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현우 지주연 나이(차) <우다사3>

728x90

현우 지주연 나이(차) <우다사3>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3(우다사3) 현우 지주연 나이(차)>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3(우다사3) 현우와 지주연이 화제입니다. 



현우와 지주연은 9월 9일 첫 방송되는 MBN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3(우다사3) 뜻밖의 커플에서 막내 커플로 등장하는데요,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현우는 지주연과 지주연의 어머니, 할머니까지 3대가 함께 사는 집에 정식 초대돼 진땀나는 예비 사위 검증을 치렀습니다. 





지주연 할머니에게 큰 절로 인사를 올린 현우는 직접 만든 떡 케이크로 환심을 사는가 하면, 치명적인 눈웃음과 유창한 언변으로 할머니와 어머니의 마음을 대번에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지주연과 둘만의 시간을 보낼 때는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지주연의 손을 덥석 잡는 스킨십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본격적인 식사가 시작되자 현우는 차려진 음식을 복스럽게 먹으며, 또 한 번 점수를 땄고, 지주연은 현우의 입에 묻은 음식을 다정하게 떼 주며 내조에 나섰습니다. 


갑작스럽게 집에 들이닥친 지주연의 이모조차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에 천생연분이네 라며 흐뭇한 웃음을 지었는데요, 이어 현우는 이날 잔치의 하이라이트로 야관문주가 등장하자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고민도 잠시 현우는 3대 모녀와 연달아 건배하며 야관문주를 거침없이 들이키기 시작해 이후의 상황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현우와 지주연 두 사람의 나이차는 현우는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이구요, 지주연은 1983년생은 38세로 두 사람 나이차는 2살 차이로 지주연이 현우보다 2살 많은 연상연하 커플이라고 하네요. 



<현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 등)>



-현우 지주연, 현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현우의 본명은 김현우라고 하구요, 현우의 나이는 1985년 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현우의 고향은 서울시 서초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가 있습니다. 




현우의 아버지 김수형씨는 영화감독 겸 종교인으로 건국대학교 국어국문과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현우가 늦둥이로 태어나 그가 태어났을 떄 아버지의 나이(1945년생)가 41세였다고 하네요. 참고로 그의 누나 또한 기혼이며 자녀도 있다고 합니다. 



현우는 키 182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현우 학력은 서현초등학교, 서현중학교, 효성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 소속사는 액터사이드 소속이라고 합니다. 


-현우 지주연, 현우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 등)


현우는 2008년 영화 쌍화점으로 데뷔했으며, 2009년에는 태희혜교지현이에서 함께 출연한 노민우, 이장우와 프로젝트 그룹 24/7으로 가수 활동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파스타, 뿌리깊은 나무, 송곳 등의 작품에 주연 및 조연 혹은 단역(우정출연 등등)으로 출연했습니다. 




현우는 2016-2017년에 방영된 KBS 주말드라마 윌계수 양복점 신사동에서 강태양 역으로 대중에게 더욱 알려졌는데요, 특히 극중 민효원 역을 맡은 이세영과의 훈훈한 커플케미로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얻었고 K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현우는 이후에도 자체발광 오피스, 알 수도 있는 사람, 브라보 마이 라이프, 마녀의 사랑, 눈이 부시게, 99억의 여자 등 꾸준한 연기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외 현우가 출연한 영화로는 쌍화점을 비롯해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등이 있습니다. 



현우는 또한 뮤직뱅크 복면가왕 등에도 참가한 적이 있으며 배틀트립이나 정글의 법칙 등 예능에도 간간히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현우의 일본 공식 팬클럽 홈페이지는 지난해 5월 14일 오픈되었다고 하네요. 


현우의 식성은 커피는 더울 날씨에도 따아를 즐기며, 딱히 가리는 음식은 없지만 복숭아 알러지가 있다고 합니다. 현우는 블루엔젤봉사단에서 유기견보호소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우 자동차광, 자동차 덕후


현우는 또한 자동차광이라고 하는데요, 이 사실은 지난 6월 14일 tvN 온앤오프에서 현우의 일상이 공개되며 드러났습니다. 이날 현우는 양치를 하면서 자동차 다큐멘터리를 보다가 11분간 양치를 하는 모습으로 보여주었는데요, 



현우는 "옛날에 허리 다쳤을 때 밖에 못 나가니까 약도 먹으려면 컵밥을 먹게 됐다"며 "6개월 만에 디스크 2개 완치됐다"고 했습니다. 무엇보다 현우는 자동차광을 자처했는데요, 그는 레이싱 게임을 즐기며 "미국 가서 F1 선수 되는 게 꿈이었는데 넘사벽이더라"고 했습니다. 



또한 전기차를 타며 "경차에서부터 시작해 전기차까지 왔다. 기름값 걱정이 없다. 300km 타면 1300원이다"고 자랑을 했습니다. 현우는 가루수길 카페에서 대본을 보다가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꼈는데요, 


그는 "차가 많이 다녀서 보다 보면 힐링하게 되고 기분이 좋다"며 "엔진 소리 들으면 설렌다. 잠도 잘 오고"라고 해맑헤 웃었습니다. 그리고 카센타를 방문해 직접 차를 수리한 현우는 "제가 가질 수 있는 차는 한계가 있더라. 카센터를 하면 타지 ㅇ낳아서 몰랐던 것들도 만질 수 있으니 꿈이었다"며 "나만의 차고를 갖고 있으면서 직접 정비하는 게 꿈"이라고 털어놨습니다. 


-현우 표예진 열애 결별


현우는 지난 2018년 9월 표예진과 열애설이 났었는데요, 두 사람은 2016년 8월 시작해 2017년 2월 종영한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함께 출연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2018년 9월 열애설이 불거졌고, 양쪽 두 사람이 3개월째 교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우는 이후 지난해 5월 TV조선 연애의 맛2에서 여자친구 표예진과의 공개 열애를 언급했는데요, 현우는 "표예진과 만난 지 1년이 되어간다. 데이트는 거의 매일 하고 있다"고 말해 부러움을 자아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결국 지난해 11월 27일 열애 1년 반 만에 결별소식을 전했는데요, 당시 표예진 소속사 측은 한 매체를 통해 "표예진 씨가 현우 씨와 최근 결별하고 연예계 선후배로 남기로 했다. 앞으로도 작품을 통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현우는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이고, 현우의 여자친구였던 표예진은 1992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이며, 지난 2012년 MBC 오자룡이 간다로 데뷔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주연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멘사 출신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결혼스토리 이혼>



-현우 지주연, 지주연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지주연은 1983년 2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지주연 은 키 170cm에 몸무게 50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지주연 학력은 숭의초등학교, 진선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주연은 83년 2월생으로 생일로는 빠른 생일이지만 입학유예를 해서 83년 3월생 이후 친구들과 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주연은 초등학교를 1990년도에 입학을 해 초등학교 1학년 상장을 받은 년도가 1990년(한국나이 8세)였다고 하네요. JTBC 코드 비밀의 방 출연 당시 희철과 같은 해에 태어난 것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현우 지주연, 지주연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 등)


지주연은 서울대 얼짱 출신으로 2008년 중앙일보 얼짱특집기사로 소개되어 이슈가 되었는데요, 그 당시 방송기자, 앵커직을 준비한다고 했지만 약 1년 후 2009년, KBS 21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지주연은 그 이후 연기활동을 이어오던 중 KBS 당신만이 내 사랑 에서 악녀 남혜리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이후 당신만이 내 사랑(2014), 끝없는 사랑, 구가의 서, 전설의 고향 가면귀, 다함께 차차차, 파트너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지주연은 또한 이후 2016년 11월에는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열린 연극 법대로 합시다 에서 노사빈 역을 맡기도 했으며, 연기 활동 외에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김구라 트루 스터디 스토리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지주연은 특히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는 차진 디스를 날리는 똑부러진 모습과 허당끼 있는 모습 등 첫 예능 출연인데도 괜찮은 소통까지 보여주며 당일 실검과 다음날 실검에도 어느정도 위치를 차지하는 등의 수해를 입기도 했었습니다. 


-현우 지주연, 지주연 멘사 출신, 문제적 남자


지주연은 tvN 문제적 남자에서도 섹시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본인의 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지주연은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나온 뇌섹녀로 아이큐 156+알파(상위 1%에 해당하는 수치)로 멘사 회원 자격은 얻은 이력이 알려지며, 제 2의 김태희라 불리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지주연은 "언제 멘사 시험을 봤냐"고 묻는 전현무의 질문에 "마이 리틀 텔레비전 생방송 전날(2015년 10월) 멘사 시험을 봤다. 얼마 안 됐다"라고 답을 했는데요, 지주연은 이어 "사실 나는 내 아이큐를 몰랐다"며 



"멘사 모의 시험이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데 재미삼아 본 게 156점이었다. 그 때 직접 멘사에 도전하세요가 뜨더라"며 "어차피 안 되겠지 라는 마음으로 봤는데 너무 운이 좋게 만점을 받았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날 지주연은 초고속 계산법 베다수학 방식으로 문제를 풀었는데요, 지주연은 88곱하기 82, 73곱하기 77등을 묻는 제작진의 질문에 조금의 망설임 없이 답을 내놔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참고로 베다 수학이란 고대 인도에서 형성돼 발전해 온 수학 체계를 말하는 건데요, 이날 지주연은 "도형 문제집을 풀다가 베다 수학을 알게 됐다 수학의 아름다움을 느꼈다"며 베다 수학에 매료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주연은 한 인터뷰를 통해 "아직 부족하지만 연기로 보여드리고 싶다"며 학력에 대한 언급을 되도록 삼가왔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멘사 합격과 관련해서도 지주연은 "머리가 좋다기보다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내가 잘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흥미가 생겨 도전해봤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 모두들 공부든 다른 분야이든 노력하신만큼 최선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테니 어떤 부분이든 두려움없이 도전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현우 지주연, 지주연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결혼스토리


실제로 지주연은 지난 2018년 2월, 전남편인 3살 연상의 건설업계 종사자와 결혼했는데요, 지주연은 전남편을 지인 소개로 만나 2년여의 열애 끝에 결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지주연은 비연예인 남편을 배려해 결혼 사실을 뒤늦게 알렸는데요, 



지주연은 결혼 후 한 달이 지나 3월 6일 인스타그램에 "봄의 시작 그리고 새로운 시작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웨딩드레스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주연 측 소속사는 복수의 매체를 통해 "지주연이 지난 2월 24일 결혼했다"고 밝히며 


"남편이 일반인이라 조용히 결혼식을 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주연의 결혼 소식이 뒤늦게 알려지자, 지주연은 혼전 임신으로 결혼한 것이 아니며, 결혼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당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주연은 tvN 쿨까당 등 고정방송 스케줄을 소화하는 중에도 조용히 결혼을 준비해왔다고 하는데요, 예식 역시 가족, 친지 및 지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검소하고 경건하게 치렀다고 합니다. 


-현우 지주연, 지주연 남편과 6개월 만에 이혼


하지만 지주연은 결혼 후 6개월만에 결국 이혼을 했는데요, 이혼 이유에 대해서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지주연은 지난해 2019년 11월 5일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제가 지난해 큰 일을 겪었다"라며 "작년에 조용히 결혼을 했다. 그리고 굉장히 짧은 시기에 이별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지주연은 "사실 배우로서 제가 만족할 만한 성과나 속세의 성공을 못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되게 한참 들었다. 그런 시기에 부모님들도 걱정하시고 아래서 좀 섣부른 선택을 했던 것 같다. 결혼이 무언가의 도피가 되거나 다른 선택이 되면 그건 자기에 대한, 상대방에 대한 믿음이 없는 상태에서 하게 돼서 좋지 않은 거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주연은 "두 분(서정희, 서동주 모녀) 이 이야기 해주셔서 용기를 냈다"라며 이어 "저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다. 한 가지 배운 건 살아가면서 절대라는 건 세상에 없구나. 좋은 일 일어나면 진짜 감사한 거고 아무 일 없는 거는 그냥 당연히 감사한 거고 나쁜 일이 일어나면 받아들이는 게 인생인 거 같다. 그런 걸 배워서 제 모든 가치관, 인생관을 바꿨다"고 부연했습니다. 




지주연은 "연애하고 이별하면 나만 아프지만, 이혼은 부모님도 아파하신다"라며 "힘들어서 엄마에게 나쁜 말을 홧김에 많이 했다. 제가 받아들이기 힘드니까 자꾸 엄마 때문이다 라는 말을 하게 됐다"



제가 홧김에 한 말인데 엄마는 진짜 나 때문에 저렇게 된 걸까 생각하신다. 어떻게 보면 저보다 가장 상처받은 건 우리 가족이 아닐까 싶다. 너무 미안하고 가슴이 아프다"라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지주연은 또 남탓은 하고 싶은데, 사실 제일 만만한 게 엄마였다"며 엄마에 대한 미안함과 애정을 담아 소설을 집필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지난해 10월 31일 출간된 지주연의 첫 소설 엄마 이름은__입니다 에 대해 지주연은 "엄마에 대한 진심어린 마음을 담고 쓴 글"이라며 "많은 분들과 교감하고 싶은 바람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주연은 또한 배우로서의 활동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지주연은 "약 1년 동안 연극 공연을 했다. 무대에서 연기를 할 수 있는 게 참으로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차근차근 연기자로 걸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선경(배우) <나이 과거 이혼 남편>


* 오현경 <나이 남편 이혼 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