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장혁(배우) <절권도 복싱 부인(아내) 나이(차)>

728x90

장혁(배우) <절권도 복싱 부인(아내) 나이(차)>



<위대한 배태랑 장혁>



배우 장혁이 JTBC 위대한 배태랑에서 수준급의 복싱실력을 보여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매태랑 멤버들에게 주어진 최종 미션은 복싱고수 장혁을 이겨라 인데요, 배태랑 멤버들은 난색을 표했지만 장혁이 총 3라운드 경기 동안 혼자 멤버들을 상대해야 하는 룰이 적용되자 희망의 불씨를 태웠습니다. 



경기가 시작되자 배태랑 멤버들은 기상천외한 방법을 동원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안정환을 내세워 장혁의 아들이 축구를 한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그의 멘탈을 마구잡이로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흔들림도 잠시, 장혁은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현직 복서 버금가는 현란한 기술로 모두를 제압했습니다. 



<장혁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절권도 복싱 몸매 근육 결혼 부인(아내) 자녀>



-장혁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장혁의 본명은 정용준이라고 하구요, 장혁의 나이는 1976년 12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장혁의 고향은 부산광역시 연재구 연산동이며, 장혁의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김여진과 아들 정재헌(2008년생), 정승헌(2009년생), 그리고 딸(2015년생)이 있습니다. 




장혁은 키가 174-175cm 정도 된다고 하구요,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장혁의 종교는 기독교인이라고 하구요, 장혁의 학력은 잠전초등학교, 아주중학교, 사직고등학교,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연예과,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싸이더스HQ 소속이라고 합니다. 



장혁은 원래 고향이 부산이지만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학교를 마쳤다고 합니다. 잠전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 잠실 지역에 있는 아주중학교를 거쳐 부산 사직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경상대학교, 서울예대, 단국대학교를 나왔습니다. 


-장혁 데뷔 및 활동


장혁은 1997년 SBS 드라마 모델로 본격적인 배우 생활을 시작했는데요, 서울예술대학 영화과를 졸업하고 god의 데뷔곡이었던 어머님께 유밎비디오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후,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고서 1998년 KBS 2TV 청소년 드라마 학교에 주연급으로 출연, 반항아 캐릭터를 연기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장혁은 이후 1999년에는 당대 최고의 휴대폰 브랜드였던 삼성전자 애니콜의 2대 전속모델로 전격 발탁되기도 했으며, 이후 2000년에는 TJ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장혁은 2002년 시청률 40%를 넘긴 대히트작 명랑소녀 성공기에 출연, 이후 2004년 11월부터 2006년 11월 군생활을 한 후 2007년 3월 MBC 드라마 고맙습니다.를 통해 다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장혁은 2010년 그의 인생작이라 일컬어지는 드라마 추노에서 이대길을 역을 연기하여 305가 넘는 높은 시청률과 함께 많은 화재를 불러일으키며 그 해 KBS 연기대상에서 첫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또한 장혁은 이 해 등장인물을 가장 잘 표현한 배우와 가장 좋아하는 배우 항목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또한 제 39회 국제 에미상 최우수 남자 배우상 결선에도 진출했습니다. 



장혁은 2013년에는 드라마 아이리스2에서 정유건 역을 맡아 열연했고, 2016년 메디컬 드라마 뷰티풀 마인드에서 남자주인공 이영오 역을 맡아 타인의 감정을 이해할 수 없는 인간이 사랑을 느끼는 감정의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장혁은 또한 2017년 OCN의 범죄수사물 보이스에서 주인공 무진혁 형사 역을 맡아 대역 없는 열연을 보였고, 같은 해 11월 방영한 MBC 드라마 돈꽃에서 변호사 강필주를 연기해 추노의 이대길 이후 인생캐릭터 경신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2017년 MBC 연기대상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연기 변신에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8년 드라마 기름진 멜로와 배드파파, 그리고 2019년에는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이방원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장혁은 연기 뿐 아니라 예능이나 라디오 등에서도 활발하게 활동을 해왔는데요, 특히 2013년 MBC 일밤 진짜 사나이에 합류하여 고정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장혁 절권도, 복싱

 

장혁은 이소룡을 매우 좋아하여 그가 창시한 무술인 절권도를 매우 오랫동안 연마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화산고 촬영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장혁은 2001년 영화 화산고에서 엄청난 내공을 지닌 고교생 무술인 이경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는데요, 하지만 코미디 판타지인 이 영화에서 실제 무술 장면은 별로 없었습니다. 



이 영화 후 장혁은 주위 사람들로부터 앞으로의 연기 생활을 위해 무술을 배울 것을 권유받았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중국 소림사에서 본격적을 무술을 배울까하는 생각까지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림사에서 무술을 배우려면 몇 년은 걸리기 때문에 포기했다고 하네요. 


이에 장혁이 대신 문을 두드린 곳은 서울 역삼동에 있는 이소룡 절권도 한국 총본관이었다고 합니다. 장혁은 2001년부터 이 곳에서 절권도를 익히고 있다고 합니다. 



장혁은 절권도를 배우 이유에 대해 "무술가가 되려는 게 아니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배우로서도 도움이 될 것 같았기 때문"이라며 "절권도 수련은 중국의 경극을 배우는 느낌이 드는데 절권도의 리듬을 타면 몸메 탄력이 생기고 액션과 리액션이 빨라진다"고 밝혔습니다. 



장혁 본인은 무술가가 되겠다는 생각은 없었다고 했지만, 그의 절권도 실력은 고수급이라고 합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는 시범으로 절권도의 경 기술을 선보여 시청자를 놀라게 했는데요, 자신의 체중을 실어 빠르게 공격하는 기술인 경은 7cm 안팎으로 아주 가깝게 붙어 있는 상대를 순식간에 제압한다고 합니다. 



장혁은 절권도 뿐 아니라 복싱 또한 수십년간 계속해서 배우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관장님은 프로 라이센스에 도전을 할 만한 실력이라 평했었고 입식 격투기를 7년이상 한 개그맨 최기섭 역시 장혁의 실력이 미트가 터졌었다며 수준급이라 평하기도 했습니다. 



-장혁 몸매 근육 복근


장혁은 현란한 무술 액션과 함께 명품 몸매로도 유명한데요, 이는 절권도 연마를 통해 장혁이 갖게 된 또 한 가지 특징이라고 하네요. 


장혁은 이때문에 짐승남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멋진 몸을 만들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장혁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만든 몸매와는 차원이 다른 야성적인 복근과 근육질의 몸을 갖고 있습니다. 







-장혁 결혼 부인(아내) 나이(차) 직업


장혁은 지난 2008년 6월 초 부인(아내) 김여진 씨와 결혼했는데요, 장혁의 부인(아내) 김여진 씨는 장혁보다 2살 연상으로, 대학에서 무용을 전공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직업은 발레리나로 공연이 없을 떄는 필라테스 강사를 겸한다고 하네요. 




-장혁 부인(아내)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장혁은 부인(아내) 김여진 씨를 2002년 부인(아내)가 가르치는 필라테스 수업을 들으며 스승과 제자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장혁은 지난 2018년 SBS 미우새에서 "무용을 했던 친구였는데 필라테스를 가르쳤던 강사다. 부인(아내)가 가르치는 반에 들어가 3개월을 수강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한 달에 한 번 함께 밥을 먹는 사이에서 시작해 연인이 됐고, 2004년 장혁의 갑작스러운 군 입대로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꾸준하게 사랑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어려울 때 항상 곁을 지켜준 부인(아내) 김여진 씨와 결혼하기로 결심한 장혁은 2007년 6월 약혼식을 치른 데 이어 12월에는 부인(아내) 김여진씨가 임신 8개월쨰에 접어들었다는 사실과 함께 결혼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후 장혁은 결혼식을 올리기 며칠 전 "결혼이라는 인륜지대사를 앞두고 설레면서도 기쁜 날들을 보내고 있어요. 아이를 낳고 난 뒤 올리는 결혼식이라는 점에서 조금은 쑥스럽기도 하지만 그만큼 의미 있는 결혼식이 될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내내 미소를 감추지 못한 장혁과 달리 부인(아내) 김여진씨는 양가 부모에게 인사를 돌리던 도중 눈물을 쏟아냈다고 하는데요, 장혁은 곁에서 부인(아내)이 흘리는 눈물을 닦아내기 바빴다고 합니다. 



이날 사회를 맡았던 차태현은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신랑 신부 행진에 앞서 장혁에게 색다른 주문을 했다고 하는데요, 7년여간 절권도 수련을 해온 장혁에세 예식 이벤트로절권도 시범을 요구한 것이었습니다. 


장혁이 쑥스러워하자 차태현은 직접 나와 그를 때리는 시늉을 했고 결국 장혁은 방어하는 동작을 선보여 하객들의 웃음을 자아냈다고 하네요. 결혼식에 참석한 염정아는 득남 후 결혼하는 장혁에게 "능력 있다"며 "행복하게 살기를 바란다"는 덕담을 건넸고, 



류승수는 가족들 품에 안겨 있던 장혁의 아들을 보고 "아기가 무척 예뻤다"며 "배우 아빠와 배우 못지 않은 미모를 자랑하는 엄마를 반반씩 닮아 잘생겼더라"고 말했습니다. 결혼식을 마친 장혁은 태국 푸켓으로 1주일간 신혼여행을 다녀왔고 곧바로 영화 촬영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장혁 부인(아내) 결혼생활


이후 김수로가 장혁에 대한 가정 생활에 대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김수로는 "분리수거를 잘한다. 분리수거를 해야 한다고 집에 간다고 말하기도 한다. 실제로 그 일을 하고 다시 모임에 오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장혁은 "일주일에 한 번 밖에 안 하는데 그 날이 목요일이다. 일주일 건너 뛸 수 있는 거 아니냐 하겠지만, 그 다응 주에 쓰레기가 쌓인다. 분리수거마저 못 해준다면 난 가정에 무엇을 하고 있는가 생각해봤다. 분리수거를 시작으로 집안일 범위를 넓힌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장혁은 부인(아내)과 사이에서 현재 자녀는 아들 2명과 딸 1명을 두고 있는데요, 아들은 축구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장혁은 딸 아이와 무려 40살 나이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