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요기 다니엘 <나이 국적 부인(아내) 아들 데미안(박경남)>

728x90

요기 다니엘 <나이 국적 부인(아내) 아들 데미안(박경남)>



<뽕숭아학당 요기 다니엘 깜짝 출연>



요기 다니엘이 10월 28일 뽕숭아 학당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트롯맨 F4가 발리풍으로 꾸며진 한 국내의 장소에서 촬영한 발리에서 생긴 뽕 편이 방영되었는데요, 제작진이 구현한 바리에 도착한 멤버들은 이후 발리의 자랑인 요가 클래스에 돌입, 특히 이날 요가 수업에는 아주 특별한 선생님인 추억의 기인 요기 다니엘이 깜짝 등장해 트롯맨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더욱이 요가 수업에서는 임영웅과 이찬원은 자세마다 비틀거리며 몸치 듀엣을 결성해 포복절도를 유발한 반면, 영탁과 장민호는 안정적이고 완벽한 자세로 의외의 요가 신동으로 떠올라 요기 다니엘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심화 학습에서 트롯맨 F4가 난이도가 높은 커플 요가까지 섭렵하게 된 가운데, 과연 트롯맨 F4 멤버 중 요기 다니엘이 뽑은 요가 클래스 1등은 누구일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목차>

-요기 다니엘 프로필 본명 한국명 나이 고향 국적 가족 직업

-요기 다니엘 집안 과거 요가를 하게 된 계기

-요기 다니엘 결혼 부인(아내) 자녀 한국 국적과 한국 이름 취득

-요기 다니엘 연예 기획사 설립, 미국진출

-요기 다니엘 요가학원 경영

-요기 다니엘 아들 데미안 박경남 나이 직업 




-요기 다니엘 프로필 본명 한국명 나이 고향 국적 가족 직업


요기 다니엘에서 요기는 요가의 달인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요기 다니엘의 한국 이름은 박영준이라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의 나이는 2013년 기준 60세(올해 나이 67세)라고 하구요, 요기 다니엘의 고향은 이란이며, 요기 다니엘의 현재 국적은 한국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 가족으로는 한국인 부인(아내)과 아들 데미안(한국 이름 박경남)과 딸 2명이 있습니다. 이외 요기 다니엘의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등은 알려져 있지 않았네요. 요기 다니엘의 직업은 세계요가과학협회 총재, 공연 예술가로 요가의 전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요기 다니엘은 현재 일흔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선 채로 한쪽 다리를 들어 목 뒤로 넘기는 자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그가 선보일 수 있는 요가 동작은 3천 가지에 이른다고 하네요. 



-요기 다니엘 집안 과거 요가를 하게 된 계기


요기 다니엘의 집안은 이란 팔레비 샤 왕조와 가까운 집안인 덕분에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우연히 접한 요가 때문에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는 코스모폴리탄으로서의 삶을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은 여섯 살 때 인도 요기 마하리시 마헤쉬가 이란을 방문했고, 그의 부친이 마헤쉬 요기에게 요가를 가르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준 것이 인연이 돼 그에게서 6년간 요가를 배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요기 다니엘은 12살 때 3년 동안 인도에 가 또 다른 요기 아이양가르에게서 2년간 더 요가와 명상을 수련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 :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좋아하는 것이 있어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원래 몸도 부드럽고 요가를 좋아했어요. 그러다 12살 때 혼자 3년 동안 인도를 갔어요. 그때는 인도가 깨끗하지도 않았고, 학교는 학교처럼 안 되어 있고, 어떨 때는 한 달에 한 번씩 샤워한 적도 있었어요. 그래도 요가를 배운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물론 우리 집이 아주 잘 사는 집은 맞아요. 하지만 잘 사는 거랑 제가 좋아하는 것을 하는 거랑은 다른 거에요."


요기 다니엘은 이란에서 어려운 동작들을 많이 배웠지만 요기 다니엘은 이란에서의 세속적 삶에 만족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결국 15살 때 이란을 떠난 뒤 프랑스를 거쳐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 두바이, 태국, 필리핀, 브루나이, 대만 등지를 돌아다니며 요가를 선보이다 1979년 한국에 왔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요기 다니엘은 당시 내로라하는 유명 연예인들과 함께 TV에 출연하거나 각지에서 함께 공연하며 인기를 누렸지만 생활이 순탄하지만은 않았다고 합니다. 이슬람 혁명이 일어난 나라에서 온 외국인에 대한 질시가 심했기 때문이었는데요, 관계당국에서 그의 출연을 막은 적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기 다니엘은 고작 2주짜리 비자를 받아 한 달에 두 번씩 일본에 나갔다 들어오는 생활을 한동안 계속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 : " 81년도에 일본에서 6개월 정도 있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어요. 많은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요기 다니엘 결혼 부인(아내) 자녀 한국 국적과 한국 이름 취득


그러던 중 다행히 요기 다니엘은 1981년 지금의 한국인 부인(아내)을 만나게 되었고, 이후 2년짜리 학생비자를 받아 연세대 한국어학당에 적을 두고 생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어 그는 그를 아껴주는 지인들의 권유에 따라 1990년대 초(1993년) 한국 국적을 취득해 박영준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의 부인(아내)를 만난 이후 요기 다니엘은 외국에서 일을 하다가 말레이시아로 갔을 때 어떤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 그때 말레이시아 공주에게 프러포즈를 받았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 : "(1981년도에) 와이프를 만나고 외국에서 일을 하다가 말레이시아로 갔어요. 거기서 어떤 프로그램에 제가 출연을 하는데 어떤 여자가 저한테 축지(쪽지)를 줬어요. 그 쪽지에 이름도 영어로 써져 있었어요."



요기 다니엘 : "그리고 제가 일을 마치고 전화를 하니까 같이 저녁을 먹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나갔는데 이 여자가 말레이시아 공주였던 거에요. 와이프가 있어도 아무런 의도도 가지지 않고 나갔던 자리였는데 갑자기 그 공주가 저한테 프러포즈를 했어요. 말레이시아 국적을 줄게 말레이시아에 회사 40개도 만들 수 있고, 헐리우드 출연까지 시켜줄게 이렇게 말하더라고요"



요기 다니엘 : "제가 똑똑하고 잘난 것도 아닌데 이런 일들이 생긴게 지금도 신기해요. 아무튼 그래서 그 공주한테 "미안하지만 내가 여자친구가 있어서 안 된다"라고 거절했어요. 그렇게 해서 지금 와이프랑 결혼한거에요"


요기 다니엘 : "정말 내 주변 사람들은 그런 공주가 있었으면 바로 그쪽으로 간다고 그래요. 사람이 양심도 없지. 그런데 난 공주를 버리고 와이프를 선택했죠. 나한텐 공주보다 더 위대한 사람이지" 



요기 다니엘은 그렇게 지금의 한국인 부인(아내)와 결혼 후 아들 1명과 딸 두 명을 낳았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요기 다니엘의 부인(아내) 등 가족들에 대해서는 아들 데미안 외에는 아직 공개된 정보가 많이 없네요. 



-요기 다니엘 연예 기획사 설립, 미국진출


이후 요기 다니엘은 1995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YDN 엔터테인먼트라는 연예기획사를 설립해 사업가로서도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게 되었는데요, 요기 다니엘은 "한국인들은 이란 사람들과 정서가 비슷한 부분이 있다"




"많은 나라들을 다니며 공연을 해왔지만 한국인들은 정이 많고 친절해서 특별히 따뜻함을 많이 느낀다. 한국은 나에게 가정을 만들어 주고 제 2의 삶을 살게 해준 곳이기 때문에 모국과도 같다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요기 다니엘은 지난 2001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진출했는데요, 아이의 교육을 위한 목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은 미국에서도 무역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재미를 많이 봤지만 역시 오래가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 요가학원 경영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금융위기로 미국 경제가 고꾸라지면서 그의 사업도 내리막길을 걸었기 때문인데요, 그는 2010년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고, 서울 목동에서 요가학원을 경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은 "예전에 비해 요가학원은 많아졌지만 마음수련을 함께 하는 정통요가를 가르치는 곳은 많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앞으로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요가대학을 꼭 설립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요기 다니엘은 "요가는 몸매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까지 관리하는 것"이라며 "빠른 경제발전 속에서 미풍양속이 사라지고 마음의 평정을 잃는 사람이 많아지는 한국에서 요가는 꼭 필요한 수련"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요즘 젊은이들의 정서가 많이 불안해지고 있어 걱정스럽다"며 "초등학교에 요가 시간을 매주 1시간씩만이라도 배정해 주면 청소년들의 정신세계가 훨씬 맑아지고, 한국의 미래도 그만큼 밝아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요기 다니엘은 최근 2020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대상 에서 세계요가발전대상 수상을 하기도 했는데요, 꾸준히 요가를 가르치고 전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 아들 데미안 박경남 나이 직업 


요기 다니엘은 과거 2012년 MBC 놀러와에서 훈남 아들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설 특집 쇼킹 기인열전이란 주제로 진행된 방송에서 요기 다니엘은 연체동물을 능가하는 유연한 몸으로 놀라운 묘기들을 선보였습니다. 




유재석은 요기 다니엘에게 묘기를 부탁하기 전 스튜디오 밖에서 촬영을 지켜보던 요기 다니엘의 아들 박경남씨에게 "아버님께 부탁드려도 되겠냐"고 물었고, 이에 요기 다니엘의 아들 박경남 씨는 "마음껏 하세요"라고 흔쾌히 답했을 뿐 아니라, 심지어 독수리 묘기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에도 박경남 씨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는데요, 요기 다니엘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가 하면, SNS에도 궁금증을 나타내는 글들이 올라오면서 박경남 씨가 현재는 모델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려졌습니다. 


요기 다니엘의 아들 데미안의 한국 이름은 박경남이라고 하구요, 데미안의 나이는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요기 다니엘 아들 데미안은 키 181cm에 몸무게 67kg이라고 하구요, 잘생긴 이목구비와 탄탄한 복근, 근육질 몸매를 자랑한답니다. 





요기 다니엘 아들 데미안(박경남)은 잠시 모델 활동을 하면서 배우를 꿈꾸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는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유학 후 한국이 그리워 또라와 연기자의 길을 밟고 있다고 합니다. 요기 다니엘 아들 데미안(박경남)의 현재 국적은 미국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데미안(박경남)은 헐리우드 연기보다 한국의 섬세하고 감성이 풍부한 연기에 매력을 느껴 한국에서 배우활동을 원했다고 하는데요, 싱가폴, 상해, 그리고 유럽 폴란드, 그리고 체코 등에서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정작 본인이 원하는 한국에서는 그렇지가 않다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