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블랙핑크 제니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제니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멤버로 데뷔하며 연예계에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데뷔 싱글 ‘SQUARE ONE’을 통해 ‘휘파람’, ‘붐바야’ 등 연속 히트곡을 선보였고, 랩과 보컬을 겸비한 실력파로 빠르게 주목받았습니다.

 

2018년에는 블랙핑크 멤버 중 최초로 솔로곡 ‘SOLO’를 발표해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입지를 다졌고, 이후에도 ‘You & Me’ 등 솔로 활동을 이어왔으며, 2023년 말에는 YG와의 개인 계약을 종료하고 자신의 기획사 OA를 설립해 독립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25년에는 첫 정규 앨범 ‘Ruby’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 단계 도약했으며, 예능과 드라마, 글로벌 무대 등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 제니입니다. 

 

이에 블랙핑크 제니 나이 집안 국적 프로필 열애설 이상형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제니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니(블랙핑크)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국적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

 

블랙핑크 제니의 본명은 김제니입니다. 제니 나이는 1996년 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제니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분당차병원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가족으로는 어머니가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어머니와 단 둘이 살았다고 하네요.

 

제니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며, 학력은 서울청담초등학교(전학), Waikowhai Intermediate School, ACG Parnell College(전학), 청담중학교 졸업, 청담고등학교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니의 현재 소속사는 OA 소속입니다. 

 

제니(블랙핑크) 과거 

 

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

 

제니는 초등학교 시절 영어를 배우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유학을 보내줄 만큼 가정형편이 넉넉했던 것으로 보이며, 일부 보도에서는 어머니가 YG엔터테인먼트와 거래가 있었던 연예계 관계자 혹은 유명 기획사 직원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진 적도 있으나,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유학의 계기는 어릴 적 가족 여행 중 어머니가 “여기서 살래?”라는 질문에 제니가 망설임 없이 “응”이라고 대답한 데서 비롯되었는데, 이 짧은 대답 하나로 곧바로 이듬해 유학이 결정되었다는 유쾌한 비하인드가 전해집니다.

 

9살의 나이에 뉴질랜드 유학을 시작한 제니는 처음 하루를 울고, 그 다음 날부터는 바로 적응해 현지 학교생활을 씩씩하게 이어갔습니다.

 

뉴질랜드 유학 시절, 제니는 MBC 특집 다큐멘터리에 조기 유학생으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그곳에서 한국 문화를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쎄쎄쎄 같은 놀이를 가르치는 등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제니의 어머니는 미국 유학을 고려해 플로리다 현지 학교를 탐방하며 준비에 들어갔지만, 제니는 그곳에서 공부하거나 혼자 외국에 남아 있는 것보다 한국으로 돌아가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고백하게 됩니다.

 

제니(블랙핑크) 데뷔 전 

 

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

 

그렇게 제니는 만 14세, 중학교 2학년 시절 한국으로 귀국했고, 연예인을 꿈꾸며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준비하게 됩니다. 제니는 오디션에 합격해 2010년 8월부터 약 6년간 YG 연습생 생활을 시작합니다.

 

당시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했던 제니는 연습곡 중 영어 랩이 섞인 곡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랩 포지션을 맡게 되었고, 이후 블랙핑크에서 메인 래퍼로 성장하게 되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연습생 시절에도 주목을 받았던 제니는 2012년 지드래곤의 ‘그XX’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2013년에는 이하이의 ‘Special’, 승리의 ‘GG Be’, 지드래곤의 ‘Black’ 등 여러 선배 아티스트들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실력과 존재감을 점차 드러냈습니다.

 

이 시기 제니는 ‘JENNIE KIM’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YG의 기대주로 불렸습니다.

 

제니(블랙핑크) 데뷔 앨범 방송 활동 근황

 

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

 

제니는 2016년 8월 8일, 만 20세의 나이에 BLACKPINK의 데뷔 싱글 ‘SQUARE ONE’으로 정식 데뷔하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데뷔 전부터 ‘YG의 비밀병기’로 불리며 기대를 모았기에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BOOMBAYAH’, ‘휘파람’ 등에서 뛰어난 랩과 퍼포먼스로 단숨에 존재감을 각인시켰고, 6년간의 연습생 기간을 바탕으로 랩, 보컬, 춤 모두 균형 잡힌 실력을 갖췄으며, 무대 위에서의 강렬한 표현력으로 ‘무대 장인’, ‘천생 아이돌’이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는 BLACKPINK 멤버 중 최초로 솔로 싱글 ‘SOLO’를 발표해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고,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이어 2023년에는 스페셜 싱글 ‘You & Me’를 발매하며 솔로 활동을 이어갔고, YG와의 개인 계약 종료 후에는 직접 기획사 OA를 설립해 독립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24~2025년에는 ‘Mantra’, ‘Love Hangover’, ‘ExtraL’ 등 싱글을 선공개한 뒤, 2025년 3월 첫 정규 앨범 ‘Ruby’를 발표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본격적으로 펼쳤습니다.

 

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

 

방송에서도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미운 우리 새끼’, ‘아는 형님’, ‘런닝맨’ 등에 출연해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특히 ‘런닝맨’에서의 리얼한 리액션은 예능 레전드로 남을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고, 2023년에는 HBO 드라마 ‘The Idol’로 글로벌 연기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최근에는 2025년 4월 미국 ‘코첼라’ 무대에서는 솔로 아티스트로 13곡의 무대를 소화하며 강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제니(블랙핑크) 결혼 남자친구 열애설 

 

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

 

제니는 올해 나이 29세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제니는 데뷔 이후 여러 차례 열애설에 휘말렸는데요, 가장 주목받은 사례로는 2019년 엑소의 카이와의 공개 열애가 있습니다.

 

당시 양측 소속사가 열애를 인정했지만, 약 한 달 만에 바쁜 스케줄로 인해 결별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후 2021년에는 빅뱅의 지드래곤과의 열애설이 보도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선후배로, 제니가 연습생 시절 지드래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인연이 있습니다.

 

하지만 양측 소속사는 "아티스트의 사생활에 대해 확인해드리기 어렵다"며 열애설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2022년에는 방탄소년단의 뷔와의 열애설이 제기되었습니다. 온라인상에 두 사람이 함께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퍼지며 열애설이 확산되었지만, 양측은 이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2024년 9월에는 제니와 갓세븐의 뱀뱀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함께 식사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이에 대해 제니의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는 "친분이 있어 식사자리를 가진 것뿐"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현재까지 제니는 공식적으로 인정한 열애는 카이와의 관계뿐이며, 다른 열애설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제니(블랙핑크) 이상형 

 

제니(블랙핑크)제니(블랙핑크)

 

제니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본인이 직접 구체적으로 많이 언급하진 않았지만, 여러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낸 이상형의 힌트들이 있습니다.

 

과거 인터뷰에서 제니는 “신뢰감 있고 매너 좋은 사람”, “자연스럽고 편안한 사람이 좋다”고 말한 바 있으며, 외적인 조건보다는 내면의 성숙함과 배려심,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제니는 과거 예능에서 "재미있고 센스 있는 사람에게 끌린다"고 말하며 유머감각도 이상형의 중요한 요소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연습생 시절부터 바쁜 생활을 이어온 만큼,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는 편안한 성격의 사람을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한편, 이상형이 누구냐는 질문에 제니는 구체적인 연예인 이름을 직접 언급한 적은 없으며, 팬들과의 소통이나 방송에서 이상형 관련 언급은 조심스럽게 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블랙핑크 제니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블랙핑크 가수 제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