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유진 기태영<나이 과거 집안 딸 로희>

728x90

유진 기태영<나이 과거 집안 딸 로희 로린>



<미운 우리 새끼 유진>



배우 유진이 10월 18일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유진은 "연애할 때 이미 방귀까지 다 텄다"고 하며 폭탄 선언을 하는가 하면, 남편 기태영이 유진을 위해 직접 만든 달달한 프러포즈 송까지 열창해 현장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또 두 딸을 둔 유진은 "자식 키우며 부모님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고 밝히며 "어머니가 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달았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유진은 미국 3대 영화제인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2관왕을 수상한 영화 종이꽃과 오는 10월 26일 방송되는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로 복귀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유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가족 학력 소속사 집안 과거 데뷔 전 학력 미인정 논란 데뷔 및 활동 결혼 남편 기태영 나이(차) 결혼스토리, 딸 로희 로린>



-유진 기태영, 유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가족 여동생 학력 소속사


유진의 본명은 김유진이라고 하구요, 유진의 나이는 1981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40세입니다. 유진은 키 161cm 몸무게 47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유진의 고향은 서울시 노원구(당시 도봉구)이며, 유진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은 김유경, 그리고 남편 기태영과 딸 김로희(2015년생 6살), 김로린(2018년생 3살)이 있습니다. 







유진은 초등학교 때 괌으로 이민을 가 영어에 능통하다고 하는데요, 유진의 학력은 상수초등학교, 아가다존스톤중학교, 존에프케네디고등학교, 한국켄트외국인학교,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진의 현재 소속사는 인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유진의 현재 소속사는 기태영과 함께 2018년 12월 17일 계약했다고 하구요, 14년 동안 유진과 함께해 온 매니저가 설립한 신생 기획사라고 하네요. 참고로 같은 시기에 C9에서 계약 만료 후 나온 이세은도 같이 계약했다고 합니다. 


참고. 취미 : 운동, 그림 그리기, 특기 : 피아노, 춤, 별명 : 팬더, 표범, 종교 : 기독교(개신교) 


-유진 기태영, 유진 집안 과거 어린시절


유진은 인형같이 생긴 외모 덕분에 어린 시절부터 배우 강수연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유진은 초등학교 시절 화통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터프 여장부 스타일로, 운동신경과 체력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유진은 실제로 초등학교 때 별명이 조직 깡패 두목일 정도로 남학생들의 장난에 맞서는 여학생 삼총사 중 우두머리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요,



유진의 동창들의 증언에 따르면 힘이 장사여서 팔씨름을 하면 여자애들은 말할 것도 없고 남자들까지 다 이겼고, 점심시간에 도시락 뚜껑이나 반찬통이 잘 안 열리면 다들 유진이를 불러서 열어달라고 부탁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유진은 학창시절 인기도 상당히 많았다고 하네요. 



또한 술래잡기를 할 때 유진이 술래가 되면 다들 초긴장 상태가 되었는데, 한 번 잡았다 하면 절대 놓지 않고 질질 끌고 다니면서 나머지 친구들을 다 찾아냈다고 하네요. 또 밀어내기 게임을 하면 유진한테 당한 애들은 옷 찢어지는 일이 다반사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유진은 나중에 S.E.S. 시절에도 여자 연예인 중에는 힘으로는 따라올 사람이 없을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2004년 추석 특집 연예인 팔씨름 대회와 씨름대회에서 여자 연예인 부문을 모두 석권하면서 2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답니다. 당시 한국과 일본, 대만을 오가는 살인적인 스케줄에도 유진만 쓰러지지 않고 스케줄을 소화할 정도로 체력을 타고난 편이라고 하네요. 





이후 유진은 괌에 자리를 잡은 큰아버지의 제안으로 5학년 1학기를 다 못 마친 상태에서 가족 모두 괌으로 이민을 가게 되었는데, 그 직전에 사춘기가 찾아와 조금은 조용해지긴 했지만 그럼에도 유진은 적응력이 워낙 좋아 괌에 가자마자 바로 다음날 동네 외국인 친구를 사귀었고, 또 워낙 활발한 성격에 또래 여학생들을 리드하는 스타일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진은 어릴 때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만화방을 운영하시던 유진 어머니가 제발 만화책이라도 읽으라고 할 정도로 책 읽는 건 별로 안 좋아했고, 또 학교가 끝나면 온종일 친구들과 놀러 다니느라 중학교 시절까지 공부를 일절 하지 않았음에도 학교 성적은 상당히 우수했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때는 24과목 중 23과목에서 수를 받았고, 중학교 때는 거의 전 과목이 우수, 고등학교 시절에는 80% 이상의 과목이 A학점이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유진은 두뇌가 뛰어났다고 하는데요, 유진은 실제로 SES 2집 활동 당시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실시란 두뇌 검사에서 좌뇌가 145, 우뇌가 155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유진의 부모님은 한국에서 하이델 치킨이라는 치킨 가게를 운영했는데, 결국 괌에 가서도 치킨 가게를 차렸다고 하는데요, 일명 하이델 치킨 괌 지점으로, 유진이 SES로 데뷔하고 나서는 유진네 치킨집으로 꽤 유명했답니다. 



하지만 2002년 가게에 불이 나는 바람에 그 충격으로 가게를 접게 되었는데요, 유진의 머릿 속에 남아있는 엄마의 이미지는 분주하게 닭손질을 하던 모습이라고 하네요. 유진은 나이를 먹고 보니 그 모습이 생각날 때마다 자식들 키우시느라 힘들었을 것이라는 생각에 눈물이 난다고 하네요. 



유진은 어린시절 꿈음 피아니스트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괌으로 이민가면서 형편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꿈을 포기했다고 하네요. 그래도 유진은 괌에서 합창부 반주를 하는 등 피아노를 아예 놓치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나중에 그의 가수 활동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유진은 시력이 안좋아서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두꺼운 안경을 쓰고 다녔는데, 잠자리 뺑뺑이 안경에 본인의 예쁜 눈을 다 가린 바람에 미모가 숨겨져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7학년에 올라가면서부터 안경을 벗고 렌즈를 끼면서 아름다움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한 유진은 청소년 시절 연예인이 되는 것을 꿈꿨다고 합니다. 당시 이민을 간 사람들이 한국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자 한국 가요를 듣거나 한국 드라마를 비디오로 빌려서 봤는데, 유진네 가족 역시 주말에 다같이 한국드라마를 시청하는 게 큰 기쁨이었다고 합니다. 거의 매주 빌려볼 정도로 많이 봤다고 하는데요, 


특히 유진은 KBS2 느낌을 보면서 처음으로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또 노래 부르는 것과 춤추는 것도 좋아해서 서태지와 아이들, H.O.T. 영턱스 클럽의 노래를 즐겨들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유진은 당시 서태지의 열렬한 팬이었다고 하네요.


-유진 기태영, 유진 데뷔전


유진은 과거 1997년 2월 1집 활동을 마치고 화보집 촬영차 괌을 방문한 H.O.T.에게 캔디 목걸이를 걸어주기 위해 공항에 갔다가 H.O.T.매니저의 눈에 띄어 현지 통역을 맡게 되었는데, 당시 유진에게 통역을 제안한 H.O.T.매니저에 따르면, 처음엔 현지 사람인줄 알았다가 한국말 하는 걸 보고 바로 유진 연락처를 받아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 동안 H.O.T.와 시내 관광을 하면서 통역도 하고 같이 사진도 찍었는데, 그렇게 통역이 끝나고 집에 가는데 쇼핑센터 앞에 고급 세단이 멈춰서서 자기를 부르길래 누군가하고 봤더니 이수만이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이수만이 연락처를 받아가고 며칠 지나지 않아 바로 연락이 왔고 엄마와 함께 한국으로 귀국해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유진은 같은해 5월, 교류 방문차 대구 소재의 개신교계 고등학교인 계성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케네디 고등학교 합창단과 함께 공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공연이 끝나고 선생, 학생 가릴 거 없이 그날의 이슈는 '피아노 예뻤다'였다고 합니다. 



당시 계성고등학교 방송부에서 유진만 집중적으로 촬영한 영상을 다음날 점심시간에 전교에 틀었다고 하는데요, 그 바람에 그 날은 점심시간 내내 운동장이 조용했다고 하네요. 


이후 1997년 6월 유진은 S.E.S. 연습에 합류하기 위해 한국으로 들어와 SM과 정식 계약을 맺고 데뷔 준비를 하게 되었고, 같은 해 9월 서울에 있는 캔트외국인학교 고등부로 전학해서 1999년 6월 졸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진 기태영, 유진 학력 미인정 논란


이후 유진은 2000년에 고려대학교 사회어문학부에 특별전형으로 합격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유진이 졸업한 한국켄트외국인 학교가 학력인정을 받지 못하고 이듬해 입학취소 처분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유진은 법원에 입학취소 가처분 신청을 내고 판결에 승소해서 고려대에 재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원래 당시의 부정입학 수사를 하던 중 유진과 슈 역시 같은 케이스로 걸렸는데, 다만 유진과 슈의 경우는 재외국인 전형이 아니라 각각 음악과 외국어 특기생으로 입학한 케이스기에 당시의 부정 입학과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켄트외국인학교가 학력인정을 받지 못하는 학교였기에 서류 미비가 문제가 된 것인데요, 여기에 대해 재판부는 고려대학교의 과실을 인정하여 슈와 유진의 손을 들어준 것이라고 합니다. 


-유진 기태영, 유진 데뷔 및 활동


유진은 1997년 11월 28일 SM 엔터테인먼트 최초의 걸 그룹 'S.E.S.'의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는데요, 이후 유진은 두 장의 솔로앨범을 발매했으며 2004년에 솔로 2집 활동 이후로는 주로 드라마, 영화, MC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유진은 2009년부터 '겟 잇 뷰티'진행을 맡은 계기로, 자신만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은 뷰티 서적을 연이어 출판해 좋은 반응을 얻으며 베스트셀러 작가에 등극하기도 하였습니다.


유진은 데뷔 때부터 빼어난 미모로 세간의 집중을 끌며 S.E.S.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데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국적이면서 동양적인 외모 덕분에 올리비아 핫세를 연상시킨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유진은 연예계에서 보기 드문 대표 자연미인이라고 하네요. 당시에는 바다 슈 와 함께 3인방은 sm이 기획한 3인조 걸그룹으로서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2016년 소속 그룹 S.E.S.로 임시 재결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유진은 미모에 관련 설문 조사에서 자주 랭크되는 가수 출신 연기자이기도 한데요, "2005 네티즌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미녀 2위", "2005 전문가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미녀 TOP 10"에 선정되었습니다.


유진은 데뷔 이후 걸그룹 S.E.S.로서의 활약도, 솔로가수로서도 기대 이상이었지만 배우로서의 활약도 돋보였는데요, 유진은 2002년 배우 고 박용하와 신분을 뛰어넘는 사랑을 선보였던 KBS 미니시리즈 러빙유를 시작으로, 


러빙유 때보다 훨씬 나아진 연기력으로 기대 밖의 호연이라는 평가를 받아았던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원더풀 라이프', 그리고 강원도 산골 소녀 봉순이의 청화대 입성기를 그린 '진짜 진짜 좋아해', 싱글맘 연기를 선보인 '아빠 셋 엄마 하나' 모두 배우로서의 유진의 진면목을 알린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진은 이후에도 인연만들기, 제빵왕 김탁구, 화평공주 체중 감량사, 백년의 유산,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부탁해요 엄마, 펜트하우스 등에 출연했는데요, 유진은 특히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를 통해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방았으며 이는 드라마의 성공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유진은 최근 영화로는 10년만에 종이꽃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유진은 지난 2006년 방영된 MBC 16부작 수목 미니시리즈 '오버 더 레인보우'에서는 김옥빈의 역할을 유진 S.E.S.의 멤버로 발탁돼 톱스타가 되기까지를 모티브로 활용하여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유진 첫사랑 고백


유진은 과거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서 괌에서 만난 첫사랑 오빠 이진승에 대해 털어놓은 적이 있었는데요, 이날 유진은 "중학교 3학년 때 교포 오빠를 좋아했다. 다행히 그 오빠도 날 좋아했다. 서로 약간 마음이 맞았다. 첫 남자친구였는데 3개월 정도 사귄 후에 내가 차였다"고 고백했습니다. 



이후 각종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에는 유진의 첫사랑인 이진승을 포함한, MC진승, 지키리 등이 올라왔고, 네티즌들을 유진과 이진승의 나이에 궁금증을 드러냈습니다. 두 사람 모두 공식 프로필 나이로는 1981년 3월 3일생이었던 것인데요, 나이와 생일까지 같은 유진과 이진승이 왜 오빠 동생 사이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해 한 관계자는 "유진은 1981년생으로 고려대학교 00학번으로 입학하기도 했다. 나이를 속인 적은 없다. 지키리 이진승이 하하(1979년생)와 또래로 알고 있다. 하하 역시 지키리 활동 시절 나이와 키 등 프로필을 속였다고 고백한 바 있다"고 전했습니다.


-유진 기태영, 유진 결혼 남편 기태영 나이(차) 


유진은 남편 기태영과 2011년 7월 23일 결혼했는데요, 유진은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이고, 기태영은 1978년생인 43살로 두 사람 나이차는 기태영이 유진보다 3살이 더 많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소식을 발표하기 전 한 차례 결혼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당시 증권가 정보지를 통해 두 사람이 열애 중이며, 곧 결혼할 것이라는 소문이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친한 사이는 맞지만 결혼은 사실 무근"이라며 소문을 일축했습니다. 


그러다가 이후 약 3개월이 지나 두 사람은 2011년 5월 11일 각작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글을 올려 직접 결혼소식을 알렸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직접 남긴 결혼 발표글을 통해 앞서 2월 열애설 당시 교제 사실을 숨긴 이유를 공개했는데요, 



S.E.S. 멤버들의 신상에 좋지 않은 일이 생겼기 때문이었다고 했습니다. 당시 S.E.S. 바다는 어머니를 폐암으로 떠나 보냈고, 다음 날 슈의 아버지는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진 기태영, 유진 기태영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유진과 기태영 두 사람은 지난 2009년 방영된 MBC 주말드라마 인연 만들기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었고, 이를 계기로 드라마가 종방하기 직전인 2010년 1월 유진과 기태영은 서로 마음을 열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유진과 기태영 두 사람의 첫 만남은 아주 로맨틱했답니다. 호주 로케이션 첫 촬영에서 만난 두 사람의 첫 촬영이 거의 키스신이었다고 하니까요.  하지만 키스로 먼저 튼 사이임에도 유진은 남편 기태영과 얼마간 계속 어색한 사이가 계속됐다고 합니다. 




기태영이 크게 사교적이지 않은 사람이라 드라마 후반까지도 친해지기가 쉽지 않았고, 평소 드라마에서 원활한 촬영을 위해서 상대 배우와 친해지는 것이 우선이었던 유진으로서는 너무 답답한 나머지 기태영의 스타일리스트에게 전화번호를 물어봐서 기태영에게 웃긴 짤을 보내주며 어색함을 타파하려고 노력하기까지 했다고 하네요. 



사실 여기까지도 유진은 사적인 목적보다는 드라마를 위해서 친분을 강화시키려는 의도였는데, 뜻밖에도 한 번 말을 트고 나이 의외로 기태영과 말이 잘 통하는 게 마음에 들었고, 이후 유진은 먼저 한 발을 더 내디디며 기태영에게 다가섰고 두 사람은 거의 인연 만들기 종방 막바지쯤에 자연스럽게 친해지며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유진과 기태영 두 사람이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계기는 서로의 성격이 평소의 이상형에 가까웠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기태영은 평소 행동에서 고지식한 면이 없지 않았지만 그만큼 가정적이고 심성이 고운 다정다감한 남자였고, 현모양처 스타일이면서도 알면 알수록 현명하고 지혜로운 유진의 모습은 두 사람이 평소 꿈꿔왔던 이상형 그 자체였다고 합니다.   





이후 유진 기태영은 사랑을 시작하면서 남들의 눈을 피해 주말마다 교회에서 데이트를 즐겼다고 하는데요, 유진이 자신이 이전에 살던 경기도의 한 교회로 기태영을 이끌었고, 기태영이 이 교회에 다니면서 둘만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태영은 이때부터 시간이 날 때마다 성경 공부에 몰두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즐겨 마시던 술도 특별한 일이 있을 때가 아니면 좀처럼 입에 대지 않을 정도로 달라졌다고 하네요. 심지어 자동차로 이동할 때도 성경책을 읽으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개종을 권유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은 봉사 활동을 함께 하면서 서로의 심성을 깊이 헤아리게 되었고, 교회 관련 봉사 활동에 참석하면서 이웃사랑을 함께 나눴고, 점차 서로의 마음이 얼마나 따뜻한지 느끼게 됐다고 합니다. 


사실 유진 처음에 기태영에 대해 인상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진은 이후 기태영의 이런 첫인상과 달리 기태영이 무척 가정적인 사람인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진 : "오빠는 상대삽에게 두꺼운 벽을 치는 사람 같았다. 보통은 상대배우와 어색해도 친해지려고 노력을 하는데 나에게 사적인 대화는 없었다. 사람과 쉽게 친해지지 않고 사교성과 사회성이 전혀 없어 보였다"


유진 : "오빠는 굉장히 가정적인 사람이다. 난 나쁜 스타일을 싫어한다. 여자 울리는 남자를 별로 안 좋아한다. 기태영은 그런 점이 전혀 없었고 대활할 때 잘 통했다. 그런 점에서 믿음이 갔다. 외모는 좀 섹시하다. 브라운관을 통해서는 섹시한 매력이 잘 표출이 안 되는 것 같다"



이후 두 사람은 교제를 시작한지 6개월 정도 됐을 무렵인 2010년 5월 말 괌으로 여행을 떠나 열흘 넘게 머무르며 괌에서 살고 있는 유진의 가족들과 어울리면서 결혼을 약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진의 여동생 역시 결혼할 나이가 된 터라 유진의 어머니가 그녀의 결혼을 권유했다고 하네요. 


유진 기태영 두 사람은 결국 1년 6개월의 사랑 끝에 2011년 7월 23일 경기도의 한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는데요, 이 교회는 두 사람이 사랑을 키운 소중한 자리여서 서울의 유명 호텔의 제안을 마다하고 결혼식 장소로 정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진 기태영, 유진 기태영 딸 로희, 로린


유진과 기태영은 결혼 이후 딸 둘을 낳게 되는데요, 첫째 딸 김로희는 결혼 후 4년 만인 2015년 4월 2일에 출산하였고, 둘째 딸 김로린은 2018년 8월 18일에 낳아 현재 로희 양은 6살이 되었고, 로린 양은 3살이 되었답니다. 




유진 기태영 딸 로희와 똑닮은 유진의 어린 시절 사진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각각 사진 속 두 사람은 빛바랜 사진만 아니면 누가 로희고 누가 유진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똑닮은 모습이 비교되기도 했습니다.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이후 기태영은 딸 로희양과 함께 2016년 1월 24일부터 송일국과 세 쌍둥이 대신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해 활약하기도 했었는데요, 또한 지난해 8월에는 MBC 공부가 머니?에 출연해 주목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이날 방송에서 유진 기태영 딸 로희는 상위 3%의 언어천재라는 편을 받은 바 있는데요, IQ가 127이 나왔다고 하네요. 이 점수는 같은 연령대에서 상위 3%라고 하는데요, 평균보다 모든 지능이 높고 특히 언어 이해가 제일 높다는 말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딸 로희에게 영어를 가르쳤다고 하는데요, 특히 학창시절을 해외에서 보낸 유진은 "내가 배운대로 아이들이 놀면서 공부하게 하고 싶다"며 놀이를 통해 로희에게 영어를 교육했다고 하네요. 



이후 유진 기태영의 딸 로희는 수도권의 한 국제학교(유명 국제학교)에 지원서를 제출, 서류전형 및 입학 테스트에 합격, 입학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현재 재학중이라고 합니다. 


한편 슈돌에 나온 유진 기태영 집(아파트)은 결혼 전 유진이 혼자 살던 동네로 서울 성공구 아파트라고 합니다. 



<기태영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유진과 동성동본 결혼 딸 로희 로린 육아>



-기태영(유진 남편), 기태영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기태영의 본명은 김용우로 유진과 같은 김씨로 성이 같습니다. 기태영 나이는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살로 유진씨보다 3살정도 오빠라고 하구요, 기태영 고향은 서울시 강남구이며, 2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태영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유진과 딸 김로희, 김로린이 있습니다.  



기태영은 키 180cm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기태영 학력은 서울도곡초등학교, 역삼중학교, 압구정고등학교,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유진과 같은 인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참고. 취미 : 영화, 연극 감상, 노래 개사해서 부르기, 특기 : 수영, 스쿼시, 스노우보드



기태영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강남 8학군에서 학교를 다녔다고 하는데요, 이로보아 집안이 재벌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당한 수준의 부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소문에 따르면 기태영은 학창시절 공부는 그다지 잘하지는 못했다고 하네요. 


-기태영(유진 남편), 기태영 데뷔 및 활동


기태영은 1997년 아내인 유진이 한창 전성기 시절에 KBS '신세대 보고서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하여, 이후 2008년 드라마 엄마가 뿔났다 에서 장미희의 아들로 출연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이후 인연만들기, 제중원, 로열패밀리, 별난 며느리,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기태영은 지난해 2019년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로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또한 2016년에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KBS 연예대상 버리이어티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기태영은 과거 어린이 드라마의 전설이 된 지구용사 벡터맨에서 2호 전사인 벡터맨 이글을 연기, 당시 어린이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나중에 청소년 드라마 학교2에 출연하게 되어 벡터맨 2기에서는 배우 김성수가 이글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태영은 나중에 한 인터뷰에서 "아직까지도 내가 벡터맨 이글로 기억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었는데요, 또한 기태영은 "당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것은 맞다"고 하며,


이어 "그런데 그 무렵엔 연기자의 꿈을 갖고 출연했다기보다는, 사실 그 당시 개인적으로 형편이 어려워서 여러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던 중이라 벡터맨 촬영 역시 생계 수간의 일환으로 출연했던 것이고, 이미 10년도 더 된 일이라 기억 속에서 사라진 지 오래였다"



"물론 그런 장르의 작품을 좋아해서 재미있게 촬영을 했고, 과거 출연 경력이나 당시의 사진도 연기 활동의 한 부분이니 절대로 창피하지 않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실제 당시 벡터맨 전사들을 연기했던 배우들 중 기태영이 가장 잘 생긴 것으로 유명했고 어린이 팬들에게도 가장 선호도가 높았었다고 합니다. 


-기태영(유진 남편), 기태영 유진 동성동본 결혼


기태영은 2009년도 드라마 mbc에서 주말 드라마 인연 만들기 라는 작품에서 배우 유진과 남녀 주인공으로 함께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이를 계기로 기태영은 유진과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고, 교제를 이어오다가 2011년 결국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유진과 기태영은 같은 김씨로 성이 같고 본관이 같으며, 동성동본이라고 합니다. 기태영은 이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밝혔는데요, 동성동본이면 결혼이 아예 안됐었지만 요즘세상이라 가능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동성동본 불혼 규정은 성씨와 시조가 난 곳인 본관이 같을 경우 촌수에 관계없이 혼인을 금지하는 제도로, 2005년에 폐지하 된 것으로, 조금만 옛날 같았어도 두 사람은 아예 결혼 자체가 불가능했을 사이였습니다.


-기태영(유진 남편), 기태영 유진 딸 로희 로린 육아


기태영 유진 두 사람은 이후 결혼 4년 만인 2015년 4월에 딸 김로희 양을 얻었고, 로희양과 함께 2016년 1월 24일부터 송일국과 세 쌍둥이 대신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해 활약한 바 있습니다.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 기태영 딸 로희

유진 기태영 딸 로희, 로린

유진 기태영 딸 로린

   

당시 기태영은 그동안 방송에서 보여진 귀공자 스타일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의외로 아줌마 같은 알뜰함과 수다스러움 모습에 능숙한 육아 및 오리 실력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기태영은 기줌마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기태영은 육아나 요리 실력이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기태영의 아내 유진이 임신 당시 조산기가 심해서 하도 고생을 한 끝에 어렵게 딸을 얻었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뒷바라지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가사 일과 육아에 능숙해졌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태영은 방송에서 커피 등의 음료를 능숙하게 만드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었는데요, 실제로 기태영은 정식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