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향 나이 과거 이력, 누구?<트롯 전국체전>

728x90

최향(가수) 나이 과거 이력, 누구?<트롯 전국체전>



<'트롯 전국체전' 가수 최향 나이 과거 이력, 누구?>



트롯 전국체전 최향이 화제입니다. 


2020년 12월 26일 KBS2 트롯 전국체전에서는 2라운드 지역별 팀 대결이 펼쳐졌는데요, 이날 서울과 제주가 대결 상대로 결정됐습니다. 서울 F4팀이 첫 번째 순서로 나섰는데요, 프로인 마이진과 한강, 판소리 소년 최은찬, 정통 트로트 임창민이 모인 팀이었습니다. 



F4는 김연자의 아침의 나라에서를 선곡했는데요, 마이진은 "많이 지쳐 있고 힘든 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고, 주현미는 "응원가처럼 들리면 안 된다. 드라마를 만들어야 한다. 감정을 끌고 가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한강은 주현미에게 견제되는 팀이 있냐고 물었고, 주현미는 "없다"고 답하며 팀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줬습니다. 



F4의 실력을 확인한 제주 탐라걸스 팀은 매우 긴장했는데요, 제주는 여러 지역 참가자들이 최약체로 꼽은 바 있는데요, 모든 구성원이 아마추어인 제주는 현직 가수도 포함된 다른 팀을 보며 자신감이 하락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최향은 자신 있게 하겠다며 열정을 불태웠는데요, 탐라걸스의 선곡은 김지애의 몰래한 사랑이었습니다. 약체로 손꼽혔던 탐라걸스의 반전 실력에 많은 사람이 "너무 세다"며 놀랐다. 김연자는 특히 최향에 대해 "출세하겠다"며 극찬했습니다. 


이후 최향은 제주팀 대표로 서울팀 대표인 마이진과 대결을 펼쳤는데요, 최향은 진정인가요로 무대에 올랐고 깊은 울림이 가득한 무대로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그 결과 마이진은 547점, 최향은 556점을 받아 현역 가수로 이뤄진 서울 팀을 꺾고 제주 팀이 최종 승리했습니다. 





나태주는 "이거 반전 아니냐"라며 놀랐는데요, 이에 제주 팀을 이끄는 감독 고두심은 "몇 사람 뽑아 제주도 보낼 생각 하니 눈물이 났다. 정말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제주도 무시하지 말라고 했잖아"라고 외쳤습니다. 



앞서 최향은 지난 12월 12일 지역 선수 선발전에서 강민주의 회룡포를 불러 8도 올스타를 받은 바 있는데요, 이에 최향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최향 나이 고향 학력 등 최향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향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과거 이력 트롯 전국체전 수상경력>



-최향(트롯 전국체전 가수), 최향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가수 최향의 본명은 박지희라고 하구요, 최향이라는 이름은 예명이라고 합니다. 최향 나이는 1995년 6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익산시이며, 최향 학력은 전남대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라고 합니다. 이외 최향 키 혈액형 등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향(트롯 전국체전 가수), 최향 과거 이력과 트롯전국체전


최향은 지난 2017년부터 국내 각종 가요제에 참가해 음색깡패라 불리며 상만 20개를 쓸어담은 괴기한 이력의 소유자로, 알앤비, 힙합, 국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부른다고 합니다. 



최향은 지난 2020년 12월 12일 KBS2 TV 트롯 전국체전 2회에 트로피 싹쓸이 라는 별칭으로 참가해 강민주의 회룡포를 불렀는데요, 최향은 3년 사이 가요제에서 휩쓴 상만 20개였음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최향은 "무대 공포증이 있다. 지금도 긴장하고 있다. 주목받는 거에 공포심이 커서 매사 자신감이 없었다. 노래는 좋은데 자존감이 낮아서 못한 거라 생각했는데 시작을 안해서 자존감을 잃어갔던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뛰어난 보컬과 꺾기 실력으로 최향은 시작과 함께 감독진들의 극찬을 들었습니다. 그 결과 8도 올스타를 받았는데요, 무대를 본 고두심은 "우리 좀 살려달라"며 제주로 올 것을 어필했고, 최향은 고향은 전라, 회룡포가 있는 경상이 아니라 출전 희망 지역으로 마음의 고향인 제주를 택했습니다. 



<최향 수상 경력>

-2017년 10월 21일 G-POP 페스티벌 대상 <아름다운 강산>

-2017년 나주 영산가요제 대상 <님은 먼 곳에>

-2017년 용봉가요제 대상

-2017년 복수가요제 대상

-2017년 광주 청소년페스티벌 대상

-2017년 10월 7일 제 7회 최갑석 가요제 금상 <누구 없소>

-2018년 대학생 트로트가요제 대상 <회룡포>

-2018년 속리산 단풍가요제 대상 <난 괜찮아>

-2018년 왕평가요제 대상 <난 괜찮아>

-2018년 포항해변가요제 대상 <난 괜찮아>

-2019년 8월 31일 제 16회 추풍령가요제 은상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2019년 12월 14일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대상 <그림자>

-2019년 11월 3일 남도전국가요제 대상 <내하나의 사람은 가고>


* 임주리 남편 아들 재하(가수) 나이, 누구?<트롯 전국체전>



728x90