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강은철(포크가수) 나이 노래(삼포로 가는 길), 누구?

728x90

강은철(포크가수) 나이 노래(삼포로 가는 길), 누구?



<불후의 명곡 강은철>



가수 강은철이 12월 12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거 청춘과 낭만의 상징이었던 음악감상실 쉡부르를 이끈 6명의 가수들이 출연해 이목이 쏠렸는데요, 쉘부르는 DJ계 대부 고 이종환을 중심으로 한 한국 최초의 언플러그드 음악 감상실이자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격으로, 


당시 실력파 가수들을 대거 배출해내며 가요계 유망주들의 등용문으로 불리던 곳이었으며, MC 허참, 주병진 등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스타들을 탄생시킨 청년 문화의 중심지였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쉡부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청춘과 추억을 담은 무대들을 펼쳐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 중 한국의 폴 사이먼 강은철은 트윈폴리오의 웨딩케익으로 향수를 자극하는 감성 무대를 펼쳤습니다. 


이날 출연한 가수들에 대해 40대 이하 나이대인 분들의 경우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에 여기서는 가수 강은철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은철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가족 키 혈액형 데뷔 및 활동>



-강은철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가족 키 혈액형


가수 강은철의 나이는 1953년 11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68세입니다. 강은철 학력은 동대문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외 강은철 고향 가족 키 혈액형 등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강은철 데뷔 및 활동


강은철은 초등학교 5학년 때 사이먼&가펑클의 노래 사운드 오브 사일런스를 듣고 음악을 접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이후 1979년 쉡브르에서 음악활동을 시작했고, 그해 9월 서울에서 사이먼&가펑클의 노래를 공연한 것이 크게 화제가 돼 유명세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강은철은 한국의 폴 사이먼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는데요, 이후 1981년 흩어진 마음이라는 곡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하게 된 강은철은 1985년 1집에 실린 삼포가는 길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강은철 : (한국의 폴 사이먼이라는 애칭에 대해) "형님이 두 분 계신데 음악을 좋아해서 어렸을 때부터 저에게 폴 사이먼의 음악을 들려주셨다"며 "초등학교 5학년 땐 그냥 듣다가 중학교, 고등학교를 가서 영어를 배우니 아름다운 가사의 의미를 알게 됐다"


강은철 : "라이브카페에서 노래는 했지만 직업이 가수는 아니었을 때 사이먼&가펑클 노래만 모아서 콘서트를 했다. 직접 돈을 투자해 연 것이다.



강은철 : "콘서트가 많지 않을 때라서 사람들이 사이먼&가펑클인줄 알고 티켓을 구매해 매진이 됐다. 하지만 워낙 그들의 노래를 좋아하셨던 분들이 샀기 때문에 좋아해주셨다. 외모는 폴 사이먼과 전혀 다르다. 폴 사이먼은 미남 가수가 아니다"


-강은철 삼포로 가는 길 노래비


한편 재미있는 것은 강은철이 히트곡 삼포로 가는 길 노래를 발표할 당시에는 삼포라는 곳이 있는지는 몰랐고, 삼포는 여러분들이 가고자 하는 곳이라고 생각했다고 한 것인데요, 지난 2008년 경남 진해의 웅천동 삼포마을 입구 도로변에 삼포로 가는 길 노래비가 세워지기도 했답니다. 



한편 강은철은 1953년생으로 올해 나이 68세임에도 나이에 비해 상당한 동안인데요, 또한 개그맨 김학래가 강은철이 폴 사이먼과 닮았다고 놀린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 강은철은 사실이 아니다. 폴 사이먼은 미남 가수가 아니다 라고 했는데요, 결론은 강은철 자신이 더 미남이라고 한 것인데 실제 젊었을 때는 조각같은 얼굴형으로 상당한 미남형으로 보이네요~~



강은철 결혼 아내(부인) 등에 대해서도 궁금해지는데요, 강은철 결혼 아내(부인) 자녀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