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서정아(트로트 가수) 나이, 누구?

728x90

서정아(트로트 가수) 나이, 누구?



<서정아 프로필 본명 예명 나이 고향 소속사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노래 앨범>



-서정아 프로필 본명 예명 나이 고향 소속사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서정아의 본명은 송서정, 예명은 서정이라고 하구요, 서정아 나이는 1972년 8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서정아 고향은 서울이라고 하구요, 현재 소속사는 BSA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서정아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네요. 




-서정아 데뷔 및 활동 노래 앨범


서정아는 고등학교 재학시절 가요제에 나가 대상을 받은 경력이 있으며, 가수 연습생 시절을 보낸 뒤, 서정아는 지난 2004년 KBS 한중합작드라마인 북경내사랑의 OST인 사랑의 말 이라는 노래로 데뷔, 수년간 라이브 공연을 하면서 실력을 다져왔다고 합니다. 




이후 서정아는 2006년 쏩니다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는데요, 



이후 2008년에는 2집 앨범 따라 갈래요를 발매했고, 2011년 영웅이라는 노래를, 2013년에는 3집 앨범 찌릿찌릿을, 2014년엔 싱글 앨범 비비각시를 발매했고, 2015년엔 오! 나의 대한민국을 발표했습니다. 


-서정아 노래 비비각시


그중 지난 2014년에 발표한 비비각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구렁이로 변한 왕자를 사랑한 공주가 왕자의 저주를 풀어달라고 빌고 또 빌어 비비각시가 되었다는 전남 신안군 압해도의 전설을 담은 노래라고 하네요. 



이 노래가 전국의 노래 교실에서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애창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650만뷰를 넘을 정도로 엄청 인기라고 하네요.


신안군에서는 비비각시 한 곡만으로 경연을 펼치는 제 1회 비비각시 가요제를 지난해 5월 신안군 압해도에서 개최하고 또 이를 기리기 위해 노리배도 세웠다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이제 비비각시는 신안군을 상징하는 노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서정아는 "이번에 전남 신안군 압해도 전설을 노래한 비비각시로 활동하며 많은 분들이 노래를 사랑해 주신 덕분에 신안군에 노래비와 비비각시가요제가 생기게 되었는데, 그로 인해 노래 한곡이 그 지역을 알리는데 큰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서정아 노래 꽃보다 고양


"그래서 저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아름다운 고양시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마음에 노래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고, 그것을 이번에 실천으로 옮겨 탄생한 노래가 꽃보다 고양"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서정아는 6시 내 고향의 노래따라 길따라 코너의 리포터로 활동하면서 전국 각지의 노래비를 찾아다녔고, 흑산도 아가씨, 울고 넘는 박달재, 돌아와요 부산항에 등 유명한 노래비에 담긴 사연과 노래를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그렇게 6시 내 고향의 리포터로 활동하면서 서정아는 앞으로 반드시 노래비 하나쯤은 남기는 가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신안군이 비비각시 노래비 건립을 추진하자 서정아는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서정아는 또한 무정부르스의 가수 강승모의 9집 앨범에 들어 있는 노래 8곡의 가사도 썼다고 하는데요, 그 가운데 내 눈물 속의 그대, 사랑아 라는 곡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서정아 노래 함양 그곳에


현재 서정아가 작사한 듀엣곡인 고양시의 노래인 꽃보다 고양은 고양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정아는 또한 김제시의 노래 지평선의 작사가로, 하늘과 땅이 맞닿는 김제시의 지평선을 주제로 노랫말을 쓴 곡이라고 합니다. 서정아는 경남 함양에 공연을 갔다가 그곳의 경치에 반해 함양 그곳에라는 노래도 만들었다고 하네요. 


-서정아 갑상선암 수술 치료


서정아는 제 2의 장윤정으로 불리기도 했었는데요, 그런 그가 지난 2009년 갑작스럽게 갑상선암 선고를 받은 후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일산 국립암센터에서 큰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서정아는 치료를 위해 일산으로 이사 온 후 치료에 전념하였고, 치료를 위해 고양시에 둥지를 틀었던 서정아는 지금도 고양시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서정아 음악 외 방송활동


서정아는 가요계 데뷔 16년째로, 그동안 방송 활동도 왕성하게 해왔는데요, KBS 뮤직뱅크와 아침마당에도 출연했고, KBS 전국노래자랑에는 여러 차례 출연했으며, KBS 청춘 신고합니다, 가요무대 등에도 출연했습니다. 


서정아는 세상의 아침에서는 리포터로, 6시 내고향에서는 노래따라 길따라 코너의 리포터를 맡은 바 있으며, SBS 도전 1000곡에도 출연했고, MBC에서는 한 프로그램의 공동 MC를 맡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