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남능미(배우) 나이 남편 정영모 집(전원주택) 아들 며느리 딸 정진이 손자

728x90

능미(배우) 나이 남편 정영모 집(전원주택) 아들 며느리 딸 정진이 손자



<속풀이쇼 동치미 남능미 남편 아들 딸 손자>



배우 남능미가 12월 12일 동치미에 출연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보! 우리는 나이 들수록 더 안 맞아!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남이라고 해도 원하면 무엇이든 내어 준다는 배우 남능미는 남에게는 자선 사업가지만 가족에게는 인색하기 짝이 없다고 하네요. 


심지어 남능미 남편은 "아내가 집이 없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저랑 상의도 없이 덜컥 집을 줘버렸어요"라고 말하기도 했고, 또 "시집간 딸은 시어머니가 챙겨주는데 친정엄마까지 챙겨줄 필요가 뭐 있나요?"라고 말하며 딸에게도 인색한 모습을 보인다고 하네요. 



또한 남능미 남편은 나이 들수록 자신의 취향을 좀 맞춰달라는 하지만 남능미는 각자 취향대로 살자는 주의라고 하는데요, 과연 두 사람의 모습을 두고 어떤 이야기들이 오갈지 궁금해지네요~~




한편 이날 방송을 통해 남능미의 전원생활이 공개가 돼 눈길을 끌었는데요, 앞서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남능미 부부의 집(전원주택)은 공개가 된 바 있었습니다. 



남능미와 남능미 남편, 그리고 아들과 며느리, 딸 손자까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은 남능미 나이 고향 학력 과거 결혼 남편 아들 며느리 딸 손자 등 남능미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능미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남능미 데뷔 및 활동, 에피소드

-남능미 결혼 남편 정영도 나이(차) 직업 아들 딸

-남능미 아들, 며느리

-남능미 딸 정진이 손자 권희도

-남능미 사망 루머




-남능미(배우), 남능미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배우 남능미의 본명은 채혜숙이라고 하구요, 남능미 나이는 1946년 12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75세입니다. 남능미 고향은 충청남도 청양군 화성면 구재리이며, 남능미 가족으로는 남편 정영도와 아들 1명 딸 1명이 있습니다. 



남능미는 10세 때 아버지를 여의고 이모가 있는 경기도 동두천으로 거처를 옮겼으며 이후 그곳에서 성장했다고 하구요, 현재 거주지는 가평군 설악면이라고 합니다. 남능미 종교는 불교이며, 남능미 학력은 동두천여자상업고등학교(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능미(배우), 남능미 데뷔 및 활동


배우 남능미는 1967년 KBS 공채 탤런트 6기로 데뷔하여, 비둘기 가족, 후회합니다, 최진사댁 고명딸 등에 출연하며 1977년 MBC 연기대상 탤런트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남능미는 이후 영화 카루나, 내 사랑 내 곁에, 오늘의 연애 등과 드라마 파도, 정부인, 청춘의 덫, 엄마의 방, 사랑과 야망, 드라마 게임, 서울의 달, 바라처럼 파도처럼,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매직키드 마수리, 닥치고 패밀리, 오! 할매, 디어 마이 프렌즈 등에 출연했습니다. 



남능미는 드라마 당신, 정부인 등에서 주착스러울 정도로 수다스러우면서도 구수한 역을 잘 소화하면서 1970년대부터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주로 예쁜 역할보다는 대중들의 호감을 사는 역할들이 많았는데, 실제로 남능미이 성격도 이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남능미(배우), 남능미 데뷔 및 활동


남능미 과거와 관련하여 재미 있는 에피소드들이 있는데요, 우선 남능미 별명은 울보였다고 합니다. 툭하면 눈물을 잘 흘렸기에, 연기자 동료들이 이런 별명을 붙여 주었다고 하네요. 



또한 남능미는 남편과 함께 자기동네(동작구 상도동)에 허물어진 채 방치된 계단을 손수 고치기도 했는데요,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자발적으로 이런 행동을 한 것입니다. 그때가 1980년도인데 당시 관련내용이 신문기사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남능미는 한달동안 공사를 한 다음에 몸살로 누워버렸다고 하네요. 


-남능미(배우), 남능미 결혼 남편 정영모 나이(차) 직업 아들 딸


남능미는 남편 정영모와 19살에 만나 21살 때 연애 결혼을 했다고 하는데요, 남능미 남편 정영모 나이는 남능미보다 2살 연상으로, 직업은 공무원이었다고 합니다. 원래 젊을 때는 항만청 사무관으로 근무했다가, 해양수산부에서 서기관으로 퇴직을 했다고 하네요. 



남능미는 결혼 이후 아들 1명, 딸 1명을 낳았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남능미 딸 정진이는 이후 한때 가수 겸 뮤지컬, 연극배우로 활동한 경력도 있다고 하구요, 남능미 아들은 중국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능미는 지난 2011년 남편 정영모와 전원 생활 준비를 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기도 했는데요, 당시 남능미는 지인으로부터 사기를 당한 다음에 건강 악화까지 겹쳐 이런 모든 것을 훌훌 털고 전원생활을 결정한 것이었습니다. 


당시 남능미가 앓았던 병은 심혈관계통 질병이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혈액정화치료를 받았고 그 치료의 효과가 좋아서 남편에게도 추천해주었다고 하네요. 현재 남능미 부부는 경기도 가평 집(전원주택)에서 귀농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남능미는 방송으로 통해 병원 측정 결과 혈관 나이가 35세로 나오기도 했답니다. 



한편, 남능미는 과거 남편과 별거설이 돌기도 했었는데요, 사실이 아닌 루머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남능미 : "당시 남편이 다니던 민생금고가 부도나면서 지인들을 동원해 가입해 두 예금이 하루아침에 사라지게 되었다. 나는 도의적인 책임을 지려고 했고, 남편은 반대했다. 속상한 마음에 동료에게 하소연한 것이 소문이 나 남능미 별거설로 보도된 것이다"


-남능미(배우), 남능미 아들, 며느리


남능미는 아들이고 딸이고 결혼하면 너희들끼리 잘 살아라. 나는 내 남편과 잘 살겠다고 하는 주의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이기적인 것 같지만 남능미가 그렇게 하는 것은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남능미 : "우리 친정어머니 때문이다. 남들은 시집살이를 한다고 하는데 나는 안했다. 대신 우리 남편이 장모살이를 했다. 그게 더 힘들다"



남능미의 어머니는 젊은 시절 남편을 잃고 딸을 자식 겸 남편으로 생각하고 살았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남능미가 결혼한 이후 남능미가 남편과 사이 좋을 꼴을 못보고 싸우면 오히려 좋아했다고 합니다. 


남능미는 그런 친정 엄마의 모습을 보고 나는 나중에 시어머니가 되고 장모가 되더라도 저러면 안 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합니다. 남능미의 며느리는 한국인이 아닌 중국인이라고 하는데요, 아들이 중국에서 사업을 하며 살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네요. 



남능미 : "온 가족이 중국으로 건너가 아들의 사업을 지원했다. 실내 골프장부터 식당까지 다양한 사업을 시도했지만 실패로 끝났다. 아들이 사기를 당해 큰돈을 잃고 좌절할 때 밑바닥부터 시작하라는 말을 남긴 뒤 귀국했다"


남능미 : "지원보단 자립이 우선이라고 생각했다. 3년간의 고생 끝에 홀로서기에 성공한 아들이 어머니 덕분이라고 말했을 때 뿌듯했다. 마흔 넘도록 결혼을 안 해 애를 태우던 아들이 어느 날 일방적인 결혼 통보를 해오더라.


남능미 : "아들이 중국에서 결혼한다고 했을 때도 처음에 놀랬는데 그래도 시어머니 자리가 되니 섭섭한 게 있더라. 우리 아들이 결혼한 지 10년이 됐는데 딱 두 마디 했다. 문화가 다르니 아침밥을 안 해준다고 하더라. 그걸 듣는 순간 화가 났다. 그걸 듣고 며느리한테 우리나라 사람은 집밥이 최고다. 아침밥은 꼭 해줘라고 했다"



남능미 : "또 우리 아들이 애를 안 낳겠다고 하더라. 근데 아들이 그런 것이고 며느리한테 그러겠냐며 너는 상냥한데 남편한테 애교가 없다. 애교가 없으면 술이라도 먹여라. 어떻게든 아이를 하나 낳아봐. 시어머니다 보니 손주에 대한 미련이 있다"



이후 남능미 며느리가 아침은 해준다고 하는데요, 아이는 아직 없다고 합니다. 또한 남능미는 중국에 가도 아들 집에서 자지 않고 호텔에서 잔다고 합니다. 남능미는 서로 불편할까봐 그렇게 한 것인데 아들은 며느리에게 관심이 없다고 생각을 한다고 하네요. 


-남능미(배우), 남능미 딸 정진이 손자 권희도


남능미 딸은 지난 2018년 8월 방송된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남능미의 손자 권희도와 함께 처음으로 공개, 완벽한 미모를 자랑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남능미 딸은 결혼했다가 이혼했다고 하구요, 현재는 업무차 중국 출장이 잦다고 하네요. 




앞서 남능미는 남다른 손자 사랑을 보여준 바 있는데요, 그는 2008년 이후 연기 활동에 뜸했던 이유에 대해 "딸이 이혼을 했다. 밤낮없이 일하는 딸을 대신해 손자를 키우기로 결심했다. 딸에게 손주는 내가 키우겠다. 네 일 열심히 하라고 했다. 딸이 많이 울더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남능미는 또 "희도는 희망나무이자 아픈 손가락이다. 엄마 아빠 곁에서 자랐으면 어땠을까 싶다. 그래서 희도한테 더 노력을 했다. 상처 안 주려고, 예쁘게 잘 커줬고 그게 참 고맙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남능미(배우), 남능미 사망 루머


그런데 남능미 사망, 남능미 사망원인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요, 이것은 현실세계에서의 사망은 아니고, 2012년 드라마 닥치고 패밀리 에서 남능미가 갑작스럽게 사망하면서 논란이 일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시 극중 남능미는 갑자기 열희봉(박희본 분)에게 각종 요리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갑자기 손톱을 깎고 몸을 청결히 하는 등 주변을 정리하고 이후 다음날 아침 사망한 채로 발견된 것입니다. 


극중 남능미의 뜬금없는 죽음으로 시청자들은 큰 혼란에 빠졌고, 과거 논란이 되었던 지붕 뚫고 하이킹 못지 않은 충격을 사람들에게 주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