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현아 던 나이(차)

728x90

현아 던 나이(차) 본명

 

 

<<아는 형님> 출연 현아 던 러브스토리 공개>


-현아 던 아는 형님 출연 러브스토리 공개

 

지난 2018년 8월 열애를 인정한 이후 공개열애를 이어가고 있던 아이돌 커플 현아와 던이 동반으로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해 만남과정 등을 밝혀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현아는 누가 먼저 좋아했냐는 질문에 자존심 상하지만 내가 1년 반을 기다렸다고 말했습니다. 현아는 우리는 썸 같은 건 없었다. 나 혼자 던을 좋아했다고 말했습니다. 

 

던을 좋아했던 이유로는 "던이의 행동들이 내 예측을 빗나갔다" 며 "매일 같이 있는데도 몇 달 동안 내 전화번호를 묻지도 않았고 항상 10m 이상 거리를 두었다. 그런게 눈에 들어왔었고, 또 던이 얼굴에서 내 얼굴이 보였다" 고 말했습니다. 

 

 

현아는 던에게 직접 고백하던 날을 회상하기도 했는데요, 그에 따르면 현아는 술을 먹고 그를 불러낸 다음 던에게 "너를 좋아한 지가 좀 오래됐는데 먼저 고백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네가 눈치 채주길 바랐다."고 했습니다.

 

이어 "근데 네가 생각보다 눈치가 많이 없더라, 그래서 용기 내서 이렇게 고백하는데 기다려주겠다" 는 말을 했고, 그러자 던은 "지금 만나자"는 답을 해 둘이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아와 던 둘은 2016년 5월부터 만나기 시작해 2018년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열애를 인정하면서 당시 소속사였던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갈등이 불거져 계약을 해지했고, 나란히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으로 이적한 바 있습니다. 

 

 

한편, 던은 지난 2022년 2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ARRY ME(결혼해줘)"라는 문구와 함께 커플 반지를 착용하고 현아와 손을 잡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당시 현아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같은 영상을 올리면서 "당연히 Yes지"라고 적어 두 사람이 곧 결혼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추가>

2022년 11월 30일 현아와 던이 열애 7년 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날 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헤어졌다. 앞으로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항상 응원해주시고 예쁘게 봐 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다시 2023년 1월 27일, 결별 2개월만에 다시 던과 재결합했음이 알려졌습니다. 

 

 

<현아 던, 현아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원더걸스 포미닛>


 

-현아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원더걸스 포미닛

 

현아는 1992년 6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현아 키는 164cm 몸무게 43kg이며,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현아는 2007년 원더걸스 싱글 앨범 'The Wonder Begins'로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현아는 이후 건강문제로 탈퇴한 후 2009년 포미닛으로 다시 데뷔를 했습니다. 

 

 

 

-현아 솔로, 트리플 H

 

이후 솔로 가수로 활동하다가 트러블 메이커, 트리플 h로 활동했었습니다. 트리플 h는 현아와 펜타곤의 후이와 이던으로 구성된 3인조 혼성그룹입니다. 

 

 

 

 

 

 

 

 

 

<현아 던, 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몸무게 혈액형 데뷔 및 활동>


 

-던 프로필 나이 본명 키 데뷔 및 활동

 

던의 본명은 김효종이며, 이던 나이는 1994년 6월 1일생으로 올해 26세입니다. 

 

 

던 키는 173cm 몸무게 60kg이며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이던은 보이그룹 펜타곤과 유닛 트리플 h의 전 멤버로 펜타곤 내에서 활동 당시에는 메인 래퍼, 메인 댄서, 보컬을 담당했었습니다. 

 

 

 

 

 

이던은 펜타곤 활동 당시에는 이던이라는 예명을 사용했었으나 펜타곤을 탈퇴하고 P NATION으로 이적한 후에는 본명에서 성을 뗀 효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