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노주현 <나이 부인(아내) 아들 딸 카페 재산>

728x90

노주현 <나이 부인(아내) 아들 딸 카페 재산>



<사랑의 콜센터 노주현>



노주현을 비롯 실버 6이 9월 24일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탑6가 코로나19로 고향에 내려가기 어려운 올 추석 자녀들을 만나지 못해 외로우실 부모님들을 위해, 대한민국 대표 어르신 실버6를 모시고 미리보는 추석 특집 대리 효도잔치를 열었답니다. 




이날 현장에는 대한민국 어르신을 대표해 김영옥, 백일섭, 선우용녀, 임현식, 노주현, 혜은이 등 명품 배우와 가수 6인, 일명 실버6이 특별 손님으로 스튜디오에 전격 방문했는데요, 탑6는 그 어느 때보다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실버6를 모셨고,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터 애청자라는 찐팬 대표 어르신 실버6의 말에 큰 박수와 환호성을 내질렀습니다. 


이어 실버6가 탑6 중 가장 멋진 호도송을 선사한 최고의 효도 진을 뽑는 대결이 펼쳐졌는데요, 하지만 노래가 아닌 효도를 보겠다는 실버6의 편파 판정을 비롯해, 내 맘대로 심사평이 난무하면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답니다. 


여기서는 이날 출연하는 실버 6중 배우 노주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노주현의 나이 고향 학력 결혼 부인(아내) 아들 딸 등 배우 노주현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주현 프로필 본명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집안 과거 데뷔 및 활동 예능 빅맨 패션센스 애견인 카페 위치, 사업수완 수입 재산 망고 농장 위치 결혼 부인(아내) 나이(차) 결혼스토리 아들 딸>



-노주현(배우), 노주현 프로필 본명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노주현의 본명은 노운영이라고 하구요, 노주현은 예명이라고 하는데요, 이 예명에 대해서는 노주현이 신인 연기자 시절에 영화에 출연했을 때 제작사 사장이 탤런트로 알려진 이름을 버리고 영화배우로 참신한 새 예명을 갖도록 요청했지만 노주현은 그 요청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합니다. 




결국 제작사 사장이 작명가의 판단으로 결정하자는 제안을 했고, 같이 소문난 작명가에게 갔다고 하는데요, 그 작명가가 노주현의 본명을 보고는 장가를 세 번 갈 이름이다 라고 했다고 합니다. 결국 그가 지어준 이름 중에서 선택한 것이 노주현이란 예명이 되었다고 하네요. 



노주현 나이는 1946년 8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75세입니다. 노주현은 키 174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노주현 고향은 미군정 조선 서울특별자유시 마포구(현 서울특별시 마포구)이며, 3남매 중 막내이자 차남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노주현 학력은 배제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주현(배우), 노주현 집안 과거


노주현은 한국전쟁 때 그의 아버지는 세상을 떠났고, 홀어머니 아래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노주현의 형은 LG전자 부회장을 지냈던 노용악, 누나는 화가인 노숙자라고 합니다. 


-노주현(배우), 노주현 데뷔 및 활동


노주현은 1968년 TBC 5기 공채 탤런트로  연기경력을 시작하여 곧바로 주목을 받았으며, 1970년대엔 한진희와 함께 TBS 멜로드라마의 단골 남자주인공으로 활약했습니다. 



70년대 후반까지 즉, 언론 통폐합 이전에는 TV드라마는 TBC가 KBS, MBC에 비해서 압도적이었는데, 그 TBC의 간판 남주 투톱이 노주혀느 한진희였으며, KBS에는 이영하, MBC에는 이정길, 박근형의 투톱시대였습니다.



당시 드라마, 예능에서는 워낙 민방 TBC의 위상이 높았기 때문에 아직까지 대중들에게 70년대 최고스타는 노주혀느 한진희 라는 공식이 통용되는통용된다고 합니다. 지금의 장동건 원빈만큼 유명한 꽃미남 스타로 유명했습니다. 


한마디로 높으신 분 전용 배우의 대표격인지라 도저히 코믹 연기하고는 접점이 없어보였지만 이후 미국 이민과 복귀를 거치고 돌아온 2000년 김병옥 PD시트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의 주인공으로 출연해 코믹의 극치를 보여주면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이미지 변신을 뛰어넘어 당시 노주현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컬쳐쇼크를 주었다 해도 과연이 아닐 정도였답니다. 노주현은 당시 호머심슨이라 불릴 정도로단순무식한 아버지를 기가 막히게 잘 살려냈으며, 그 덕분에 노주현을 잘 몰랐거나 중후한 이미지로만 알아서 그다지 친근감을 느끼지 못했던 당대의 청소년과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엄청나게 높아졌답니다. 



그리고 40대가 된 이후 80년대 후반(혹은 90년대 초반)부터 2000년 이전에는 주로 높으신 분으로 출연하여 점잖은 이미지를 보여주었느드에요, 대표적으로 김수현이 집필한 사랑과 야망의 장흥조 역 등, 90년대 초 드라마인 제 3공화국에서는 장도영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노주현은 1995년부터 1999년까지 4년간 미국에 거주하면서 활동을 쉬었는데요, 이는 자녀 교육을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노주현은 활동을 하기 위해 1999년에 귀국하고 한동안 기러기 아빠로 살았다고 합니다. 노주현은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비트코인 업체 모델로 볼 수 있는데요, 재테크 성공사례로 유명한 인물이기에 캐스팅 된 것이라고 하네요. 



-노주현(배우), 노주현 예능 활동


노주현은 여자 아이돌 스타들과 함께 농촌 생활을 체험하는 이야기를 다룬 예능 프로그램인 청춘불패에 고정 출연했는데요, 



예능 프로그램으론 최초라고 하네요. 왕년의 청춘 스타가 이젠 딸, 손녀뻘 아가씨들과 시골에서 재미있게 지낸다는 컨셉 때문에 중년층 이상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노주현(배우), 노주현 빅맨 광고


특히 노주현은 리즈 시절을 상징하는 것은 속옷 전문업체 태창의 빅맨 CF시리즈인데요, 



이 CF는 남성의 상징&로망 노주현 빅맨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며 대박 중에 대박을 쳤다고 합니다. 오죽했으면 당시 각종 유행하던 유머 시리즈에도 빅맨 이 등장했을까. 예를 들면 3대 맨에 슈퍼맨, 베트맨, 그리고 빅맨이라든가 말입니다. 


-노주현(배우), 노주현 패션 센스


노주현은 또한 80년대 베스트 드레서에 단골로 뽑힐 만큼 출중한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데요, 본인의 체형과 얼궁에 잘 어울리면서 심플하고 세련된 의상을 잘 골라 입는 편이라고 합니다. 



노주현은 50대까지는 넥타이를 동반한 수트 를 많이 입었지만 60대 이후로는 노타이로 다양한 셔츠와 재킷 차림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의외로 노타이의 셔츠 연출이 까다로움에도 불구하고 멋진 모습이었는데요, 오버사이즈의 뿔테 안경 등 본인을 상징하는 아이템도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노주현(배우), 노주현 애견인으로 유명한 연예인


노주현은 80년대부터 애견인으로 유명했던 연예인으로, 셔틀랜드 쉽독, 저먼 셰퍼드, 등을 매우 아끼고 대회 출전이 가능한 혈통 곻은 개들을 많이 키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80년대에 MBC 베스트셀러 극장 드라마에 여름특집 호러물로 방영한 개에 나와 섬마을을 공포로 몰고가는 미친 개를 연기한 게 바로 노주현이 기르던 셰퍼드였다고 합니다. 독일 유명 셰퍼드 브리더들도 인정했을 정도로 품종적으로 우수한 셰퍼드라고 하네요.

 



-노주현(배우), 노주현 안성 카페 위치


노주현은 현재 부업으로 안성시 양성면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자주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손님들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사진 촬영 등도 편하게 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노주현 카페 이름은 로스가든&치킨(카페앤비노 로도 불림)이라고 하는데요, 각종 커피와 음료, 스테이크, 피자 등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또한 특히 이곳에 가면 노주현 제주도 망고 농장에서 생산된 망고로 시중의 절반 가격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노주현 카페는 지난해 7월 방송된 모던패밀리에서도 배우 박원숙이 노주현 카페를 찾아가는 모습을 통해 전파를 타기도 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박원숙은 "뒤에는 산이고 앞에는 호수, 배산임수다"라며 흡족의 미소를 보였습니다. 



*노주현 카페 로스가든 위치 주소 : 경기도 안성기 미리내 성지로 299-8

*노주현 카페 로스가든 전화번호 : 031-674-6969


-노주현(배우), 노주현 사업수완, 수입 재산, 망고농장 위치


노주현은 사업수완이 좋아 80년대부터 사업으로 번 돈이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노주현이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바로 TBC 통폐합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노주현은 "5공 초기 방송사가 갑자기 통폐합 되면서 TBC가 사라지게 되었다"



"그러면서 연기자 전속활동이 무너졌을 때 생활에 불안감을 느껴서 사업을 생각했다. 그때부터 이것저거서 꾸준히 했다. 그게 나에게는 오히려 전화위복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1997년 노주현은 제주특별자치도에 망고농장을 사게 되었는데 이후 제주도의 지가가 폭등하면서 큰 이익을 보기도 했다고 하네요. 




노주현은 "또 다른 친구가 제주도에 감귤 농장 33만 (10만평)를 갖고 있었는데, 저에게 적당한 금액을 보내주면 제주도에 땅 좀 사놓겠다고 했어요. 제가 원래 농대 지망생이었던 터라 농장을 경영하고 싶은 꿈이 있었죠"



"그래서 제주도에 땅을 좀 사둬도 나쁠 게 없겠다 싶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노주현 제주도 망고 농장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리에 위치한 2만 5000평이라고 하네요. 


노주현은 또한 지난 2011년에는 제주도에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식당 개업한다는 보도가 나기도 했었는데요, 중국 베이징에서 잘 나가는 훠궈 전문음식점 분점을 유치하겠다는 구체적인 구상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노주현(배우), 노주현 결혼 부인(아내) 나이(차) 학력 직업 이혼 재혼 루머


노주현은 1977년 3월에 부인(아내) 최성경씨와 결혼했는데요, 노주현은 1946년생인 75세이고, 노주현 부인(아내) 최성경은 노주현보다 8ㅅㄹ 연하인 1954년생으로 두 사람 나이차는 8살이 난다고 합니다. 



노주현 부인(아내) 최성경의 학력은 경희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두 사람이 결혼할 당시에 노주현 부인(아내)의 직업은 최성경은 여대생이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특이한 것은 노주현 부인(아내) 이름은 원래 최성경이었는데, 현재 노주현 부인(아내) 이름은 신재은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노주현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아내는 국문학을 전공했지만 조용하게 가정생활을 하는 전업주부다"


"그래서 나도 그렇지만 당사자도 언론 노출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아내는 8살 연하이고, 이름은 최선경이다"라고 했습니다.  


결국 노주현 부인(아내) 이름이 최성경, 최선경, 신재은 등 세 가지가 있다는 것인데 개명을 했다고 해도 성까지 바꾼 것은 좀 이상한 것 같습니다. 아뭇튼 노주현 부인(아내) 이름 두 사람이 결혼할 당시에는 최성경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동안 노주현 부인(아내) 이름이 바뀌어 노주현 이혼, 노주현 재혼 등의 루머가 돌기도 했었답니다.


-노주현(배우), 노주현 아들 딸, 아들 사망 루머


노주현은 부인(아내) 최성경과 결혼 후 1남 1녀를 낳았는데요, 노주현 아들 노우석은 미국 뉴욕 소재 대학 MBA 출신이라고 하구요, 





노주현 딸 노승희는 미국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에서 섬유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딸의 경우는 미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이후 신세계인터내셔널에서 근무하다 결혼했다고 하네요. 



노주현 사위 강기엽은 결혼 당시 명품벽지 did 전무이사로 재직중이었는데요, 노주현 사위는 원래 합성피혁 전문 생산업체인 대원화성 강수창 명예회장의 막내 아들이라고 합니다. 


노주현 아들의 경우에는 사망 루머가 돌기도 했었는데요, 아들이 개털때문에 사망했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루머에 대해 노주현은 "유학 시절 아들이 친구들과 한식당에 갔는데, 아들 친구 중의 한명이 개를 안고 식당에 들어갔다"


"그것을 본 식당 주인이 "큰 일나요 노주현 아들 사망 얘기 못 들었어요? 라고 했다더라. 아들 친구들이 다들 어이가 없어서 한 친구가 얘가 노주현 아들 이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노주현(배우), 노주현 부인(아내)와 결혼 생활


노주현은 부인(아내)과 결혼 후 부인(아내)의 바깥 활동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노주현은 "아내는 전형적인 가정주부이고 손이 큰 연자예요. 아마 재벌집 맏며느리로 들어갔어도 잘 해냈을 사람이죠"



"나는 개를 좋아하고 아내는 화초 가꾸기를 좋아하는데, 과거에 평창동 주택에 살 때엔 내 개들이 아내의 화단을 엉망으로 만든 적도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사실 보통 여자들은 편한 아파드 좋아한다는데, 아내는 뉴욕에서도 주택을 고집했어요"


"내가 젊었을 때는 많이 보수적이고 이기적이어서 아내가 능력이 있는데도 밖에 나가서 일하는 게 무척 싫어했어요. 반면에 딸 아이의 능력은 썩히고 싶지 않으니 많이 아이러니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노주현은 원래 미모가 출중한 술집 여주인이 있으면 그런 곳만 갔다고 하는데요, 하루는 술집 여주인으로부터 문자가 왔는데 내가 봐도 수위가 간당간당 하더라. 하지만 그 속뜻은 단순히 매상 올려주세요 였는데 아내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결국 그 문자에 아내가 단단히 오해하고 나를 추궁했다. 내가 아니라고 변명했지만 아내가 앞장서라고 했다. 결국 아내를 차에 태우고 그 술집에는 가지 않고 7시간을 돌았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그 술집에 안 데려갔다. 결국 딸이 20살이 되던 해에 유흥업소 출입을 딱 끊었다"고 했습니다. 



노주현 부인(아내) 최성경은 남편인 노주현에 대해 "신혼 때는 60대 할아버지하고 사는 느낌도 있었지만, 그래도 참 좋았어요. 과묵하고 예의바른 남편이었죠. 그런데 요즘은 시트콤 출연 이후에 너무 많이 변했어요. 말도 많아지고 평소에 안 쓰던 말도 자주하고요. 못마땅할 때가 많아요"


또한 노주현 역시 아내를 위하여 멜로 작품 출연을 자제했다고 합니다. 노주현은 베드신을 찍지 않은 것은 아내를 지켜주기 위한 의도도 있었다. 같이 사는 사람이 불편해한다면 되도록 안하는게 좋지 않겠나. 내가 보수적인 부분도 있지만, 내 가족들을 위해 그리고 아내를 위해 배려하는 마음에서 베드신 연기는 자제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노주현 정치적 성향, 논란


노주현은 대표적인 보수 지지 연예인으로, 그와 더불어 이순재, 최불암, 송해, 이덕화 등이 보수 지지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주현은 이순재 최불암과 8대 대선 당시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원회 산하 문화가 있는 삶 추진단에서 활동하며 박근혜 전대통령 후보 지지 활동을 벌였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 지난해 2019년 5월 SBS 주병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서 인터뷰 하는 도중 최근 활동을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활동하지 않은지 2년 됐다. 오비이락으로 문재인 정부 들어서 1편도 섭외가 오지 않는다"라고 답했는데요, 



이 발언은 마치 정치적인 이유로 문재인 정부에서 압박을 가해 작품 활동을 하지 못하게 했다는 식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어 논란이 되었습니다. 물론 농담처럼 한 말이라고 했지만 이것을 문제 삼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노주현의 이러한 문제의 발언이 있고 나서 일주일 뒤인 5월 14일 드라마에 캐스팅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고 하네요.^^




또한 노주현은 감자별 출연 당시 서예지와 크리스탈의 신체를 고의적으로(과도하게) 만진듯 보여 지금도 사람들에게 의심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여부를 떠나 이런 논란이 일어날 때는 조심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앞으로 더 좋은 연기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