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싱어송라이터 권진아가 11월 5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습니다. 

 

가수 권진아
가수 권진아

 

이날 방송에서 권진아는 유희열로부터 10년 만에 독립해 1인 기획사를 설립한 음악 인생 2막의 시작을 솔직하게 털어놓았습니다. 또한 함께 출연한 박진영에게 최근 설립한 기획사를 JYP에서 인수할 생각이 없냐는 큰 그림을 제안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권진아는 최근 직접 기획사를 설립하며 음악적 독립을 선언,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확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권진아는 최근 "내 음악인생을 진지하게 고민했다. 전환점이 필요했다"라고 말하며 10년간 몸담았던 안테나를 떠난 이유를 담담히 전했습니다. 

 


가수 권진아 집안 어머니 어린시절 과거 

가수 권진아

 

권진아는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자라났지만, 그녀의 꿈을 향한 길은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가족들은 그녀가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길 바랐고, 특히 부모님은 가수의 길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권진아는 조용히 혼자서 가수라는 꿈을 키워갔다고 하는데요, 다행히도 그녀 곁에는 항상 친언니가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K팝스타 시즌2 지역 예선에서 탈락했을 때도 언니는 권진아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고, 그 응원이 있었기에 시즌3에 재도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권진아는 스스로를 감수성이 풍부한 사람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따뜻하고 정이 많은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기질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어머니는 한국해양대학교의 강은숙 교수로 알려져 있으며, 학문과 연구를 사랑하는 분이지만, 권진아는 어릴 적부터 공부보다 노래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가수 권진아 데뷔 앨범 방송 활동 

가수 권진아

 

권진아는 따뜻한 감성과 탄탄한 보컬 실력을 겸비한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로, 2013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3에 참가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고, 최종 TOP3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초기에는 크게 눈에 띄지 않았지만, 상중하 오디션에서 박진영의 곡을 부르며 급부상했고, 아쉽게 결승을 앞두고 탈락했지만, 그 과정에서 충분한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심사위원이었던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와 전속 계약을 맺으며 본격적인 뮤지션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2014년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OST ‘그대만 보여요’로 첫 음반을 발표하며 데뷔했습니다.

 

가수 권진아

 

같은 해 토이의 정규 7집 Da Capo 수록곡 ‘그녀가 말했다’의 객원 보컬로 참여했으며, 성시경의 스페셜 앨범 수록곡 ‘잊지 말기로 해’에도 목소리를 더하며 음악 팬들에게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2016년에는 정규 1집 웃긴 밤을 통해 공식 데뷔했고, 이후 ‘플라이 어웨이’, ‘이별 뒷면’, ‘우리의 방식’, ‘KNOCK’, ‘Pink!’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을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증명해왔습니다.

 

어쿠스틱, 팝, 록, R&B를 아우르는 장르 소화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확고히 했으며, 특히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가수 권진아
가수 권진아

 

음악 외 활동으로도 꾸준히 대중과 소통해왔는데, 유희열의 스케치북, 복면가왕,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출장 십오야, 놀면 뭐하니?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했습니다.

 

 

2022년에는 WSG워너비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약 4개월 동안 이어진 팀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에 오르며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갔고, 이 과정에서 권진아 특유의 감성 보컬과 진정성 있는 무대가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가수 권진아 1인 기획사 설립, 신곡 활동 근황 

가수 권진아

 

WSG워너비 활동 이후에는 예능과 인터뷰 출연을 통해 자신의 근황과 변화에 대해 직접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2025년 2월 신생 기획사 어나더레이블(Another Label)과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또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고 하는데, 동일한 기획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후 권진아는 4월 25일 전곡 작사 및 작곡 편곡에 참여한 정규 앨범 더 드리미스트를 6년 만에 발표, 이어 5월에는 앨범 발매 기념 단독 콘서트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어 독립 후 첫 대형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 10년 만에 독립해 1인 기획사를 설립한 음악 인생 2막의 시작을 솔직하게 털어놓았고, 또한 11월 5일 새 싱글 및 타이틀곡 Happy Hour(퇴근길)를 발매 전 첫 무대를 선보이며 기대를 모았습니다. 

 

* 안소희 <나이 남자친구 결혼 이상형>

 

안소희 <나이 남자친구 결혼 이상형>

안소희 안소희가 9월 4일 tvN 여름방학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는 정유미와 최우식의 친구인 안소희와 사진작가 최용빈이 출연해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인데요, 안소희는 지난 2016년 영

mway2.tistory.com


가수 권진아 성형 

가수 권진아

 

권진아는 과거 방송에서 성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밝힌 바 있습니다.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에 출연했을 당시, MC들이 "풋풋한 게 매력인데 혹시 성형수술을 할 생각이 있느냐"고 묻자, 그녀는 "갸름해지고 싶긴 하지만, 노래하는 사람으로서 돌려깎기(광대 축소나 턱 수술)는 할 수 없지 않느냐"고 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가수 권진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권진아는 올해 나이 2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권진아는 과거 가수 샘김과 열애설이 불거진 적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에서 오랜 시간 함께 활동하며 작업도 많이 했던 만큼 매우 가까운 사이이지만, 연인 관계는 아니라고 선을 그은 바 있습니다. 권진아는 한 방송에서 샘김과의 관계를 “같이 살아도 될 정도로 편한 사이다”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예전에 한 인터뷰에서 “웃을 때 예쁜 사람”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특히 웃을 때 유쾌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사람이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가수 권진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 권진아

 

가수 권진아는 1997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권진아 고향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파티마병원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권진아는 키 167cm에 혈액형은 A형입니다. 학력은 분포초등학교, 분포중학교, 예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권진아의 현재 소속사는 어나더레이블 소속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기사에 따르면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고 알려지고 있네요. 

 

어나더레이블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언론홍보 실장, 안테나 제작 실정을 지낸 안효진이 설립한 신생 기획사로, 2025년 2월 14일 전속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가수 권진아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방송과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권진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