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하고 있는 엄지인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엄지인은 KBS 45기 공채 아나운서로 2019년에 입사하며 방송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입사 초기부터 안정된 진행 실력과 뚜렷한 전달력으로 주목받았으며, KBS 뉴스 및 교양 프로그램,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왔습니다.
특히 KBS1의 주요 뉴스와 시사 프로그램에서 깔끔하고 신뢰감 있는 진행을 선보이며 아나운서로서의 입지를 다졌고, 시청자들에게도 지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데뷔 이후 꾸준히 방송 활동을 이어가며 KBS를 대표하는 젊은 아나운서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엄지인 아나운서인데요, 최근에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보스로 합류하여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엄지인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연봉 남편 자녀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엄지인 아나운서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엄지인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아나운서 엄지인은 1984년 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엄지인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이며, 현재 거주지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입니다. 가족으로는 남편 오영욱과 슬하에 1남 1녀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딸 오본아(2015년생), 아들 오본준(2017년생))
엄지인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초림초등학교, 내정중학교, 분당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지인은 현재 KBS 편성본부 아나운서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2007년~현재)
이외에 엄지인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키에 대해서는 약 165cm 정도로 추정되고 있기도 합니다.
* 정지선 셰프 <나이 과거 프로필, 누구? 남편 자녀 레스토랑>
정지선 셰프 <나이 과거 프로필, 누구? 남편 자녀 레스토랑>
정지선 셰프가 2월 5일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합니다. 앞서 정지선 셰프는 지난 1월 15일 방송에 첫 등장해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방송에서 정지선 셰프의 레스토랑
mway2.tistory.com
* 이순실(탈북) 나이 집안 고향 프로필 남편 딸 수입 재산 근황
이순실(탈북) 나이 집안 고향 프로필 남편 딸 수입 재산 근황
탈북민 출신 기업가 이순실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순실은 북한에서 간호장교로 11년간 복무한 후, 1997년부터 2007년까지 총 9번의 탈북 시도를 거쳐 대한민국에 정착한 탈북민 출신의 기업
mway2.tistory.com
엄지인 아나운서 과거
엄지인 아나운서는 어릴 때부터 활발하고 도전적인 성격을 지닌 아이였다고 합니다. 특히 또박또박 말 잘하는 아이로 주변의 주목을 받았고, 초등학교 시절 담임선생님의 권유로 학교 행사 사회를 맡으면서 아나운서라는 꿈을 구체적으로 품게 되었다고 합니다.
엄지인은 또한 어린 시절 운동에도 관심이 많았고, 잠깐이지만 학교 육상부 소속으로 활동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달리기를 잘하는 아이들을 뽑는 선발에서 상위권으로 뽑혀 육상부에 들어간 것이라고 합니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현재도 매일 헬스를 꾸준히 하며 자기 관리를 하고 있으며, 틈틈이 골프나 배드민턴을 즐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예전 육상 경험을 살려 10km 달리기 대회에 출전, 완주까지 성공했다고 합니다.
엄지인 아나운서 방송 활동 이력
엄지인은 결국 2006년 YTN 인터넷 뉴스에서 경력을 시작했고, 2007년에 KBS 공채 33기 아나운서에 입사, 본격적인 지상파 방송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입사 후 첫 발령지는 KBS 창원방송총국이었고, 이후 2008년 KBS 본사로 발령을 받으며 이후 체험 삶의 현장, 미녀들의 수다, 뉴스 9, 스포츠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동했습니다.
특히 2008년부터 2009년까지 KBS1 '남북의 창'과 'KBS 뉴스5'의 앵커로 활동하며 시사와 뉴스 분야에서 신뢰를 쌓았고, 2009년부터는 'KBS 스포츠9'의 메인 진행자로 발탁되어 스포츠 뉴스에서도 활약했습니다.
남성 아나운서 중심이던 스포츠 뉴스 분야에서 안정감 있는 진행과 친근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뉴스 외에도 교양 프로그램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을 보였습니다.


엄지인은 특히 2010년 5월부터 2022년 2월까지 12년 동안 우리말 겨루기의 진행을 맡아 특유의 또렷한 딕션과 따뜻한 진행으로 프로그램의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2010년부터 2015년까지 1차 진행을 맡았고, 이후 2015년부터 2022년까지 다시 진행자로 복귀하며 총 10년 넘게 프로그램의 얼굴로 자리매김했으며, 또한 한글날 경축식 등 한글 관련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우리말 지킴이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엄지인은 2016년 7월 1일부터 이금희의 뒤를 이어 아침마당을 진행하다가 같은 해 12월 9일 방송을 끝으로 출산 휴가에 들어갔고, 이어 열흘 뒤에 우리말 겨루기에서 잠시 하차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7년 4월 복귀, 하지만 KBS 노조파업으로 잠시 복귀가 미뤄졌다가 2018년 2월 전격 복귀, 이후 2022년 2월까지 우리말 겨루기 진행을 맡았습니다. 역대 최장수 MC라고 하네요.
이후 2022년 3월부터 2023년 4월까지 육아 휴직으로 인해 공백기를 가진 후 2023년 5월 복직, 이후 아침마당 진행을 맡아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외에 엄지인은 KBS 쿨FM 옥탑방 라디오, KBS 클래식FM 새아침의 클래식의 진행을 맡아 차분하고 안정적인 진행 스타일로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엄지인은 또한 2017년 6월 엄마 마음 사전이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고, 2022년 3월 한글 사랑 도시 세종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습니다.
엄지인은 또 최근(2024) 우리말 겨루기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고, 파리 올림픽 특집과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고정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정통 뉴스에서 교양, 다큐, 퀴즈, 아침 방송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활동하며 KBS를 대표하는 간판급 아나운서로, 지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부드러운 말투, 편안한 진행 스타일로 다양한 세대의 시청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방송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엄지인 아나운서 수입 연봉



엄지인 아나운서 수입 연봉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한데요, 엄지인 아나운서 개인 연봉은 공개된 바 없지만, KBS 아나운서들이 일반적인 연봉 수준을 통해 추정할 수 있습니다.
KBS 아나운서 초봉은 약 3,200만 원에서 3,500만 원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5년 차 연봉은 약 7,000만 원 정도, 10년 차이상은 약 8,000만 원~1억 원 이상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 중 일부 내용은 조금 지난 시기를 기준으로 파악된 것이기에 정확하지는 않고 아마도 지금은 훨씬 더 올랐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2007년 KBS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재직 중이기에 경력과 직급을 고려하면 연봉이 8,000만 원에서 1억 원 이상 수준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참고로, 엄지인 아나운서는 KBS2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그녀는 KBS 신입 아나운서의 연봉이 약 2,900만 원 수준이며, 현재도 큰 차이가 없다고 언급했고, 또한, MBC의 김대호 아나운서는 14년 차 차장급 아나운서로서 연봉이 약 1억 원 정도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엄지인 아나운서 결혼 남편 오영욱 나이(차) 직업, 누구?


엄지인 아나운서는 2014년 6월 14일, 건축가이자 여행 작가로 활동 중인 오영욱 씨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1년 반의 교제를 거친 뒤 결혼에 골인했으며, 결혼식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소박한 하우스 웨딩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남편 오영욱 씨는 ‘오기사’라는 필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건축가이자 여행 에세이스트로(남편 오영욱 직업), ‘오기사 행복을 찾아 바르셀로나로 떠나다’, ‘깜삐돌리오 언덕에 앉아 그림을 그리다’ 등 다수의 여행 에세이를 집필하며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에 남편 오영욱 씨는 예술적인 감각과 지적인 이미지, 훈훈한 외모까지 더해져 결혼 당시 연예인 못지않은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엄지인은 결혼신 전에 한 방송(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 출연해 결혼 상대와 관련해 "가정형편은 비슷해야 한다"고 하며, 이어 "주위에서 정재계 남자를 만나볼 생각이 있냐고 물어보는데 나는 평범한 직장이이라 부담스럽다"고 소신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엄지인 아나운서 남편 오영욱 결혼스토리 자녀 아들 딸 근황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인사를 나누었고, 첫 만남 이후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며 서로에 대한 신뢰와 호감을 키워갔다고 합니다. 약 1년 6개월 동안의 진지한 연애 끝에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고, 2014년 6월 14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식은 화려한 외부 행사 대신,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조용한 하우스 웨딩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엄지인 아나운서 특유의 단정하고 차분한 이미지처럼 소박하지만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남편 오영욱 씨는 엄지인 아나운서와 성격과 가치관에서 깊이 잘 맞는 반려자였고, 엄지인 역시 조건보다 사람 자체를 보고 결혼을 결심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결혼 이후 엄지인 아나운서는 사랑하는 남편 오영욱 씨와 함께 단란한 가정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딸과 아들, 각각 한 명씩의 자녀가 있으며,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첫째 딸 오본아는 2015년생으로 올해 9살이 되었고, 둘째 아들 오본준은 2017년생으로 올해 7살이 되었습니다. 엄지인은 바쁜 방송 일정 속에서도 일과 육아를 균형 있게 병행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엄지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아이들과의 일상과 성장 과정을 간간이 공유하며 따뜻한 엄마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고, 방송에서는 단정하고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지만, 일상에서는 두 아이의 엄마로서 소탈하고 다정한 모습을 자주 드러내고 있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엄지인은 “가족이 제 삶의 가장 큰 기쁨이자 원동력”이라고 말하며 가정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에서 에너지를 얻고, 그 에너지가 방송 활동에서도 큰 힘이 된다고 전했습니다.
결혼 후에도 엄지인은 '우리말 겨루기', '아침마당' 등 KBS의 주요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방송인으로서의 커리어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엄지인 아나운서입니다.
최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합류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엄지인 아나운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방송과 꾸준한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엄지인 아나운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김영철(개그맨) 나이 키 학력 가족 프로필 재산 결혼 이상형 근황 (1) | 2025.04.12 |
|---|---|
| 가수 김종환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부인) 딸 리아킴 집 근황 (0) | 2025.03.30 |
| 배우 편기연 나이 프로필 결혼 전부인(아내) 이혼 자녀 근황 (1) | 2025.03.30 |
| 육준서 나이 가족 군대(UDT) 프로필 직업 결혼 여자친구 이시안 이상형 (0) | 2025.03.29 |
| 김하영(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예비 신랑) 이상형 (0) | 2025.03.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