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IT관련

아이패드 라인업, 종류, 가격, 아이패드 선택 요령

728x90

아이패드 라인업, 종류, 가격, 아이패드 선택 요령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 라인업에 따라 제각기 다른 성능과 모습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특히 애플 펜슬이 모든 라인업에 적용이 되고, 또 맥북과 아이패드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게 되었으며, 

 

또한 올 가을에 출시될 애플의 아이패드 전용 OS의 개발은 마우스와 트랙패드 지원, USB, 외장하드 지원, 그리고 편리한 파일관리 등 많은 변화를 주면서 많은 유저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의 경우 아이패드 라인업이 많기 때문에 어떤 라인업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용도에 따라 다른 아이패드 라인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패드 라인업에 대한 상식, 가격 >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그리고 아이패드 일반형과 아이패드 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라인업에는 세대가 있어서 최신의 것일수록 좋은 성능과 여러 가지 기능면에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일반적으로 전자 제품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선입견이 하나 있는데요, 가장 비싼 게 제일 좋은 것이라는 선입견입니다. 물론 대체로 그런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알고보면 모든 제품이 다 그런것은 아닙니다. 특히 애플 제품의 라인업은 절대로 비싼 제품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이유는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가격별로 라인업을 나눠놓은 게 아니라 사용자별로 나눠놨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패드 사용자의 사용목적, 이름, 라이프, 스타일 등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선택을 했을 때 가장 높은 생산성과 가성비 등을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 아이패드 라인업 중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 선택 요령 >


 

 

< 아이패드 선택 요령 , 아이패드 프로의 성능과 기능, 권장 사용자 >

아이패드 프로는 프로라는 이름에 걸맞게 애플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왠만한 수준의 랩탑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아이패드 프로인데요,

 

2018년 10월 새롭게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3세대)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더욱 더 얇아진 두께를 부각시켜주고 홈버튼을 없애서 보다 넓은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가로 세로 모든 방향에서 얼굴을 인식하는 페이스 아이디를 탑재해서 보다 편리한 잠금 해제와 결제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해상도 120해르쯔의 디스플레이와 2세대 애플 팬슬은 현존하는 태블릿 중에서도 가장 완성도 높은 드로잉과 필기 경험을 제공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과 페어링도 한결 간편해졌고, 아이패드 라인업 중에서 가장 먼저 USB C단자를 제공해 범용성을 향상 시켜 주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권장 사용자는,

 

가장 먼저 디지털이나 핸드드로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무거운 노트북을 대신해서 가볍지만 강력하고 보다 다양한 생산적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라인은 커버를 겸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스마트 키보드폴리오를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고, 아이패드 전체 라인에서는 다양한 서드파트 브루투스 키보드들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분들은, 사진 촬영, 비디오 촬영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 중에서 빠르게 작업을 하셔야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사진 앱과 바로 연동해서 전송할 수도 있고 패드에서 포토샵과 같은 프로패셔널 프로그램에서 빠르게 보정해서 작업과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분들의 경우에는 정말 다양한 케이스가 있지만 무엇보다 화면을 스플릿해서 한쪽에서는 인강을 틀고, 한쪽에서는 메모앱 등을 활용해서 동시에 필기를 하기에도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 가을 출시될 아이패드OS의 마우스나 트랙패드가 정식 지원되는 경우에는 노트북과 태블릿PC 두 가지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 맥북 라인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사이드카 기능을 이용해서 평소에는 익스텐션 모니터로 사용하시다가 외근 등에는 가볍게 아이패드만 들고 가셔도 대부분의 업무들이 가능합니다.

 

< 아이패드 선택 요령, 아이패드 프로 사이즈 선택 >

사이즈는 11인치와 12.9인치가 있는데요, 사이즈 선택은 휴대성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사실 두 제품은 별로 차이가 나지 않지만 키보드나 거치대 혹은 스마트 커버 등을 별도로 챙기면 은근히 무거워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건 아이패드 업데이트로 맥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서 스타벅스와 같은 곳에서 익스텐션 모니터로 사용하면서 프로패셔널 작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말 고려하셔야 하는 점이 바로 무게와 크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12.9인치가 출시되었을 때 바로 구매를 하고 잘 사용을 하다가 판매를 하시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다름이 아닌 불편한 휴대성에 있었습니다. 맥북프로 15인치와 아답터케이블 주변기기 아이패드 프로와 아답터케이블, 스마트 키보드까지 한 가방에 넣으면 실제로 굉장히 무겁습니다.

 

< 아이패드 선택 요령, 아이패드 에어 성능과 기능, 권장 사용자 >

 

 

그리고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 중에서 맥북 등을 사용하시면서 추가로 사이드카를 이용해서 아이패드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아이패드 에어를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 3세대는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팬슬과 스마트폴리오 키보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사이즈도 거의 동일한데요, 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로 인터넷 검색, 영화감상, 간단한 필기 등 비교적 가볍게 사용하시면서 휴대하기도 유리하고 사이드카도 겸해서 사용하기에는 아이패드 라인업 중에서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선택 요령, 아이패드 미니 기능, 권장 사용자 >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에게 가장 잘 맞는 아이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강의 휴대성 때문인데요, 차량의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책읽기, 페이스타임 사이즈로도 최상입니다.

 

 

다만 사이드 카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작아서 비추천이지만 높은 휴대성으로 가장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팬슬은 당연히 구매하고 싶겠지만 드로잉과 필기를 주로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조금 참으셨다가 꼭 필요한 경우에만 구매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구매하셨다가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이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로지텍 사의 크레용 팬슬은 8만 4천원으로 애플 팬슬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패드 전 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아이패드 선택 요령, 아이패드 기능, 권장 사용자 >

마지막으로 모든 기능 면에서 적당한 모델을 찾고 있다면 아이패드6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적당한 크기와 무게, 펜슬의 지원, 누구나 쉽고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는 아이패드 라인업입니다.

 

이제 곧 7월 중에 아이패드7세대가 대량생산에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이건 지금의아이패드6세대에서 아쉬웠던 많은 부분들을 채워줄 거 같고, 여기도 또 현재 베타버젼이 올라와 있는 아이패드 오에스를 활용하게 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가성비로 더 많은 작업드을 편리하게 하실 수가 있을 거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