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송윤아(배우) <나이 집안 논란 설경구>

728x90

송윤아(배우) <나이 집안 논란 설경구>



<우아한 친구들 송윤아>



배우 송윤아가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을 통해 7월 10일 안방극장을 찾아왔네요. 



정말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첫 방송부터 반응이 상당히 괜찮다는 소식을 들으니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송윤아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송윤아의 나이부터 시작해서 그의 결혼과 관련된 루머와 근황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송윤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집안 과거 데뷔 및 활동 논란 설경구>



-송윤아(배우), 송윤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송윤아는 1973년 6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송윤아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설경구와 아들 설승윤이 있습니다. 송윤아는 키 170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송윤아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안나라고 하네요. 




송윤아 학력은 김천중앙초등학교, 김천여자중학교, 성의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문화인류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송윤아(배우), 송윤아 집안 과거 


송윤아는 굉장히 보수적이고 엄한 성향의 교육자 집안의 막내딸로 성장했다고 하는데요, 엄한 아버지의 영향으로 한여름에도 집에서 민소매와 반바지를 못 입었으며, 데뷔 초에는 일일히 아버지에게 스케줄을 보고했고 연기자로 데뷔해서 결혼 전까지 통금시간이 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송윤아는 두 명의 오빠가 있다고 하는데요, 송윤아가 초등학교 3학년 때 이미 중고등학생이던 친오빠 친구가 여동생을 오개해 달라고 조르는 일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중고등학생들의 경우는 대부분 초등학생을 좋아하지는 않을텐데 그렇게 한 것을 보면 송윤아의 미모가 어릴 때부터 상당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송윤아의 친오빠는 둘 다 초엘리트로, 큰오빠 송병호는 1984년 학력고시에서 전국 수석이 되어 화제를 모으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진학, 현재 강남 소재 이비인후과 원장을 맡고 있으며, 


작은오빠는 서강대학교 출신의 수재로, 교육열이 높았던 집안에서 자란 송윤아도 초등학생 때에는 전교회장을 맡았고, 중학교 시절 1-2등을 놓치지 않을만큼 공부를 잘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송윤아는 대학 입시에는 운이 없어 삼수 끝에 1994년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문화인류학과 과수석으로 입학해 졸업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송윤아는 오빠들과 스스로 비교해 성적 스트레스가 많아 이 시절에 독서실에서 1주일 정도 무기력하게 누워만 있었던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송윤아(배우), 송윤아 데뷔 및 데뷔 초기 배우 생활


송윤아는 1995년 KBS 슈퍼탤런트 선발대회에 금상을 수상하면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데뷔 초 약 3년 정도 무명시절을 겪었다고 합니다. 송윤아는 이 시절에는 소속사도 없고 코디는 당연히 없어 의상은 어머니가 준비해 주었다고 하며,




또한 송윤아는 데뷔 초기 공채 탤런트 시절에는 적은 월급을 받으며 생활하기 벅차 데뷔하고도 1년 넘게 중학생들에게 수학, 영어를 가르치는 과외를 했었다고 합니다.


-송윤아(배우), 송윤아 데뷔 이후 활동,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등


송윤아는 이후 각종 영화 및 드라마에서 조연 혹은 단역으로 연기력을 익혔고, 1997년 방영된 전설의 고향 구미호 편에서 두각을 나타내 이후 그 연기 잘한다는 사람들 모아놓은 용의 눈물에도 이숙번 부인으로 캐스팅 되어 최명길, 선동력 등의 연기자들과 연기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후 송윤아가 대중들의 인기를 모으기 시작한 작품은 1998년 방송된 드라마 미스터Q였는데요, 이 드라마에서 송윤아는 김희선을 괴롭히는 직장상사 황주리 역할로 사랑과 미움을 한몸에 받았고, 역대 드라마 속 최고의 악역이라는 평가와 함께 주연을 능가하는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송윤아는 김희선과는 절진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송윤아는 드라마 에드버킷, 종이학, 왕초, 나쁜 친구들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고, 호텔리어는 극 중 신동혁 역을 맡았던 배용준과의 커풀을 추진한다는 의미에서 "동진추"라는 팬덤까지 생겼습니다. 



이후에 송윤아는 반달곰 내사랑, 영화 불후의 명작에 출연하여 다소곳하고 지적인 여성의 이미지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한동안 남성드에게 최고의 신부감이었고, 시부모님들에게는 최고의 며느리감 0순위였습니다. 



송윤아는 또한 이병훈 PD의 끊임없는 캐스팅 제의를 거절한 일화도 유명한데요, 애드버킷에서 당찬 검사 장례미 연기를 선보인 송윤아에 매력을 느껴, 허준, 상도, 대장금의 여주인공으로 당초 송윤아의 캐스팅을 1순위로 원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왕과 비, 장희빈, 왕의 여자 같은 사극 캐스팅 제의가 있었지만 모두 고사했다고 하네요.



송윤아는 이후 영화 광복절 특사에서 파격적인 헤어스타일과 푼수끼 있는 연기를 하며 이미지 변신을 했고, 이 작품으로 그해 청룡영화상, 대종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송윤아는 2008년 드라마 온에어에서 자존심 강하고 철저히 자기중심적인 거물 스타 작가 서영은 역할을 연기해 정말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극중 박용하와 잘 어울려 드라마가 끝나고 열애설이 나돌기도 했지만 서로 기사를 보며 애써 부인하지 않고 웃어 넘겼다는 여담이 있기도 하답니다. 



송윤아는 그 해 2008년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2009년 5월 설경구와 결혼 후에 첫 작품인 시크릿과 웨딩드레스에 출연하고 나어 이후 오랫동안 연기 활동을 쉬면서 육아와 가사에 전념했습니다. 



그러다가 송윤아는 2014년 드라마 마마로 컴백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이 작품으로 2014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다음애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송윤아는 이후 2015년에는 드라마 어샘블리에서 까칠하지만 허당기 넘치는 보좌관 최인경 역할을 맡았고, 2016년에는 첫 케이블 작품인 더 K2에서 미스터Q 이후 18년만에 악역에 도전하여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고, 그 전까지의 악역들과 다른 입체적인 악역을 잘 소화하여 큰 사랑을 받기도했습니다. 



송윤아는 또한 2003년부터 2010년까지 MBC 대한민국 영화대상 진행을 맡아 평소 지적이고 단정한 이미지와 더불어 차분하고 탁월한 진행 실력을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여러 해 사회자로 나서면서 매년 하나씩 특별한 축하 무대를 준비하는 등 공을 들이기도 했습니다. 


-송윤아(배우), 송윤아 결혼 남편 설경구 


송윤아는 배우 설경구와 지난 2009년 결혼했는데요, 당시 설경구는 재혼이었습니다. 송윤아는 남편인 설경구를 2002년 영화 광복절 특사로 청름 인연을 맺고 이후 4년이 지나 사랑을 놓치다에서 다시 만나 커플 연기를 펼쳤는데요, 




이후 송윤아와 설경구 두 사람은 감정이 발전되어 2007년 가을부터 정식 교제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2009년 결혼 발표까지 수차례 불거진 열애설을 부인해왔는데요, 



이에 대해 설경구는 기자회견장에서 "결혼 발표 전까지 기사회되지 않게 조심하자고 서로 약속했었다"며 "그 전까지 송윤아 씨의 사무실에서 데이트를 많이 했다. 함께 영화도 보고 맥주도 마시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데이트를 즐겼다"고 밝혔습니다. 



또 설경구는 "내가 굉장히 무뚝뚝한 반면 송윤아 씨는 성격이 싹싹하고 애교도 많다. 드라마 온에어를 보면서 송윤아 씨에게 저런 모습이 있었나 하고 깜짝 놀랐다. 극중 춤추던 모습이 생각난다"고 송윤아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송윤아는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이구요, 송윤아 남편 설경구는 1967년생인 54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6살입니다. 송윤아와 설경구는 현재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고, 설경구는 전 부인과의 사이에서 낳은 딸 설승희가 있습니다. 




송윤아 설경구 부부의 아들 이름은 설승윤이라고 하는데요, 송윤아는 촬영하느라 바쁠 때 남편보다는 아들이 더 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해 아들 설승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송윤아 설경구 불륜 의혹 논란과 해명


한편 송윤아와 설경구의 둘러싸고 의혹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설경구는 2002년부터 전처와 별거에 들어갔으며 4년 만인 2006년 이혼을 발표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윤아는 불륜 의혹에서 자유롭지 못했답니다. 



송윤아와 설경구의 결혼을 둘러싼 불륜 의혹은 지난 2009년 남편 설경구가 전처과 이혼하기 전에 이미 송윤아과 불륜 관계였고, 이것이 설경구와 설경구의 전처의 이혼 원인이 되었다는 것인데요, 



이후 설경구는 2013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자신의 이혼과 재혼을 둘러싼 각종 루머를 해명했습니다. 설경구는 송윤아와 재혼하는 과정에서 전처는 물론 송윤아에게까지 심한 말을 하고 상처를 줬다고 고백했는데요, 특히 송윤아는 아이를 못 갖겠다는 심한 말까지 했다고 말했습니다. 



설경구는 "우리 사이에 애가 태어나 그 아이한테 잘 해줄 자신이 없었다. 내가 이미 딸에게 상처를 줬기 때문이다"라고 전처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딸을 언급했는데요, 당시 송윤아는 힐링캠프 측에 자필편지를 보내왔답니다. 


* 송윤아가 설경구에데 보낸 편지 내용


송윤아는 "오빠가 카메라 앞에서 얼마나 진땀 뺴고 있을까 생각하니 마음이 안 좋다. 오랜 시간 제작진 노력으로 출연 결심한 게 얼마나 어려운 결심이었는지 알기에 마음이 무겁다. 이 편지 어렵게 쓴다"고 말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결혼한지 5년이 돼 가는데 오빠가 내 남편이고 승윤이가 아들이라는 게 실감이 안 난다. 평범하게 시작하고 여느 부부처럼 웃고 축복받으며 살게 될 거라는 기대가 내게는 너무 큰 바람이 되고 간절한 소원이 됐다"


"원망도 많이 했지만 오빠는 얼마나 힘들었을까 생각하면 그 마음을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라며 "요즘 나는 자꾸 많이 많이 감샇하며 살고 싶다. 살아가며 감사해야 할 부분이 많으니까 그렇게 살자. 시간이 지날수록 내게 최고의 남자. 최고의 남편이다"라고 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를 들은 설경구는 눈물을 멈추지 못해 현장 분위기를 숙연하게 만들었습니다. 


-송윤아 의혹과 논란에 대한 입장


송윤아도 2014년 방송을 통해 억울한 심경을 내비쳤는데요, 송윤아는 SBS 잘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 에서 "내가 상상할 수 없는 삶을 산 여자가 돼버렸다. 그런 사람으로 살면 안 되는 거지 않나. 그런 사람은 나쁜 사람이다. 그런데 내가 그렇게 돼버렸더라. 이런 걸 내가 담고 살아야겠다고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라고 토로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후에도 송윤아는 자신의 SNS에 "이제 그만들 하셨으면 좋겠다."며 "한 번도 내 입으로 아니다 라고 말하지 않은 것도 살다보니 다 이유가 있어서라는 걸. 이해는 구하지도 않지만 저 여태 살아왔듯이 앞으로도 더 바르게 살거에요. 적어도 사람으로서 해서는 될 일, 안 될 일을 놓치며 살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라고 악플에 대한 심경을 전하기도 했었습니다. 



실제로 송윤아는 2014년 3월에는 설경구와 결혼을 둘러싼 악성 댓글과 인터넷상 허위 블로그에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및 모욕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송윤아는 악플러 57명을 1차 고소했다가 2015년 5월 악플러 1명의 고소를 취하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지난해 2019년 8월 소속사인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추가적인 고소가 진행되었다고 하네요. 사실 연예인의 결혼 등 사생활과 관련해서 왜들 그렇게 말이 많은지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논란이 있는 것은 그만큼 유명세가 있기 때문은 아닐까 싶네요.


-송윤아 우아한 친구들 


사실 배우 송윤아와 설경구 두 분다 모두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들인데요, 혹 그렇지 않다하더라도 의혹의 근거가 있든 없든 간에 일단 본인들이 아니라는 입장을 분명히 표시했고, 또 이 문제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고 하고 있는 것을 본다면 이제 더이상 이런 의혹과 논란에 힘들게 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송윤아는 이번에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에서 유준상의 아내인 남정해 역을 맡게 되었는데요, 뜨거운 기대와 관심 속에 지난 7월 10일 첫 방송을 하게 되었네요. 반응도 상당히 좋다고 하는데요, 어찌됐든 배우는 연기가 생명이니만큼 좋은 연기로 이제 앞으로는 더욱 왕성한 활동을 펼쳐주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 홍은희 유준상 나이(차) 아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