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효주 <나이 남편 직업 척추분리증>

728x90

박효주 <나이 남편 직업 척추분리증>



<박효주 런닝맨, 유재석과 파격적인 살사댄스춤>



4월 3일 방송되는 SBS 런닝맨에서는 유재석과 배우 박효주가 파격적인 커플 살사댄스를 춘다고 합니다. 박효주는 최근 진행된 런닝맨 퀴즈 최강자전 레이스 녹화에 게스트로 출연해 날카로운 지성미뿐만 아니라 반전 허당미로 대활약을 예고했는데요, 



박효주는 오프닝 근황을 이야기 하던 중 "쿠바레어 인간문화재에게 직접 배운 살사춤을 보여주겠다"며 직접 음악까지 준비해 와 멤버들의 기대를 한껏 높였습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어딘가 어설픈 댄스 실력에 현장은 웃음바다가 되었고, 


계속 지커보던 멤버들은 "유재석 춤 아니냐" "이거를 쿠바까지 가서 배워 온 거냐"라며 박효주의 살사댄스에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박효주의 춤사위에 살사 본능이 깨어난 유재석은 박효주와 커플 살사댄스에 도전, 현장을 초토화시켰답니다. 



유재석과 박효주는 무아지경 데칼코마니 살사댄스로 살사케미를 선보였고, 두 사람의 넘치는 살사 흥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유재석과 배우 박효주의 케미 넘치는 반전 커플 살사댄스 정말 기대가 되네요. 



<박효주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고향 가족 학력 데뷔 및 활동 전진 김제동 결혼 남편 나이 직업 카페 결혼생활>



-박효주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고향 가족 학력


박효주는 1982년 10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박효주는 키가 168cm에 몸무게 48kg이라고 하구요, 박효주 고향은 부산이며, 가족으로는 2녀 중 차녀로 부모님과 남편, 그리고 슬하에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박효주 학력은 용화여자고등학교에 입학했다가 전학하여 해운대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한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박효주는 과거 발레리나 지망생이었다고 합니다. 박효주는 이에 대해 한 인터뷰를 통해 "아주 어렸을 때 제가 아역배우를 하고 싶어했다고 한다. 6살 때 엄마에게 연기 학원을 보내달라고 졸랐다고 한다. 하지만 그때는 다니지 않았고, 무용에 미치게 되었다"며 



이어 "어릴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무용을 했기에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아픈 스타일이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박효주는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고등학교 내내 발레를 전공했는데, 고 3때 척추분리증을 앓게 되었다. 4%만 걸리는 희귀 척추 질환이었다"고 했습니다. 



결국 박효주는 선청성 척추분리증을 겪으면서 결국 무용과 진학을 접게 된 것인데요, 척추분리증이란 척추뼈 사이 관절에 결손이 생긴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선천적인 환자도 있지만, 무용이나 체조, 무술 등 과격한 운동때문에 관절간 좁은 부위에 과부하가 걸려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결국 박효주는 모델로 진로를 바꾸게 되었는데요, 현재는 완치된 상태에 가깝지만 격한 운동은 여전히 부담스럽다고 하네요. 모델 출신인데다 어려서부터 워낙 오랫동안 무용을 해서 그런지 박효주는 몸매가 좋은 것으로도 유명하답니다. 




-박효주 데뷔 및 활동


박효주는 발레를 그만 둔 시기인 2001년 우연한 계기로 잡지모델을 통해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를 계기로 박효주는 연기, 뮤지컬 등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자연스레 배우라는 직업에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효주는 당시 중국 배우 장만옥을 보면서 연기자라는 꿈을 키워나갔다고 하네요. 


박효주는 "영화배우를 꿈꾸는 친구가 프로필 사진을 찍는다고 해서, 그 친구를 따라갔다. 그런데 그곳에서 우연히 어떤 모델의 대타로 잡지 촬영을 했는데, 그 달의 표지모델이 됐다. 그때가 2001년이었는데, 다음 호 표지모델이 김태희였다. 모델로 활동하던 것을 계기로, 동덕여대 방송연예과로 진학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말하자면 박효주는 모델 경험이 한 번도 없었던 때 우연히 대타 촬영을 하게 된 것이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는 계기가 된 것인데요, 이후 박효주는 여러 작품에 조연으로 출연하게 되었고, 




2002년 영화 품행제로에서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오공주파의 깡패로 캐스팅 되면서 본격적인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효주는 이후 오랫동안 무명생활을 거치게 되었는데요, 


2007년 영화 추적자로 잠깐 인지도가 높아지는가 하더니 다시 대중들의 시선으로부터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박효주는 29살 때 은퇴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때 3개월 전 오디션을 봤던 영화 완득이 제작진으로부터 문자 메세지가 왔다고 합니다. 바로 전화 통화를 했는데 박효주는 자신도 모르게 지금 바로 갈게요 라는 말이 나왔다고 하네요. 그 순간 박효주는 깨달았다고 합니다. 



연기가 얼마나 소중하고 또 연기 아니면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는 것을. 그래서 박효주는 그때부터 조급함과 욕심을 버리고 그저 연기를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박효주는 2012년 드라마 추적자 더 체이서에서 조 형사 역을 맡게 되었고, 이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게 되었답니다. 



박효주는 이후 2016년 영화 섬, 사라진 사람들을 통해 본인의 이름이 맨 처음에 걸린, 첫 주연작을 맡게 되었고, 이후 두번째 스무살, 원티드, 바람이 분다, 보좌관2, 낭만닥터 감사부2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리며 꾸준히 연기 활동을 해가고 있습니다. 



박효주는 날카로운 인상 덕분인지 형사 전문 배우로도 유명한데요, 초기작인 조선 과학수사대 별순검, 짧지만 인상깊은 역할을 했던 추격자, 추적자 더 체이서 등 형사 역만 7번 했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효주 전진 김제동


박효주는 한때 전진과 연인관계였습니다. 2001년 박효주가 모델로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박효주는 전진과 광고를 찍게 되었는데요, 전진이 박효주의 매력에 빠져 대시를 했다고 합니다. 


당시 박효준은 "전진 오빠와 교제 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은 모든 것이 조심스럽다. 특히 나는 앞으로 연기자의 길을 걸을 것인데, 나를 전진 오빠의, 여자친구보다는 모델 및 연기자 박효주로 지켜봐주었으면 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곧 결별하게 되었고 이후 박효주는 오랫동안 남자친구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고 있었는데요, 박효주는 한때 손현주를 통해 김제동과 소개팅을 한 적도 있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김제동은 소개팅이 아니다. 박효주와 손현주의 술자리에 김제동을 불러낸 것뿐이다 라고 말을 했습니다.


-박효주 결혼 남편 나이 직업


박효주는 2015년 12월 12일 1살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을 했는데요, 두 사람은 오랜 시간 친구로 지내왔으며, 3년 전부터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효주 결혼식은 교회 예식으로 올렸답니다. 



박효주는 지난해 벌써 결혼 5년차로 접어들었다고 하는데요, 박효주는 연애부터 결혼까지 계속 장거리 연애를 하다가 신혼집을 차린지 1년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박효주는 지난 2017년 2월 8일 서울의 한 병원에서 건강한 여아를 출산해 현재 슬하에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박효주는 연애시절 남편이 미국에 2년 정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포항에서 카페를 운영한다고 하네요. 포항에 있는 카페를 프렌차이즈로 상업화를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박효주는 지난해 6월 방송된 동상이몽2에서 스페셜 MC로 출연해 신혼생활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남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이름 얼굴 등 대부분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남편과 석양을 등지고 있는 모습 등 여러 사진들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구라는 박효주에게 "결혼한지 5년이 되었는데 아직도 신혼 중이라고 하더라. 어떻게 된 거냐?라고 물었고, 이에 박효주는 "사실 남편은 포항에서 가게를 해서 거기서 지내고 저는 촬영을 하다 보니 서울에서 지내면서 장거리 부부로 지냈다"라고 했습니다. 


이어 그는 "아이를 낳고 나니 왔다 갔다 하는 게 부담스럽더라. 그래서 남편이 서울로 오면서 5년만에 장거리 부부를 벗어나게 되었고, 제 2의 신혼이 찾아왔다. 류승수 부부를 보고 공감을 많이 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박효주는 연기생활에 있어 결혼 전후 차이점에 대해 "연애시절부터 제가 연기하는 모습을 지켜본 남편이기에 밤샘 작업을 해도 걱정을 안 한다. 결혼 후 연기생활에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응원해주는 가족이 두 배가 되었기에 더욱 열심히 일을 하게 된다. 


좋은 점은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이다. 연애할 때는 억지로 감추지는 않았지만 지금은 어디든 조금 더 편하게 다닐 수 있어 좋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