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지영옥(개그우먼) 사기피해 고백과 치매 어머니와 함께 하는 근황 공개

개그우먼 지영옥이 9월 25일 방송되는 MBN 특종세상을 통해 오랜만에 근황을 공개합니다.

 

지영옥(개그우먼)
지영옥(개그우먼)

 

이날 방송에서는 1980년대 인기 코너 ‘쓰리랑 부부’로 큰 사랑을 받았던 그가 무대에 서는 모습과 함께, 97세 어머니를 돌보는 일상이 공개됩니다.

 

지영옥은 “지인들에게 다섯 번이나 사기를 당했다”며 힘겨웠던 세월을 털어놓는 한편, 치매를 앓고 있는 어머니를 향해 “엄마 미안해”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힙니다. 

 

 

앞서 지영옥은 지난해(2024) 한 방송을 통해 어머니가 치매 투병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지영옥은 요양원을 찾아 "더 심해지시는 거 같아 암담했다"고 심경을 털어놨습니다. 

 

이어 어머니에게 "아버지는 30년 전에 돌아가셨다"고 하자, 어머니는 손사래를 치며 믿지 못했습니다. 이후 지영옥은 김학래 임미숙 부부를 만나, "나이를 들며 자주 깜빡하는 데가 가족력이 있어 두려움이 더 생긴다"며 건강에 대한 걱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지영옥은 “지인들에게 다섯 번이나 사기를 당했다”며 힘겨웠던 세월을 털어놓는 한편, 치매를 앓고 있는 어머니를 향해 “엄마 미안해”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힙니다. 


지영옥(개그우먼) 데뷔와 전성기

지영옥(개그우먼)

 

개그우먼 지영옥은 1983년 6월 MBC 라디오 개그맨 콘테스트 3기로 데뷔했습니다.

 

초기에는 라디오에서 활동하다가 같은 해 9월 KBS로 옮기며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았고, KBS ‘쇼 비디오 자키’ 인기 코너 ‘쓰리랑 부부’의 지여옥 여사 역할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유의 억양과 “방 빼!”라는 유행어는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죠. 하지만 당시 지영옥은 늘 아줌마, 할머니 등 못생긴 역만 맡으며 서러움에 울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의상과 소품까지 직접 준비하며 역할에 몰입했고, 이를 계기로 1990년 KBS 코미디 대상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며 당대 최고의 개그우먼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 시기 지영옥은 광고와 행사 섭외가 쇄도해 막대한 수입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후 1992년에는 ‘영구 헐크와 형래 대부’, ‘돌아온 우뢰매 7’ 등 여러 영화에 출연하며 스크린에서도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김한국 <나이 부인(아내) 최경수 아들 김환>

 

김한국 <나이 부인(아내) 최경수 아들 김환>

김한국 개그맨 김한국 부부가 10월 10일 방송되는 동치미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한국이 직접 근황을 전하며 그의 아내와 아들, 며느리, 손주 등 가족관계도 이목을 끌고 있는데

mway2.tistory.com

 

지영옥(개그우먼) 사기 피해와 긴 공백

지영옥(개그우먼)
지영옥(개그우먼)

 

하지만 한창 인기를 누리던 그는 지인들에게 연이어 5차례 사기를 당하면서 경제적·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영화사 ‘떴다방’ 시스템 피해, 건물·라이브 카페 투자 실패, 카드 사기 등으로 집까지 잃고 손에 남은 건 100만 원뿐이었다고 합니다. 결국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에 시달리며 방송계를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영옥은 “밖에 나가면 100m를 달린 것처럼 가슴이 뛰었다. 몸무게도 44kg까지 빠졌다”라며 힘들었던 시절을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그녀는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지만, “불쌍하게 보이기 싫어 살아야겠다”는 마음으로 버텼다고 합니다. 

 

지영옥(개그우먼) 오랜 공백 끝에 복귀 이후 근황

지영옥(개그우먼)

 

오랜 공백 끝에 2023년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복귀한 그는 이후 퍼펙트 라이프, 아침마당, 특종세상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97세 어머니를 돌보며 간병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방송에서 “엄마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지만 이제는 알아듣지 못한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지영옥(개그우먼) 결혼 전남편 이혼 자녀, 그리고 독신 생활

지영옥(개그우먼)
지영옥(개그우먼)

 

지영옥은 과거 한 차례 결혼했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이혼의 아픔을 겪었습니다. 당시 남편과 미국 이민을 떠났으나 생활고로 반 년 만에 귀국했고, 결국 파경을 맞았습니다.

 

전남편과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공개된 바는 없지만 경제적 어려움과 잦은 사기 피해 등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 남편과 사이에서 자녀는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지영옥은 지금까지 약 30년간 독신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지영옥(개그우먼) 집 공개 

지영옥(개그우먼) 집
지영옥(개그우먼) 집

 

한편, 지영옥은 한 방송에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공개된 지영옥 집은 아담하지만 아기자기한 거실과 심플하고 깔끔한 부엌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영옥 : "제가 키덜트 기질이 있어서 인형이 많다. 또 앤티크에 빠진 적이 있어서 골동품이 많다."

 

지영옥은 150년 된 태엽 시계, 테이블, 타자기를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면서 "제 꿈이 마당 달린 전원주택에서 골동품을 전시하는 거라 계속 모으고 있었다. 집을 줄이면서 정리한다고 했는데 게을러서 아직도 못 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지영옥(개그우먼)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지영옥(개그우먼)

 

개그우먼 지영옥의 본명은 김영옥입니다. 지영옥 나이는 1962년 4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지영옥 가족으로는 구체적으로 공개된 바는 없지만 방송을 통해 현재 어머니와 함께 거주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영옥은 키가 160cm라고 하며,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특종세상에 출연하게 된 개그우먼 지영옥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개그우먼 지영옥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