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윤현민(배우) <나이 집안 과거 전소민 백진희>

728x90

윤현민(배우) <나이 집안 과거 전소민 백진희>



<윤현민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학력 집안 과거 야구선수 이력 데뷔 및 활동 전소민 열애 결별 백진희>



-윤현민(배우), 윤현민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학력 집안 


윤현민은 1985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윤현민은 키 184cm에 몸무게 72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윤현민 고향은 서울이며, 윤현민 학력은 신일중학교, 청원고등학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현민의 집은은 예체능 쪽인데 아버지는 럭비 국가대표 선수, 어머니는 중앙대학교 연영과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큰 외숙부는 LG트윈스 감독대행, 롯데 자이언츠 감독을 역임했던 양승호라고 하네요. 



-윤현민(배우), 윤현민 과거 야구선수 이력


윤현민은 지난 2002년 신일고에 입학했지만 2학년 때 김정수와 함께 청원고로 전학을 갔다고 합니다. 이후 윤현민은 2004년에 청룡기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10타수 6안타 5타점(타율 6할)을 기록하며 청원고의 4강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답니다. 



윤현민은 이때의 활약으로 2005년 신인드래프트에서 2차 3라운드로 한화 이글스에 지명되어 입단하게 되었는데요, 20살 당시 그는 9천만원의 계약금을 받을 만큼 기대주로 꼽혔던 선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현민은 한화 입단 이후 별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이듬해인 2006년에 두산 베어스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산에서도 이천 밥만 먹었고, 야구 선수로 별다른 두각을 내지 못해 2008년을 마지막으로 팀을 나오게 되었는데요, 윤현민의 어머니는 "우리 아들이 참 잘 생겨서 연예인 했으면 좋겠는데 힘들게 운동해서 안타깝다"라는 말을 자주 했었다고 하네요. 



이와 같은 어머니의 바람 때문이었는지 이후 윤현민은 방황하던 시기에 김종욱 찾기라는 소극장 공연을 본 후, 연기자의 꿈을 가지고 야구 유니폼을 벗고 배우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윤현민(배우), 윤현민 데뷔 및 활동


윤현민은 야구를 그만둔 후 두 달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며 버텼고, 배우가 하고 싶어서 싸이더스HQ 건물 앞에 매일 찾아가 눈도장을 찍으려 노력해 처음으로 오디션 대본을 받아 보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현민은 번번이 오디션에 떨어지다가 2010년 대학로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통해 연기자로 전향하게 되었고, 스프링 어웨이크닝, 총각네 야채가게, 트라이앵글 등 다양한 뮤지컬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그 후 공중파와 뮤지컬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데요, 2011년에는 야구를 소재로 한 영화 투혼에도 출연했으며, 이후 본격적으로 드라마에 도전해 2014년 마녀의 연애와 연애의 발견을 통해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방영된 JTBC 드라마 순정에 반하다에서는 주인공을 맡아 시청자의 눈도장을 확실히 받은 바 있습니다. 참고로 윤현민과 같은 야구선수 출신 배우로는 김광현, 이태성, 김기무 등이 있습니다. 



윤현민은 겉으로는 냉정하지만 내적으로는 열정과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엘리트인 배역을 자주 맡는 편인데요, 윤현민은 2016년 내 딸 금사워, 뷰티풀 마인드, 굿 와이프 등에 출연했고, 



이후 터널, 마녀의 법정, 계룡선녀전에 출연, 2020년 2월 7일 공개된 미니시리즈 나홀로 그대에서 불완전하고 고뇌깊은 인간 VS 너무 완벽해서 정을 주기 힘든 인공지능 사이를 오가며 도저희 동일인물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 1인 2역 연기를 신들린 듯한 수순으로 소화해냈습니다. 



그리고 최근 KBS2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에서 황지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데요, 첫방부터 윤현민이 그동안 보여줬던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차가우면서도 신비스러운 캐릭터 연기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놈이 그놈이다는 비혼주의자가 된 한 여자가 어느 날 상반된 매력의 두 남자로부터 직진 대시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아슬아슬한 비혼 사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인데요, 



극중 윤현민은 선우제약의 대표이사 황지우 역을 맡아 비상한 두뇌로 젊은 나이에 높은 자리까지 꿰찬 인물답게 윤현민은 감정에 휩쓸리지 않는 냉철한 차도남 매력으로 카리스마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윤현민(배우), 윤현민 여자친구 전소민 열애 결별


윤현민은 같은 배우인 전소민과 지난 2015년부터 사귀었는데요, 이후 전소민은 남자친구인 윤현민을 따라 엔터테인먼트 아니엠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2015년 4월 열애를 인정했는데요, 


당시 윤현민 측은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윤현민과 전소민은 지난해 지인들의 모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분을 쌓았고 이후 절친한 선후배 사이에서 올해 초부터 좋은 감정을 갖고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두 사람은 당시 영화 약장수 VIP 시사회에 동반 참석한 후 뒤풀이도 함께 참여하는 등 연예계에는 이미 널리 알려진 커플인 것으로 알려졌었고, 두 사람 역시 교제 중이라는 사실을 숨기지 않고 당당히 밝혔습니다. 



이후 윤현민과 전소민 두 사람은 1년 여 간의 열애 끝에 결국 2016년 1월에 결별 소식을 전했는데요, 현재는 둘 다 소속사를 바꾼 상태라고 하네요.



당시 한 관계자는 매체를 통해 "두 사람이 지난해 말 결별했다. 여타 젊은 연인들이 그러하듯이 두 사람 역시 일을 하는데 쓰는 시간과 에너지가 많고, 만나는 시간이 줄어들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결별 과정을 거친 것으로 안다"고 전했습니다. 

 

-윤현민(배우), 윤현민 여자친구 백진희 열애


윤현민은 현재 내 딸 금사월에서 호흡을 맞췄던 백진희와 연애 중이라고 하는데요, 윤현민과 백진희는 지난 2017년 9월 3일 한 매체에 의해 데이트 사진이 공개된 후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윤현민과 백진희는 열애 공개 당시 지난 2016년 4월 부터 교제를 시작했다고 밝혔는데요, 약 1년 반 여간 사랑을 키워온 두 사람은 시기 상으로 봤을 때 전소민과 헤어지고 난 후 바로 백진희와 연애를 한 상황이라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당시 전소민은 런닝맨에서 "저는 잘 차이는 스타일"이라고 고백한 뒤 "전 남친이 바람 폈다. 제가 못 헤어진다고 붙잡은 뒤 다시 찼다"며 "내가 찬 너, 다시는 나한테 연락하지 마"라고 언급해 더욱 논란이 됐었습니다. 


* 황정음 <나이 남편 집안 직업 아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