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창욱(배우) <나이 과거 성악 결혼>

728x90

이창욱(배우) <나이 과거 성악 결혼>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 이창욱>



배우 이창욱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첫 예능 도전에 나선다고 합니다.



8월 11일 방송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던, 민경훈이 상식 문제를 푸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일일극의 아이돌 이창욱이 출연해 반전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창욱은 그동안 다수의 일일드라마에 출연하며 순수한 사랑꾼부터 안하무인 재벌 2세에 이르기까지 폭풍 연기를 펼쳐온 배우로 아이돌급 인기를 자랑하며 평일 밤 8시의 남자로 떠오른 상홍인데요, 



내 마음의 꽃비, 내일도 맑음 등 7작품 이상의 KBS 드라마에 출연하며 KBS의 아들로 불리는 그는 현재 KBS 일일드라마 위험한 약속에서 금수저 츤데레 역할로 활약하며 여심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번 출연이 예능 첫 도전이라는 이창욱은 긴장과 설렘이 가득한 모습으로 옥탑방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창욱은 첫 예능임에도 남다른 센스와 함께 의외의 엉뚱한 매력을 선보였다고 하네요.



<이창욱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과거 성악과 무용(춤)을 배운 이유 데뷔 및 활동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창욱(배우), 이창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이창욱은 1984년 7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이창욱은 키 182cm(실제 키는 180cm)에 몸무게 72kg이라고 하구요, 이창욱 고향은 강원도 동해시이며, 이창욱 학력은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창욱(배우), 이창욱 과거 데뷔 전


이창욱은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만 해도 꿈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길을 걷다가 화구통을 매고 걸어가는 여고생을 보고 저 친구는 한 가지 일을 선택해서 하는데 나는 뭘 하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후 자신만의 꿈을 갖고 싶었다고 합니다. 



또 그때 마침 친구따라 영화 취화선 촬영장에 엑스트라 알바를 하러 간 적이 있었는데, 강원도 산골에서 24시간이나 추위에 떨며 촬영을 해서 일당 7만원을 벌었는데, 그때 최민식의 모습을 보고 그때부터 연기를 하고 싶어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후 이창욱은 연기자의 꿈을 꾸게 되지만 쉽게 되지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이창욱은 "고등학교 3학년 때 제가 배우가 되겠다고 하니까, 부모님께서 너 하고 싶은 걸 해라 라며 찬성을 하셨어요. 다른 배우 친구들을 보면 반대가 심해서 집에서 나온 경우도 많은데, 우리 집안은 그렇지 않았어요. 참 감사하죠"라고 말했습니다. 


이창욱은 이후 2003년 빈폴진 모델로 데뷔하여 모델 활동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이창욱은 "2004년 콘테스트를 통해 빈폴진 1기 모델을 뽑았다. 원래는 모델이 아니라 배우를 꿈꿨는데 이건 해보고 싶더라. 그래서 나갔는데 합격한 거다. 당시에 최종 후보에 올라 엠넷에도 나왔다. 덕분에 모델로 먼저 일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창욱은 또 모델 활동을 하다가 삼수 끝에 대학교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이창욱은 "고등학교 3학년 때 연기학원도 다녔는데, 결국 대입 시험에서는 다 떨어지고 삼수 끝에 세종대 연극영화과에 입학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창욱(배우), 이창욱 성악과 무용(춤)을 배우게 된 이유


이후 이창욱은 군대도 빨라 갔다왔다고 하는데요, 이는 나중에 배우가 되었을 때 경력 단절을 막기 위해서였다고 하네요. 이창욱은 군대 제대 후 복학을 한 뒤 대학에서 성악과 무용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이런 것들을 배우게 된 이유에 대해 이창욱은 "군대에 있을 때 배우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인가에 대해 엄청 고민을 했다"



"러시아가 연기에서는 100년 정도 앞서고 거기선 배우를 어떻게 키우나 봤더니 전문학교에서 발레, 무용, 성악까지 가르치더라. 이런 것들이 배우를 할 때 도움이 될까 싶어 스스로 훈련을 했다. 이런 것들을 배우다 보니 뮤지컬, 연극에도 관심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창욱은 또 "비전공자가 성악을 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았어요. 처음에 나름 여러 나라 가곡을 준비하긴 했지만, 큰 의미가 있는 건 아니었죠. 다만 내가 성악을 하고 싶은 진정성만은 있는 그래도 보여드렸어요. 결국 성악가 정은숙 교수님께서 저를 받아들여주셨어요"



"원래 제 발성이 그리 좋지 않았어요. 제 콤플렉스였죠. 그런데 복식호흡을 통해서 목소리가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본래의 목소리를 찾게 된 것 같아요. 2010년에는 어른으로 분류되는 시기라는 연극을 할때부터 발성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어요"라고 했습니다. 


-이창욱(배우), 이창욱 데뷔 및 활동


이창욱은 모델로 데뷔하여 활동하다가 이후 2012년 드라마 닥터 진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이렇듯 이창욱은 21살이라는 나이에 데뷔를 했지만 연기 활동은 29세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창욱이 이렇듯 연기 데뷔가 늦어진 이유는 여러 사정상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었고 또 준비를 많이 하지 못해 놓친 일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지금의 회사를 만나 일이 잘 풀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물론 힘들 때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연기를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버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창욱은 "제대하고도 연기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때 내가 연기에 대한 절실함이 없었고, 또 스스로 자만하기도 했던 것 같다. 결국 아둥바둥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소속사를 나오기도 했다"


"오디션을 보러 의상을 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혼자 열심히 뛰었다. 또한 뮤지컬과 연극을 가리지 않고 닥치는 대로 했다. 이런저런 고생을 해야 내가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런데도 일은 잘 되지 않았다. 2012년에는 연기를 괜히 시작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 고생이 심했다. 제대로 잠도 못 자고 눈이 번뜩 떠질 때도 많았다. 결국 두 달 정도 집에서 칩거를 했다. 스스로 가둔 시기였다. 그러다가 우연히 집앞의 도서관에 갔다가 법정스님의 책 살아있는 것은 다 행복하다를 보게 되었다"



"결국 그 책을 읽으러 한 달 정도 도서관에 출퇴근하다시피 했다. 그 책을 읽으니까 연혼이 치유되는 느낌이었다. 다시 웃음도 되찾았고.." 결국 이창욱은 새 소속사를 만나게 되었고, 단역, 조연을 거쳐서 이제는 아이돌급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창욱(배우), 이창욱 출연 작품(영화 드라마 등)


이창욱이 그동안 출연한 작품으로는 영화는 백야행을 시작으로, 마이웨이, 사이코메트리, 배우는 배우다, 세상의 끝이 있구요, 


드라마로는 2012년 MBC 닥터 진을 시작으로, 구암허준, 내 손을 잡아, 골든 크로스, 뻐꾸기 둥지, 오늘부터 사랑해, 너를 노린다, 내 마음의 꽃비, 무궁호 꽃이 피었습니다, 이판사판, 내일도 맑음, KBS 드라마 스페셜 집우집주, 위험한 약속 등이 있습니다. 




이창욱은 특히 지난 2017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었는데요, 이창욱은 사채업계 대부였던 아버지 덕에 금수저로 태어나 안하무인에 이기적인 인물로, 사랑하는 여자 무궁화(임수향 분) 앞에서만큼은 약해지는 면모를 보여 존재감을 발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창욱은 지난해 3월에는 일본서 팬미팅을 갖기도 했었는데요, KBS TV소설 내 마음의 꽃비, KBS 일일연속극 무궁화 꽃이 피었ㅎ습니다 등이 방영되면서 이창욱의 매력에 관심을 보이던 일본팬들의 관심이 증폭되어 팬미팅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창욱은 특히 일본 여성 팬들의 팬덤이 형성되고 있다고 하네요. 



이창욱은 현재 KBS 일일드라마 위험한 약속에서 금수저 츤데레 역할로 활약하며 여심을 뒤흔들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더욱 좋은 모습 기대해 보겠구요, 예능에서도 자주 보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창욱(배우), 이창욱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창욱 결혼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창욱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아직 알려진 바가 없ㅎ습니다. 이창욱은 결혼에 대해 "때가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자리를 잡는 것이 우선인 것 같고, 좋은 인연은 만나게 되겠죠"




"부모님이 20대 후반 때는 우려 깊은 소리도 하셨는데, 지금은 좋아하시고 응원해 주세요. 부모님이 넉넉하지는 못하지만 뒷받침 해주셔서 불안정한 세상 속에서 버티면서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는 더 올라가야죠. 혼자 빛나는 별이 없듯이, 도와줬던 모든 분들에게 사랑을 나눠야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다시 말해 아직은 결혼보다는 일이 더 중요하다는 건데요, 배우로서 열정적인 모습 정말 보기 좋네요. 이창욱의 나이가 올해 37살이니까 아직은 한창인 것 같은데요, 언젠가 결혼도 해야겠죠! 앞으로 좋은 사람 만나길 바랍니다~~^^


* 박하나 나이 남자친구


* 박영린 <나이 몸매 결혼 이상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