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조한선 <나이 집안 부인(아내) 딸 처제>

728x90

조한선 <나이 집안 부인(아내) 딸 처제>



<전지적 참견시점 조한선>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남편이자 아빠 조한선의 모습이 최초 공개된다고 합니다.



4월 25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에서는 드라마 스토브리그 4번 타자 임동규 역할로 제 2의 전성기를 연 배우 조한선이 출연하는데요, 방송 전 출연 소식이 알려지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만큼,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그동안 노출되지 않았던 조한선의 아빠이자 남편으로서의 모습이 첫 공개될 예정인데요, 영화 늑대의 유혹, 시트콤 논스톱3 등을 통해 청춘스타로 떠오른 조한선은 2010년 미모의 아내와 결혼해, 현재 초등학생 딸과 아들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조한선은 결혼한 지 10년이 넘었지만, 방송을 통해 가족들을 공개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전참시를 통해 아내와의 첫 만남 스토리 등을 들려주며 꿀이 떨어지는 아내 바보의 면모를 드러냈다는 전언입니다. 아내를 보면 하트 눈빛이 되는 조한선의 반응은 스튜디오 참견인들의 부러움을 샀다는 후문입니다. 


방송에서 최초 공개될 조한선 가족의 단란한 모습이 기대가 되는데요, 우선 조한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한선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집안 과거 데뷔 사연 활동 군대 결혼 부인(아내) 처제 딸>



-조한선(배우), 조한선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조한선은 1981년 6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조한선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부인(아내) 정해정 씨와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남동생 조한준 씨가 있습니다. 참고로 조한선 처제의 남편이 한화그룹 3세 김동관 상무라고 하네요. 




조한선은 키 186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조한선 학력으로는 등곡 초등학교, 역곡중학교, 부천정명고등학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업스포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한선(배우), 조한선 집안 과거 데뷔 사연


조한선은 어린 시절 집안 사정이 매우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한선이 학창시절 축구 선수로 활동할 때 어머니가 운동하는 조한선을 지원해 주었다고 하네요. 당시 조한선의 포지션은 골키퍼였다고 하는데요, 2000년 부천 SK에 지명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조한선은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를 시작해 부천광명고등학교를 나왔는데요, 하지만 고등학교 때부터 고질적인 허리 디스크 문제로 고생을 했는데, 선생님이 무서워서 쉬지 못하고 계속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수술을 받게 되면 1년 쉬어야 했고, 수술을 안 받고 치료한다면 2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했기 떄문에 조한선은 어쩔 수 없이 대학교 2학년 때 축구를 그만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마침 OB맥주에서 축구 선수를 모델로 광고 촬영을 기획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조한선이 아주대에 갔을 때 그의 동기가 소개시켜주었고, 조한선은 우연한 기회로 OB맥주 광고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조한선이 모델로 데뷔하고 싶었던 건 아버지 때문이었는데요, 조한선의 아버지는 조한선이 중학교 2학년 때 동계 훈련을 하고 있을 때 보러 왔다가 돌아가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해 뇌사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한선의 아버지는 병상에 10년 가까이 누워 계셨다고 하네요. 그러다보니 어머니 혼자 살림을 꾸려가다보니 집안 형편이 어려울 수 밖에 없었고, 그래서 조한선은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 모델로 데뷔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조한선이 모델로 데뷔한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그동안 운동하는 조한선을 뒷바라지 해왔던 그의 어머니가 심하게 반대를 했었다고 합니다.  이유는 운도밖에 할 줄 모르는 아들이 연예계에 발 들이는 것을 탐탁치 않아 했던 것이라고 하네요. 


조한선의 아버지는 이후 늑대의 유혹 촬영이 끝난 후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조한선(배우), 조한선 데뷔 후 활동,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등, 근황


조한선은 논스톱 3에 출연하여 유명세를 얻었으며, 이어서 출연한 영화 늑대의 유혹에서 강동원과 투톱 주연으로 나서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커리어가 빈약하여 인기를 유지하지 못했는데요, 



조한선은 드라마 늑대의 유혹에서 본인과 같이 스타덤에 올라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한 절친 강동원이 수많은 흥행작에 출연한 것과는 대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조한선은 강동원의 친구라는 비교의식에 스스로를 괴롭혔던 때도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아버지가 병환으로 돌아가신 후 연기를 해야 할 이유를 잃었다고 생각해 나름 유명세를 탔고 시나리오들이 잘 들어왔지만 다 거절하고 했다고 합니다. 이때 조한선은 데뷔 후 첫 번째 공백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2년 정도 쉬고 나서 마음을 다시 잡고 시작한 것이 열혈남아였다고 합니다. 조한선은 그 때 연기를 위해 전라도 사투리 대사를 녹음해 좋고 노래처럼 듣고 다니는 등 진짜 열심히 준비를 했고, 비로소 연기가 재미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고 하네요. 


조한선 출연 영화 열혈남아


조한선 출연 영화 열혈남아

그리고 조한선은 이후 공익근무 요원으로 근무할 당시 두 번째 공백을 맞게 되었는데요, 그 때 냉혹한 현실을 접하고 나서 이후 자세가 바뀌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조한선은 잘생긴 외모에 큰 키를 앞세운 비주얼로 여러 작품에서 주연을 맡기도 했지만, 작품 운이 많이 없는 건지 큰 인기를 얻지 못했는데요, 이후 2018년에는 그 해의 한국 영화 망작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돌아와요 부산항에와 데자뷰에 모두 출연하여 커리어 하이를 찍게 되었습니다.


조한선 출연 영화 돌아와요 부산항에


조한선 출연 영화 데자뷰


그러다가 조한선은 최근 2020년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가 상당한 인기를 끌면서 드디어 작품 불운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비로소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드라마에서 조한선은 야구밖에 모르는 국가대표 5번 타자 임동규 역을 맡았고, 드라마의 흥행과 함께 캐릭터도 큰 인기를 끌며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조한선 출연 드라마 스토브리그


조한선이 그동안 출연한 주요 작품으로는 영화 연리지, 열혈남아, 달콤한 거짓말, 무적자, 함정 등이 있구요, 또한 드라마 논스톱3, 좋은 사람, 4월의 키스, 빙의, 가면 등에도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조한선(배우), 조한선 군대 공익 근무 요원


조한선은 허리문제 때문인지 공익판정을 받았으며, 2010년 9월 9일부터 2012년 9월 5일까지 공익근무요원으로 소집되어 복무하였습니다. 조한선은 당시 두 번째 공백을 맞이하게 되면서 다시 한 번 혼란을 겪었다고 합니다. 



일반인을 상대로 일하면서 자신의 모습이 어느새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잊혀간다는 걸 알았기 때문이었는데요, 



조한선은 "강동원과 영화에 출연한 애로 불리거나, 혹은 아예 못 알아보는 분도 많았다"며 "매니저와 친한 친구들만 만나다가 접한 냉혹한 현싱이었다. 그때 이후 내 자세가 바뀌기 시작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조한선(배우), 조한선 교통사고


조한선은 2005년 9월 11일 자신의 BMW 차량을 몰고 가다 강남 교보생명 사거리에서 택시와 시내 버스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는데요,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181%로 만취 상태였다고 합니다. 



당시 이 사고로 택시기사 김모 씨가 가벼운 부상을 입었는데요, 조사결과 조한선은 친구들과 새벽까지 술을 마신 뒤 서초동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던 중이었으며 함께 탄 사람은 없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조한선은 경찰에 운전면허를 취소당하고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이 되었습니다. 


-조한선(배우), 조한선 외모 절친 강동원


조한선은 장동건과 닮았다고 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하지만 굉장히 잘생긴 마스크를 가진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미남이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김구라와 윤종신은 내가 저 얼굴로 태어났으면 맨날 밖에 돌아다니고 얼굴 내놓고 길에서 잘 거라고...^^


조한선은 늑대의 유혹에 같이 출연했던 강동원과는 모델 시절부터 절친이라고 합니다. 


-조한선(배우), 조한선 결혼 부인(아내) 정해정 씨 처제 딸


조한선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2년간 연애한 2살 연하의 미대 대학원생 정해정 씨와 2010년 1월 9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조한선과 부인(아내) 정해정 씨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이후 3년 동안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되었다고 하네요. 



조한선은 지난해 tvN 예능 인생술집에 출연해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조한선은 "소개로 만난 아내를 처음 보는 자리에서 한숨만 쉬었다"며 첫눈에 반했지만 어떻게 말을 붙여야 할지 몰라했던 첫 만남을 회상했습니다.



또 첫 만남에서 조한선의 태도를 보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라면 얘기 하라는 부인(아내)의 말에 솔직하게 마음을 고백하고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그간 공개하지 않은 러브스토리를 털어놨었는데요, 




원래는 조한선이 군복무를 하지 않은 상태여서 군대를 전역하고 난 뒤에 지금의 부인(아내) 정해정 씨와 결혼식을 올리려고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러던 중 여자친구(부인 정해정 씨)가 임신한 사실을 알고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곧바로 프러포즈를 했고 결혼식을 조금 일찍 앞당겨 결혼날짜를 잡은 후 2009년 11월 결혼발표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조한선의 부인(아내)인 정해정 씨는 국내 유수의 미술대학원에서 예술을 전공한 미모의 재원으로 정해정 씨의 동생이 한화 그룹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의 아내로 최근 이 사실이 외부에 알려지며 다시 한 번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조한선은 결혼식 전 부인(아내) 정해정 씨와 함께 취재진 앞에 서서 "지금 매우 설레고 즐거운 마음이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서로 배려하고 아끼면서 신부와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행복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조한선 부인(아내) 정해정 씨는 "감사합니다"라고 짧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부끄러운 듯 고개를 숙였고 이어 조한선은 취재인의 요청에 따라 신부에세 입을 맞춘 후 "잘 살겠습니다"라고 외치며 환하게 웃었습니다. 



이날 결혼식의 주례는 배우 백윤식이, 사회는 김수로가, 축가는 왁스가 맡으며 오지호 안성기 최성국 등 조한선의 선후배 연예인 밑 양가 천여 명의 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조한선은 4월 29일 결혼 후 3개월 만에 딸을 출산했으며, 현재 슬하에 1녀 1남의 자녀를 두고 있는데요, 둘 다 초등학생이라고 하네요. 조한선은 부인(아내) 정해정 씨가 봐도 아들에게 미안할 정도로 딸바로라고 합니다. 



조한선은 결혼 당시 혼전임신 아니다 라고 기사가 났다고 하는데요, 자신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하네요. 사실 최근까지 조한선이 결혼한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워낙 알려지지 않다보니 헤프닝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조한선이 가족들과 같이 장을 볼 때도 사람들이 조카냐고 물어보거나, 내가 비밀로 해줄게 등의 말을 하는 사람도 이었다고 하네요.


아빠 어디가 등 가족 예능에서도 그를 몇 번이라 섭외를 했었다고 하는데요, 방송사의 요청을 모두 거절했다고 하네요. 조한선은 "사람들에게 시달리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되물림을 아이에게 주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도 결혼 10년만에 처음 가족들을 공개하기는 했지만 얼굴은 공개하지 않았네요!^^


* 하도권 <부인(아내) 나이(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