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정윤 <남편 윤태준 나이(차) 집안 딸>

728x90

최정윤 <남편 윤태준 나이(차) 집안 딸>



<가장 보통의 가족 최정윤>



배우 최정윤이 가장 보통의 가족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최정윤은 앞서 지난 4월 25일 첫 방송된 JTBC 가장 보통의 가족에서 5년째 딸 윤지우 양을 독박육아 중인 생활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날 최정윤 가족의 일상을 찍은 관찰카메라 속에는 애교가 넘치지만, 끊임없이 엄마를 찾는 딸과 그런 딸에게 최선을 다해 놀아주고 맞춰주다 홀로 지텨가는 엄마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최정윤은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중에도 딸의 장난에 무족선 장단을 맞춰줬는데요, 최정윤과 딸 윤지우 양은 TV 시청을 두고 기싸움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최정윤은 능숙한 솜씨로 딸을 씻기고, 구연동화를 하며 재웠는데요, 최정윤의 프로패셔널한 육아법은 시청자의 감탄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날 최정윤의 일상을 본 오은영 심리전문가는 "짠하다. 엄마들은 가식을 키우면서 힘들다는 말을 못한다. 한편으로 나는 눈물이 날 것 같다"라고 말했고 이에 최정윤은 "가끔 울 때도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최정윤은 "그런데 남편한테는 왜 힘들다는 말 못하냐"는 전문가의 질문에 담담한 표정으로 "너만 애 키우냐고 그러니까 나는 힘든 얘기를 잘 안하게 된다. 그럼 더 힘들어진다"며 "내 현실이니까 받아들여야 한다는 생각도 한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최정윤은 딸을 재운 뒤 와인을 마시며 배우 박진희와 영상통화를 했는데요, 최정윤은 박진희에게 "이제 슬슬 복귀하고 싶다. 그런데 딸을 두고 못 나가겠더라. 남편에게도 도움을 못 받는 상황이다. 남편은 내게 너만 애 키우냐 라고 한다"고 토로했는데요, 



이에 박진희는 "아이를 키우면서 중요하지 않은 순간은 없다. 그렇지만 엄마는 엄마 일을 해야 할 때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최정윤이 이번에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기 기대가 되는 가운데 오늘은 최정윤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정윤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가장 보통의 가족 출연 근황 결혼 남편 나이(차) 집안 직업>



-최정윤 남편 윤태준, 최정윤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최정윤 나이는 1977년 5월 9일생으로 올해 44세입니다. 최정윤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윤태준과 딸 윤지우가 있습니다. 최정윤은 키가 162cm에 몸무게 46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나이에 비해 상당히 동안이랍니다. 




최정윤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고등학교는 중퇴를 하고 검정고시를 봤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최정윤은 한 인터뷰에서 "고등학교 진학 직전에 담임선생님께서 예고 입학을 권했다"


"머리를 기를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무작정 가겠다고 했다. 처음에는 학교 다니는게 정말 좋았는데, 나중에는 친구들로부터 상처를 많이 받았다. 제가 좀 의리파였다. 학교를 그만두겠다고 거의 1년 반을 부모님과 싸웠다"



"고등학교 중퇴한 것에 대한 후회는 없고 지금도 검정고시 본 것은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 말을 들어보면 최정윤은 어린 시절부터 고집이 상당히 강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또한 과거 최정윤의 집안 역시 상당한 부자로 알려졌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최정윤은 "아버지가 음식 사업을 하셨다. 그때는 좀 크게 하셨는데 병원 내애서 교수 식당, 학생 식당 등을 운영하셔서 병원장이라는 소문이 난 것 같다"



"내가 어렵게 산 것은 아니다. 부모님을 잘 만나 편안하게 살아왔다. 저는 늘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부모 없이 태어난 것도 아니고 밥을 못 먹어 죽어가는 아이도 아니고 가정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소녀 가장도 아니고 부모 도움도 많이 받았고 무명 연기자도 아니고 연기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으니까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정윤 남편 윤태준, 최정윤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등


최정윤은 1996년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녀로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워크하우스컴퍼니라고 합니다. 최정윤은 데뷔 이후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약을 펼쳐왔는데요, 




그동안 출연했던 주요 작품으로는 드라마는 남자 셋 여자 셋을 비롯해서 사랑, 미스터Q, 똑바로 살아라,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청담동 스캔들 등이 있구요, 영화는 감쪽같은 그녀, 그놈 목소리, 라디오 스타, 분신사바, 써클, 폰, 물고기잘, 가위, 아버지 등이 있습니다. 



최정윤은 이외에도 SBS 주목쥐고 소림사, 채널A 개밥 주는 남자, SBS일요일이 좋다 골드미스가 간다 등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2011년에는 배우 류수영과 함께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4년 S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정윤 남편 윤태준, 최정윤 결혼, 결혼스토리 

 

배우 최정윤은 2011년 3월에 4살 연하의 박선경 이랜드 부회장의 장남인 윤태준과 결혼했는데요, 최정윤은 남편 윤태준을 남편이 오리고기 가게를 할 때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최정윤은 "남편이 오리 고기 가게를 하고 있었다. 지인의 부름에 손님으로 가 식사를 하게 되었다. 그날 오리고기의 매력에 빠졌다. 그때부터 모든 약속을 오리고기 집으로 잡게 되었다"며 


이어 "왔다갔다 하는 과정에서 동생 내외가 태준이가 누나 좋아한대라고 말하더라.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했다. 나를 좋아한다는 느낌이 전혀 없었다."고 했는데요, 이에 대해 최정윤 남편 윤태준은 "아내가 착해서 반했다. 그런데 제가 너무 성급했었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이후 휴대폰 번호를 교환하고 난 뒤에 급속도로 연인관계로 발전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단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보니까 사귄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네요. 그러다가 만난 지 1주일만에 결혼 이야기가 나왔고, 그렇게 자연스럽게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최정윤은 지난 2015년 해피투게더3에서 남편과의 첫 만남에 대해, "남편과 처음 만났을 당시 집안의 경제적 규모를 전혀 몰랐다"며 "그거 고깃집 사장인 줄만 알았다"라고 하며,



이어 최정윤은 "자중에 알고 보니 사이즈가 달랐다. 10배 정도 차이가 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뒤이어 최정윤은 "드라마와 같이 시댁의 결혼 반대는 전혀 없었다"면서 "연예인이라는 점을 반대하실 줄 알았는데 오히려 남편보다 네 살 많은 나이를 걱정하셨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혼식은 두 사람의 바람으로 양가 가까운 친인척 및 지인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최정윤은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을 만났다. 서로 아끼고 이해하며 사랑을 베풀고 살아갈 것을 감히 여러분 앞에 약속 드린다.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결혼에 대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최정윤 남편 윤태준 나이(차) 집안 직업


최정윤 남편 윤태준의 본명은 윤충근이라고 하는데요, 올해 44살인 최정윤보다 4살이 연하라고 하네요. 최정윤 남편 윤태준은 1998년 5인조 그룹 이글파이브로 연예활동을 하기도 했는데요, 2집 활동을 끝으로 이글파이브가 해체돼 이후 개인 사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최정윤 시어머니 곧 최정윤 남편 윤태준의 어머니는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의 여동생인 박성경 부회장이라고 하는데요, 즉 박성수 회장은 최정윤의 시외삼촌이며, 시가가 이랜드그룹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이 때문인지 최정윤은 가끔씩 서울 이랜드 FC의 축구 경기를 관전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다만 남편은 이랜드그룹 쪽 경영에 관여하지 앟고 섬유 의류업체 D사의 2대 주주로 소속되어 있으며, 2013년에 에프이엔티라는 연예 기획사를 설립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정윤 남편은 2017년 4월 주가조작으로 40억여 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구속되었으며, 동년 9월 징역 3년을 구형받았습니다. 최정윤 남편은 2017년 10월 26일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1심 공판에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 벌금 5억 원을 선고받은 후 석방되었습니다. 


최정윤은 남편의 사건 이후 SNS를 비공개로 돌린 후 활동을 잠시 중단했었는데요, 이후 2019년 감쪽같은 그녀로 배우 활동을 재개했으며 동년 말에 하정우가 설립한 워크하우스컴퍼니로 이적했습니다. 


참고로 최정윤 이혼은 루머일뿐 전혀 사실이 아니구요, 최정윤은 또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한다고 하네요. 최정윤은 배우 생활 25년만에 공인중개사에 도전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배우 생활의 불안정함을 꼽았답니다.^^


-최정윤 남편 윤태준, 최정윤 딸 근황


최정윤은 결혼 5년 만인 지난 2016년 7월 처음으로 임신 소식을 전했는데요, 이후 그해 11월 17일 나이 40에 첫 딸을 낳았답니다. 최정윤의 첫째 딸 이름은 윤지우라고 하네요. 





현재 최정윤은 5년째 독박육아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최정윤은 드라마 영화 등 작품에 출연하지 못하고 있답니다. 최정윤은 최근 가장 보통의 가족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는데요, 


청담동 재벌 며느리 최정윤이지만, 딸을 키우는 엄마로서의 삶은 다른 엄마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한동안 남편 문제 육아 문제 등으로 나름 마음고생도 많이 했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기대가 되네요. 또한 최정윤이 언제 복귀할지 모르겠지만 다시 좋은 작품으로 돌아오길 기대하겠습니다. 


* 강성진 <집안 부인(아내) 이현영 나이(차)>


* 박선주 <남편 강레오 나이(차) 과거 논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