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철 나이 아버지 프로필 전부인 옥소리, 재혼 아내(부인) 이혼 딸 신내림 근황

728x90

배우 박철이 6월 29일 MBN 가보자GO 시즌2에 출연해 근황을 밝혔습니다. 

 

1990년대 별은 내 가슴에, 우리들의 천국 등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모았고, 이후 라디오 DJ로 활약해왔던 배우 박철입니다. 

 

이날 박철은 그간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와 신내림을 받은 근황(실제로 신내림 굿을 한 것은 아님)을 전했는데요, 이에 박철 나이 집안 프로필 결혼 아내 이혼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박철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박철(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아버지 형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박철

 

배우 박철은 1968년 8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박철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구이며 가족 사항에 대해서는 형과 딸 박준이 있습니다. 

 

 

참고로, 박철의 아버지 박이식씨는 한국전 참전용사로, 대장암 투병중 2018년 11월 29일 향년 86세의 나이로 사망해 국립 현충원에 안장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의 형은 천주교 서울대교구 소속의 박일 알렉산데르 신부로, 전 서울에 위치한 동성고등학교 교장이었으며 현재 서울대교구 성사전담사제라고 합니다. 

 

박철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청구초등학교, 장충중학교, 장충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철(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철

 

박철은 MBC FD로 일하던 1991년 캠퍼스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에 단역으로 나왔다가 PD의 눈에 띄어 해당 드라마에 주인공의 친구인 카사노바 기믹의 장원영 역으로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1991년 MBC 제 2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의리있고 잘생긴 남자역을 자주 맡는 청춘스타로서 나름 잘 나갔지만 1996년 12월 동료 연기자 옥소리와 결혼하면서부터 하향 곡선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박철은 옥소리와 결혼 후 자기관리 부족으로 체중이 15kg이나 불어 90kg대의 체중이 되었고, 그러면서 주연 배역에서 밀려나고 코믹한 조연 배역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그렇게 조연 배우로서 커리어를 겨우 이어가던 박철은 1999년 자신의 코믹한 이미지를 살려 SBS에서 박철의 두시탈출 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을 맡으면서 다시 인기를 얻기 시작합니다.

 

 

박철

 

하지만 두시탈출을 진행하던 중 특정 종교와 관련된 용어를 과다하게 사용했다는 이유로 2000년 7월 방송위로부터 프로그램 관계자 징계를 받게 되었고, 박철은 그 해 9월 생방송에서 대놓고 심의위원들에게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당시 출연하고 있던 드라마 메디컬센터와 라디오 방송 두시탈출에서 하차했지만 SBS 제작진들의 비호로 두시탈출의 DJ직으로는 1년만에 다시 복귀하게 됩니다.

 

박철(배우) 본격적으로 라디오 DJ로 전향 이후 

이후 2003년 드라마 기뿐 소식에 출연한 것을 마지막으로 연기 활동을 접고, SBS에서 iTV iFM으로 자리를 옮겨 박철의 2시 폭탄을 진행하면서 전업 라디오 DJ로서의 활동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도 비속어를 썼다가 방통위로부터 징계를 먹었고, 게다가 당시 경인방송의 경영난으로 2004년 라디오방송이 중단됐습니다.

 

이후 박철은 2시폭탄을 인터넷방송으로 전환하여 계속 진행하다가 2005년 3월에 라디오 방송이 재개되면서 복귀, 4개월을 더 진행하다가 DJ직에서 하차했습니다.

 

이후 2006년 TBS FM에서 박철의 4시 탈출이라는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지만 2007년 옥소리와 이혼과정을 겪으면서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후 2012년 경기방송에서 박철의 라디오카페를 진행하며 라디오 DJ로 연예계로 복귀를 알린 후, 2013년 5월 재미교포와 재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에도 박철쇼, 박철의 빵빵한 라디오, 박철의 방방곡곡 등의 이름으로 라디오 방송을 진행을 이어갔고, 2023년 재미교포 출신 두 번째 아내와 이혼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박철(배우) 신내림 근황

 

박철

 

그리고 2023년 5월 24일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자신에게 신병이 왔지만 끝내 신내림을 거부했으며 대신 자신에게 붙은 동자 귀신을 떼는 굿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박철 : "진흙탕 속에 살았다. 항상 사는 게 위기이고 평탄하지 않고 자살도 생각했는데 그 고비를 나도 모르게 넘겼다. 1999~2000년도에는 죽으려고 했다."

 

박철 : "2000년 초반에 동자 귀신이 붙었었다. 그 귀신을 떼는 작업을 했는데, 그 뒤로 사람의 마음이 보인다." 

 

하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 천도재 도중 아버지를 만났고, 이후 2023년 12월 3일 무속인을 찾아 천신제를 지내고 재수굿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유튜브 채널 베짱이엔터테인먼트에는 그의 천신재와 재수굿 과정을 담은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728x90

해당 영상에서 박철은 "23년째 힘들다. 잠도 못 자고 몸도 속된 얘기로 망가졌다. 술은 다 끊었다. 그런데도 회복이 안 된다. 이 모든 것을 단절하고, 새롭게 나아가고 싶다"고 했습니다.

 

참고로, 박철은 방송에서 자신을 해변대(해안소초병) 출신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완전 군장으로 야간 행군 중 비몽사몽하다가 귀신이 소총을 대신 들어주고 돌려줬다는 괴담을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박철이 신내림을 받았다는 소식이 2024년 5월 22일 정식 기사로 전해져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그에 따르면 굿을 한거지 신내림 굿은 아니다라고 했습니다. 

 

박철은 "불교 방송에 나가면 스님이냐, 무당 방송에 나가면 무당인 거냐. 나에 대해서 경험하고 싶었다. 관상이나 수상을 오랫동안 공부했었다. 원래 영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 항상 내면에 관심이 많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박철은 유튜브 채널 박철대박당을 만들어서 유튜버로도 활동 중에 있는데요, TV는 전혀 안 보고 조용히 기도하고 유튜브 하면서 지낸다고 합니다. 이번에 MBN 가보자GO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게 되었네요. 

 

<박철 수상 경력>

-1999년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박철(배우) 결혼 전부인(아내) 옥소리 나이(차), 누구?

 

박철

 

박철은 전 부인(아내) 옥소리와 1996년 12월 2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철과 전부인 옥소리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 다 1968년생인 56세로 동갑입니다. 

 

옥소리(본명 옥보경)는 배우로, 1987년 CF 태평양화학 로 데뷔, 이후 영화 구로아리랑, 비오는 날 수채화, 젊은 날의 초상, 카루나 등에 출연했고, 드라마 영웅일기, 인간의 땅, 옥이 이모, 연어가 돌아올 때 등에 출연, 또한 라디오 11시 옥소리입니다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박철(배우) 전부인(아내) 옥소리 결혼스토리, 이혼, 이혼 사유

 

박철

 

두 사람은 1994년 SBS 영웅일기를 통해 만나 1996년 12월 결혼에 골인, 이후 2년 뒤인 1998년 딸 박준을 낳고 옥소리는 연예계에서 은퇴, 이후 아침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간간히 근황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결혼 11년만인 2007년 이혼 소식을 알리며 대중에게 큰 충격을 안깁니다. 이혼 전 두 사람은 성격 차로 큰 갈등을 빚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철 : "당시 저를 만난 모든 사람이 (옥소리와) 좋은 친구로 지냈으면 좋겠다. 왜 이렇게 극과 극이냐고 했다. 저보고 제 말을 듣는 여자는 없다며 자꾸 뭘 하려고 하지 말라더라. 제가 (옥소리를) 소유하려고 하고, 가두려고 한다고도 했다."

 

하지만 박철은 당시 옥소리가 이탈리아 요리사 G씨와 외도했다며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을 제기, 그 과정에서 옥소리가 박철의 절친한 후배인 가수 정세훈과 간통했음이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에서 박철이 일부 승소, 또한 딸은 판사에게 엄마와 살고 싶다는 요지의 편지를 보내기도 했지만 재판부는 혼인파탄의 책임이 양측에 동등하게 있다면서도 딸에 대한 양육권은 박철에게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결국 딸의 양육권은 박철에게 돌아갔고, 또 옥소리가 박철에게 재산 분할로 8억 7016만 8000원, 양육비로 2019년까지 매달 100만원씩 지급하라고 결정했습니다. 

 

박철은 이와 별개로 옥소리를 간통 혐의로 형사고소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옥소리는 "과거 박철의 후배와 외도를 한 적은 있다"면서도 "G씨와 불륜은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옥소리는 당시 징역 8개월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박철

 

이후 옥소리는 2011년 이탈리아인 요리사와 재혼해 아이 둘을 낳은 것으로 전해졌고, 박철은 2013년 한국계 미국인인 두 번째 아내(40대 여성)와 재혼했지만 2023년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철 딸에 대해서는 옥소리와 이혼 이후 박철이 양육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후 박철 옥소리 근황과 함께 소식이 전해지다가 이후 구체적인 근황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딸 박준이 태어난 해가 1998년생이니 올해 나이가 26세 정도로 성인이 되었겠네요. 

 

이번에 가보자GO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게 된 박철인데요, 아무래도 배우활동은 어렵겠지만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