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광열 <부인(아내) 나이(차) 직업 아들>

728x90

전광열 <부인(아내) 나이(차) 직업 아들>



<전광열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소속사 과거 데뷔 및 활동 출연 드라마 등, 부인(아내) 박수진 나이(차) 결혼, 러브스토리>



-정광열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소속사


전광열은 1960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61세입니다. 전광열 고향은 서울이며, 전광열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박수진, 아들 전동혁이 있습니다. 전광열 학력은 보성고등학교, 추계예술대학교 음악하과 바순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광열은 키 168cm에 몸무게 72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구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그랑앙세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전광열 과거


전광열은 추계 예술대학교 음대에서 바순을 전공했는데요, 당시에 모차르트곡을 연주하면서 느낌이 오지 않거나 혹은 연기를 하고 싶다는 이유로 시가 8천만원짜리 바순을 3개나 불태우거나 부셔버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광열은 결국 아버지에게 배우가 되는 것을 허락받은 대신 집에서 쫓겨났다고 하네요. 그런데, 전광렬은 그 뒤 스타덤에 올라가고 나서야 아버지로부터 용서를 받았다고 합니다. 




-전광렬 데뷔 및 활동


전광열은 1980년 TBC 공채 22기로 데뷔했지만 그 해 12월 언론통폐합으로 TBC가 사라져버리면서 10년 넘게 단역 전문 배우로만 인식되었습니다. 아침드라마나 주말드라마에서 웨이터나 남주인공 친구의 동생의 애인, TV 문학과에서 조연 및 단역 등 단순한 비중이 대부분이었답니다. 



전광열은 오랜 기간의 무명 시절을 보내고 소설가 이병주의 원작을 극화한 지리산의 주인공 이규 역을 맡아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후 1990년 해방전후를 다룬 드라마인 여명의 그날 에서 김일성 역할을 맡아서 극 초반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김일성 미화 논란에 휩싸이면서 조기 종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전광열은 이 때의 힘든 경험을 이겨내기 위해 산속(곤지암 암자)으로 들어가 6개월 정도 수도 생활을 하면서 한때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전광열은 "6개월 동안 아무도 만나지 않고 좌선에 몰두했다. 그 시간을 감내하면서 나 자신을 학대하지 말고 사랑하자는 결혼을 내리고 산에서 하산했다"며 당시의 일을 회상했습니다. 이어 전광열은 "부꾸럽고 창피해서 나중에는 대인기피증까지 생각정도였다"며 



"그래서 한동안은 경기도 산골의 한 암자에서 폐인처럼 지내기도 했다. 그러다가 뱃사공이 풍파가 닥필 게 겁이 나 바다에 안 나가면 되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하산해서 다시 연기를 하게 되었다. 그 당시 정말과 분노, 외로움이 현재 제 연기의 에너지가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전광렬은 다시 무명 연기자로 돌아갔고, 1994년 드라마 종합병원의 지적인 의사 역할을 시작으로 이후 1997년 작 모델에선 김남주의 패션디자이너 스승역을 거쳐 1999년 심은하 주연의 드라마 청춘의 덫으로 다시 이름을 알리기 지작했고, 




동년 드라마 허준에서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면서 톱스타로 급부상 연말 연기대상을 받기까지 했습니다. 전광열은 당시 이 드라마로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전광렬은 "제가 가끔 인생을 건다. 는 표현을 쓰면 사람들이 웃어요 그건 저에게 정말 진지한 일종일지라도 저는 작품에 임할 때 촬영장소에서 죽어도 좋다고 생각하니까요"라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전광열은 시트콤 세친구, 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에 특별출연하기도 했으며, 2002년 KBS 2TV 장희빈에선 숙종 역을 맡았는데, 그간의 사극에 나왔던 숙종들 중 가장 실록에 묘사된 숙종과 흡사하다는 평을 받으며 김혜수와 함께 드라마의 인기를 견인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광열은 이후 2005년 사랑찬가, 2006년 주몽, 그리고 이외에도 2007년 왕과 나, 제빵왕 김탁구, 싸인, 무사 백동수, 빛과 그림자, 불의 여신 정이, 열애, 복면검사, 너를 기억해, 리멤버 아들의 전쟁, 대박, 옥중화, 당신은 너무합니다, 마녀의 법정에 출연했으며, 또한 최근에는 바람과 구름과 비에서 흥선대원군 역을 맡다 열연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전광렬 부인(아내) 박수진


전광열 부인(아내) 박수진 나이는 전광렬과는 10살 연하라고 하구요, 학력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광렬 부인(아내) 박수진 직업은 스타일리스트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원래는 방송작가였다고 하네요. 




말하자면 원래 방송작가를 하다가 취미로 연예인들의 코디를 시작했는데, 결국 이것이 본인의 직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탤런트 고형정 초민수 황신해, 최명숙 이창훈, 개그맨 이홍렬 등이 박수진에게 코디를 받았으며, 



드라마 엄마의 바다, 결혼, 모델 등의 의상을 담당했다고 하네요. 전광열 부인(아내) 박수진은 현재 (직업은) VR 플랫폼 전문 기업 VRLU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광열 부인(아내) 박수진 결혼, 러브스토리


전광열 박수진 두 사람은 국내 1호 스타일리스타로 배우와 코디로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사실 두 사람은 1992년 드라마 쫑파티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당시 전광열이 박수진에게 흥미를 느꼈고, 밖으로 나간 박수진의 뒤를 쫓아 나갔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사라진 줄 알았던 박수진이 거기서 택시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전광열은 기회는 이때다 싶어서 자신의 차로 집에까지 바래다주었다고 합니다. 연락처도 주고받고, 가는 길에 잠깐 남대문 시장에서 떢볶이도 사주고 하며 나름 데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다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만난지 3일만에 키스를 하게 될 정도로 급속도로 가까워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전광렬은 한 인터뷰를 통해 "삐삐로 연락을 주고받으면서 거의 매일 만나다시피 했다"



"강북에 있는 저의 집에서 아내가 살던 방배동까지 달려가 드라이브를 하고, 그 다음에는 한강 둔치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전광렬 박수진 두 사람은 약 이후 3년간의 연애를 한 끝에 결국 1995년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답니다. 


-전광열 부인(아내) 박수진 아들 전동혁


그리고 이후 전광열은 아들 전동혁을 낳게 되어 현재 슬하에 아들 1명이 있습니다. 전광열 아들은 이미 지난 2013년에 초록우산과 함께 개최한 아프리카 남수단 직업훈련학교 건립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콘서트 행사를 통해 공개된 바가 있는데요, 



이날 행사에서 전광열의 아들 전동혁 군은 친구와 듀엣으로 랩 공연을 펼쳤으며, 어린이 재단의 브랜드 로고인 초록우산의 가치를 재해석하여 직접 디자인을 고안한 티셔츠와 머그컵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등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전광열 부인(아내) 박수진은 현재 50대에 접어든 나이를 믿기 어려운 청순한 동안 미모로 최근 2020년 2월 20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방송 다음날인 10일까지도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날 전현무는 "동혁(전광열 부인(아내) 박수진 아들)이 몇 살인데요?라고 묻자 박술녀가 "지금 스물 다섯, 졸업했어요. 회사 취직해서 다니고 있어"라고 대답해 동안 외모의 박수진에게 장성한 아들이 있음을 알렸습니다. 실제로 전광열 박수진 아들 전동혁은 미국에서 취직해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 박시후 <나이 본명 집안 논란>


* 고성희 <나이 집안 국적 과거 몸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