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조이현(배우) <나이 키 과거>

728x90

조이현(배우) <나이 키 과거>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과거 데뷔 전 연습생 시절 데뷔 및 활동>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조이현 나이는 1999년 12월 8일생으로 올해로 22세입니다. 조이현은 키가 160cm라고 하구요, 조이현 학력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를 졸업하고, 현재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이현은 학창시절 학교를 너무 좋아해서 방학이 너무 싫었다고 합니다. 방학 때도 학교에 가서 연습했고, 놀아도 학교에서 놀았다고 하네요. 



조이현은 "학교를 너무 좋아해서 아직도 고등학교 선생님들이랑 연락하고 그런다. 학교 선생님들이랑 뮤지컬을 보러 가기로 했다. 학교를 재밌게 다녔던 기억이 있어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조이현 과거 배우가 된 계기


조이현은 중학교 3학년 때 뮤지컬 위키드라는 작품을 보고 감동을 받고 뮤지컬 배우, 배우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준비해서 한림예고 뮤지컬과에 합격해 진학했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춤 노래 연기를 배우는데 연기에 흥미를 느꼇고 부족하다는 걸 많이 느껴서 더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연기학원을 다녔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학원 선생님의 권유로 JYP 연습생 오디션을 보게 되어 합격했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조이현은 "학원에 내방 오디션이 많더라. 선생님이 JYP 연습생 오디션이 있는데 볼 생각이 있냐고 물어서 봤는데 붙었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조이현 데뷔 전 연습생 시절


그렇게 해서 조이현은 2016년 고등학교 재학 중 JYP엔터테인먼트에 배우 연습생으로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배우 연습생으로는 오래(약 2년 가까이)한 편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조이현은 "직원으로서는 새내기다. 배우 연습생 생활은 고등학교 때부터 쭉 했다. 2년 정도 했다. 배우 연습생 중엔 오래된 편이라고 하더라. 그러다가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 시작했다. 회사에 들어와서 차근차근 준비했다. 트레이닝을 많이 받았다"고 했습니다. 


-조이현 데뷔 소속사 활동


조이현은 2017년 방영된 웹드라마 복수노트로 데뷔했으며, 2018년 10월 연습생 생활을 끝내고 가능성을 인정받아 JYP엔터테인먼트와 정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었는데요, 이후 2019년 8월 7일 아티스트컴퍼니와 정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습니다. 



조이현은 2018년 웹드라마 복수노트로 데뷔하여 드라마 마녀의 법정, 배드파파, 나쁜 형사에 연달아 출연, 연기 스팩트럼을 쌓아 왔습니다. 


또 그는썰스데이 시즌3, 기방도령, 변신 등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연기 활동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특히 영화 변신에서 사춘기 고등학생의 심리를 실감나게 표현해 일상 연기부터 섬뜩한 악마 연기까지 완벽 소화하여 호평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는 첫 사극 도전임에도 안정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괴물 신인으로 떠올랐습니다. 



조이현은 2020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윤복으로 출연했는데요, 어리바리한 매력이 있는 쌍둥이 홍도와는 다르게 똘똘하고 열정 넘치는 대학생 윤복 역할을 맡았습니다. 



조이현은 특히 마지막회에서는 채송화 교수님과의 서사가 밝혀지면서 많은 시청자들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