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송훈(셰프)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식당 레스토랑

728x90

송훈(셰프) 프로필 나이 부인(아내) 식당 레스토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송훈 셰프>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송훈 셰프가 새로운 보스로 합류한다고 합니다. 



송훈 셰프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인 CIA를 졸업한 엘리트로 현재 자신의 이름을 건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미슐랭 스타 셰프입니다. 


송훈 세프는 누구보다 요리에 대한 불타는 애정을 지닌 본투비 셰프지만 때론 설명이 지나친 탓에 투머치토커로 오해받기 일쑤라고 하는데요, 요리도 사업에도 욕심이 많은 욕망 보스인 그의 부지런한 일터와 일상 속 모습은 과연 어떨지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송훈 셰프는 지난 5월 16일 방송에서 에스팀 대표 김소연과 함께 등장해 눈길을 끌었었는데요, 송훈은 방송을 통해 김소연 대표가 직접 송훈의 식당에 방문하면서 소개됐습니다. 김소연은 모델들을 위해 화끈하게 10인분을 준비했고, 송훈이 직접 방송에 출연해 집게를 들고 안내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편 송훈 셰프는 사문서 위조 논란으로 하차한 최현석에 이어 tvN 수미네 반찬에 출연했었는데요, 당시 수미네 반찬에서 음식과 관련된 여러 지식을 알리고 공유하며, 김수미의 든든한 셰프 지원군을 활약했으며, 스타셰프로서의 이름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송훈 셰프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셰프입니다. 현재 제주도 흑돼지 고기맛에 반해 직접 고깃집을 운영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송훈 셰프의 결혼 여부는 기혼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직까지 송훈 셰프 부인(아내)와 자녀 등에 대한 정보는 전혀 공개된 바가 없답니다. 아마도 일반인이라 그런 것 같네요. 


송훈은 한 네티즌에게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CIA를 졸업한 이후, 하루에 3-4시간 자며 집과 주방만을 오갔다. 결혼 후에도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과의 추억보다는 레스토랑에서 단계를 밟아가며 요리사의 길을 걸었다"고 말하며 요리사가 되고 싶다는 질문에 정성껏 답변을 달기도 했습니다. 



<송훈 셰프 프로필 나이 이력 요리에 흥미를 갖게 된 계기 집안의 반대, 미국 CIA 진학, 마스터 셰프 코리아4, 대니마이어와의 만남, CEO에 대한 꿈>



-송훈 셰프 프로필 나이 이력


송훈 셰프는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심사위원 출신이자 미슐랭 3스타의 뉴욕 레스토랑 수셰프 출신인데요,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살인 송훈 셰프는 2004-2005년 CIA 요리학교에 다녔고 2015년 tvN 수요미식회를 시작으로 방송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송훈 셰프는 현재 서울 한남동에 있는 더훈 레스토랑의 총괄셰프랍니다. 송훈 셰프에 대해서는 이외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등 대부분의 정도들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송훈 셰프 요리에 흥미를 갖게 된 계기


송훈 셰프가 요리에 흥미를 갖게 된 것은 물 흐르듯 자연스러웠다고 합니다. 


송훈 셰프는 "외할아버지가 요리를 하셨어요. 새마을호 음식을 총괄하셨죠. 그때는 기차가 느리게 달리던 시절이라 기차 안에서 음식을 팔았거든요. 아버지는 야구 선수였는데 주말마다 취미로 요리를 즐기셨고요"라고 말했습니다. 



-송훈 셰프 집안의 반대, 미국 CIA 진학, 마스터 셰프 코리아 4 출연


하지만 요리를 즐기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막상 요리를 하겠다는 그를 말렸다고 합니다. 요리하는 사람이 주방장이나 요리사로 불리던 시절이라 그랬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좋아서 하는 일에 그런 건 중요하지 않았답니다. 



송훈 셰프는 결국 어머니를 설득해 몰래 미국 CIA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송훈 셰프는 "어머니가 어느 날 그러더라고요. 사람들이 아들 뭐 하냐고 물으면 그냥 미국에서 공부한다고 그러셨대요. 그 말을 듣는데 무척 가슴이 아프더라고요"



"그런데 마스터셰프 코리아 4에 출연하고 난 뒤 내 아들이 이런 요리를 하고, 이런 위치에 있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 너무 기분 좋으시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마스터 셰프 코리아 4 출연을 결심하게 된 건 암에 걸린 아버지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올리브쇼에 나온 셰프의 모습을 보고 그의 아버지가 기뻐했고, 그런 아버지를 계속 기쁘게 해드리고 싶어 방송에 나간 것이다. 하지만 그는 방송은 마약 같은 것이라며, 본업인 요리에 좀 더 충실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송훈 셰프 대니 마이어


지금의 그가 있기까지 다양한 요소가 작용을 했는데요, 그중에서 우선순위를 꼽으라면 대니 마이어와의 만남을 빼놓을 수 없다고 합니다. 송훈 셰프의 가치관을 정립하고 앞으로의 구체적인 목표를 성립하는데 크게 기여했기 때문인데요, 대니 마이어는 미국의 유명한 사업가입니다. 



30년 전 유니언 스퀘어 카페를 시작으로 브루스모크, 그래머시 태번, 마이 알리, 일레븐 매디슨 파크, 쉐이크쉑 등 다양한 레스토랑을 오픈했으며 다 브랜드 원 점포를 사업 전략으로 삼고 있다고 하네요. 



"대니 마이어는 그래머시 태번에서 근무할 때 만났어요. 그는 아주 부드러운 CEO에요. 처음에 신입 직원이 들어오면 전체 미팅을 하거든요. 대니 마이어는 사소히 지나칠 수 있는 동양인 막내 스태프의 이름까지 기억하며 안부를 물었다고 하는데요, 특이한 점은 그가 고객보다 직원을 우선시 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그 혜택이 결국 고객에게 돌아간다고 믿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일정 수입 외의 돈은 직원들에게 모두 복지로 되돌려준다고 합니다. 송훈 셰프는 "그래서 뉴욕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대니 마이어의 레스토랑에서 일하고 싶어 해요. 거기서 있다가 나오면 인정해주니까. 전 세계 사람들이 다 아는 레스토랑이니까요"라고 했습니다. 


-송훈 세프 CEO에 대한 꿈


송훈 셰프는 어릴 적 CEO를 꿈꾸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는 주방뿐 아니라 밖에서도 요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한다고 하는데요, 그의 최종 목표는 셰프 출신의 경영자가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송훈 셰프는 "궁극적으로는 제 아래 셰프들을 두고 그들에게 저의 창의성과 지식을 전해서 음익을 대변하게 하고 싶어요. 저는 운영만 맡고요. 그게 바로 미국 시스템이에요. 물론 병행이 쉽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어요. 하지만 영원히 주방에서만 요리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송훈 셰프는 이러 "요리사면서 왜 요리는 안하냐? 그걸 깨뜨리고 싶어요. 셰프라고 꼭 요리만 해야하는 것은 아니에요. 요리라는 두 단어를 위한 사람이 돼야하는 거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송훈 셰프는 제주 흑돼지 맛에 반해 고깃집을 운영 중에 있는데요, 송훈 셰프는 지난 방송에서 김소연 대표에게 "당나귀 귀 열심히 보고 있다"고 애청자임을 밝혔고, 김소연 대표는 "혹시 출연하고 싶으신거 아니냐"라고 물었는데요, 결국 합류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송훈 셰프님의 좋은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 참고로 송훈 셰프의 양식 레스토랑과 고깃집 위치 가격 등 정보입니다. 


* 송훈 셰프 양식 레스토랑 <더훈(Thehoon)>

-주소 위치 어디 ->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87, 한남동 32-28

-연락처 전화번호 -> 010-6707-3228

-영업시간 오픈시간 -> 매일 11:30-15:00 / 휴식시간 / 18:00-22:30, 주차는 발렛파킹, 예약가능


* 송훈 셰프 고깃집 <크라운돼지>

-주소 위치 어디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56길 17-1, 신사동 510-9

-메뉴 가격 -> 오겹살 16,500원, 목살 16,500원, 쫄데기살 13,000원 ...

-연락처 전화번호 -> 02-512-5700

-영업시간 오픈시간 -> 매일 16:00-23:30, 일요일 14:00-22:00, 공휴일 14:00-22:0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