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신유 <나이 아버지 부인(아내)>

728x90

신유 <나이 아버지 부인(아내)>



<내게 온 트롯 신유>



트로트 가수 신유가 지난 6월 30일 방송된 SBS플러스 내게 온 트롯에서 신유는 배우희의 노래를 듣고 "이쪽으로 오셨으면 좋겠다. 요즘 윤수현 씨가 독보적인데 배우희 씨가 오셔서 경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신유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데뷔 및 활동 결혼 전남편 이혼 딸 재혼 나편 나이 직업 등>



-신유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신유의 본명은 신동룡이구요, 신유의 나이는 1982년 11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신유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이구요, 가족으로는 아버지 신웅. 어머니 한성자, 아내 박현진이 있습니다. 




신유는 키 180cm에 몸무게 68kg이라고 하구요, 신유의 종교는 개신교, 신유의 학력은 서울고덕초등학교, 배재중학교, 배재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유 데뷔 및 활동


신유는 2008년 럭셔리 트롯 온 신유 앨범으로 데뷔했는데요, 데뷔 당시 "잠자는 공주라는 곡을 전면에 내세워 럭셔리한 트로트를 표방했습니다. 긴유는 정식 데뷔 전인 1998년에는 MBC 드라마 애드버킷 OST에도 참여한 적이 있었지만, 이후 변성기가 오는 바람에 한동안 노래를 접었다고 합니다. 



신유가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는 데는 마찬가지로 트로트 가수이자 아버지인 신웅의 영향이 컸다고 하는데요, 본래는 트로트 가수로 나설 생각이 없었고, 축구선수를 꿈꾸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축구를 접고 노래로 진로를 바꿀 때에도 신유 본인은 발라드가 하고 싶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버지인 신웅이 "너의 몸에는 뽕끼가 흐른다"라고 트로트가수가 되기를 권유했다고 하네요. 




신유는 지난 2008년 1집 앨범 럭셔리 트로트 오브 신유 를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신유는 데뷔하자 마자 시계바늘, 이라는 트롯트곡을 발표했는데 이 노래가 서민들에게 크게 히트를 치면서 인기 가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신유는 이후 잠자는 공주, 꽃물, 일소일소 일노일노, 반 등 여러 곡을 더 발표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들 중 잠자는 공주는 원래 아버지 신웅이 부를 예정이었지만 이런저런 사정 때문에 불발되자 본인이 부르게 됐고 


3집에 속한 리메이크곡 당신은 어디 있나요(원곡 노래 양수경)는 원래 주현미가 부를 뻔했지만 양수경이 반대하는 바람에 양수경의 노래가 됐고 이 과정에서 트로트 스타일이었던 것을 양수경 형식으로 바꿨다고 하네요. 




신유는 특히 4집 앨범 일소일소 일노일노 발매일을 전후하여 주요 포털사이트 실검 10위권 안에 든 적이 있는데요, 신유는 트로트계의 엑소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개그맨 한민관이 붙여준 이름이라고 하네요. 


신유는 그만큼 팬덤이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특유의 그윽한 미성을 앞세운 정통 트로트 창법과 수려한 외모 덕분에 중년층 여성들로부터 인기가 높답니다. 심지어 10대 아이돌의 팬덤과 마찬가지로 신유의 신유 팬클럽도 분홍색 풍선을 들고 흔든다고 합니다.


신유의 주요 노래로는 시계바늘, 꽃물, 잠자는 공주, 일소일소 일노일노, 빈 등의 히트곡이 있는데요, 그가 부른 곡 90%이상은 신유의 아버지 신웅이 제작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신유는 군 복무는 현역 출신으로, 보직은 운전병, 제 7보병사단 사단장 1호차 운전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신유 결혼 부인(아내)


신유는 지난 2018년 1월 6일 6세 연하의 가톨릭평화방송 박현진 PD와 결혼했는데요,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약 2년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날 신유는 "결혼해서 너무 좋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해서 너무 좋고 주변에서 많이 축하해 주시고 격려해주셨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신유는 신부에 대해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됐다. 우선 굉장히 똑똑하고 지혜롭다.라고 자랑하며, 이어 "이 여자라면 결혼해서 나의 제 2의 인생을 함께 할 수 있겠구나 싶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또한 신유는 "2세는 주어지는 대로 가질 계획"이라고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유는 아직 자녀는 없다고 하네요.


-신유 아버지 신웅 성폭행 미투 운동 사건 및 근황


지난 2018년 3월, 아버지인 신웅한테 성폭행 미투 운동 사건이 터지는 바람에 아들인 신유의 인기에도 꽤 악영향이 끼쳐졌는데요, 당시 유명 작가 A씨는 트로트 가수 신유의 아버지 신웅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고백했습니다. 



당시 A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신웅과 곡 작업을 하는 동안 세 번의 성추행과 한 번의 성폭행이 있었다고 주장했는데요, 그는 "그 사건 이후 정신적 고통이 상당하다. 육체적으로도 굉장히 힘들고 신웅이라고 실명을 밝힌 미투 고발 이후 주변에서 전화도 많이 온다. 현재 법적 절차를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디오 작가 출신인 A씨는 신웅과 비슷한 또래로 2011년 신웅 신유 부자와 인연을 맺은 뒤 신유의 노래 십여 곡에 작사가로 참여했습니다. A씨에 다르면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세 번의 성추행을 당했고 2014년 12월에는 급기야 성폭행까지 당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2014년 겨울 사무실에 둘만 남겨졌을 때 성폭행을 당했다. 소리를 지르고, 얼굴을 할퀴어도 그 짓을 했다. 미친 사람이다. 사과 요청을 했지만 못한다고 했고 이후에도 연락이 계속 온다. 절대 응대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가족들과도 이 이야기를 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고소를 할지 논의하고 있다. 피해 보상과 사과를 확실하게 받고자 한다"며 "내주 빠른 시일 내 고소장을 접수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후 신유 아버지 신웅은 2018년 12월 서울남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로부터 불기소 처분을 받은 바 있는데요, 하지만 이후 A씨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재수사를 촉구하는 글을 올렸고 여론의 동의를 얻어 고등 검찰로부터 재기 수가 명령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A씨 뿐만 아니라 이후 무명가수 B씨 또한 신웅으로부터 방송 출연을 미끼로 같은 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고, 가수 C씨 또한 신웅에게 세 차례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당시 신웅은 "강간 주장을 인정할 수 없다"라며 A씨의 폭로에 반박했는데요, 그는 "시간이 지나 좋은 감정으로 불륜 사이가 됐고, 그분의 감정기복을 거리를 두다 최근 다시 안부를 전하는 사이가 됐다"라고 주장했고, 


신웅과 신유가 속한 SY 기획 대표자 신유의 형인 신동희씨는 아버지 신웅에 대한 미투 폭로에 대해 반박하며 "우리 아버지인 신웅과 연인 관계였다"고 다수 매체를 통해 불륜을 주장하기도 해 명예훼손으로 송치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신유는 아버지 신웅에 대한 성폭력 미투 폭로 사건으로 인하여 폭로 직후 활동을 잠시 중단해야만 했는데요, 아무래도 신유가 부른 대부분의 노래가 아버지 신웅이 제작한 것이니 만큼 연결되지 않을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후 신유는 복귀를 하긴 했지 수척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최근까지 신유는 젊은 남성 트로트 가수의 절대자였지만, 미스터트롯 방영이 시작되면서 그 위치에 많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행사비에 있어서도 신유보다는 미스터트롯 참가자들이 더 많이 받는다고 하죠~~ 이제 예능에서도 눈에 띄는 것을 보니 조금 더 인지도가 올라갈 거 같은데요, 지난 불명예 다 씻고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어서 승승장구하는 멋진 가수가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