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임성훈이 7월 15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1970년대 이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명진행자로 활약해 왔지만, 원래 가수 출신으로 가요무대에도 여러 번 출연한 바 있는 방송인 임성훈입니다.
이에 임성훈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방송인 임성훈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https://mway2.tistory.com 블로그 글입니다. 무단 복제 엄금합니다. 남의 글 훔쳐가는 인생 쓰레기가 되지 맙시다!! 특히 네이버 블로거들이 많은데, 발견된 블로그가 여러 개 있고, 지켜본 후 신고조치할 예정입니다.
임성훈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임성훈의 본명은 임종상입니다. 임성훈 나이는 1950년 7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73세입니다. 자신이 가수 조용필과 동갑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임성훈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북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오윤주와 아들 임형택, T'ache(테이크, 본명 임희택)가 있습니다. 이중 큰아들 임형택은 SBS 예능본부 PD로 일하고 있으며, 둘째 아들 테이크는 힙합가수이자 성우로 활동하기도 했고, 작사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임성훈은 키 168cm에 몸무게 65kg이며, 학력은 경복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사학과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임성훈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임백천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연주 아들 딸 근황>
임성훈 어린 시절 과거
임성훈은 어릴 때부터 끼가 많았습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영화의 예고편만 보고도 영화의 내용을 더 재미있게 이야기할 정도로 말솜씨가 있었고, 초등학교 6학년 동안 줄곧 반장을 하면서, 항상 반친구들의 오락담당을 맡았다고 합니다.
경복고등학교 때 밴드를 조직해 활동하기도 했으며, 이후 대학시절에는 연대 응원단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학창시절 한 국가를 대표해서 여러 나라에 가서 보람 있는 일을 하는 외교관들의 모습이 정말 멋져 보여 외교관을 꿈꾸기도 해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성훈은 대학시절 노래를 정말 좋아했고, 가수에 대한 매력을 느껴 기타 하나 달랑 메고 신중현을 직접 찾아갔고, 오디션에 합격한 뒤에 앨범을 내고 가수로 데뷔하기도 합니다.
임성훈 데뷔 방송 활동
임성훈은 그래서 원래 가수 출신으로, 임백천과 비슷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임성훈은 MC로 유명해진 이후에도 2011년에는 콘서트 7080에서 공연한 적이 있기도 함)
임성훈은 1970년 애시드 록 밴드 퀘션스의 보컬리스트로 데뷔, 이후 1972년 주간경향컵 뉴스타 팝 그랑프리 컨테스트에서 팝 남자가수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어 최헌이 1975년에 부른 당신은 몰라를 1971년에 먼저 취입했고, 이후 MC로 데뷔할 당시 1976년 시골길이라는 곡으로 발표해 어느 정도 성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1974년 TBC 동양방송의 코미디 살짜기 웃어예를 통해 코미디언으로 데뷔해 잠시 활동하기도 했으며, 이후 MC로 데뷔하여 수많은 프로그램들의 MC를 맡으며 명진행자로 명성을 얻게 됩니다.
임성훈이 맡았던 주요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랑의 스튜디오, 토크쇼 임성훈과 함께, 생방송 퀴즈가 좋다, TV는 사랑을 싣고, 강연 100℃, TV쇼 진품명품, 퀴즈주부대학, 풍물기행 세계를 다가, 가요톱10,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우리들의 일밤 등이 있습니다.
임성훈은 1980년대 KBS 간판 MC로 활동했고, 이후 프리랜서를 거쳐, MBC, SBS 등에서도 고정 프로를 맡게 되었는데, 중장년층에게는 KBS 가요톱10 MC로 특히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세대에게는 SBS 특명 아빠의 도전과 MBC 퀴즈가 좋다, 2010년대~2020년대 들어서는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MC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임성훈은 1976년 영화 신혼소동의 주연으로 영화배우로 데뷔, 이후 순풍 산부인과, 피노키오, 세친구 등과 영화 위대한 유산에 퀴즈 프로 진행자 역으로 잠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임성훈은 1998년부터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의 MC를 맡아 최근까지 진행해 왔는데요, 1000회 방송 당시에는 1000회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24년 5월 25일 해당 방송이 휴지기를 가지게 되면서 마지막 방송을 했고, 현재는 MBN 임성훈의 스타 유전자 X파일의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임성훈 수상 경력>
-2003년 MBC 방송 연예대상 바른 언어부문 특별상
-2006년 제 33회 한국 방송대상, 진행자 부문 올해의 방송인상
-2020년 SBS 연예대상 레전드 특별상 (세상에 이런 일이)
임성훈 무술 실력과 성격
한편, 임성훈은 의외로 당랑권, 오형권 등의 쿵푸 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구가 큰 편은 아니지만 수십 년간 무술을 연마했다고 하며 주특기는 창술이라고 합니다.
나한일 : 내가 평생 무술을 했다고 연예인 최고의 주먹이라는 말이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 연예인들 중에서 제일 센 분은 MC를 맡고 있는 임성훈 선배이다."
나한일 : "임성훈 선배는 쿵푸를 수십 년간 연마해오셨다. 겉보기에는 단구지만, 주먹으로는 아마 연예계 최고일 것이다."
하지만 임성훈은 어렸을 때 체구가 굉장히 작아서 다른 아이들에게 늘 맞고 다녔다고 합니다. 중학교 2학년 때 자신을 때린 덩치 큰 아이들을 혼내주기 위하여 태권도 도장에 다니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운동의 매력에 푹 빠져서 권투와 쿵후, 산악자전거 등에 빠졌고, 운동을 한 후 성격이 점차 다혈질로 변한 임성훈은 욱하는 성격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대학시절 응원단장을 할때 자기 말을 듣지 않는 학생들 때문에 화를 내다가 너무 흥분해서 체육관 바닥으로 떨어진 적이 있고, 심지어 권투 경기를 봐도, 가만히 앉아서 보지 못하고,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처럼 양주먹을 휘두르며 내내 서서 봤을 정도라고 합니다.
사실 임성훈은 운동을 통하여 60kg 이상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지만, 젊은시절 신체 검사때 48kg 안되는 체중미달로 군 면제를 받았을 정도 몸이 약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체구가 작은 탓도 있었던 것인데요, 아무튼 임성훈은 방송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욱하는 성격을 잘 다스리게 되었고, 이후 폭력이나 폭행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임성훈 결혼 아내(부인) 오세정 나이(차) 직업, 누구?
임성훈은 아내 오세정과 1976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임성훈 아내 오세정에 대해서는 나이 직업 등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고, 다만 현재 전업주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성훈은 아내 오세정을 21살 때(대학생 시절)인 1970년 친구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하며, 이후 약 6년간 연애를 한 뒤,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임성훈 아내에 대한 마음
임성훈은 지금의 아내와 결혼 이후 아들 2명을 낳고 지금까지도 잘 살고 있는데요, 임성훈은 특히 아내에게 고마움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임성훈 : "전업주부인 아내 덕분에 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아내를 생각하면 늘 미안하고 고맙다. 나는 집사람 내의 적을 많이 봤다."
임성훈 : "내가 40년이 넘도록 방송을 하는 동안 아내는 늘 나의 가장 냉철한 조언자였다. 하도 방송 모니터링을 많이 해서 이제는 첫 방송만 봐도 프로그램의 성패를 가늠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가가 되었다."
임성훈 : "(우리 부부는) 가정을 꾸리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게 배우자의 도움과 배려라는 걸 경험으로 잘 알고 있다. 사실 그동안 내가 방송 일때문에 바빠서 집안 일에는 신경을 많이 쓰지 못했다."
임성훈 : "나 나름대로 노력은 했지만 부족한 부분이 왜 없었겠나. 그런 부분들을 잘 메워준 집사람에게 항상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임성훈 : "아내가 오랫동안 수고했으니까 이제는 내가 아내를 챙겨줘야 한다. 사실 내가 골프를 배운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아내 때문이다. 아내와 같이할 수 있는 취미가 있으면 (노년에)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임성훈 : "그래서 내가 1년 정도 먼저 골프를 배운 다음에, 아내도 골프를 배우게 했다. 요즘은 시간 나면 아내와 다른 부부들과 함께 골프를 치러 다닌다."
임성훈 : "사실 우리 부부는 아직 골프를 잘 치지 못해서 매번 공 찾으러 다니는 게 일이지만, 그래도 (골프를 같이 치면서) 즐거워하는 아내를 보면, 골프 배우기를 정말 잘한 것 같다."
임성훈 건강
한편, 한때 담배로 인해 건강에 큰 이상이 생긴 적이 있다고 합니다. 담배를 하루에 3갑씩 피웠던 것인데요, 병원에 갔다가 방송을 그만두고 싶다면 계속 담배를 피우라는 의사의 말을 듣고 곧바로 담배를 끊었다고 합니다.
임성훈 : "담배를 못 끊어서 인생을 포기하는 것은 가족들이나 저 자신에게 너무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병원을 나오는 길에 담배와 라이터를 버렸다. 그렇게 담배를 끊고나니 확실히 몸이 좋아지더라. 매일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슴이 답답했던 증상도 사라졌다."
임성훈 아들 임형택, 테이크 나이 직업, 누구?
임성훈은 아들 2명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큰아들 임형택(1977년생)은 SBS 예능본부 PD이고, 둘째 아들은 1998년 결성된 힙합 듀오 사이드 비의 멤버 테이크(본명 임희택)입니다.
큰아들 임형택은 X맨, TV장학회, 옛날TV, 인체 탐험대, 웃찾사 등에서 조연출을 맡은 바 있고, 이후 런닝맨, 달려라 형제 시즌4, 인기가요,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등의 연출을 맡기도 했는데요, 2022년 SBS에 퇴사의 뜻을 전하고 거취를 정리 중인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둘째 아들 테이크는 힙합 뮤지션으로 활동하며 성우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작사가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음반에 작사가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성훈 : "큰아이가 방송국 PD가 된다고 했을 때, 제가 방송일을 먼저한 선배로서 피나는 노력과 창의력이 없으면 (이 바닥에서) 도태될 거라고 따끔하게 충고했다."
임성훈 : "그리고 둘째 아이가 가수가 되겠다고 했을 때 역시 많이 반대했다. 제가 MC가 된다고 했을 때 저희 아버지께서 반대하셨듯이 저 역시 반대했다."
임성훈 : "그런데 저는 제가 아들에게 질 거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지금은 자신의 직업에 만족하며 잘 헤쳐나가는 아이들을 보면 흐뭇한 생각이 든다."
임성훈 방송 강제 하차 이후 근황
참고로, 오랜 방송 생활동안 임성훈은 별다른 잡음이 없었지만 2004년 방송에서 강제 하차를 당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임성훈은 MBC에서 토크쇼 임성훈과 함께를 8년 9개월 동안, 생방송 퀴즈가 좋다를 5년 넘게 진행하고 있었지만 MBC에서 임성훈을 두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를 시킨 것입니다.
왜냐하면 2004년 8월 올림픽 축구 예선이 벌어지던 당시에 MBC와 SBS가 올림픽 축구예선전 중계방송을 기획했고, 각자 임성훈을 섭외했지만 의외로 임성훈이 SBS와 손을 잡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당시 임성훈 큰아들 임형택이 SBS에 PD로 갓 입사한 상태에서 임성훈이 SBS의 부탁을 거절할 수 없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후 SBS, KBS, TV조선, JTBC, MBN 등 여러 방송국을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임성훈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방송인 임성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이택림 <프로필 나이 과거 논란 이혼 전부인 장정완 아들 근황>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수연 신윤승 나이(차) 프로필 결혼 이상형, 누구? (0) | 2024.07.15 |
---|---|
정서임 나이 프로필 남편 자녀 직업, 누구?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된 근황 (2) | 2024.07.15 |
엄지인(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남편 직업, 누구? 딸 아들 근황 (0) | 2024.07.14 |
김승욱(배우) 프로필 나이 가족 아내(부인) 신혜경, 아들 김의건, 며느리 이설희, 누구? 집 근황 (0) | 2024.07.11 |
배영만 나이 집안 과거 프로필 도박 아내(부인) 아들 딸 근황 (0) | 2024.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