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아이린(모델) <나이 키 국적>

728x90

아이린(모델) <나이 키 국적>



<대한외국인 아이린(모델)>



5월 6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에서는 모델 겸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린이 출연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아이린은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상을 바꿀 차세대 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30인에 선정되었고, 또한 미국에서 대통령상까지 받은 인재로 밝혀져 놀라움을 안겼는데요, 


이에 대해 아이린은 "중학교 때까지는 공부를 열심히 했다. 공부뿐만 아니라 생활 태도도 좋아야 대통령상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상을 받았다"며 의외의 브레인 면모를 밝혔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아이린은 SNS 팔로워수 170만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되기까지의 노력과 꿀팁 등에 공개를 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오늘은 아이린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린 프로필 본명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국적 학력 모델 데뷔 및 활동>



-아이린 프로필 본명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국적 학력


아이린의 본명은 김혜진이라고 하구요, 영어 이름은 아이린 김이라고 합니다. 아이린의 나이는 1987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34세이구요, 아이린 키는 모델 출신 답게 178cm의 매우 큰 키를 가지고 있답니다. 이 외에 아이린의 몸무게와 혈액형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이린은 어린시절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키가 크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크기 시작해 여름방학동안 훌쩍 커졌다고 하네요. 그래서 배구를 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아이린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고향은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이라고 하구요, 현재 대한민국과 미국 국적 모두 다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에서 태어나고 살다가 중학교 때 서울로 이주해서 영미권 국제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미국 뉴욕으로 유학을 가서 대학을 다녔다고 하네요. 아이린의 학력은 뉴욕패션기술대(FIT)에서 직물디자인(텍스타일)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린 모델 데뷔 및 활동


아이린은 2011년 F/W 스티브 제이& 요니 피 컬렉션으로 모델 데뷔를 했다고 하는데요, 여름방학동안 한국에 놀러왔다가 모델 에이전시인 에스팀엔터테인먼트에서 오디션을 보게 되어 모델에 도전, 2012년 그의 나이 26살 때부터 본격적인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아이린은 라디오스타에서 "한국 놀러 왔을 때 길거리 캐스팅 당했다. 집에서 반대가 심했다. 엄마가 양보해줘서 여름 방학동안만 해보라는 말에 모델 소속사에 직접 연락했다"고 모델이 된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아이린은 늦은 나이에 모델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탓에 주변의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일단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꼭 해야 하는 성격이라 정말 열심히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도 하면서 나만의 스타일을 찾기도 하고, 여기저기 얼굴을 알리기 위해서.



아이린은 국내 대표적인 패션쇼인 서울패션위크 무대에 서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한국에서 모델로 자리잡고 한참 방송활동과 모델 활동이 늘어나면서 한 패션위크에서 19개의 쇼에 서기도 하는 등 무척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갑자기 모든 일에 재미를 느낄 수가 없고 바쁘게 움직이는 자신이 로봇처럼 느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후 아이린은 해외 패션에 도전하고 싶어 이민가방 8개를 끌고 무작정 매니저와 뉴욕에 갔다고 합니다. 


그 당시 인플루언서라는 개념이 안잡혀 있던 때라 해외 브랜드 쇼에 초청받는 일이 쉽지 않았지만, 아이린은 초청받지 못한 브랜드 쇼장 앞에 가서도 스트리트 포토에 찍히고, 영상도 찍어가면서 저에 대해 보여주려고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아이린의 스트리트 사진이 보그 매거진 온라인과 스타일닷컴 메인을 장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이린은 과거 투톤컬러의 헤어 덕분에 이슈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아이린의 소속사에서도 그녀의 헤어스타일에 깜짝 놀랐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아이린은 스스로를 공작새라고 정의하기도 했답니다. 




아이린의 이러한 시도는 동양계 모델에게는 흑발이 가장 잘 어울린다는 편견에 아이린 나름의 방법으로 맞선 결과였다고 하는데요, 아이린은 그런 편견을 깨는 행동을 만드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대중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스타일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린 미국 타임지 선정 차세대 리더, 아이린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30인 포함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아이린을 본 미국의 잡지 타임지는 세상을 바꿀 차세대 리더 중 한 명으로 모델 아이린을 선정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아이린을 패션계의 뉴페이스라고 소개하고, 




특히 아이린의 인스타그램에서의 영향력을 좋게 평가한다고 하며 아이린의 성형하지 않은 얼굴과 패션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거기다 모델로써 좋은 몸매를 가지고 있는 것을 더욱 주목한다고 합니다. 현재 그녀의 유투브 구독자 수는 150만이 넘는다고 합니다.



아이린은 사실 적지 않은 나이긴 하지만 상당히 동안 얼굴에 큰 키와 마름 몸매로 패션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모델입니다. 지난 3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서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이린 인스타그램


아이린은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모델로 데뷔하기 전부터 시작을 했다고 하는데요, 아이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많은 비결에 대해 "패션을 재밌게 그리고 열심히 즐기는 내 모습을 좋아해 주는 것 같다. 물론 내가 노력하는 부분도 있다. 먹고 자고 꿈꿀 때, 그러니까 숨 쉬는 동안 계속 내 모습을 어떻게 보여줄까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린에 대해 지난해 한 방송(아는 형님)에서 장윤정은 "아이린은 모델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인플루언서다. 아이린은 열심히 자기를 콘텐츠화하고 즐기고 나눈다"라고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한국을 기반으로 활동하지만 사실 아이린 김은 해외에서 더 영향력을 인정받는 인플루언서랍니다. 한국 브랜드를 포함해 많은 글로벌 브랜드가 그를 모델 홍보대사로 점 찍었고, 샤넬의 화장품 브랜드인 샤넬 뷰티의 모델로 발탁돼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린은 "패션 행사에서의 화려한 모습은 잠깐일 뿐"이라고 말하는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일산의 평범한 모습도 많은데요, 자신의, 집에서 티셔츠와 반바지 차림으로 강아지와춤을 추는 모습이라든지, 민얼굴에 머리를 질끈 더불어 밝고 건강한 그의, 모습이 좋아요를 누르게 만드는 진짜 힘이라고 합니다. 


성격만큼이나 그가 디자인한 물건들 역시 밝은 느낌인데요, 티셔츠, 가방 액세서리엔 모두 무지개, 반짝이, 핑크색 등 소녀 감성이 물씬 나는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답니다. 


-아이린 브랜드 아이린이즈굿


지난 2018년 5월에는 아이린이즈굿이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명과 동일한 이름의 브랜드를 만들어내기도 했는데요, 아이린이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는 2017년 8월 미국 화장품 박람회 뷰티콘에 패널리스트로 초대받은 게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뭔가 재미있는 것들을 만들어 판매해 보자는 제의가 들어와 아이템을 고민하다가 아예 아이린스러운 패션 제품을 만들기로 결정한 것이었다고 하네요. 아이린만의 특별한 제작 시스템은 한 번에 모두 공개하는 게 아니라 2주에 한 번씩 신제품을 선보이는 드롭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2018년 5월 처음 론칭할 땐 토트백 티셔츠 등 5개 아이템을 선보였고, 2주 뒤 머리끈과 큰 토트백, 그 2주 뒤엔 잠옷과 세안용 머리띠를 내고 그 다음에는 페니백(허리에 차는 작은 가방)과 버킷햇(벙거지 모자)을 출시하는 식이라고 하네요. 





아이린의 브랜드는 브랜드명과 제품 등에도 굿이란 단어가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아이린은 "내가 좋아하는 단어다. 늘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한다"며 


"무지개색으로 헤어컬러 바꿨을 때도 모델 소속사에선 그런 머리로는 일 다 끊긴다고 하더라. 동야인 모델은 머리색이 검어야 한다는 선입견이 있는데, 내가 그걸 깼다.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즐겁게 살자는 게 내 생각이다"라고 했습니다 



아이린은 브랜드가 어느 정도 성장하면 어린 소녀들을 위한 기부 활동과 캠패인을 벌이고 싶다. 아이린이즈굿의 수익금 일부를 좋은 자선 단체를 찾아 기부하고 함께 서포팅걸즈란 캠패인을 만들어 소녀들에게 좌절하지 말고 기운 내 자신감을 가져 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아이린 몸매, 몸매 유지 비결, 남자친구, 근황


아이린은 178cm라는 큰 키로 멋진 몸매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과거 팔우미3에서 자신의 몸매는 젖가락 같은 몸매라고 소개하였으며 특별한 디톡스 관리가 자신의 몸매 유지 비결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린은 또한 과거 포토그래퍼 김재훈 씨와 밸런타인데이를 챙기며 데이트하는 모습을 담았으며 현재는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한 언급이 없어 정확한 정보는 없습니다


사실 아이린이 방송을 통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건 KBS 해피투게더4 37회의 모습이라고 하구요, 이후 2017년 SBS 예능 '추블리네가 떴다'에 출연하며 방송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해, 


놀면 뭐하니, 마이 리틀 텔레비전,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등에도 출연하면서 점차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비교적 오랜만에 대한외국인에 출연한다고 하니 근황이 어떤지 궁금하고 기대가 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