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파파야 조은새(가수), 나이 결혼 근황, <라스트 싱어>

728x90

파파야 조은새(가수), 나이 결혼 근황, <라스트 싱어>



<파파야 조은새(가수) 라스트싱어 출연 화제>



MBN 라스트 싱어가 흥미진진한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3월 19일 첫 방송에 최강의 여성 보컬 24인 중 파파야 출신 조은새가 출연한다고 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조은새는 1세대 아이돌 걸그룹 파파야 출신 트로트 가수로, 그가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특별한 계기와 함께 방송 최초로 "태어났을 때부터 한 쪽 귀가 안 들린다. 양쪽 귀 크기도 다르다"는 사실을 밝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걸그룹 파파야가 뭔지 조은새가 누군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파파야 출신 조은새 나이 본명 고향 학력 데뷔 경력 근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야 조은새(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데뷔 파파야 해체 이후 공백기 트로트 가수 전향 활동 및 근황>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데뷔 걸그룹 파파야 리드보컬


조은새 본명은 조혜경이구요, 조은새 나이는 1980년 4월 30일생으로 올해 41세입니다. 조은새 고향은 서울이며, 조은새 학력은 부개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은새는 2000년 초반 아이돌 걸그룹 파파야의 리드보컬로 데뷔를 했는데요, 파파야는 우리나라 1세대 아이돌 그룹으로 애초에는 조은새가 없었지만 파파야가 1집 이후 강경아와 황윤미가 탈퇴하면서 새롭게 합류해 3인조로 개편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돌 걸그룹 파파야는 당시 사랑만들기 로 유명했는데요, 조은새는 상당히 좋은 가창력을 가지고 있어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파파야 활동 당시 메인보컬로 팀의 중심을 잡는 역할을 했었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걸그룹 파파야 해체 후 공백, 파파야 해체 이유


하지만 조은새는 멤버들의 불화 등으로 파파야가 해체된 이후 강호동의 천생연분에 출연한 것과 더불어서 연기자로 변신을 시도했지만 잘 풀리지 않았고, 무려 13년의 공백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은새는 파파야 해체 이유에 대해 한 인터뷰를 통해 밝혔는데요, 조은새는 "멤버들의 불화가 있었다. 각 지역에서 잘 나간다고 모인 애들인데, 한 숙소에서 생활을 하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더라. 짧게 한 3년 정도 활동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조은새는 지난 2016년 슈가맨에 출연해 이에 대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조은새는 "너무 어린 나이에 가수 활동을 해서 서로 지쳐있었다. 소속사 사장님이 2명이었는데 사이가 안 좋아지시면서 흩어지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라스트 싱어에서도 조은새는 이 부분에 대해 "소속사 문제가 있었다. 돈도 연관 있고 ..." 라고 말하고는 이어 "인생의 단맛 쓴맛을 다 맛보니까 연예계 생활에 너무 지쳤다."고 털어놨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파파야 해체 이후 공백기, 라이브 활동


조은새는 13년간의 공백기에 대해 "다들 활동을 멈춘걸로 아는데, 아이앤지였다. 파파야 활동이 끝나고 섹시가수 되려고 전전긍긍했다. 근데 생각처럼 잘 풀리진 않았다. 사는게 좀 퍽퍽했다. 산전수전공중전까지 겪고 나서야 트로트가 내 길이구나 싶었다"며 




"이후에는 라이브 활동을 계속했다. 작은 무대였지만 내공을 쌓았다. 만날 나가서 관객들을 상대로 노래를 하다보니, 호흡을 맞춰가는 게 좋아졌다. 노래 실력도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파파야 해체 이후 공백기, 연기자 데뷔 시도


이어 조은새는 "외도를 했던 적이 있었다. 영화에 한 번 출연했는데 역시 어려웠다. 나중에 내공을 더 쌓고 도전하고 싶다. 과거에 영화 관련되어 매니저에게 사기를 당한 적이 있다"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촬영팀이 한국에 있다고 하는거다. 원숭이와 내가 주이공인 다이고르야 고마워 라는 시나리오를 보여줬다. 이 영화를 함께 하고 싶으니 1000만원을 달라고 하는거다. 그 때는 맑고 때가 묻지 않았을 때다"한



" 4년을 믿음직스럽게 봤던 사람이라 믿지 않을 수 없었다. 어머니도 처음엔 그 말을 믿냐 고 하더니, 그 사람과 2시간 통화를 하시고 돈을 주라고 할 정도였다. 그렇게 사기를 당하고 이쪽 일이 정말 싫었다"고 과거를 회상했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파파야 해체 이후 공백기, 트로트 가수 전향 제의


또한 조은새는 "섹시 가수가 되려고 했는데 농염함이 조금 약했던 것 같다. 회사 문제도 있었고, 그 때 장윤정이 뜨기 한 4개월 전이었는데 기획사 사장들이 세미 트로트가 뜬다고 전망하더라. 근데 그 때까지는 날 내려놓지 못했다. 엄마한테 울고불고 난리를 치면서 못하겠다고 했다. 근데 장윤정이 치고 나가는 거다. 모든 세대를 아우를 때 아차 싶었다"고 했습니다. 


또한 조은새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주위 관계자들분들이 제가 뽕끼가 있어 트로트를 해야 한다는 말은 많이 들었어요"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그는 장윤정이 어머나를 발표하기 전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고 합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파파야 해체 이후 공백기, 노래를 포기하지 못한 이유


하지만 조은새는 여러 가지 힘든 일들이 많이 있었는데도 노래는 포기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조은새는 "그걸 놨으면 결혼을 했을 거다. 근데 노래는 내 꿈이다. 노래를 안하면 몸이 아프다. 누가 가슴을 짓누르는 것 같은 증세다."



"몸이 아파 죽을 것 같은데 병원에서는 정밀 검진을 해도 이상이 없다고 한다.  현대의학으로도 고치지 못해서 한의원에 갔다. 한의원에서는 매핵기 증상이라고 진단해 주더라. 노래만 하면 씻은 듯이 아픈 게 나았다. 매핵기 증상은 파파야로 활동하기 전부터 있었다."


"매핵기에 걸리면 죽 같은 유동식 외에는 식도에 걸려서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한다. 목젖을 누르는 느낌이라 그 고통은 이루 말로 다할 수 없다. 전에 남자친구가 있었을 때에도 매핵기 증상은 가족 외에는 이해하지 못했다."



"나를 걱정하시는 어머니를 보면서 더 이상 어머니에게 걱정을 끼쳐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노래를 더 열심히 부르게 되었다. 나는 노래 말고는 잘 모른다. 심지어 계좌번호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트로트 가수로 전향, 이름도 외모도 창법도 달라져


이후 조은새는 파파야 활동 뒤 13년 만인 2014년, 트로트 가수 조은새로 다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그해 8월 방송된 KBS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신곡 비비고를 열창, 충남 태안군민들로부터 열화와 같은 박수 갈채를 받았습니다. 



조은새는 이름 뿐 아니라 외모나 창법도 파파야 시절과는 완전히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맑은 창법을 가지고 있었지만 트로트로 전향하면서 창법이 바뀌어 아쉬움을 드러내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조은새는 트로트 가수 전향 이후 처음으로 지난 2017년 12월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신설 코너인 '떴다! 조은새' 코너에 고정으로 발탁돼 첫 방송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트로트 가수로서의 뽕필


조은새는 "초등학교 때 뽕필을 느꼈다. 학교 종이 땡땡땡을 부를 때도 바이브레이션을 넣었다고 하더라. 선생님이 동요는 건전하게 건조하게 깔끔하게 부르라고 했는데도 잘 안돼더라. 음악 성적이 정말 좋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어릴 적부터 뽕필이 충만했다"며 



"파파야로 활동할 때도 도전 1000곡에 나가서 트로트만 불렀다. 외우는 걸 잘 못해서 1차에서 떨어지고 그랬는데 피디님에게 빌고 빌어서 특집으로 동백아가씨 부르고 그랬다"


"당시 멤버들은 '언니, 제발 뽕 필 좀 뺴다'고 할 정도였다. 아이돌 그룹인데도 트로트를 좋아해서 이런 반응이 나온거다. 어머니가 설거지하면서 동백아가씨를 잘 불렀다. 어릴 적부터 어머니의 트로트 노래를 들으며 자라서인지 트로트가 친숙하다" 



"일본에는 이미자 선생님 급인 가수로 미소라 히바리가 있다. 그의 힘 있는 카리스마를 좋아했다. 카리스마에서 나오는 기운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다. 가수를 좋아하다보니 트로트에도 관심이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트로트 가수 전향 후 수상경력


조은새는 2015년 MBC가요베스트 신인상, 2016년 MBC가요베스트 대제전 공연문화상, 2017년 제 23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성인가요부문 여자신인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파파야 조은새, 조은새 슈가맨 출연, 결혼 남자친구 근황


조은새는 지난 2016년 1월 26일 방송된 슈가맨 프로젝트에 등장하기도 했었는데요, 걸그룹 파파야 멤버인 주연정 고나은과 함께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내며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조은새는 얼마만에 같이 무대에 섰냐는 질문에 "2001년도 이후 15년 만에 같이 무대에 섰다. 오랜만에 만나니까 막내가 서른 중반이 됐다"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습니다. 



고나은은 현재 연기 활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고, 주연정은 "MC를 보다가 결혼을 해서 아기가 지금 8살이다. 지금은 보험설계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했으며, 



이어 조은새는 "현재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파파야는 과거 유재석과 인연을 언급했는데요, 조은새는 "번지점프대에서 유재석이 아잉 포즈도 취해달라고 했었다. 그리고 유재석이 주연정을 안고 뛰었다"고 말해 출연진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는데요, 


-조은새 라스트 싱어 출연 이유


이번에 라스트 싱어에 도전하게 되었네요. 조은새는 어머니가 갑상선 암으로 제거 수술을 받으셨는데 그 꾀꼬리 같던 목소리가 안 나오셨다. 그래서 어머니 대신 노래를 부르기 위해 나왔다 고 했는데요, 오늘 첫 무대는 올 크라운을 받게 되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조은새는 선천적으로 한 쪽 귀가 들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올 크라운이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조은새님, 무려 15년만에 연예계로 돌아왔다고 하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성적도 거두시고 크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무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조은새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진 바가 없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