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금새록 <프로필 나이 키 과거, 누구?>

728x90

금새록(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과거, 누구?

 

 

오늘은 배우 금새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금새록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과거 어린시절 데뷔 작품 활동 취미 결혼 남자친구 연애스타일 이상형 배우로서의 포부>


-금새록(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언니 이름

 

배우 금새록의 본명은 금새록이라고 하구요, 금새록 나이는 1992년 9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금새록 고향은 대구광역시 동구이며, 금새록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는데, 이름이 금강산이라는 특이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금새록(배우)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금새록은 키 168cm에 몸무게 49l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금새록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새록의 현재 소속사는 UL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금새록(배우) 과거 어린시절

 

금새록은 어린 시절 연기자를 꿈꿨지만 어머니의 반대로 꿈을 포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포기한 뒤 자신의 외모가 출중한 편이 아니기도 하고 연예인이란 꿈을 가지는 게 창피했다고 하네요. 

 

 

금새록은 그렇게 무용을 하면서 지내던 고등학교 시절 원더걸스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었는데, 원더걸스의 복고풍 노래와 춤이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당장에라도 원더걸스와 무대에서 함께 춤을 추고 싶을 정도로 말이죠. 이에 금새록은 원더걸스가 돼야겠다고 생각해 JYP에 편지를 쓴 적도 있다고 합니다. 

 

 

 

금새록 : "배우는 어린 시절부터 꿈꿔오긴 했다. 무용을 하면서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그때 연기라는 걸 깨달았고 어머니와 충분한 이야기를 나눈 뒤 연기 학원을 등록했다. 그동안 나는 끈기 있게 열심히 하는 성향은 나에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연기는 정말 즐겁게 열심히 했다. 혼나서 눈물이 나와도 행복하고 즐겁더라"

 

이후 금새록은 무용을 그만두기는 했지만 아깝다는 생각은 없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무용은 연기 입시에 정말 중요한 부분이었고, 무용이라는 특기가 있어 유리했고 합격룰이 좋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금새록은 시간이 되면 무용을 꾸준히 해서 장점을 살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합니다. 

 

 

이후 금새록은 대학교 3학년 때부터 아르바이트도 꽤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부모님에게 많이 받았으니 자립해보자는 마음이었다고 합니다. 금새록은 영화관부터 시작해 카폐, 웨딩 발람회, 모델 하우스 등 각종 서비스직을 섭렵, 영업 실적도 좋았다고 하는데요, 그러서인지 지금도 가끔 일하라고 연락을 준다고 하네요. 

 

 

금새록 : "아르바이트도 하고, 혼자 준비도 해보고...그런 시간들이 지금 저를 만들어줬어요. 힘들고 외로울 때도 있었지만, 그런 시간들이 있어 지금 저를 만들어줬어요. 다소 늦은 데뷔에 초조할 때도 있었지만 버틸 수 있는 힘을 길러준 것 같아요"

 

-금새록(배우) 데뷔 작품 활동

 

금새록은 대학 졸업 후 어린 나이에 연기에 대한 간절한 마음 하나로 홀로 작품을 찾아다녔는데요, 그러다가 지난 2015년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로 데뷔하여 영화 암살, 헤어화, 밀정, 그외 독립영화 등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당시 금새록은 대사 한 줄 없어도 촬영에 있다는 것 자체가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때까지만 해도 금새록은 회사 없이 활동했고, 그렇게 회사 없이 활동한 기간이 꽤 길었다고 합니다. 23살에 학교를 졸업했고 2017년 회사를 만나기 전까지 3-4년 정도 혼자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금새록은 영화 독전 이후 지금의 소속사를 만나 KBS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의 박현하 역으로 브라운관에 처음 발을 내디뎌 이름을 널리 알렸으며, 이후 열혈사제에서도 터프한 신참 형사 서승아 역을 맡아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었고, 금새록은 이 영화로 2019년 SBS 연기대상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금새록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영화는 2014년 사무라이의 고백을 비롯하여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암살, 헤어화, 덕혜옹주, 밀정, 한강블룻,, 여자, 엄마, 도시체험, 더 킹, 리어웨이크닝 오브 메모리즈, 독전, 공작, 나랏말싸미, 아워 바디, 카브리올레 등이 있구요,

 

드라마는 2016년 여러가지 이유를 시작으로 게임회사 여직원들, 내 여친은 파파라치, 같이 살래요, 열혈사제, 미스터 기간제, 드라마 스테이지 모두 그곳에 있다, 조선구마사, 오월의 청춘 등이 있습니다. 

 

 

금새록은 이외에도 몇몇 뮤직비디오와 다수의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2018년에는 해피투게더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런닝맨에 출연한다고 하네요. 

 

 

-금새록(배우) 취미 

 

금새록은 여행을 좋아하고 사진 찍히는 것도 찍는 것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인생의 목표 중 하나가 자신만의 사진전을 여는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금새록은 운동을 좋아해 필라테스, 요가, 헬스를 꾸준히 하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또 얼굴에 살이 많이 찌는 편이라 식단 조절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금새록(배우) 결혼 남자친구 연애스타일 이상형

 

금새록은 올해 나이 3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금새록은 자신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 "감정표현에 솔직해서 자신이 먼저 고백"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외적인 면을 많이 안 봐서 딱히 정해진 이상형은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금새록 : "이 사람이 좋아질 것 같은 느낌이 오면 좋아하게 되더라. 대화가 잘 통한다거나 상대방이 했던 말이 좋았다거나 내가 좋아하게 되는 모습이 하나라도 있으면 빠진다. 그동안 남자다운 모습이 강한 사람을 만났던 것 같은데 이제는 자상하고 따뜻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

 

-금새록(배우) 배우로서의 포부

 

금새록은 건강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배우가 되길 바란다고 하는데요, 아주 작은 느낌이라도 좋으니 단 한 명이라도 자신의 연기를 통해 좋은 느낌을 받고 멋있다고 생각해주면 좋겠다고 하네요. 또 어떤 연기에서도 금새록의 색이 드러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