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보커트레이너 노영주 나이, 누구?

728x90

보컬트레이너 노영주 나이, 누구?



<놀면 뭐하니? 보컬트레이너 노영주>



놀면 뭐하니?에 보컬트레이너 노영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10월 10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지미 유(유재석)가 오랜만에 녹음을 하는 만옥(엄정화)을 위해 자신의 약 30년 된 지인이자 보컬트레이너 노영주를 소개했습니다. 



이날 유재석은 노영주에 대해 "대학교 후배이자 동고동락을 했던 가장 친한 후배였다"라며 "성은 노씨인데 예스만 한다. 예전에 통영에 촬영갈 때도 함께 가줬던 친구다"라고 소개했습니다. 




노영주는 "재석이 형 결혼식도 갔었고, 재석이 형 여동생 결혼식도 갔었고, 심지어 부모님 이사할 때도 갔었다"라며 "근데 형님이 제 결혼식에는 오지 않았다. 제 와이프가 정말 유재석 씨 아는 거 맞냐 고 묻더라"라고 폭로했습니다. 



유재석은 "제수씨에게 진짜 미안하네. 정신없다는 핑계로 노다리를 못 챙겼다"라고 사과했습니다. 노영주는 "형님 부모님 이사할 때도 제가 갔었는데"라며 "제 와이프도 이제 방송을 보면 알 걸 같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유재석은 이날 엄정화의 보컬 트레이닝을 위해 사비로 수업 10회를 끊어줘 눈길을 끌었는데요, 엄정화는 앞서 성개 결절 수술을 했던 것을 밝히며, 이어 엄정화는 "수술하고 왼쪽 성대의 신경이 마비됐다 이후 온전하지 않아 수술후에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라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이에 노영주는 "훈련으로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다. 걱정안해도 된다"라고 기운을 북돋았습니다.



<보컬트레이너 노영주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보컬트레이너 노영주는 1973년 1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만 46세)입니다. 노영주 학력은 서울예술대학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997년부터 보컬 레슨을 시작, 현재 스타인큐베이팅센터 파워보컬 대표이자,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노영주는 과거 호원대학교 겸임교수, 경희대학교 실기고사 채점위원, 파워보컬 사운드 헤드보컬 코치, 서경대학교 전임교수를 거쳐, 현재 파워보컬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노영주는 지난 2011년 4월 보컬트레이닝의 달인으로 선정되어 SBS 생활의 달인에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노영주라는 이름이 생소할 수도 있지만, 가요계 및 실용 음악계에서는 국내 최고의 보컬 트레이너로 통하고 있습니다. 


'노래를 못하면 영주에게 보내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실제로 노영주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던 가수들이 지난 1998년부터 2010년까지 23년 동안 매영 각종 가요대상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괘커를 올린 바 있는데요. 



베이비복스, 플라이투더스카이, 성시경, 장나라, 리피, 휘성 SG위너비, 테이 이루, 아이비, 씨야. 윤하, 원더걸스(유빈, 빅뱅(대성), 다비치 등이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10년에는 비스트와 시크릿의 골등디스크 시상식, SBS서울가요 대전 등 가요 축제에서 신인상을 휩쓸었습니다. 


한편 노영주가 트레이너로 있는 보컬 트레이닝 전문학원 파워보컬사운드(파워 보컬)은 국내 유명가수 보컬레슨은 물론 입시, 뮤지컬, CCM, 보이스클리닝을 진행하는 보컬전문 트레이닝 센터로, 특화된 보컬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실력 있는 가수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