지만 제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나봐요."

 

김서라 : "열심히 한국어를 연습해서 저와 대화하려는 모습에 호감이 갔어요. 혹시 인연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죠. 귀국후 국제전화를 통해 사랑을 키우다가 만난 지 5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하게 됐어요."

 

김서라(배우) 남편 정현국 결혼생활

 

김서라

 

김서라

 

김서라는 그렇게 지금의 남편과 만난지 5개월만인 1999년 결혼에 골인, 이후 약 1년 뒤 연기활동을 접고 사업가인 남편을 따라 미국 하와이로 건너가 약 7년 정도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다만, 김서라는 미국에 있는 동안 광고와 TV 출연은 쉬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로비스트가 미국에서 촬영할 때 함께했고, 한국에선 신의 저울을 하면서 귀국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사이 김서라는 아들과 딸을 한 명씩 낳게 되는데, 미국 하와이에 가자마자 임신이 되어서 적응도 하기 전에 첫 아이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에 갔더니 무거운 거 들면 안된다, 뭐하면 안 된다 등 하지 말라는 게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날부터 남편이 도와주어 가방도 한 번 들어본 적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둘째를 가졌을 때는 남편 태도가 바뀌었다고 합니다. 

 

 

김서라 : "그러다 둘째를 가졌는데 제가 좀 속이 좁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시아버지께서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응급실에 가셨다. 굉장히 오래 계셨다."

 

김서라 : "둘째를 가졌을 때 입덧이 너무 심했다. 거의 6개월 동안 너무 먹지 못해서 핼쑥해졌다. 너무 아프더라. 아버님은 병원에 계시지, 저희 남편은 회사에 병원에, 저는 집에 가면 아프다고 했다."

김서라 : "그러니까 가방을 뭘 들어주겠나. 완전히 바뀌었다. 친정이나 친구도 없이 남편만 바라보고 그곳에 갔는데...몸이 아프니 남편에게 신경 써달라고 하소연 했다."

 

김서라 : "나 너무 아프다. 좀 신경 써달라고 나도 모르게 말했다. (남편이) 입덧은 병이 아니지 않나. 그러니까 아른 게 아니라는 거다. 우리 아버지가 진짜 병으로서 많이 아픈 거야라더라."

 

김서라 : "순간 서운했다. 그때는 너무 충격이었다. 처음에는 너무 잘해줬기 때문에 그 당시 남편의 매몰찬 태도에 충격을 받았다. 사람이 참 희한하다. 상대가 딱 그렇게 나오니까 입덧이 없어지면서 식욕이 생기더라."

 

김서라 : "(다음날부터) 너무 잘 먹었다. 샌드위치 같은 것도 시키면 제 것 다 먹고, 남편 것까지 다 먹었다. 살이 쪘다. 정말 사람이 (입덧도) 정신력 문제인가 보더라."

 

김서라는 또한 배우로 활동할 때부터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았기에 하와이에 피부전문관리숍과 피부관리 전문교육기관이 절대적으로 적은 것에 착안, 2000년 8월 가게와 전문학교를 오픈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랜 세월 다른 가정, 다른 문화에서 성장한 두 사람은 신혼 초엔 크고 작은 충돌이 많았다고 합니다. 

 

김서라 : "저는 진짜로 화가 나면 말을 안하는 타입인데 남편은 그걸 가장 답답해하더라고요. 남편은 제가 잘못했다고 하면 오케이하고 끝인데, 저는 그렇게 안돼요."

 

김서라(배우) 아들 딸 자녀 근황

 

김서라

 

한편 결혼 이후 아들과 딸을 한 명씩 낳아 슬하에 1남 1녀를 자녀로 두고 있는 김서라인데요, 첫째가 2000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 둘째가 2003년생이니 올해 나이 21세가 되었겠네요. 

 

김서라에 따르면 과거 아이들(김서라 자녀들 아들과 딸)이 어린 나이에도 든든한 후원자로 김서라가 다시 연기자로 복귀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딸이 디즈니 프로모션도 하고 아들은 어려서부터 CF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는데요, 엄마와 상관없이 주변 사람의 추천으로 CF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김서라 아들은 과거 강심장에 출연 당시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배우 김서라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서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유혜리 <나이 집안 이혼 남편 근황>

 

유혜리 <나이 집안 이혼 남편 근황>

유혜리(배우) 배우 유혜리가 7월 28일 비디오스타에 출연, 전성기 시정 비하인드에 대해 밝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은 배우 김청, 유혜리, 최수린, 곽정희가 출연하는 체험! 시월드 오

mway2.tistory.com

 

<경고>

"제 블로그 포스팅을 제목부터 내용까지 따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양심이 있다면 그만하세요! 발견되면 베껴쓴 정도에 따라 신고하여 베껴쓴 블로그는 더 이상 블로그 운영할 수 없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전에도 여러 번 신고로 파괴된 블로그들이 있었습니다. 글을 베껴쓰게 되면 순위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큰 피해가 될 수 있다는 점 아시고 더 이상 양심 없는 짓 그만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나 워프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는 따라하시면 결국 원하는 목적 이루기 어렵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