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나미애 나이 가족 어머니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근황
가수 나미애가 11월 11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1984년에 사랑했던 너로 데뷔, 이후 오랜 무명생활을 이어가다가 2021년 엠넷 트로트 서바이벌 트로트 엑스에 참가해 우승, 이름을 알리기도 했지만 이후 히트곡을 내지 못했고, 이후 트로트의 민족에 참가했지만 탈락, 지금까지 여전히 유명세를 얻지 못한 나미애입니다.
하지만 그는 2023년 8월 특종세상을 통해 92세 치매를 앓고 있는 어머니 박봉윤 씨와의 일상과 근황을 알리며 주목을 받기도 했고, 2024년 5월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에도 가요무대, 더 트롯쇼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나미애 나이 가족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나미애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나미애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나미애의 본명은 김규순입니다. 나미애란 이름은 좋아하는 가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나훈아의 나, 이미자의 미, 박경애의 애자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네요.
나미애는 그동안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이름(예명)을 4번이나 바꿨다고 합니다. 그동안 바뀐 예명으로는 민수지, 김유진, 김도희, 정미지 등이 있습니다.
나미애 나이는 1965년 6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입니다. 나미애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5녀 중 넷째로 언니 3명과 여동생 1명과 어머니 박봉윤 씨가 있습니다.
아직 싱글로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2023년 8월 특종세상 출연 당시 치매로 투병 중인 92세 어머니와의 근황을 알린 바 있습니다.
나미애 종교는 무종교이며, 이외에 키 혈액형 학력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습니다.
* 윙크(가수 강주희, 강승희) 프로필 나이 가족사 결혼 근황
* 김미성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과 아들의 안타까운 사연
가수 나미애 데뷔 앨범 활동
(https://mway2.tistory.com)
나미애는 1984년 데뷔한 40년 차 가수로, 데뷔 이후 오랜 기간 무명가수로 지냈습니다.
1984년 사랑했던 너로 데뷔, 이어 1985년 KBS 드라마(즐거운 우리집) OST를 불렀고, 이듬해인 1986년 사랑했던 너라는 곡을 발표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채널만 틀면 그의 노래가 나올 정도였고, 가요 톱10 10위까지 오를 정도로 히트했지만 해가 거듭될수록 일이 잘 풀리지 않게 되면서 생활고에 시달렸습니다.
그런 가운데 나미애는 이름을 4번이나 바꾸기도 했고, 1994년 제 12회 MBC 난영가요제에서 대상, 2006년 대한민국 트로트 가요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지만 여전히 무명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생활고에 시달리며 암에 걸린 어머니의 환우를 돌보느나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그 속에서 심한 우울증(지금도 우울증 약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쌀을 살 돈도 없어 자격증이라도 따서 일을 해야겠다 싶어 자격증을 따고 취직을 해보려고 했지만 이것마저도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나미애 : "쌀을 살 돈도 없었다. 너무 바닥까지 내려간 거다. 그래서 노동청에 찾아가서 자격증이라도 따서 일을 해야겠다 싶었다. 가수가 마이크를 잡아야 하는데, 마이크를 잡을 수 있는 형편이 안 됐다."
가수 나미애 트로트 엑스 우승, 이후 근황
그러다가 나미애는 30년간 무명의 설움을 딛고 죽기 전에 딸이 큰 무대에서 노래하고 인정받는 것을 보고싶다는 어머니의 소원을 풀어드리기 위해 2014년 엠넷 트로트 엑스에 출연했습니다.
첫 무대에서 나미애는 님은 먼 곳에를 불렀고, 이 노래로 갑자기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기자들이 찾아오고, 잡지에 실리고, 방송 스케줄이 잡히는 등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나미애는 결국 해당 경연에서 최종 우승, 당시 5억원 상당의 우승 상금과 미니앨범 발매 기회를 얻기도 했지만, 이후 그렇다할 히트곡을 내지 못해 여전히 무명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https://mway2.tistory.com)
그리고 이후 2020년 10월 트로트의 민족에 참가해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도 했지만 입상하지 못하고 탈락, 이후 2021년 신곡 용서를 발표하고 행사와 라디오, 유튜브, 가요무대, 아침마당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2023년 8월에는 MBN 특종세상에 출연해 치매를 앓고 있는 근황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고, 2024년 5월에는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나미애는 데뷔 이후 사랑의 노크(2집), 이제 너에게 날(SBS 드라마 사랑의 찬가 OST), 카페 노래방 1, 3집, 프로미스 오브 러브(5집), Wanna 비, 치맛자락(7집), 용서(8집) 등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2023년 5월 내남자, 2024년 1월 운명이죠, 꿈에라도 한번, 태안으로 오세요, 실향민의 노래 등의 곡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나미애 수상 경력>
-1994년 제 12회 MBC 난영가요제 대상 수상
-2006년 대한민국 트로트 가요대상 신인상
-2014년 엠넷 트로트엑스 우승
가수 나미애 꿈 이야기
한편, 나미애는 예전부터 꿈을 꾸면 그대로 다 맞아떨어지는 일이 많았다고 합니다. 한 번은 동생이 교통사고 나는 장면을 미리 꿈을 통해 본 적도 있다고 합니다.
(https://mway2.tistory.com)
나미애 : "한 번은 꿈을 꿨는데 3일 전에 꿨던 꿈이 희한해서 메모를 다 해놨다. 그날 상황이 벌어졌을 때 이야기가 나와서 그대로 말할 수 있겠다고 오해받을 수 있겠다 싶어 메모했다"
나미애 : "그러고 상대방한테 다 얘기했다. 3일 후에 정말 똑같이 일어났다. 제 동생이 교통사고가 났는데 트럭 밑으로 들어가는 꿈을 꿨다. 사고 현장과 경찰서에 몇 명, 누가 있을 것이라고 동생한테 미리 얘기했다."
나미애 : "얘가 깜짝 놀라더라. 진짜 경찰서에 누가 있었고, 어떻게 됐었다더라. 너무 놀랐다. 꿈속에서 까만 옷 입은 저승사자가 저한테 네 동생을 살리고 싶으면 내가 주는 이걸 네가 다 마셔라라고 하더라."
나미애 : "저승사자가 먹으라고 준 액체는 피였다. 숨 안 쉬는 제 동생을 안고 울고 있는데 다 마시라고 하는데 1초도 주저하지 않고 다 마셨다. 그랬더니 현실에서는 동생이 다친 데 없고 조카를 태웠는데 두 사람 다 멀쩡하게 살아나왔다."
참고로, 나미애는 과거 신을 받으라는 말을 여러 번 들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가수 나미애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나미애는 올해 나이 59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나미애는 과거 30대 때 자신의 인생에 결혼 운이 있느냐는 것에 대해 궁금하여 점집을 찾아갔다가, 결혼운이 없고 외국으로 나가면 좋은 사람이 있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빨리 하면 여러 번 하게 되니 늦게 하길 추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결혼이 한참 늦어진 나이가 됐고, 결혼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혼자 계신 어머니를 놔두고 외국에 나갈 수 없었다고 합니다.
어머니 역시 딸이 가수로서 성공하기를 바라고, 결혼하길 바란다는 말은 한 번도 하신 적이 없어, 결혼에 대해서는 그동안 아예 포기하고 살았고, 앞으로도 어머니를 지켜드리고 싶다고 합니다.
나미애 : "어찌 보면 제가 지금까지 결혼을 안 한 이유도 내가 아니면 엄마를 모실 수 없다는 생각을 어릴 때부터 했다. 결혼하게 되면 엄마에게 100% 신경을 써드리지 못할 것 같았다."
나미애 : "저의 뇌 속에는 항상 반은 노래고, 반은 엄마다. 저는 없다. 딸과 엄마의 관계로 엄마가 날 낳으시고 내가 엄마 딸로 살아가면서 이제서야 내가 엄마한테 좋은 친구가 돼가고 있다. 말뿐이 아니라 엄마를 제가 항상 지켜드릴 것이다."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가수 나미애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나미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