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시후 <나이 본명 집안 논란>

728x90

박시후 <나이 본명 집안 논란>



<박시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데뷔 및 활동 한류스타 성폭행 사건 실언(노출 언급) 논란>



-박시후(배우), 박시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박시후의 본명은 박평호이구요, 박시후라는 이름은 친분이 있는 기도원 원장이 지어준 것이라고 합니다. 박시후 나이는 1977년 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박시후 고향은 충청남도 부여군 은산면 가곡리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박용훈, 어머니, 동생 전 야구선수 박우호가 있습니다.



박시후 학력은 백제초등학교, 은신중학교, 부여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아버지는 1960-70년대 TV광고 모델로 활발히 활동했었다고 하구요, 시후 동행 박우호는 박시후와 같은 학교인 한양대학교 출신으로 포지션은 외야수, 



2002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했지만 1군 기록은 데뷔시즌이던 2002년 한 해가 전부였고, 2004년 말에 터진 병풍사태에 연루되어 구속, 이후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하였고 소집 해제 후 선수 생활을 접업다고 합니다.


또한 박시후 집안에 대해서는 과거 박시후가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자신의 집안을 직접 소개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박시후는 "부여에서 손꼽히는 만석꾼 집안의 3대손이다. 어린 시절을 부유하게 지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박시후는 "할아버지가 말을 타고 사냥을 다녔던 기억이 있다. 방이 많았는데 지금은 불탔다. 두 채는 불타고 한 채만 남았는데 남은 방이 10개다"며 집안이 상당히 부유하다는 걸 밝혔습니다. 



-박시후(배우), 박시후 데뷔 및 활동


박시후는 연극 열두냥 인생으로 데뷔했으며, 입대 전까지 1년 6개월 정도를 연극 무대에서 활동했습니다. 이후 오랜 시간 무명 배우로 지내다가 지난 2005년 KBS 드라마 쾌걸 춘향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박시후는 결혼합시다 에서 강재호 역할을 했으며, 넌 어느 별에서 왔나에서 남자 조연인 한정훈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박시후는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으로 드라마에 복귀하여 찌질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유준석 역으로 대중적 인기의 발판을 만들게 됐습니다. 




박시후는 인기를 끌었던 SBS 드라마 일지매에서 이준기의 이복형 시후로 출연했습니다. 가문의 영광에서 매력적인 나쁜 남자 이강석 역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검사 프린세스 에서 미스터리한 서인우 변호사 역으로 서변앓이 신드롬을 만들어냈습니다. 




공주의 남자 역시 히트를 치며 작품마다 흥행에 성공하였고, 이후 2012년에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를 통해 영화에서도 첫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 자체는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임에도 나름대로 흥행했지만 이후에도 영화쪽 필모그래피는 드라마에 비해 빈약한 편인데요, 이후 드라마 동네의 영웅으로 복귀했으며, 황금빛 내 인생의 흥행으로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박시후(배우), 박시후 한류 스타


박시후는 한류스타 중 한 명으로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와 공주의 남자가 일본 NTT 도코모가 집계한 2014년 한국 드라마 시청률 부문 랭킹에서 각각 1위, 7위를 차지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증명되고 있습니다. 



박시후는 2014년 7월부터 중국 내 일본 + 한국 연예인 인기차트 61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2015년 3월 123fans 13년 부터 94주 동안 연속 1위를 차지, 중국 바이두 한국 연예인 주간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박시후(배우), 박시후 성폭행 사건


박시후는 지난 2013년 2월 18일 성폭행 혐의로 피소를 당했는데요, 당시 박시후는 배우 K와 함께 술자리를 하던 중 연예인 지망생 A씨를 만나 이후 자신의 집으로 자리를 옮겨 성관계를 가졌다고 합니다. 



A씨는 이후 박시후와 K씨에 대한 이야기를 원스톱 성폭력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의뢰했고, 서울 서부경찰서에서 박시후와 K의 강간 치상 혐의로 수사를 했습니다. 


이후 박시후는 "남녀로서 호감을 갖고 관계를 가진 것이지 결코 강제성이 없다"고 부인했지만 A씨를 무고와 공갈미수, 출판물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맞고소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박시후는 A씨와 합의를 시도한 것이 언론에 알려지고 이후 A씨는 박시후와 K에 대한 고소를 갑자기 취하했고, 박시후 또한 A씨에 대한 맞불 고소를 취하면서 성폭행 혐의는 혐의없음으로 일사천리로 사건이 종결 되었습니다. 


하지만 박시후는 이 사건으로 이미지 타격을 입어 한동안 모든 작품을 중단한 채 자중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 후 4년 뒤인 2017년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으로 어렵사리 복귀한 그는 당시 제작발표회에서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개인적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우려와 걱정 속에서도 믿어주신 감독님, 작가님, 시청자분들께 폐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공개 사과한 바 있습니다. 


-박시후(배우), 박시후 실언 논란


박시후는 성폭행 논란 이후 2017년 KBS2 황금빛 내 인생으로 지상파 방송에서는 5년 만에 복귀했는데요, 



지난 5월 14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바람과 구름과 비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박시후는 여주인공 이봉련 역을 맡은 배우 고성희에 대해 "노출신이 있다. 굉장히 도발적이고 섹시한 노출신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해 모두를 당황시키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를 듣던 박경림이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다"며 급히 마무리 지으려 했지만 박시후는 재차 "굉장히 기대가 된다"고 덧붙여 어색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포털 및 온라인 커뮤니티상 누리꾼들은 그의 발언을 문제 삼으며 강하게 비난했는데요, 이들은 댓글 등을 통해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린 것 같다. 동료 배우에게 이런 농담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굉장히 예의 없는 발언이었다"는 등의 비판을 했습니다. 


-박시후 결혼 여자친구


박시후가 나이가 있다보니 박시후 결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박시후는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여성 팬들은 있어도 여자친구 유무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고성희 <나이 집안 국적 과거 몸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