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동현 혜은이 나이 빚 이혼이유(사유)

728x90

김동현 혜은이 나이 빚 이혼이유(사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배우 김동현 혜은이와 이혼심경>



배우 김동현이 11월 9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MBC 7기 공채 탤러트로 데뷔한 김동현은 드라마 무인시대, 불멸의 이순신, 대조영, 아내의 유혹 등 다수 드라마에 출연하며 개성 강한 연기를 보여주었는데요, 1990년 가수 혜은이와 결혼해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당대 최고의 가수와 인기 탤런트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27일, 김동현은 아내(부인)인 혜은이와 지난해 7월 협의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큰 화제가 됐었습니다. 그동안 김동현의 가업 실패와 각종 공방 등 다사다난한 결혼 생활에도 굳건한 사랑을 보여주었기에 이혼 소식은 큰 충격과 안타까움을 주었는데요, 



김동현은 그동안 어디에서도 말하지 못했던 진심을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처음으로 고백했습니다. 결혼생활의 마침표를 찍던 그날, 그는 법원 문을 나서면서 차마 미안하다는 말조차 꺼낼 수 없었다고 합니다. 



<김동현 혜은이 나이(차) 결혼, 이혼, 이혼이유(사유)>



-김동현 혜은이 결혼 나이(차)


배우 김동현은 가수 혜은이와 지난 1990년 10월 14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혜은이는 김동현을 만나기에 앞서 1984년 사업가인 전남편과 결혼했지만 4년만에 이혼한 이력이 있었습니다. 



-김동현 혜은이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김동현은 신인시절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며 신드롬을 일으킨 혜은이와 드라마에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후 김동현은 혜은이를 무려 8년의 세월을 짝사랑했다고 하네요. 



김동현은 "당시 뭇 남성들이 다 좋아했으니까 나한테까진 순서가 안 올거라 생각했다"며 쉽사리 고백하지 못했던 이유를 밝혔는데요, 이혼 경력이 있던 혜은이는 김동현과의 교제를 망설였지만, 김동현의 끝없는 구애에 결국 마음을 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김동현은 초혼이었고, 혜은이는 첫 남편과 이혼 후 재혼하는 것이라 김동현의 집안에서 반대가 굉장히 심했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두 사람음 김동현의 적극적인 구애로 결국 1990년 결혼을 하게 되었답니다. 


김동현과 혜은이는 결혼 후 아들을 낳아 혜은이와 전남편 사이에서 낳은 딸과 함께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는데요, 결국 두 사람은 지난해 2019년 여름 황혼이혼을 하게 되었답니다. 



-김동현 혜은이, 김동현 사업실패, 사기사건, 빚, 김동현 혜은이 이혼


김동현은 1990년 혜은이와 결혼할 당시만 해도 중후한 이미지로 안방극장의 사랑을 받는 연기자였습니다. 하지만 결혼 이후 영화 제작과 부동산 개발 사업 등에 잇따라 실패하면서 구설수에 오르내리게 되었습니다.



김동현은 한때 성실한 남편이자 존경받는 배우였지만, 2011년 두 건의 사기혐의로 피소되었고, 결국 3년 후에 사기 혐의로 구속기소되었습니다. 이후 김동현은 다음해 6월에 징역 1년 구형을 받고, 8월에 실형이 선고되면서, 출연 중이었던 드라마 위대한 조강지처에서 하차를 하게 됩니다. 



결국 김동현은 결국 벌금형을 받았고, 이후 드라마 제작사가 김동현이 드라마에서 도중 하차한 것으로 인해 출연하지 않은 회차에 대한 출연료를 돌려달라며 소송을 걸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5개월 후 김동현은 또 사기혐의로 피소되었고, 검찰에 송치되었는데요, 2017년 12월 4일 서울중앙지검에 따르면 1억원대 사기혐의로 재판을 받아 2018년 9월 14일 사기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개월 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이 됐습니다. 그리고 이후 항소심에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풀려났다고 합니다. 



또한 이후 2018년 12월에 전 소속사인 노석 대표가 2015년 6월부터 8월까지 11차례에 걸쳐 총 1억 1400여만원을 빌려간 뒤 갚지 않는다며 김동현을 고소했는데요, 이에 결국 지난해(2019년) 7월 이혼하게 되었답니다. 


-김동현 혜은이, 김동현 사업실패와 빚보증 등에 대한 혜은이의 입장과 생각


혜은이 : "남편은 일을 할 때 먼저 의논하거나 털어놓는 스타일이 아니었어요. 한참 있다가 사건이 터지면 언론을 통해 알게 되거나, 소문을 들은 지인들이 저에게 알려주곤 했지요. 그게 너무 답답해서 제발 무슨 일을 할 때는 얘기를 좀 해달라고 했었죠"



혜은이 : "남편이 판사 앞에서 저는 보증을 잘못 선 죄밖에 없습니다. 라고 얘기했다는 기사를 보고는 너무 황당해서 보세요, 보증이라는 거, 뜻을 몰라요? 그 사람이 잘못했을 때는 내가 대신 그 사람의 일을 하겠다는 약속을 하는 건데 그걸 왜 한 번도 아니고 수도 없이 하는 건가요 그러기도 했었어요"



사실 지난 30년 세월, 언론에 오르내리지 않은 일들까지 합하면 손에 꼽을 수도 없을 만치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풍파를 겪으면서도 단 한 번 큰 소리 내며 싸운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혜은이 : "처음에는 일이 커지기 전에 어떻게든 막아낼 수 있는 수준이었고, 일이 커졌을 때도 발을 동동 구를지언정 남편을 이해하려 애썼어요. 일을 하다 보면 잘못될 수도 있고, 저 사람도 힘들고 나도 힘든데 남편을 괴롭히고 싶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남편의 잇단 사업 실패와 사기 사건 연루로 빚이 눈덩이처럼 불어나자 혜은이는 밤낮으로 무대를 뛰어다니며 돈을 벌어야 했다고 합니다. 지금껏 날린 집만도 자택과 친정어머니의 집, 시어른들의 집, 작은아버지 집까지 모두 다섯 채, 사채업자들이 수시로 협박을 해오고 집이 한 채씩 날아갈 때는 죽으려고 약을 들고 다니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평생을 종종거리며 살아왔지만 1백억원에 달하던 빚은 아직도 다 청산하지 못한 상태라고 하네요. 



실제로 두 사람은 김동현의 빚 보증과 사업실패로 결혼 생활 중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혜은이는 2017년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남편이 여러 가지 일을 하며 빚이 200억 원 가까이 된다. 아파트가 전부 다섯 채였고, 현찰만 30억 원이었다"고 털어놨습니다. 


혜은이는 "그 빚을 10년 동안 갚았다. 돈이 될 수 있는 것은 뭐든지 다 했다. 돈 주는 데면 제가 싫더라도 가서 해야 했다. 방송을 하면 시간을 빼앗기니까 방송도 못했다"고 밤무대에 선 이유를 밝혔습니다. 



혜은이 : "일이 터질 때마다 남편은 미안하다고 했지만 그런 말을 들을 때면 내가 내조를 잘못해서 일이 이렇게 됐나, 내가 남편이 하려는 일에 대해 좀 더 적극적을 알아보고 말리기라도 했으면 일이 이렇게까지 되는 걸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괴로웠어요"


혜은이 : "사실 저는 가정주부로서는 빵점이었어요. 어릴 때부터 연예계 생활을 하다보니 노래만 부를 줄 알았지 집안일은 젬병이었거든요. 오히려 요리와 청소 등 이런저런 살림은 남편이 훨씬 잘했죠.



혜은이 : "그런 점에서도 미안하고, 남편이 법정에까지 섰을 때는 일이 이 지경이 될 때까지 내가 어떻게 아무런 도움도 못 되었나 싶어 자책감도 들었어요. 이혼 얘길 꺼내면서 남편은 진심으로 미안하다. 지금까지 많이 미안했고, 당신을 볼 낯이 없고 이제는 정말 미안해서 더 이상 당신을 잡지 못하겠다 하더라고요"


-김동현 혜은이 이혼, 이혼이유(사유)


김동현과 혜은이 두 사람의 이혼 이유에 대해서는 김동현의 측근에 따르면 김동현이 혜은이에게 그동안 고생시켜 미안하니까 이제라도 좀 편안하고 자유롭게 살길 바란다며 먼저 이혼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이혼 사실은 얼마 전 혜은이가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촬영 중 자연스럽게 심경을 고백하면서 해당 사실이 알려진 것이데요, 두 사람의 이혼 소식이 보도된 이후 김동현은 "사랑하는 여인, 내 아이들의 엄마, 내 가장 좋은 친구가 이제 더 높고 멀리 날았으면 좋겠다"며


이어 "혜은이라는 사람이 김동현 때문에 너무 오랜기간 고생했고 나로 인해서 움츠러들어 있다. 이제는 나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좀 더 많이 웃고 더 기운차게 인생을 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혼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이혼 후에도 친구처럼 지내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혜은이는 김동현과의 이혼에 대해 "한편으론 그 사람도 가족없이 혼자였으면 지금처럼 힘들지는 않았겠지, 싶었어요. 가장에게는 늘 무슨 일이 생길 때마다 가족이 짐처럼 따라다니잖아요"


이어 "김동현 씨도 이제 무슨 일이 잘못될 때마다 혹여나 내가 알게 될까, 가족들에게 피해가 갈까 노심초사하지 않아도 되겠구나 생각하니 다행이다 싶기도 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동현 혜은이 이혼 사실을 뒤늦게 알린 이유


그런데 두 사람의 이혼사실은 한동안 누구에게도 알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혼 후 세간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인데요, 그런 그를 위로하고 용기를 준 건 바로 아이들이었다고 합니다. 



혜은이 : "딸이 그러더라고요,. 엄마 왜 그런 걱정을 하고 그래, 요즘에는 이혼하는 거 흉도 아니야. 아무것도 아니야. 엄마는 이제 가수 혜은이로 살아, 그 말에 그렇게 안심이 될 수가 없었죠"


그리고 표현만 달랐지 아들도 같은 얘길 했다고 합니다. 엄마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아이들의 메시지가 그에게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되었다고 하네요. 



혜은이 : 지금까지 저는 두 인생을 살아온 거 같아요. 하나는 가수 혜은이로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또 다른 인생은 가정사로 인해 죽을 고생을 하며 살아왔던 거죠. 하지만 이제 과거의 내가 어떠했는지는 필요 없는 이야기 같아요. 현재와 미래의 내가 있을 뿐이죠. 앞으로의 제 꿈은 행복한 사람이 돼서 노래만 하다 죽는 거예요" 


-김동현 혜은이와의 이혼 심경 고백


김동현은 이날 마이웨이에서 "전체적인 삶의 분위기를 놓고 본다면 많이 내려놨다. 그리고 스스로 이야~ 동현아, 네가 이 정도로 많이 내려놨니 라고 하는 생각 정도를 속으로 많이 삭혔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동현은 "혜은이에게 가장 미안하고 후회스럽다. 혼자 가슴앓이하면서 참 많이 울었다. 그리고 참 미안하다 생각했고 나도 열심히 해보려고 했는데 혼잣말로 중얼거리기도 했는데 결국은 내 욕심에서 비롯된 거구나 느꼈다. 정의를 해보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헤어져 있다 하더라도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많이 있다. 혜은이에게 갚으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자식들이 부모의 선택을 이해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미안하고 면목이 없다. 이미 군대도 다녀 온 성인이지만 앞으로 아버지로서 책임을 잊지 않고 다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동현은 마지막으로 "최근이 아니라 헤어지고나서 혼자 가슴앓이 하면서 울었는데 이제는 안 울거다. 마이웨이 끝으로 내 눈에 눈물은 없다"라고 선언했습니다. 



<김동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데뷔 및 활동>



-김동현(배우), 김동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배우 김동현의 본명은 김호성이라고 하구요, 김동현 나이는 1950년 6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71세입니다. 김동현 고향은 경상남도 부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슬하에 1남 1녀가 있습니다. 



김동현의 종교는 원래는 무교였지만 결혼 이후 아내인 혜은이를 따라서 크리스챤이 되면서 개신교(감리회) 신앙을 하고 있다고 하구요, 김동현의 최종학력은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동현(배우), 김동현 과거 고백


김동현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약간 무서워 보이는 형님 캐릭터로 학창시절 주먹으로 잘 나갔다고 은근히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김동현은 학창시절 전투종족이었다고 합니다. 동네 일대의 짱이었다고 하네요. 



김동현 본인에 따르면 학창시절 입학 초에 몇명하고 싸워서 쓰러뜨리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알아서 학교 전체에서 수금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머리가 큰데다가 젊을 때 행패 부리던 무리들을 박치기해서 KO시켰다는 아름다운 전설 때문에 별명이 소대가리로 굳혀졌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덕화도 방송에서 김동현한테 소대가리 형이라고 부른 적이 있답니다. 


-김동현(배우), 김동현 데뷔 및 활동


김동현은 1970년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하였고, 이후 1975년 MBC 공채 7기 배우로 데뷔, 선역 배우로서의 시발점은 MBC 수사반장의 후속작인 김형사 강형사에서 강석우와 둘이 같이 콤비를 이루며 주인공들인 형사 역할을 잡으면서부터였다고 합니다. 



김형사강형사가 수사반장의 인기를 등에 업고 경찰 드라마로서 시청률이 높게 나오며 성공을 거두자 김동현의 이미지는 그 드라마에 등장하는 김형사와 비슷하게 과격하지만 정의로운 사람으로 굳어졌는데요, 이 드라마는 1990년 한 해동안 방송되었는데 김동현은 이 드라마의 성공으로 강석우와 함께 1990년 내내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김동현은 2-30대 초반시절에도 나이에 비해서는 노안끼가 있었고 7-80년대 초반에 배우로써 뜰 당시에 마초적인 쾌남이미지의 캐릭터를 많이 맡았는데요, 특히 연기자 1년 선배인 이영하의 라이벌 포지션 캐릭터로 여러 작품을 함께 했습니다. 



그 시절 김동현의 상체근육은 상당한 수준이어서 요즘말로 하면 그야말로 초콜릿 복근이었는데요, 거기에 팔굵기가 상당했다고 합니다. 


김동현은 당시 주로 여자 주인공을 유혹하는 잘 나가는 사장님 내지는 남자 주인공의 연적이 되는 잘 나가는 운동선수 등을 많이 맡았는데요, 나중에는 드라마에서 재벌은 아니지만 건실한 중견사업체를 운영하는 완고한 성격의 가장 내지는 장인어른 역을 주로 연기했었습니다. 



김동현이 출연한 주요 작품으로는 드라마 제 1공화곡(1981-1982), 제 2공화국(1989-1990), 제 3공화국(1993), 조선왕조 오백년 뿌리깊은 나무, 인형왕후, 한중록, 대원군, 여명의 눈동자, 코리아 게이트, 덕혜, 무인시대, 불멸의 이순신, 대조영, 아내의 유혹, 광개토대왕, 위대한 선물, 사랑했나봐, 위대한 조강지처 등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