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우연이(가수) <나이 본명 설운도>

728x90

우연이(가수) <나이 본명 설운도>

 

 

<가요무대 우연이>


 

트로트가수 우연이가 가요무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지난 22일 우연이는 SBS 교양프로그램 좋은 아침에 출연해 체중 증가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고백한 바 있는데요, 이날 방송은 다이어트를 주제로 진행돼 방송인 최완정과 트로트 가수 우연이가 게스트로 등장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우연이는 "제가 40대 때는 40kg대 몸무게를 유지했다. 50대가 넘어가니까 배, 팔 등등 살이 찌더라. 무대에서 입던 옷들을 입어도 전 같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우연이는 "배가 나오고 군살이 생긴다. 주변에서는 저한테 잘 안 먹는다고들 하는데 살이 찌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트로트 가수 우연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데뷔 및 활동>


 

-우연이(가수), 우연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우연이의 본명은 우은미이구요, 우연이 나이는 1968년 1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우연이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이며, 가족으로는 마커스강이 있습니다. 우연이는 키 키 157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국악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연이의 현재 소속사는 루체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우연이(가수), 우연이 데뷔 및 활동

 

우연이는 지난 2001년 황민하가 1984년에 부른 남자인데를 다시 부르면서 데뷔했는데요, 이후 무명 시절을 보내다가 설운도에게서 우연히 라는 곡을 받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우연이(가수), 우연이의 대표곡 우연히

 

우연이의 대표곡 우연히는 여자들의 노래방 인기곡을 선정되었고 2009년 노래방 애창곡 제 20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또한 지난해에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우연이(가수), 우연이 수상 경력

 

우연이는 지난 2010년 제 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 10대 가수상고 제 11대 대한민국 연예문화상 성인가요부문 10대 가수상, 그리고 2011년과 2012년에는 각가 제 19대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 최우수상과 제 19대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올해의 10대 가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 추천 글 -> 이수진(치과의사)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전남편 이혼 딸 남친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